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즈
웹소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의 스토리를 체험하며, 동료들과 함께 마을을 발전시켜 나가는 게임이 원작자의 감수와 새로운 스토리가 더해져 가정용으로 발매가 결정되었습니다.
배틀에서는 화려한 필살기와 오의를 구사하며, 간편한 조작으로 콤보를 이어가는 횡스크롤 액션을 펼치고, 템페스트에 시설을 세우고 캐릭터를 강화해 나가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즈] 한국어판이 지난 8월 8일, 닌텐도 스위치, PS5, PS4, Xbox Series X/S, 스팀용으로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웹소설 연재 사이트 ‘소설가가 되자’에서 탄생한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는 일본 라이트 노벨 시리즈 누적 판매량 1위를 달성한 판타지 소설입니다. 주인공이 최약체 몬스터로 유명한 ‘슬라임’으로 전생한 것이 특징인 이 작품은 마물과 인간의 대립을 그린 이세계물의 히트작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키진’과의 만남부터 파르무스 왕국과의 전투까지의 스토리를 담아내고 있는데, 원작자의 감수로 신작 오리지널 스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동료를 잃은 과거를 가진 이블 고블린이 과거의 적이 공존하는 템페스트의 모습에 복수극이 시작되고, 천사를 숭배하는 수수께끼의 종교 국가가 폭풍룡의 힘을 노리고 대립하는 등의 템페스트 창세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즈]에서는 오거족이었으나 ‘리무루’에게 이름을 받고 키진족으로 진화하게 된 베니마루, 슈나, 시온, 소우에이, 하쿠로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베니마루를 조작하는 동안에는 서포트 오의 게이지 소비량이 감소하고, 슈나는 마법을 사용한 원거리 공격이 장기로 특수한 효과를 가진 기술로 전투를 펼칩니다.
그리고 시온은 공격을 누른 채 유지하면 중간 공격이 강력한 차지 공격으로 변하고, 소우에이는 일반 공격, 필살기 모두 히트 수가 많아 콤보 수를 늘리기 쉬운 캐릭터이며, 하쿠로우는 공격을 누른 채 유지하면 중간 공격이 원거리에서 강습하는 차지 공격으로 변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스토리가 진행되고 전투에서 얻은 보수로 마을을 훌륭한 대국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템페스트 레저넌스라는 건국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템페스트 레저넌스로 시설을 세우고 마을을 풍요롭게 만들면 각 캐릭터의 스탯이 강화되는 이 게임만의 성장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거점을 발전시키는 스토리도 등장합니다.
동료가 늘어나면 건축물에 따라 동료가 강화되는 템페스트를 활용하기 위해서 다양한 건축물을 지어야 합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주민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해 나가며 마을의 일상을 즐기며 마을을 발전시켜 나가게 됩니다. 건축물에는 전생하기 전 세계에서의 지식과 경험을 살린 현대적인 건축물도 등장합니다.
게임시스템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즈]에서는 필드 맵으로 진행하기 전에 캐릭터의 스테이터스와 정보를 확인하고 퀘스트에 필요한 캐릭터를 편성할 수 있습니다. 메인 멤버는 3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는데, 퀘스트에 따라 파티 편성에 제한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캐릭터 ‘리무루’는 스페셜 포인트 상한이 높고 더 많은 필살기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부타’는 드물게 일반 공격이 강력한 일격으로 변하는 경우가 있으며, ‘란가’는 먼 위치에서 일반 공격을 구사하면, 일정 시간 공격력이 상승하는 등 각 캐릭터마다 특성이 존재합니다.
캐릭터의 잠재 능력은 전투를 통해 획득한 GP를 소비해 획득할 수 있는데, 획득할 수 있는 잠재 능력은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확장됩니다. 기본적인 잠재 능력에는 체력 증가, 공격력 증가, 정신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 정신 방어력 증가, 행운 증가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체력이 저하될 때 행운이 증가하는 행운 스킬, 교대 이후 행운 증가, 5초마다 체력이 회복되는 체력 스킬, 적을 공격할 때마다 체력이 회복되는 스킬, 체력이 저하될 때 공격력이 증가하는 공격 스킬, 전투 시작 후 10초 동안 정신 공격력 증가, 대미지를 입고 10초 동안 방어력이 증가하는 방어 스킬, 회피 후 10초 동안 방어력 증가, 30 콤보 달성 시 정신 방어력 증가 등 다채로운 능력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공격에는 무부터 불, 물, 바람, 하늘, 땅, 빛, 어둠까지 8개의 속성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공격의 상성에 따라 유리한 속성으로 공격하면 대미지가 상승하고, 불리한 속성으로 공격하면 감소하게 되어 속성에 따른 상성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각 캐릭터의 방어 속성은 체력 바 옆에 표시됩니다.
물리 공격은 화상 아이콘이 표식이 되며 공격력으로 대미지를 적용하고, 공격을 받을 때는 방어력에 따라 경감됩니다. 그리고 정신 공격은 화상 아이콘이 표식이 되고, 정신 공격력으로 대미지를 적용하며, 정신 방어력에 따라 공격 데미지가 경감됩니다.
게임플레이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즈]의 전투 상황에서는 버튼을 이용한 일반 중간 공격과 방향 버튼과의 조합으로 상단, 하단, 가로 공격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 공격 버튼 입력으로 연속 공격이 되는 기술도 있는데, 연속 공격 횟수는 기술마다 다릅니다.
공격 시의 경직은 다른 루트의 공격으로만 캔슬할 수 있고, 슈퍼 아머를 지닌 적은 공격을 가해 아머 게이지를 0으로 만들면 대미지를 가할 수 있게 됩니다. 배틀이 종료되면 캐릭터의 체력이 회복되고, 배틀 중의 콤보 수와 합계 대미지에 따라 평가가 결정되며, 이에 따라 보수가 측정됩니다.
필드 맵 각 지역의 끝에는 강력한 보스가 등장합니다. 보스는 아머 브레이크 후 슈퍼 아머가 다시 회복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스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서 회피하면 저스트 회피가 발생합니다. 저스트 회피 중에 공격을 입력하면 저스트 회피 공격으로 적의 아머를 크게 깎는 공격을 펼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필살기는 스페셜 포인트를 소비해 필살기 버튼으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료가 되는 캐릭터 중에는 전투 중에 오의만 사용하는 서포트 캐릭터도 존재합니다. 서포트 캐릭터는 파티 편성의 서포트 전용 칸에 최대 2명의 캐릭터를 설정해 전투 시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필드에서는 보물상자를 발견할 수 있는데, 파티 전원의 행운에 따라 보물상자의 게이지 폭이 변화하게 되며, 보물상자 게이지가 멈춘 색에 따라 획득하게 되는 보수 내용도 변화합니다. 그리고 탐색 중에 다양한 미션이 출현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해당 미션을 달성하면 추가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게 됩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며 입수한 아이템을 사용해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건물은 공터에 지을 수 있는데, 이미 건물이 있는 장소에 지으면 기존 건물은 파괴되고, 일부 특정 토지에만 지을 수 있는 시설도 존재합니다. 시설에 따라 체력 상승, 방어력 상승, 행운 상승, 정신 공격력 상승, 정신 방어력 상승 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어 해당 시설을 이용하면 건물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즈]는 ‘리무루’를 중심으로 동료들과 함께 템페스트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액션 RPG 장르의 게임입니다.
캐릭터의 육성 요소나 마을을 확장하는 건축 요소가 단순해 성취감이 떨어지고, 반복적인 플레이 사이클로 게임에 대한 몰입도가 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그래도 동료들의 기술을 습득하고, 애니메이션 연출이 더해진 오의를 구사하며, 화려한 필살기와 함께 동료들의 기술을 조합해 호쾌한 액션 배틀을 펼칠 수 있고, 원작자가 감수한 오리지널 스토리도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로부터 제품 협찬 및 광고비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으며, 내용은 주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담 브레이커4 리뷰 (1) | 2024.09.09 |
---|---|
쿠니츠가미: 패스 오브 더 가디스 리뷰 (7) | 2024.08.31 |
원피스 오디세이 디럭스 에디션 리뷰 (0) | 2024.08.16 |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 디럭스 에디션 리뷰 (0) | 2024.07.28 |
스파이 패밀리 오퍼레이션 다이어리 리뷰 (2) | 2024.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