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2014. 3. 11. 18:11

 

[다크 소울2] 타니무라 유이 디렉터 초청 간담회

 

 

 

 

3 11일에 PS3, Xbox360 (PC버전은 4 25일 발매 예정)으로 발매되는 프롬 소프트웨어의 다크 판타지 액션 RPG 게임인 [다크 소울 2]의 발매를 기념해 3 8, 코엑스 컨퍼런스 룸에서 디렉터 초청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2 19일부터 3 2일까지 인트라게임즈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자 응모가 진행된 만큼 참가 당첨자들은 개인 확인을 거쳐 포스터와 티셔츠 등의 기념품을 받고 간담회장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토요일 저녁시간에 간담회가 진행된 만큼 행사장 뒤편에는 출출함을 달래줄 과자, 초콜릿, 음료수 등 다양한 다과가 준비되어 있더군요.

 

 

 

 

 

반다이남코게임즈 코리아 박희원지사장님의 환영 인사로 본격적인 간담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아머드 코어] 시리즈, [다크 소울] 시리즈가 꾸준히 한글화되어 출시될 수 있도록 유저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호응을 부탁하시더군요.

 

 

 

 

 

이어서 [다크 소울 2]타니무라 유이디렉터로부터 게임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최대 4인까지 협력 플레이가 가능한 소환이나 침입과 같은 대전 플레이가 가능하고, 전작에서 호평 받았던 계약 시스템은 플레이 스타일에 맞추어 보다 다채로운 계약이 가능해 온라인 요소를 강화했더군요.

 

 

 

 

 

프롬 소프트웨어의 오구라 야스노리선전부 부장은 전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방패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6개의 작품이 게임 내에 등장하며 실물로도 제작되었다고 소개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다크 소울 2] 발매와 함께 개시되는 게임 연동 웹 서비스를 통해 모든 플레이어의 사망 횟수와 사망 원인 등 전세계 플레이어의 행동 정보를 토대로 다양한 데이터를 집계하는 통계 정보 사이트도 운영된다고 하네요.

 

 

 

 

 

게임 소개에 이어 간담회에 참가한 유저들의 궁금증을 풀어보는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의 유저뿐만 아니라 여성 유저의 심도 있는 질문에 국내 유저들의 팬심이 느껴지더군요.

 

 

 

 

 

간담회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는 OX 퀴즈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난이도 높은 문제들도 막힘 없이 정답을 맞춘 우승자에게는 반다이남코게임즈에서 발매되는 타이틀을 3개월간 제공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했습니다.

 

 

 

 

 

사전 참가신청과 현장 참가신청을 통해 4 1조로 진행된 도전 타임어택 이벤트에서는 망자들을 제거하면서 지정된 목표에 가장 먼저 도착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우승자에게는 [다크 소울2] 일러스트 담당자가 직접 그린 아트워크와 가이드북을 증정하였습니다.

 

 

 

 

 

[다크소울2] 한정판 등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에 이어 타니무라 유이디렉터의 사인회를 마지막으로 간담회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주최측에서 준비해 준 타이틀 인레이와 포스터에 사인을 받고 개발자와 기념 촬영도 하면서 팬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의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올해에는 처음 참여해보는 게임관련 행사였는데, 앞으로 출시될 타이틀에 대한 유저 참여 행사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