[리뷰]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캡콤아시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바이오하자드]의 신작 트레일러와 게임 플레이 영상 등을 공개하여 출시 전부터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기존 시리즈에서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좀비가 적으로 등장했던 점과는 다르게, 늑대인간과 마녀 등이 적으로 등장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한국어판이 지난 5월 7일 국내에 정식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17년 1월 출시된 [바이오하자드 7]은 전작들과는 다르게 1인칭 시점의 호러 장르로 제작되어, 행방불명 된 아내를 찾기 위해 귀신이 나온다고 알려진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 주의 폐가 저택으로 향하는 평범한 주인공을 중심으로, 폐쇄된 공간에서 광기 어린 호러 연출로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이번 작품은 7편의 참극으로부터 수년 후를 배경으로, 딸을 되찾기 위해 변방 마을을 방문한 ‘에단 원터스’를 주인공으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특히 거칠고 사나운 성격으로 보는 이에게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귀족 ‘하이젠베르크’부터 신진대사가 상승해 290cm에 달하는 큰 키에 요염한 외모를 지닌 ‘드미트리스쿠’, 내장 기관이 물고기처럼 변이되어 산성 물질을 토해내는 ‘살바토레 모로’, 변종사상균에 감염된 식물을 조종할 수 있는 ‘도나 베네비엔토’까지 네 명의 귀족들이 공포심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단독 작품으로도 제작된 엑스트라 게임인 [더 머서너리즈]가 별도로 수록되어 있습니다. [더 머서너리즈]는 본편 클리어 후 잠금이 해제되어 플레이 할 수 있는데, 제한 시간 내에 스테이지에 나타나는 적을 최대한 많이 쓰러뜨려 최고 득점을 노리는 간단한 규칙의 게임입니다.
스테이지가 진행될수록 난이도가 상승하는데, 실력을 연마하거나 상점에서 무기 구입과 강화를 통해 전략을 가다듬어 스테이지를 공략해 나갈 수 있습니다. 특히 이동 속도 향상, 가드 시 방어력 상승, 피해 감소, 근거리 공격력 증가, 특정 총기의 공격력 상승, 공격 시 체력 회복 등 다채로운 어빌리티도 등장해 플레이어의 전략에 따른 공략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25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온라인 전용 타이틀인 [바이오하자드 리버스]가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구매자에게 올 여름에 무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솔더뷰 시점으로 진행되는 [바이오하자드 리버스]는 레온 케네디, 클레어 레드필드, 에이다 웡, 질 발렌타인, 네메시스, 크리스 레드필드 등 시리즈의 주요 캐릭터들간에 대전을 펼치는 3인칭 슈팅 액션 게임입니다.
포인트 매칭 방식으로 진행되는 [바이오하자드 리버스]는 4~6명의 캐릭터들이 데스매치를 펼쳐 획득 포인트가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서바이벌 배틀이 전개됩니다. 특히 플레이어 캐릭터가 쓰러지면 소지한 바이러스로 생체 병기로 변이되어 다른 플레이어를 역습할 수 있는 리벤지 배틀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게임시스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에서 소지하고 있는 아이템들은 소지품 가방에 보관됩니다. 그리고 소지품 가방에서 아이템 사용 및 무기 장착, 아이템 정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선택 후 조사를 선택하면, 다양한 각도에서 아이템을 확인하여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무언가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아이템은 게임의 스토리를 진행하는 데 중요한 단서를 지니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물체를 조사하다 보면 상호 작용 가능한 것이 있으며, 조사를 통해 그 중 일부가 다른 형태로 변하거나 숨겨진 비밀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스토리를 따라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유용한 아이템과 무기 커스터마이즈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적을 쓰러뜨리거나 소지 아이템 판매, 부서진 물체 안에서 화폐를 얻을 수 있고, 이 화폐를 사용해 무기나 구급약 등 유용한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에는 소지품 슬롯의 개수가 늘어나는 보조 가방, 탄약 및 탄약 제조법, 지뢰 제조법, 수류탄 제조법, 단순한 자물쇠를 여는 도구인 락픽, 상처를 회복시키는 구급약, 무기 액세서리 등이 존재합니다.
상인에게서 제조법을 구입하면 새로운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게 됩니다. 소지품 가방에서 재료를 조합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제조할 수 있는데, 약초와 화학 용액의 조합으로 구급약 제조, 화약과 녹슨 조각의 조합으로 탄약 제조, 녹슨 조각과 쇳조각의 조합으로 지뢰 등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무기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무기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해당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무기의 위력, 연사 속도, 재장전 속도, 탄창 용량 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탄창 용량을 늘려주는 대용량 탄창, 연사 속도가 증가하는 헤어 트리거 등의 부품을 구입해 장비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는 스토리 진행에 따라 목표가 갱신되거나 변경됩니다. 지도에는 화면 상단에 목표가 표시되고, 수색 장소와 같은 기본적인 정보가 표시됩니다. 수색 진행 상황에 따라 지도 상의 구역 색상이 바뀌는데, 수색하지 않은 구역은 회색, 수색을 완료했지만 획득하지 않은 아이템이 남아 있으면 빨간색, 모든 아이템을 획득하고 수색을 완료했으면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지도를 통해 현재 수색 중인 지역이 표시되고, 물체를 조사할 수 있거나 해당 물체를 획득할 수 있을 때, 물체에 가까이 가면 상호 작용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건물 안을 수색하면 각 층의 구조를 알 수 있게 되고, 일기를 통해 지금까지 있었던 일을 읽거나 입수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에서는 적의 공격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무기와 아이템을 활용하게 됩니다. 근접 무기를 장비한 상태에서 공격을 펼치거나, 무기를 조준한 상태에서 근접 공격을 펼치면 공격 방식이 바뀌기도 합니다.
그리고 권총 등의 사격 무기를 장비한 상태에서 조준하지 않고도 목표를 향해 무기를 발사할 수 있고, 조준한 상태에서 무기를 발사하면 조준의 정확도가 상승합니다. 반면 피해를 받으면 체력이 감소하고 대미지 효과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플레이어의 현재 상태는 색으로 표시되는데, 빈사 상태에 가까워질수록 이동 속도가 현저히 감소하게 됩니다.
보너스 메뉴에서는 전작에서 있었던 일들이 요약된 영상, 보너스 컨셉 아트, 피규어, 챌린지 등의 여러 보너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본편 클리어 후 추가 콘텐츠 상점에서 적의 공격을 상대하며 단시간에 높은 스코어를 달성하는 [더 머서너리즈] 게임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 콘텐츠 상점에서는 완료 포인트를 사용하여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무기나 새로운 무기 기능, 추가 게임 모드 등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컨셉 아트를 구입하면 아트 디렉터로부터의 코멘트를 확인할 수도 있고, 피규어를 통해 게임 모델을 다양한 각도에서 관찰할 수 있으며, 챌린지와 보상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는 사랑하는 딸을 되찾기 위해 오래된 성을 중심으로 형성된 변방 마을을 방문해 닥쳐오는 위협들에 맞서는 서바이벌 호러 장르의 게임입니다.
폐쇄적인 공간에서 공포심을 유발했던 7편에 비해 마을이나 대저택의 공간은 폐쇄감이나 긴장감이 덜하고, 스토리 전개에 있어서도 개연성이 떨어지는 면이 있어 내용을 이해하기가 난해한 부분이 존재합니다.
그래도 딸을 구하려는 아버지의 절박한 심정은 동기 부여가 확실해 몰입감을 더해주고 보다 다채로운 액션감으로 시리즈 고유의 서바이벌 호러 감각을 잘 살려낸 작품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게임피아로부터 제품을 협찬받아 작성되었으며, 내용은 주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몬스터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 리뷰 (0) | 2021.07.11 |
---|---|
스칼렛 스트링스 리뷰 (0) | 2021.07.03 |
패밀리 트레이너 리뷰 (0) | 2021.05.13 |
틀린 그림 찾기 전집 -우뇌의 달인- 리뷰 (0) | 2021.05.03 |
밸런 원더월드 리뷰 (0) | 2021.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