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22. 12. 19. 01:29

 

[리뷰] 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

 

 

지난 5, 스퀘어 에닉스는 드래곤 퀘스트의 날을 맞이해 [드래곤 퀘스트] 기반의 신규 스핀오프 게임 티저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파란 머리 도적 카뮈와 그의 여동생 마야남매의 어린 시절 모습이 등장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용의 머리인 두 개의 대지와 용의 신체를 나타내는 섬에서 동료가 된 몬스터의 힘을 빌려 숨겨진 보물을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린 [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 한국어판이 12 9일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1998년 발매한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드래곤 퀘스트 6]의 파티 멤버인 테리를 주인공으로 한 파생 외전작으로 어린 시절의 주인공이 누나를 구하기 위해 몬스터를 조련하는 RPG 장르의 작품이었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시리즈의 프로듀서 등을 역임한 이누즈카 타이치프로듀서는 [몬스터즈]의 신작을 기획하다 보물찾기라는 컨셉으로 새로운 게임 시리즈를 만들기로 결정하고, 30년이 훌쩍 넘어 이어져온 시리즈의 고연령층 팬보다 새로운 팬을 확보하기 위해 간편한 시스템으로 [트레저즈]라는 새로운 스핀오프 작품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에서는 거대한 황금용의 몸이 대지로 변해 하늘에 떠 있는 6개의 섬을 무대로 모험이 펼쳐집니다. 평원이 펼쳐져 있는 위층과 밀림, 유적이 존재하는 아래층으로 나뉘며 승강기를 이용하여 왕래할 수 있는 파스칼섬, 모래 폭풍이 사납게 몰아치는 사막과 바위산이 펼쳐져 있어 높낮이 차가 크고 바람이 부는 장소가 많아 점프나 활공 타입의 탐색 연계가 유용한 네크 사막섬이 게임의 무대로 등장합니다.

 

이 외에도 화산과 용암으로 이루어진 높낮이 차가 심해 점프 탐색 연계가 유용한 등디 화산섬, 광활한 초원이 펼쳐져 있어 대시 타입의 탐색 연계로 질주해 볼 수 있는 나르게 초원섬, 눈과 얼음으로 뒤덮여 있어 지면에 파고들어 다양한 소재를 찾아 볼 수 있는 코리 빙설섬 등을 무대로 여러 몬스터의 능력을 활용해 보물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보물 나침반을 사용하면, 나침반의 바늘이 보물이 숨겨진 대략적인 방향을 가리키게 되고, 이것을 단서로 삼아 보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숨겨진 보물의 위치에 가까이 다가가면, 동료 몬스터의 보물 상자 마크가 변경되어, 동료의 도움을 받아 보물의 위치에 보다 근접해 나갈 수 있습니다.

 

보물 근처에 접근하면, 몬스터 비전을 활용해 동료 몬스터의 시선을 통해 보물이 숨겨진 장소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몬스터 비전을 확인하거나 전환하여 이미지를 통해 주변의 풍경과 비전을 비교해서 숨겨진 보물의 위치를 정확하게 찾아나가게 됩니다.

 

 

 

   게임시스템

 

[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에서는 퀘스트 의뢰인에게 말을 걸면 진행 중인 퀘스트가 목록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소재나 동료 몬스터 등 퀘스트 달성 조건을 만족하고 퀘스트 의뢰인에게 보고하면,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매일 발생하는 간단한 일일 퀘스트를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일일 퀘스트는 하루에 4개를 받을 수 있는데, 대화하기, 품질 불량품 보물 찾기, 몬스터 비전 사용하기, 전투에서 몬스터 쓰러뜨리기 등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들로 구성되며, 하루가 지나면 사라지게 됩니다.

 

 

 

탐색 연계를 활용하면 주울 수 있는 소재의 수가 늘어나고,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대미지를 입지 않으며, 이동 중에 적에게 발각되는 확률이 줄어들고, 점프로 올라갈 수 없던 높이의 절벽을 동료의 힘을 빌려 절벽을 오를 수 있는 등 보물찾기를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탐색 연계에는 높이 점프할 수 있는 점프 타입의 하이 점프, 높은 곳에서 안전하게 내려오거나 바람을 타고 먼 곳까지 이동할 수 있는 활공,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대시, 가까이 있는 소재나 상자의 위치를 알아낼 수 있는 서치, 좁은 틈새를 지나갈 수 있는 지면에 파고들기 타입 등이 존재합니다.

 

 

 

접수처를 통해 플레이어 일행의 동료가 되고 싶어 하는 몬스터를 동료로 삼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투에서 특정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스카우트에 성공해 거점인 섬으로 찾아오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가입 조건으로 몬스터가 원하는 소재나 요리 등을 건네면, 해당 몬스터를 팀원으로 영입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보물을 모으거나 가치를 높여 트레저 총액을 목표치까지 달성하면 크루 랭크를 상승시킬 수도 있습니다. 크루 랭크가 상승하면 장비할 수 있는 코인 수가 늘어나고, 보물 감정액에 보너스가 붙는 등 보다 더 편하게 모험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의 필드에서는 몬스터와 배틀이 펼쳐집니다. 배틀에서는 공격과 회피 조작이 가능하고, 동료가 된 몬스터는 전투가 시작되면 알아서 적과 전투를 펼칩니다.

 

참격 속성, 타격 속성, 돌격 속성 등 특정 조합으로 다양한 속성 공격을 끊기지 않게 연속으로 사용하면 더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킬 체인이 발동합니다. 게다가 포스 상태가 되면 대응하는 속성 공격 대미지를 늘리거나 몬스터의 속성 공격 대미지를 경감할 수 있게 됩니다.

 

 

 

탄환을 가지고 있으면 새총으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합니다. 새총으로 조준한 뒤 탄환을 발사할 수 있는데, 조준 시에 탄환을 변경하여 상황에 알맞은 탄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준 시에 좌, 우에 위치한 타깃을 빠르게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탄환에는 타격 속성의 대미지를 입히는 돌멩이탄, 땅 속성의 대미지를 입히는 지바탄, 동료의 체력을 회복 시키는 호이미탄, 동료를 강화하고 적의 능력을 낮추는 스카라탄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어 공격이 통하지 않는 몬스터에게 속성을 가진 탄환을 사용해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크루의 동료들을 각지로 보내 보물찾기에 파견할 수 있습니다. 파견지 정보의 일치도가 높을수록 다양한 소재뿐 아니라 보물을 찾을 수 있고, 파견지에서 발견한 특별한 정보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파견지 정보를 통해 파견지 위치, 일치도 퍼센트, 획득 가능한 아이템과 소요 시간, 추천 레벨 등을 확인하고, 편성을 통해 동료 중 파견지에 적합한 동료들을 선택해 팀을 파견하면, 플레이어가 필요한 아이템을 파견팀을 통해 대신 획득해 나갈 수 있습니다.

 

 

 

마치며

 

[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은 정령들의 인도를 받아 무수한 보물이 잠들어 있는 전설의 땅에서 두 남매가 동경하던 보물찾기의 모험을 그린 트레저 라이프 RPG 장르의 게임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정도라 별도의 멀티 플레이 요소가 없고, 새로운 섬을 방문할 때마다 철도 복구와 같은 반복적인 퀘스트들이 지루하게 느껴지며, 컬러만 다르게 몬스터들이 등장해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몬스터를 동료로 삼고, 각 몬스터들의 능력을 활용하며, 맵의 특성을 고려해 파티를 편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특히 각 몬스터의 시각으로 보물을 찾아 나가는 방식은 신선했으며, 게임의 진입 장벽을 낮춰 누구나 손쉽게 보물 헌터가 되어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로부터 제품 협찬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으며내용은 주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 리뷰  (2) 2023.01.06
택틱스 오우거 리본 리뷰  (4) 2022.12.25
하베스텔라 리뷰  (2) 2022.12.12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리뷰  (0) 2022.12.05
잇 테이크 투 리뷰  (0) 2022.11.27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