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가면라이더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
[가면라이더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는 재단 X의 시설인 섹터 시티라는 수수께끼의 섬을 무대로 가이아 메모리, 코어 메달 등 차세대 에너지를 개발해 오다 사고가 일어나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고 있는 작품입니다.
가면라이더 특유의 폼 체인지를 구사하며 히어로 체인 액션을 펼치는 [가면라이더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 한국어판이 지난 10월 29일, PS4,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게임특징
1971년 토에이 영화사가 특수촬영 TV 드라마 시리즈로 선보인 [가면라이더]는 당시 히어로들에게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역동적인 변신포즈로 인기를 끌며 TV 시리즈 외에도 영화, 오리지널 비디오, 소설, 만화,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 분야에서 현재까지도 시리즈가 이어져 세대를 거쳐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USB 벨트 더블 드라이버에 2개의 가이아 메모리를 끼워 지구의 기억의 힘을 끌어내 다양한 폼을 구사하는 [가면라이더 더블]부터, 코어 메달 3개를 오즈 드라이버에 장착해 생명 에너지를 원동력으로 변신하는 [가면라이더 오즈], 제아의 힘을 빌려서 강화해 강력한 킥을 구사하는 [가면라이더 제로원]까지 3가지 시리즈가 섞인 크로스오버 작품입니다.
[가면라이더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에서는 라이더 별로 지닌 폼을 조합해 자유롭게 폼 체인지로 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이 주특기인 폼, 근접 격투에 적합한 폼 등 폼에 따라서 가면라이더의 전법이 변화하게 됩니다.
조커 메모리를 통해 비장의 패의 힘을 이용하는 조커 계열 폼으로 변신할 수 있고, 사이클론 메모리를 통해 바람의 힘을 이용하는 사이클론 계열 폼으로 변신할 수 있으며, 히트 메모리를 통해 불의 힘을 이용, 메탈 메모리를 통해 강철의 힘을 이용하는 폼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특히 히트의 열기와 메탈 샤프트의 광범위 공격으로 공격력과 방어력을 겸비한 폼이나 사이클론의 바람으로 메탈 샤프트를 강화해 바람의 힘으로 봉술을 사용해 방어력이 뛰어난 폼 등 각 라이더의 능력을 조합한 다채로운 폼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가면라이더 액셀은 엔진 블레이드로 다채로운 공격을 펼치고, 공격이 강화된 파워 스로틀을 전개한 풀스로틀 모드를 발동할 수 있으며, EX 파워를 소비해 액셀 최강의 폼인 액셀 트라이얼로 변신해 초고속 공격을 펼치거나 강화 어댑터를 통해 변신하는 액셀 부스터 폼으로 고속 비행과 공중 전투를 펼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가면라이더 오즈는 독수리 헤드의 분석력, 호랑이 암의 공격력, 메뚜기 레그의 점프력을 갖춘 3개의 코어 메달로 독호메 콤보를 구사하는 폼, 사슴벌레 헤드의 전격, 사마귀 암의 고속 공격, 메뚜기 레그의 점프력을 갖춘 3개의 코어 메달을 이용한 곤충계 능력의 폼, 사자, 호랑이, 치타 3개의 코어 메달을 이용한 고양이과 능력의 폼, 코뿔소, 고릴라, 코끼리 3개의 코어 메달을 이용한 중량계 능력의 폼 등 다양한 콤보의 폼 체인지가 가능합니다.
게임시스템
[가면라이더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의 무대가 되는 차세대 에너지를 개발하는 섹터 시티에는 에너지 덩어리들이 가득 차 있는데, 쓰러트린 적으로부터 방출되는 이 에너지 엘리먼트를 획득하면 가면라이더가 레벌업하여 능력이 상승하게 됩니다.
게다가 수집한 에너미 코드를 소비해 스킬 게인에서 특정 스킬을 개방해 해당 폼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스킬에는 기술이 단계적으로 강화되는 충전 성능, 공격력의 기본치 상승, 방어력의 기본치 상승, 라이드 파워의 최대치 상승, 고유 공격 강화 등의 스킬을 해당 레벨 별로 강화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을 통해 코어 에너지를 활용해 능력을 강화하는 장치인 액셀러레이터의 개발 설계도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이 액셀러레이터는 가면라이더도 이용이 가능하며, 필요한 양의 에너미 코드가 있다면 메뉴을 통해 해당 능력을 개발할 수 있게 됩니다.
배틀에서 적을 쓰러뜨리거나 맵에 떨어진 에너미 코드를 획득할 수 있는데, 개발 메뉴에서 이 에너미 코드를 소비해 공격력 상승, 방어력 상승, 라이드 파워 게이지 상승, 체력의 최대치 상승, EX 파워의 충전 속도 상승, 아머 공격력 상승, 에너지 엘리먼트의 획득량 상승 등의 능력을 개발하여 가면라이더 한 명당 하나의 액셀러레이터를 장비하여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가면라이더에 등장했던 다채로운 가젯들도 게임 진행의 보조 툴로 등장합니다. 가면라이더 더블의 메모리 가젯 중 하나인 덴덴센서의 고글은 숨겨진 아이템이 있으면 알람으로 알려주고, 아이템 근처에서 고글을 장착해 숨겨진 아이템을 포착해서 분석하면 해당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외에도 고성능 카메라를 내장했고 비행도 가능해 높은 곳에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배트 샷, 고성능 마이크로 소리를 분석하여 미세한 잔향음을 파악해 추적하여 위치를 찾아낼 때 사용하는 프로그 포드, 먹물을 쏴서 적의 시야를 빼앗아 혼란에 빠트리는 문어 캔드로이드, 적에게 몸통 박치기를 하여 대미지를 주는 독수리 캔드로이드 등의 서포트 아이템들을 획득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가면라이더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에서는 기본적으로 위력은 낮으나, 스피드가 빨라서 선제공격에 적합한 약공격, 적의 빈틈을 노려 강렬한 일격을 가하는 강공격, 특정 가면라이더 폼의 개성을 살린 강력한 고유 공격,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액션 등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강공격, 고유 공격, 회피 등 큰 파워를 사용하는 액션에서는 라이드 파워를 소비하게 되는데, 격렬한 액션을 연속적으로 구사해 라이드 파워가 소진되면 더 이상 큰 기술을 쓸 수 없게 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 파워를 회복한 후 다시 액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적이 혼신의 공격을 가하는 경우 가면라이더 머리 위에 느낌표 마크가 표시되고, 적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아슬아슬하게 회피하면 카운터 공격 찬스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아이콘 표시 중에 카운터 공격을 구사하면 라이드 파워를 모두 회복하고, 추가로 일정 체력을 회복하기도 합니다.
특히 적을 공격하면 축적되는 EX 파워는 가면라이더가 초필살기를 사용할 때 소비하는 파워로 EX 게이지를 소비해 가면라이더 별로 사용 가능한 초필살기로 EX 어택을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섹터 시티에서는 적이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파괴 불가능한 경고 배리어가 생성되고, 이 배리어 내에서 전투가 펼쳐집니다. 경고 배리어는 적을 전멸시키거나 특정 아이템을 획득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전투 종료 후 게이지가 사라지기 전에 다음 공격을 이어나간 체인 수, 모든 적에게 가한 대미지의 합계 등 전투 내용에 따라 평가가 정해지는데, 평가가 높을수록 획득할 수 있는 에너지 엘리먼트나 에너미 코드의 양이 늘어납니다.
마치며…
[가면라이더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는 라이더의 능력에 따른 폼 체인지와 다음 공격을 동시에 선택하는 체인 시스템으로 새로운 히어로 체인 액션 장르를 선보이고 있는 작품입니다.
제한된 배리어에서 적과 전투를 펼친 후 조금 이동 후 다시 전투가 이어지고, 이런 방식이 반복되다 보니 전투의 맥이 끊어지고 다소 지루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도 게임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바탕으로 2010년대에 [가면라이더] 시리즈를 대표했던 가면라이더 더블과 가면라이더 오즈에 등장했던 아이템들을 활용한 가젯 액션과 폼 체인지로 원작의 액션 감각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로부터 제품 협찬 및 광고비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으며, 내용은 주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다크 픽처스 앤솔로지: 리틀 호프 리뷰 (0) | 2020.11.15 |
---|---|
와치독스 리전 리뷰 (0) | 2020.11.12 |
[리뷰] 피파 21 (0) | 2020.10.18 |
5GX로 Xbox 게임 즐기기 (0) | 2020.09.30 |
마블 어벤져스 리뷰 (0) | 2020.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