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점프 포스 디럭스 에디션
2019년 2월, 주간 소년 만화 점프의 50주년을 기념해 [드래곤볼], [원피스], [나루토], [블리치], [유희왕], [헌터X헌터], [유유백서], [북두의 권], [시티헌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등 점프의 50년간 역사 중 가장 위대한 히어로들과 악당들이 등장하여 지구의 상징적인 장소를 무대로 격전을 벌이는 [점프 포스]가 출시 되였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8월 27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 걸맞게 최대 6명까지 오프라인 배틀을 즐길 수 있고, 유료 다운로드 콘텐츠로 캐릭터 패스에 수록되었던 9명의 캐릭터가 추가된 [점프 포스 디럭스 에디션] 한국어판이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일본의 ‘주간 소년 점프’는 슈에이샤에서 1968년 7월에 창간된 주간 소년 만화 잡지로 굴지의 인기작들인 [드래곤볼], [원피스], [나루토], [블리치] 등이 이 잡지를 통해 연재되어 일본의 수많은 만화잡지 중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잡지입니다.
연재 만화들 중 대다수가 소년 독자들 취향에 맞춘 배틀 만화지만, [캡틴 츠바사], [세인트 세이야], [오렌지 로드] 같은 작품들은 여성 독자들에게도 어필한 작품으로, 드라마, 개그, 러브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의 만화를 선보이고 있으며, 소년 점프의 창간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연재 작품들의 대표적인 히어로들이 팀을 구성하여 현실 세계를 무대로 감각적인 배틀 액션을 펼치는 드림 매치가 [점프 포스 디럭스 에디션]을 통해 구현되었습니다.
[점프 포스 디럭스 에디션]에는 중국의 고전소설 [서유기]를 모티브로 한 모험 이야기로 전세계 미디어 프랜차이즈 소년만화 중 수익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토리야마 아키라’의 [드래곤볼], 각자가 바라는 보물을 함께 찾아가는 해적들의 이야기로 20년 이상 대중적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오다 에이치로’의 [원피스], 닌자와 인술이라는 일본 특유의 소재로 일본 만화책 누계부수 3위를 기록하고 있는 [나루토] 등 소년 점프의 황금기를 이끈 작품들의 주요 히어로들이 등장합니다.
이 외에도 전설의 암살권 북두신권의 전승자인 ‘켄시로’를 주인공으로 한 [북두의 권], 피로 물든 칼로 새로운 메이지 시대를 개척한 ‘켄신’을 주인공으로 한 [바람의 검심], ‘쿠로사키 이치고’의 사신대행 일대기를 그린 [블리치], 사신들이 인간을 사망에 이르게 한다는 공책을 소재로 한 [데스노트], 마력에 매료된 [헌터X헌터], 카드배틀물 만화인 [유희왕], 요괴와의 전투를 그린 [유유백서], 성투사들의 전투를 그린 [세인트 세이야], 능력 있는 킬러이자 변태 호색한 ‘사에바 료’를 주인공으로 한 [시티헌터], 독특한 작화 스타일과 세계관을 선보인 [죠죠의 기묘한 모험] 등 소년 점프를 대표하는 작품들의 캐릭터들이 참전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는 [드래곤볼]에서 봉인을 해제하고 나와 재미로 파괴와 살육을 일삼는 ‘마인 부우’, [원피스]에서 하트 해적단의 선장으로 뛰어난 의술 실력을 자랑하는 의사인 ‘트라팔가 로’, [나루토]에서 나뭇잎 닌자 마을의 초대 호카게와 죽마고유이며 동시에 숙적인 관계의 ‘우치하 마다라’가 추가 플레이블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이 외에도 [블리치]에서 최연소로 대장 자리에 오른 신동 ‘히츠가야 토시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에 등장하는 최강의 히어로인 ‘올마이트’와 손바닥의 땀샘에서 액체를 분비해 폭발을 일으키는 ‘바쿠고 카츠키’, [유희왕]에서 푸른 눈의 백룡을 소환하는 ‘카이바 세토’ 등 유료 DLC 캐릭터 패스로 추가된 9명의 캐릭터가 기본적으로 수록되어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점프 포스 디럭스 에디션]에는 플레이어만의 아바타 캐릭터를 생성해 예리한 공격을 펼치는 드래곤볼의 무술 격투 스타일, 파워풀한 공격을 펼치는 원피스의 해적 격투 스타일, 경쾌한 몸놀림과 체술로 상대를 농락하는 나루토의 닌자 격투 스타일 중 원하는 격투 스타일을 선택하고, 원작 캐릭터들의 고유 기술들을 습득하며 캐릭터를 육성해 나갈 수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아바타 크리에이트를 통해 캐릭터의 성별, 격투 타입, 신장, 체격, 흉부, 피부색을 설정하는 보디, 머리 모양, 컬러, 부분 염색, 눈썹, 귀, 눈매, 코, 입과 윤곽, 흉터나 타투, 수염 등의 특징, 보이스를 설정해 오리지널 캐릭터를 생성하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생성한 아바타는 대전을 통해 습득한 기술을 장비함으로써 기술을 강화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공격계의 기술에는 적의 약체화 효과, 강화계의 기술에는 플레이어의 강화 효과를 가진 기술 스킬을 장착하는 등 플레이어에게 맞는 기술을 찾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술에는 일정 시간 적의 방어 내성이 감소하거나 일정 시간 적의 엘리먼트 내성이 감소하는 등의 공격계, 일정 시간 적의 기술 게이지 증가량이 감소하는 테크니컬계, 일정 시간 공격의 위력이 감소하거나 적의 공격력이 감소하는 방어계가 존재하고, 각 기술은 레벨에 따라 그 효과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온라인 배틀 카운터를 통해 전 세계의 플레이어와 함께 2인 대전을 펼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배틀에서는 랭크 포인트를 걸고 대전하는 랭크 매치, 여러 조건을 설정하고 대전하는 플레이어 매치, 매칭 조건을 설정하지 않고 바로 대전을 실행하는 퀵 매치가 존재합니다.
대전 룰에는 육성한 캐릭터의 레벨과 스킬 효과의 반영 유무, 대전 상대의 랭크, 통신 상태, 상대의 사용 언어의 동일 여부, 라운드 수 등을 설정해 다양한 매칭 조건으로 대전을 펼칠 수 있습니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는 본체를 연결해 로컬 통신 대전을 즐기거나 본체 1대로 최대 6명까지 3 vs 3 오프라인 배틀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캐릭터의 이동 및 점프로 캐릭터를 조작하며, 러시 버튼 연타로 콤보 공격을 펼치거나 상, 하 방향 버튼과의 조합으로 파생 공격을 펼칠 수 있고, 러시 버튼을 누른 상태로 일정 시간 경과하면 스매시 공격을 가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스매시를 최대치까지 모으면 풀파워 스매시가 되어 상대의 가드를 무너뜨리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공격에는 타, 참, 특수 중 하나의 공격 속성이 붙게 되며, 캐릭터의 방어 내성에도 공격 속성과 동일한 타, 참, 특수의 속성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속성은 공격과 방어 대미지에 영향을 주어 타 속성의 공격은 타 속성의 방어 내성이 낮은 상대에게 유효한 관계가 됩니다.
[점프 포스 디럭스 에디션]에서는 지상에서 기 모으기 버튼을 계속 누르면 기 모으기를 하며 기술 게이지가 회복되는데, 기 모으기 동안에는 공격을 가드할 수 없게 됩니다. 기 모으기 버튼과 함께 공격 버튼 중 하나를 누르면, 기술 게이지를 소비해서 해당 버튼에 장착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기술 중 일부에는 캐릭터 자신을 강화하거나 히트해서 상대를 약체화하는 효과도 존재합니다. 특히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한 SP 포인트를 소비하여 공격력 증가, 기술의 위력 증가, 콤보의 위력 증가, 대미지 한계치 증가, 방어 내성 증가 등의 스킬을 동료 캐릭터에게도 장비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미션 카운터를 통해 튜토리얼 미션,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프리 미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엑스트라 미션, 특별히 의뢰받는 중요 미션인 키 미션 등을 완료해 경험치나 골드, 기술 등을 입수하여 아바타나 동료 캐릭터의 레벨을 상승시켜 나가게 됩니다. 특히 아바타가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레벨의 한계 돌파 미션을 통해 아바타나 동료 캐릭터의 레벨 상한을 상승시켜 나갈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강화 카운터나 숍 카운터를 통해 골드와 아이템을 소비하여 일정 시간 적의 공격력 감소, 적의 속성 공격의 위력 감소, 적의 방어 내성 감소 등의 스킬이나 기술을 강화할 수 있고, 드래곤볼, 북두의 권, 원피스, 나루토, 유유백서, 바람의 검심, 세인트 세이야의 특정 기술들을 구입해 대전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점프 포스 디럭스 에디션]은 [드래곤볼], [원피스], [나루토] 등 주간 소년 만화 점프의 인기 작품 속 캐릭터들이 펼치는 대전 액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PS4나 Xbox One에 비해 닌텐도 스위치의 기본 사양이 낮다고는 하나 그래픽 해상도와 프레임이 떨어지다 보니 전반적으로 게임의 완성도까지 떨어져 보입니다.
그래도 [드래곤볼]의 에네르기파, [원피스]의 고무고무 레드 호크, [나루토]의 나선환 등 원작 만화로 친숙한 캐릭터들의 팔실기를 습득하며 만화의 주인공들과 함께 배틀을 펼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로부터 제품을 협찬받아 작성되었으며, 내용은 주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5GX로 Xbox 게임 즐기기 (0) | 2020.09.30 |
---|---|
마블 어벤져스 리뷰 (0) | 2020.09.27 |
프로젝트 카스3 리뷰 (0) | 2020.09.06 |
UFC 4 리뷰 (0) | 2020.08.24 |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맥시 부스트 온 리뷰 (0) | 2020.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