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으로2014. 1. 30. 05:15

 

[모바일 게임] 오쉐프 타이쿤 원시시대 최고의 쉐프가 되기 위한 팁

 

 

 

오쉐프 타이쿤은 고기를 구워 손님에게 서비스하는 단순한 방식의 모바일 게임이지만, 시스템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금방 게임종료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원시시대 최고의 쉐프가 되기 위한 10가지 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매일 매일 로그인하기

 

 

 

 

오픈 이벤트 기간으로 매일 로그인 할 때마다 하루에 한번 보석, 소라, 불씨 중 랜덤으로 선물이 주어지고, 타임이벤트로 소라를 증정하기도 하며, 설날 연휴 기간 동안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꾸준히 로그인해서 우편함을 확인하는 습관으로 아이템을 모을 수 있습니다.

 

 

 

2.   인맥 활용하기

 

 

 

오쉐프 타이쿤은 카카오 게임 하기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만큼 카카오 계정을 통해 친구를 초대할 수 있고, 친구를 초대할 때마다 기본적으로 게임을 할 수 있는 불씨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10명을 초대하면 소라 2000, 20명을 초대하면 보석 20, 30명을 초대하면 다하리 요리사를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카카오 계정의 인맥을 활용하면 보다 손쉽게 아이템을 획득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손님 특징 파악하기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공룡 고기를 먹기 위해 찾아오는 손님들 중에는 독특한 특징을 지닌 손님들이 존재하는데, 사전에 이 캐릭터들의 특징을 파악해 두면 게임 진행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격이 급한 아줌마 캐릭터는 1초 안에 서비스를 해야 하고, 미녀 캐릭터는 1초 간격으로 손님들을 입장시키기 때문에 이 캐릭터들이 가게에 등장하면 가장 우선 순위로 요구하는 고기를 제공하고, 갑부 할아버지 캐릭터는 판매대에 있는 고기 중에 한 종류를 모두 요구하는 만큼 적은 양의 고기로 서비스 하거나 프라이가 있다면 이때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한편, 거지 캐릭터의 경우 일정시간 동안 손님이 들어오지 않으므로 빨리 내보내지 말고 부족한 고기를 구울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는 등 손님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이 게임의 핵심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공룡 종류에 따른 사냥꾼 선택하기

 

 

 

 

가게를 꾸준히 운영하기 위해서는 사냥꾼들을 고용해 공룡을 사냥하고 신선한 공룡 고기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아야만 합니다.

 

사냥꾼은 육지 공룡을 사냥할 수 있는 도끼 사냥꾼, 바다 공룡을 사냥할 수 있는 창 사냥꾼, 하늘 공룡을 사냥할 수 있는 활 사냥꾼으로 나뉘는데 육지 공룡의 출연 비중이 높은 만큼 도끼 사냥꾼의 레벨을 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사냥을 돕는 캐릭터 확인하기

 

 

 

 

손님 캐릭터 중에 족장, 뚱보, 주술사, 교관, 주술사손녀 등은 서비스 만족 시 20%의 확률로 사냥꾼의 체력, 공격속도, 체력 회복, 공격력 강화, 이동속도 증가 등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사냥꾼의 수가 부족하거나 고기 재료가 부족할 때에는 이러한 손님 캐릭터들의 서비스 만족에 신경을 쓰면 공룡 사냥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만족 vs 불만족

 

 

 

 

가게를 찾은 손님들의 서비스 만족 여부에 따라 체력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데, 일반적으로 득보다는 실이 많은 구조입니다.

 

특히, 족장, 아줌마, 미녀, 거지, 갑부 할아버지의 서비스 불만족 시에는 체력이 30 이상 차감되기 때문에 이러한 캐릭터들의 서비스 만족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한편, 부족장 아들이나 마을 소녀 같은 꼬마 캐릭터들은 서비스 불만족 시에도 체력 차감이 크기 않기 때문에 고기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꼬마 캐릭터들에게는 고기를 서비스 하지 않는 편이 현명합니다.

 

 

 

7.   세트효과 활용

 

 

 

요리사별로 상관 관계가 있는 조리대가 존재해 이 둘의 조합을 활용하면 세트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하리는 도자기조리대와의 세트 효과로 재고 정리를, 이요리는 들장미조리대와의 세트 효과로 공룡알 3회 사용, 올리버는 행복한 조리대와의 세트 효과로 영업 1회 자동 연장, 낸시 쿡은 드래곤조리대와의 세트 효과로 점수 2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8.   콤보 누적

 

 

 

 

손님을 만족시킬 때마다 콤보 횟수가 증가하는데, 연속으로 40콤보를 달성하면 공룡알 프라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룡알 프라이가 불판 하나를 차지하게 되지만, 오래 두어도 타지 않아, 한번에 많은 수의 고기를 요구하는 뚱보나 갑부 할아버지가 등장했을 때 고기 소모 없이 서비스 할 수 있어 위기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9.   피버타임

 

 

 

 

구워진 고기 50개를 판매대에 올리면 피버타임이 발동됩니다. 피버타임 중에는 조리대의 화력이 올라가 고기 굽기 시간이 단축되는 만큼 40여개 이상의 고기를 판매대에 올렸다면 상대적으로 고기 굽는 시간이 짧은 레어를 판매대에 올려 피버타임을 발동시킨 후 굽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웰던을 피버타임 동안 최대한 많이 구워내는 것이 좋습니다.

 

 

 

10.아이템이라고 모두 좋은 것은 아니다.

 

 

 

 

익은 고기를 자동으로 뒤집어 주거나 웰던 상태로 익은 고기를 판매대에 자동으로 올려주는 아이템 등 다양한 기능성 아이템을 활용해 보다 손쉽게 고기를 구워내며 손님에 집중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님에게 자동으로 고기를 판매하는 아르바이트의 경우, 앞서 언급했던 캐릭터들의 특성 파악 없이 자동으로 손님들에게 서비스하기 때문에 고득점 레이스에서는 오히려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게임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그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한다면 보다 심도 있게 게임을 파고들어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무엇보다……

 

 

 

 

지르는 게 편합니다. ^^;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1. 29. 13:44

 

[오쉐프 타이쿤] 설날 연휴 이벤트

 

 

 

 

1 28()부터 2 2()까지 2014년 구정 연휴 기간 동안 [오쉐프 타이쿤] 새해 복주머니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선물의 탑에서 포인트를 획득한 다음 뽑기에서 복주머니를 획득하면 되는데, 이 복주머니를 30개 이상 모으면 추첨을 통해 외식 상품권, 한우세트, 넥서스 7, 그리고 요즘 구하기도 힘들다는 소니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인 PS4를 증정한다고 하네요.

 

■ 이벤트 기간: 1 28() ~ 2 2()

■ 당첨자 발표: 2 4()

이벤트 참여방법: 선물의 탑 포인트를 이용하여 아이템 뽑기

상품 안내

  1) 복주머니 10개를 모으면 소라 5,000개 지급

  2) 복주머니 20개를 모으면 소라 10,000개 지급

  3) 복주머니 30개를 모으면 보석 30 + 상품 추첨 자동 응모

     > 외식 상품권 5

     > 한우 세트 1

     > 넥서스7 1

     > 플레이스테이션4 1

 

 

 

 

 

새해 복주머니 이벤트 외에 같은 기간 동안 설날 연휴 대박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 이벤트 기간: 1 28() ~ 2 2()

■ 이벤트 내용: 결제 시 보석 추가 지급 및 포인트 지급

 

(※ 애플 IOS는 검수로 인해 보너스 보석만 지급 받을 수 있고, 포인트는 지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벤트와 함께 v1.70 업데이트도 되었네요. 게다가 [빙고팡]을 설치하면 25,000 소라를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업데이트 내용

1.   마을에 선물의 탑 추가

Ø  포인트 시스템 추가

2.   연장여업 시스템 추가

Ø  게임 종료 후 연장영업 기능 추가

3.   사냥꾼 레벨 확인

Ø  MAX Lv9 Lv20으로 확장

4.   아이템 수량 누적 시스템 적용

Ø  기존에 1개씩 체크해서 사용되던 아이템을 누적으로 변경

 

업데이트 진행과 함께 설연휴 기간 동안 새해 복주머니 이벤트, 대박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오쉐프 타이쿤] 모바일 게임도 즐기고 이벤트에도 참여해 당첨의 행운도 누려보세요~

 

 

 

Posted by 드림캐스트
Game reView2014. 1. 27. 13:49

 

[리뷰] 오쉐프 타이쿤 for Kakao

 

 

2013 12 24, 크리스마스와 겨울 방학 시즌을 겨냥해 카카오톡 게임하기를 통해 선보인 [오쉐프 타이쿤 for Kakao], 원시인 쉐프가 되어 화면 터치만으로 공룡 스테이크를 만드는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2014 1 10일에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도 등록되어 보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게임을 다운받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게임특징

 

 

[오쉐프 타이쿤] [소울 오브 레전드], [빙고팡] 등의 모바일 게임을 제작해 온 앱크로스에서 개발하고, 올게임즈 포털과 [메이지판타지] 웹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는 백호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용 게임입니다.

 

2010년 설립되어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하고 있는 백호소프트, 제한시간 동안 연속 숫자를 선택하여 카드를 정리하는 방식의 카드놀이 게임인 [솔리팝]부터 모바일 AOS 장르로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 플레이가 가능한 [소울 오브 레전드], 꼬마요정들의 추격적을 담은 횡스크롤 런슈팅 게임인 [점핑몬]까지, 작년 한해 동안 온라인 게임이나 피처폰 게임으로 인기를 얻었던 장르의 작품들을 스마트폰용 게임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모바일 게임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게임 타이틀에서 엿볼 수 있듯이 [오쉐프 타이쿤]은 타이쿤 게임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작품입니다. 1990, ‘마이크로프로즈에서 제작한 [레일로드 타이쿤]에서 타이쿤이란 용어를 처음 사용했는데, 건설이나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장르에 큰 영향을 끼친 이 작품으로 인해 [트랜스포트 타이쿤], [롤러코스터 타이쿤] 등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의 타이틀에서 타이쿤이란 단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01년에는 동물원을 건설하여 동물들을 사육하고 관람객을 만족시키는 [주 타이쿤]과 같이 다양한 소재의 타이쿤 게임들이 출시 되기도 하였고, 모바일 게임으로 넘어가면서는 [오쉐프 타이쿤] 처럼 경영보다는 액션에 보다 치중한 모습의 타이쿤 게임들의 출시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2001컴투스에서 출시한 [붕어빵 타이쿤]의 히트 이후 후속작 및 대학진학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알바를 시작한다는 내용의 [알바타이쿤], 병아리를 키워 닭으로 만들어 판매한다는 내용의 [치킨타이쿤] 등 각종 타이쿤 게임들의 출시가 줄을 이었었죠.

 

[오쉐프 타이쿤] 역시 [붕어빵 타이쿤]의 연장선상에 있는 게임으로 구운 음식을 찾아오는 손님의 성향에 맞게 제공하고 체력 게이지를 관리하는 기본 시스템을 답습하고 있어, 신선한 맛은 덜하지만 피처폰 세대들에게는 향수를 자극하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      게임시스템

 

 

플레이어는 마련된 불판 위에 공룡 고기를 올려 구워내기 시작하는데, 불판과 고기 사이에 기름이 흐르면 레어, 레어 상태의 고기를 흰 연기가 날 때까지 더 구우면 미디움, 미디움 상태의 고기를 뒤집어 다시 흰 연기가 날 때까지 구우면 웰던 상태가 됩니다.

 

조리 시간 별로 구운 고기는 판매대로 올려 찾아오는 손님들의 요구 조건에 따라 제공하게 되는데, 손님이 원하는 고기를 제공받고 만족하면 약간의 체력과 게임 머니인 소라를 제공하지만, 손님이 원하는 고기가 없어 화를 내고 떠나면 체력이 감소하므로, 플레이어는 빠른 손놀림과 순발력으로 정신 없이 3가지 종류의 공룡 고기를 빠른 시간 내에 구워 손님에게 서비스 해야 합니다.

 

 

 

손님 캐릭터 중에는 많은 수의 고기를 한번에 요구하는 뚱보, 성격이 급해 1초 안에 고기를 서비스 해야 하는 아줌마, 판매대에 준비된 고기 중 한쪽을 모두 요구하는 갑부 할아버지, 1초 간격으로 손님들을 불러 모으는 미녀, 30초 동안 손님이 들어오지 않는 거지 등 독특한 특징을 지닌 캐릭터들이 존재합니다.

 

손님을 불러 모으는 미녀나 성격이 급한 아줌마가 찾아왔을 때는 우선적으로 고기를 제공하고, 거지가 들어왔을 때는 잠시나마 여유를 가지고 판매대에 부족한 고기를 보충하는 등 손님 캐릭터의 특징을 파악하고 고기를 제공할 손님의 우선 순위를 정하면 보다 원활하게 게임을 진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공룡고기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새로운 사냥꾼과 계약을 맺거나 계약된 사냥꾼들을 강하게 성장 시켜 나가야 하는데, 공룡 사냥 중에 사냥꾼이 전사하면 고기 재료 수급에 차질이 빚어지는 만큼 사냥꾼 수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사냥꾼에는 육지 공룡 사냥에 적합한 도끼 사냥꾼, 바다 공룡 사냥에 적합한 창 사냥꾼, 하늘 공룡 사냥에 적합한 활 사냥꾼까지 3종류의 사냥꾼이 존재하는데,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소라를 소진해 레벨을 올려 체력과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손님 캐릭터 중에 족장을 만족시키면 사냥꾼의 체력 증가, 뚱보를 만족시키면 사냥꾼의 공격속도 증가, 주술사를 만족시키면 사냥꾼의 체력 회복, 교관을 만족시키면 사냥꾼의 공격력이 강화 되는 등 특정 캐릭터들의 서비스 만족도가 공룡 사냥에 영향을 주는 만큼, 공룡 사냥에 연관된 캐릭터들을 사전에 파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게임플레이

 

 

오쉐프 타이쿤 플레이 영상

 

플레이어는 오스트랄로 원시시대의 쉐프가 되어 마을 족장의 권유로 공룡 고기를 팔아 돈을 벌어 마을을 발전 시키는데 이바지 하며, 일반과 연속으로 나뉘는 다양한 도전과제들을 수행하고 보상을 획득해 나갈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 계정을 연동한 모바일 게임인 만큼 친구들과 순위 경쟁을 펼치거나 친구 초대 이벤트에서 인맥을 활용해 아이템을 지급 받을 수도 있으며, 출석 이벤트, 우편함을 통한 운영자의 선물, 오늘의 아이템 등을 지급받아 게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업 시작 전에는 상점을 통해 획득한 소라를 소진해 기능성과 소모성으로 분류되는 아이템 중에 필요한 아이템을 사전에 구입해 준비해 둘 수 있습니다.

 

기능성 아이템은 영업 시 자동적용 되는데, 탄 고기를 자동으로 처리하는 쇠주걱, 손님에게 고기를 자동으로 판매하는 아르바이트, 익은 고기를 자동으로 뒤집어 주는 자동뒤집기, 고기 5개씩을 미리 진열해 놓고 시작하는 미리굽기 등이 있으며, 한번 사용 후 사라지는 소모성 아이템에는 사냥터에 공룡을 출현 시키는 미끼, 저장고에 고기를 충전하는 재료팩, 모든 손님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공룡알이 존재해 위기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리사에는 시작 시 고기재료가 추가되는 능력을 지닌 몽니 외에도 사냥 시 고기개수가 추가되는 다하리, 영업 종료 후 수입이 증가하는 이요리, 고기재료 등급이 상승하는 올리버, 영업 종료 후 경험치가 증가하는 낸시 쿡 등 요리사마다의 특화된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게다가, 조리대는 기본 고인돌조리대 외에 도자기조리대, 들장미조리대, 드래곤조리대 등 종류에 따라 불판, 판매대, 저장고의 수치가 다른데, 낸시 쿡이 드래곤조리대를 사용하면 점수가 2배가 되는 등 특정 조리대와 세트를 이루는 요리사로 상성의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오쉐프 타이쿤 for Kakao]는 원시시대를 배경으로 불판을 터치하는 직관적인 조작법과 조리 시간의 차이에 따른 3종류의 고기를 구워 손님들에게 서비스하는 단순한 플레이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몰려드는 손님들을 정신 없이 응대하다 보면 고기 재료가 모두 소진되어 쉽게 영업 종료로 이어지는 만큼 찾아오는 손님들의 특징을 파악하여 고기를 제공할 우선 순위의 손님을 정하고, 사냥꾼 수를 수시로 체크해 공룡 고기 수급에 어려움이 없게 만드는 등 전략적인 접근도 필요합니다.

 

전략성이 요구되는 만큼 중반 레벨까진 진입 장벽이 다소 존재하고, 카카오 연동 게임임에도 즐기는 유저가 많지 않아 기록 경쟁을 통한 순위 다툼보다는 혼자서 플레이 하는 경우가 많아 아쉽더군요. 그래도 타이쿤 게임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게임인 만큼 피처폰 게임에 대한 진한 향수를 느끼며 몰입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1. 26. 03:47

 

오쉐프 타이쿤 즐기다 만들어본 스테이크! 하지만, 먹을 수가……

 

 

백호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오쉐프 타이쿤]. 플레이어는 오스트랄로 쉐프가 되어 몰려드는 마을 손님들에게 공룡 스테이크를 레어, 미디움, 웰던으로 구워 주는데, 게임에 집중해서 스테이크를 정신 없이 굽다 보니 갑자기 허기가 몰려오더군요.

 

 

 

냉장고를 뒤져보니 다행히 사다 둔 고기가 있네요. 비록 공룡 스테이크는 아니지만 오늘은 게임에서처럼 스테이크를 구워 먹을 수 있게 되었네요.

 

 

 

스테이크는 특별한 날에만 먹다 보니 전용 그릴 프라이팬이 없네요. 그래도 [오쉐프 타이쿤]에서는 고인돌 위에서 고기를 굽던데, 그보다는 나은 것 같네요. 그래서 그냥 일반 팬에 고기를 올리고 천천히 익히기 시작했습니다.

 

 

 

[오쉐프 타이쿤]에서는 10여 초 만에 웰던도 뚝딱 구워내던데, 실제로는 굽는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그래도 먹음직스럽게 고기가 익어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시간이 즐겁네요. 지글 지글~

 

 

 

몇 가지 야채를 곁들여 마무리 지었네요. 이제 맛있게 스테이크를 먹을 일만 남았습니다.

하지만, 먹을 수가……

 

 

 

왜냐하면, 도면을 출력해서 오리고 붙여서 만든

 

 

 

종이 스테이크거든요.

스테이크 먹고 공룡 사냥하러 갈 일도 없습니다. ^^;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1. 25. 05:06

 

백호소프트 서비스 게임 살펴보기

 

 

2010년 설립되어 사원수 약 20여명 규모의 백호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개발, 마케팅, 운영 등 게임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하는 전문 기업으로 [전쟁의서], [제국정복] 등의 웹게임을 서비스 하였고, 현재는 올게임즈 포털과 [메이지판타지] 웹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백호소프트가 위치한 코오롱빌란트 2차의 건물 전경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하고 있는 백호소프트는 PC 온라인에서 모바일 온라인 게임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여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해 오고 있는데, 그 중에 대표적인 작품들 몇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리팝

 

2013 1, 카카오 게임으로 출시한 [솔리팝]은 윈도우에 기본 탑재되어 제한시간 동안 연속 숫자를 선택하여 최대한 많은 카드를 정리하는 단순한 방식의 카드놀이 게임인 [솔리테어]의 플레이 롤을 기반으로, 다양한 효과를 지닌 카드와 게임 시스템으로 고전 카드 게임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긴장감과 재미를 선사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게임 출시 당시 방송 중이었던 MBC 드라마 ‘7급 공무원에서 두 주인공인 주원최강희 [솔리팝] 게임에 몰입하는 장면이 전파를 타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솔리팝]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의 리뷰를 참고해 주세요.

 

솔리팝 for 카카오 리뷰: http://blog.naver.com/dreamcast11/120182931455

 

 

소울 오브 레전드

 

2013 5,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용으로 출시한 [소울 오브 레전드]는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흥행 돌풍으로 유니티3D 기반으로 개발된 AOS 장르의 모바일 게임입니다.

 

 

 

캐릭터들은 등급으로 분류된 보석 아이템으로 공격력, 마법공격력, 이동속도, 체력 등의 능력을 강화할 수 있고, 1:1 이나 2:2로 경쟁하거나 협력하는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 플레이가 가능해 모바일 게임으로도 AOS 장르의 묘미와 전략성을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점핑몬

 

2013 6, 카카오 게임으로 선보인 [점핑몬]은 특별한 스킬을 가진 꼬마요정들의 추격전을 담은 직관적이고 쉬운 조작의 횡스크롤 런슈팅 게임입니다.

 

 

 

요정은 기본적으로 미사일을 발사하며 전진하는데, 장애물들이 쌓여있을 경우에는 점프로 재빨리 피해야 하는 순발력을 요구합니다.

 

요정에게는 요정을 수호하는 30종류의 개성 있고 귀여운 펫이 존재하는데, 연사형, 폭발형, 관통형의 타입 별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성장의 재미와 함께 추격적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오쉐프 타이쿤

 

2013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카카오톡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한 [오쉐프 타이쿤]은 원시시대를 배경으로 마을의 족장을 도와 공룡 스테이크를 만들고, 공룡 사냥에 나서는 사냥꾼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타이쿤 게임으로 현재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사냥꾼들이 잡아온 공룡 고기를 불판에 올려 웰던, 미디움, 레어로 요리하여 음식점을 찾은 손님의 요구에 따라 원하는 음식을 재빠르게 제공해줘야 합니다.

 

사냥꾼 훈련소에서는 특정 공룡에 특화된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해 공격력과 체력을 높이거나, 특별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요리사를 고용하기도 하고, 불판 개수가 많은 조리대를 구매하기도 하는 등 타이쿤 게임의 향수를 자극하는 작품입니다.

 

 

 

백호소프트는 루노소프트, 앱크로스, 퍼니글루, 니르바나엔터테인먼트 등이 개발한 게임들을 서비스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모습이네요.

 

특히 카카오 계정을 활용해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카카오톡 게임하기를 통해 게임을 선보여 보다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온라인 게임이나 피처폰 게임으로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나 레트로 미니 게임들을 스마트폰용 게임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백호소프트를 통해 향수를 자극하는 게임들 외에도 실험정신이 돋보이는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합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1. 25. 01:07

 

Rocksmith®2014, 다양한 기타 번들 패키지 판매 호조

 

-      프리버드에서다양한 구성의 락스미스 2014’ 번들 패키지 절찬 판매 중

-      유명밴드 에브리싱글데이피아의 기타리스트도 주목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PS3, PC용 리얼기타게임“Rocksmith® 2014(락스미스 2014)”와 기타를 결합한 폭넓은 번들 패키지로 국내에서 꾸준한 판매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락스미스 2014”는 실제 기타를 사용하여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누구든지 쉽게 기타를 학습할 수 있는 리얼기타게임이다. 기존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새로운 모드를 도입하여 보다 즐겁게 기타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줄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로 앰프와 이펙트, 튜너 등의 역할을 대신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국내에는 일반판 및 게임과 기타를 연결하는 전용 케이블 동봉판, 그리고 에피폰레스폴 주니어 블랙(한정판)의 번들 패키지를 발매하였고,게임 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예약 판매 제품이 조기 품절됐다. 또한, 발매일 이후부터 악기전문쇼핑몰 프리버드(대표 이상주)와 협력하여 판매를 개시한 에피폰레스폴스페셜II, Volcan 코어사운드 스페셜, Volcan제이스와 게임 타이틀로 구성한 3종의 번들 패키지도 절찬리에 판매되었다. 덧붙여 현재 프리버드에서는Corona 일렉기타 CST220 패키지, Volcan 코어사운드 스페셜, Yamaha 일렉기타 Pacifica 611HFM 등 다양한 번들 기타로 제품을 구성하여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프리버드는 이에 힘입어 자사 홈페이지의 투데이스 기어 코너를 통하여 1 22(2028)“Todays gear 락스미스 2014 1(http://is.gd/ZKLYYb)”를 공개하였다. 본 영상은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골든 타임’, ‘미스코리아등의 OST에 참여하여 대중성 있는 음악으로 잘 알려진에브리싱글데이의 정재우와 국내 최고의 밴드를 가리는 KBS 탑밴드 시즌2에서 우승한 피아의 헐랭이 출연하여 락스미스 2014를플레이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또한, 2부에서는 두 기타리스트의 대결이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락스미스 팬 카페(http://cafe.naver.com/rocknroll2014)에서도“Todays gear 락스미스 2014” 영상을 활용한 SNS 공유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인트라게임즈홈페이지(www.intragames.co.kr)또는 락스미스 2014 특설 페이지(http://intragames.co.kr/rocksmith2014)’ 및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

About Ubisoft

Ubisoft is a leading creator, publisher and distributor of interactive entertainment and services, with a rich portfolio of world-renowned brands, including Assassin’s Creed, Just Dance, Tom Clancy’s video game series, Rayman and Far Cry. The teams throughout Ubisoft’s worldwide network of studios and business offices are committed to delivering original and memorable gaming experiences across all popular platforms, including consoles, mobile phones, tablets and PCs. For the 2012-13 fiscal yearUbisoft generated sales of €1,256 million. To learn more, please visit www.ubisoftgroup.com.

 

© 2014Ubisoft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Rocksmith logo, Ubisoft, and the Ubisoft logo are trademarks of Ubisoft Entertainment in the US and/or other countries.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1. 24. 13:30

 

Might&MagicX®Legacy 한글판 발매

 

-      12년만에 돌아온 정통RPG 시리즈의 최신작을 한글로 즐긴다

-      호화 특전이 동봉된 패키지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하여PC용 던전RPG “Might&MagicX®Legacy(이하 ‘MMX 레거시’)”의 한글판을 1 23일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MMX 레거시1986 Apple II용으로 발매되었던 1인칭 시점 던전RPG의 시초에 해당하는 마이트앤매직시리즈의 정통 후속작으로, 초기 타이틀에서 영감을 얻어 원점으로 회귀하는 작품이 될 예정이다.

 

2011년에 발매된 마이트앤매직히어로즈 6’의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스토리가 전개되며, 카르탈의 계승 문제와 얽혀서 일어난 시민전쟁에 4명의 영웅이 휘말리게 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플레이어는 인간, 오크, 엘프, 드워프 중에서 선택하여 파티를 구성할 수 있으며, 종족마다 특수한 직업과 스킬 및 능력이 설정되어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적들의 모션은 애니메이션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밤낮으로 경관이 변하기도 하는 연출을 보여주는 반면, 블록 단위로 이동하여 적과 싸우는 턴 방식과 보물을 탐색하고 입수한 아이템으로 장비를 강화하여 다음 모험을 준비하는 게임 시스템 자체는 정통RPG를 그대로 계승하여 올드 게이머의 향수를 자극한다.

 

국내에발매되는 “MMX 레거시패키지제품은한정버전으로, OST, 월드맵(영문), 아트워크리토그래프, 마이트앤매직 6(영문판, 코드입력을통해다운로드) 등다양한특전이포함되어있다. 또한발매이후, 어드벤처팩과던전 DLC가추가로제공될예정이다.

 

 제품의 희망소비자가격은 29,800원이며 발매일(1 23)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게임 전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인트라게임즈홈페이지(www.intragames.co.kr)또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의 주요특징

 

n  독자적인 전략을 구사한다

마이트앤매직 시리즈의 전통적인 1인칭 턴 방식의 게임 플레이 시스템이 플레이어를 4명의 영웅이 펼치는 모험 속으로 이끈다. 다양한 종족과 직업을 선택하여 자신만의 캐릭터로 커스터마이즈하자.

 

n  아샨의 새로운 지역을 탐험한다

미스터리로 가득한 아샨에는 용감한 영웅들조차 탐험하지 못했던 수많은 구역들이 남아있다. 기존의 마이트앤매직에서 경험했던 것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라.

 

n  위험한 던전을 탐험한다

클래식 RPG에서는 던전을 빼놓을 수 없다. 플레이어는 뒤틀린 던전과 방대한 도시, 그리고 상상을 초월하는 미궁을 탐험해야 한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숨겨진 함정에 주의하고 수수께끼를 풀어야 한다.

 

 


 

제품정보

발매예정일: 2014123

해외 배급 :Ubisoft

국내배급:Intragames

기종: PC

장르: 던전RPG

 

저작권:

About Ubisoft

Ubisoft is a leading creator, publisher and distributor of interactive entertainment and services, with a rich portfolio of world-renowned brands, including Assassin’s Creed, Just Dance, Tom Clancy’s video game series, Rayman and Far Cry. The teams throughout Ubisoft’s worldwide network of studios and business offices are committed to delivering original and memorable gaming experiences across all popular platforms, including consoles, mobile phones, tablets and PCs. For the 2012-13 fiscal yearUbisoft generated sales of €1,256 million. To learn more, please visit www.ubisoftgroup.com.

 

©2014Ubisoft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Might & Magic, Heroes, Uplay, the Uplay logo, Ubisoft, and the Ubisoft logo are trademarks of Ubisoft Entertainment in the US and/or other countries.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1. 24. 04:01

 

오쉐프 타이쿤으로 살펴보는 타이쿤 게임의 흐름

 

레일로드 타이쿤

 

타이쿤(Tycoon)이란, 일본의 도쿠가와 막부의 장군을 부르던 대군(大君)’이란 칭호의 일본식 발음에서 유래한 말로 업계의 거물이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990 [문명] 시리즈의 개발자로 유명한 시드 마이어가 마이크로프로즈라는 제작사에 몸담고 있던 시절, 철도회사를 세워 철도를 부설하고 열차를 운행시켜 각 도시와 산업시설 사이에 승객과 물자를 운송하고, 그 수입으로 자신의 회사를 경영하는 게임인 [레일로드 타이쿤]에서 타이쿤 게임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했습니다.

 

건설이나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장르에 큰 영향을 끼친 기념비적인 이 작품으로 인해 이후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의 제목에서 타이쿤이란 단어를 흔히 볼 수 있게 되었죠.

 

 

트랜스포트 타이쿤

 

1994년 영국의 게임 개발자이자 프로그래머인 크리스 소이어 [레일로드 타이쿤]의 영향을 받아 DOS용으로 출시한 [트랜스포트 타이쿤]은 게임의 요소를 확장시켜 철도회사뿐만 아니라 항공사, 버스회사, 화물회사 등의 운송회사 사장이 되어 경영을 펼치는 게임으로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어 [타이쿤] 게임의 간판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롤러코스터 타이쿤

 

[트랜스포트 타이쿤]의 성공 이후 크리스 소이어 [트랜스포트 타이쿤]의 후속작을 만들려고 했으나 롤러코스터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어 프로젝트를 바꿔 1999, 롤러코스터 등 일부 놀이기구의 디자인을 직접 구현하여 놀이동산을 짓고 경영하는 [롤러코스터 타이쿤]을 출시해 흥행에 성공하며, 국내에서도 아타리 코리아에 의해 한글판이 출시되어 약 50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주 타이쿤

 

2001년 마이크로소프트와 블루 팡 게임스에서 공동으로 제작한 [주 타이쿤]은 동물원을 건설하여 동물들을 사육하여 관람객을 만족시키는 독특한 소재의 타이쿤 게임으로 지난 2013 11월에는 현세대 기종인 Xbox360 버전으로 [주 타이쿤 2] 출시 이후 7년 만에 신작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붕어빵 타이쿤

 

모바일 게임으로는 2001년 출시한 컴투스의 [붕어빵 타이쿤]이 대표적입니다. 12개의 붕어빵 틀이 휴대폰 키패드의 12개 버튼과 일대일로 대응해 붕어빵을 굽는 게임으로, 찾아오는 손님들의 요구조건에 따라 붕어빵을 주는 심플한 스타일로 큰 성공을 거둔 작품입니다.

 

이후 대학진학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알바를 시작한다는 내용의 [알바타이쿤], 병아리와 사료로 양계장에서 병아리를 키워 닭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내용의 [치킨타이쿤] 등 다양한 타이쿤 모바일 게임들의 출시가 줄을 이었었죠.

 

 

오쉐프 타이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레일로드 타이쿤]으로 시작된 타이쿤 게임은 경제적인 활동을 통해 경영에 초점을 맞춘 경영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으로 시작되었지만, 소재가 다양화 되고, 모바일 게임으로 넘어오면서는 경영에 액션성이 가미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백호소프트에서 선보인 [오쉐프 타이쿤]은 원시시대를 배경으로 공룡 스테이크를 만들고, 사냥에 나서는 사냥꾼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타이쿤 게임의 흐름을 이어가며 [붕어빵 타이쿤]의 향수를 선사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1. 23. 03:50

 

[모바일 게임] 오쉐프 타이쿤 for Kakao

 

 

원시시대를 배경으로 사냥터에서 사냥꾼들이 잡아온 신선한 공룡 고기를 구워 마을 사람들의 만족도를 높여 최고의 쉐프가 되는 것이 목표인 [오쉐프 타이쿤]이 카카오 게임을 통해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웃 마을들이 공룡 고기를 팔아 큰 돈을 벌어 마을을 발전 시키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마을 족장이 돈 욕심에 가게 오픈을 권유하면서 게임은 시작됩니다.

 

 

 

플레이어는 원시시대의 요리사가 되어 공룡 고기를 재료로 레어, 미디움, 웰던 3가지 단계로 고기를 구워, 가게를 찾은 원시인 손님들에게 제공하게 되는데, 손님의 만족도에 따라 요리사의 체력 게이지가 늘어나거나 줄어들게 됩니다.

 

 

 

오쉐프는 손님에게 공룡 고기를 제공하기 위해서 사냥꾼을 고용하는데, 사냥꾼은 고기를 먹으면 보답으로 공룡을 사냥해 신선한 공룡 고기를 조달 받게 됩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소라로 자동 판매, 자동 뒤집기 등의 기능성 아이템이나 저장고에 고기를 충전하는 재료팩, 모든 손님을 만족 시킬 수 있는 공룡알 등의 소모성 아이템을 구입해 높은 점수 획들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고기를 굽는 단순한 게임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오쉐프 타이쿤]은 타이쿤 게임의 성장 요소가 가미되어 보다 심도 있게 빠져들 수 있는 중독성을 지닌 모바일 게임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1. 20. 23:12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버서스풀부스트예약 판매

 

-       진 건담무쌍’,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버서스풀부스트의 콜렉터즈 박스를 예약특전으로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은 반다이남코게임즈코리아(지사장 박희원)와 협력하여1 30일 발매 예정인 PS3용팀 배틀 액션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버서스풀부스트의 예약 판매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버서스풀부스트는아케이드 게임으로 출시되었던 동명의게임에 PS3만의 독자적인 요소를 추가하여 발매하는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기체를 선택하여 박진감 넘치는 팀 단위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건담 시리즈 중에는신기동전기 건담W’건담EXA’가 새롭게 참전하여 20기 이상의 기체가 추가되었고, 다양한 액션이 추가되어 전략의 폭이 확장되었다. 게임 모드도 다채롭고 온라인 협력 플레이를 통해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다. 기체와 스테이지를 자유롭게 설정하여 협력이나 대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예약판매는 1 21일부터22일까지 진행하며, 진 건담무쌍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버서스풀부스트의 패키지를 보관 및 소장할 수 있는 디자인 박스를 예약특전으로 증정한다. 제품의초회판에는건담 센티널에 등장하는 기체‘Ex-S 건담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덕트 코드가 동봉된다. 이것은 프로덕트 코드로만 입수할 수 있으며, 게임 진행으로 입수할 수 없는 특별한 콘텐츠이다.

 

덧붙여 본 제품은 1 30()부터 현장 구입이 가능하지만, 구정 연휴로 인하여 택배 서비스가 중단되는 관계로예약판매제품의 경우, 2 3()부터배송이 시작될 예정이다.

 

한편, 진 건담무쌍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버서스풀부스트를 모두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총 20명에게 건담 프라모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종에 관계 없이 상기의2가지 게임들을 구입한 소비자는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에대한보다자세한정보는인트라게임즈홈페이지(www.intragames.co.kr) 및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 또는 반다이남코게임즈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namcobandaigames.co.kr/)에서확인할수있다.

 

 


 

n  게임의 주요특징

 

VS. 시리즈에서 계승한 기본 시스템

기본적인 시스템은 기존의 ‘건담 VS.’ 시리즈의 시스템을 계승한다. 전투는 2 1조로 구성되어 팀전으로 진행되고 먼저 화면의 좌측 상단에 있는 상대의 ‘전력 게이지’를 0으로 만든 팀이 승리한다.

 

깊이를 더한 전투가 격화된다

익스트림 액션과 익스트림버스트로 전투에 전략성을 더하였다. 전황을 파악하고 행동을 캔슬하여 적의 빈틈을 유도한다. 또한 일발역전의 필살기로 난국에 빠진 전황을 타개한다.

 

BGM을 편집하여 나만의 전장 분위기를 연출한다

PlayStation®3본체에 보존한 음악 데이터를 게임에서 BGM으로써 설정할 수 있다. 전장에서 원하는 BGM을 연출하여 당신이 꿈꾸던 분위기를 연출한다.

 

 


 

제품정보

발매예정일: 20141 30 

퍼블리셔: NAMCO BANDAI Games Korea Ltd,.

국내배급: NAMCO BANDAI Games Korea, Intragames

기종: PS3

장르:팀 배틀 액션

권리표기:©SOTSUSUNRISE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