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페스타 봉화현란
지난 2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에서 주최하는 ‘한글화 대폭발 페스티벌’에서 [아이돌 마스터] 신작과 [슈퍼로봇대전 OG] 신작의 한글화 발표로 국내 유저들을 흥분시켰었죠.
이날 행사에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던 작품들의 한글화 출시 소식도 이어졌는데, 그 첫번째로 라이트 노벨 원작 기반의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의 게임화 작품인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페스타 봉화현란]이 예정대로 한글화를 통해 PS Vita용으로 5월 26일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는 2012년에 발간한 ‘미야자키 유’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 ‘오키우라’의 라이트 노벨로 수상학원도시이자 배틀 엔터테인먼트 성무제의 무대인 애스터리스크에서 성맥세대의 학생들이 황식무장을 손에 들고 자신의 바람을 이루기 위해 우승을 다투는 판타지 배틀물입니다.
학산문화사를 통해 원작 라이트 노벨이 국내에도 판매되고 있으며, 2014년 2월에는 코믹북으로 발행되기도 했습니다. TV 애니메이션은 ‘소드아트온라인’, ‘알드노아제로’,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등을 제작한 A-1 pictures에서 담당해 기대를 모으기도 했는데, 국내에서도 애니맥스에서 1화가 방영되어 원작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게임의 주제가인 ‘Brilliant Star’는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의 오프닝 테마를 부른 ‘니시자와 시에나’가 맡았습니다. 1997년 일본 사이타마현 태생인 그녀는 2014년 개최된 플라잉 독 오디션에서 그랑프리를 받고 2015년 2월 ‘눈보라’라는 곡으로 데뷔했습니다.
이 곡은 TV 애니메이션 [함대 컬렉션]의 엔딩 테마 곡으로 이후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1쿨의 오프닝 테마인 ‘Brand new World’, PS Vita 게임 [Bad Apple Wars]의 엔딩 테마인 ‘Cross’,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2쿨의 오프닝 테마인 ‘The Asterisk War’를 불러 게임의 원작 팬들에겐 더욱 친숙한 목소리입니다.
원작의 주인공으로 대를 이어 온 고류무술 집안에서 태어나 특출난 검의 재능을 자랑하는 ‘아마기리 아야토’를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면, 봉황성무제 엔트리 직전에 전학한 후 2주일 이내에 파트너를 구하여 육성을 통해 봉황성무제에서 우승을 노리게 됩니다.
원작 주인공 외에 오리지널 캐릭터를 생성하여 플레이를 진행하면, 4월에 학원에 입학하여 3개월간 트레이닝을 하고 파트너를 구한 뒤 8월에 개최되는 봉황성무제를 준비하며 캐릭터를 육성하게 되어, 결정 플레이어 캐릭터에 따라 게임에서 진행되는 기간이 변하게 됩니다.
게임시스템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페스타 봉화현란]에서 플레이어는 세이도칸 학원에 입학하여 학생들에 의한 세계 최대의 무투 대회인 봉황성무제에서 우승을 노리는 스토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스토리는 하루 2번 스케줄을 세워 플레이어 캐릭터의 육성 외에 파트너 후보와 가까워질 계기를 만드는 육성 시뮬레이션 파트, 행동이나 대화를 선택해 이벤트를 진행해 나가는 어드벤처 파트, 파트너와 함께 태그나 1대1 결투를 실시하는 배틀 파트로 나눠 진행하게 되는데, 봉황성무제 엔트리 마감인 7월 1일까지 파트너가 정해지지 않았거나 중요한 배틀에서 패배했을 경우 게임 오버로 이어집니다.
플레이어는 하루에 2번의 행동 커맨드를 정할 수 있는데, 훈련을 통해 일정한 체력을 소비하여 배틀 시 내구력 수치에 영향을 주는 체력, 이동 속도에 영향을 주는 민첩성, 공격 대미지에 영향을 주는 공격력,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방어력 등의 스테이터스의 파라미터를 강화해 나갈 수 있습니다.
훈련 레벨은 훈련 횟수에 따라 레벨3까지 존재하고, 평가는 레벨에 따라 4등급으로 나뉘어 평가에 따라 상승하는 수치가 변해 훈련의 성과가 다르게 나타나는데, 레벨이 높을수록 훈련에 필요한 체력의 소비량도 상승해 체력이 부족하면 훈련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배틀 모드에서는 게임 내에 등장하는 캐릭터나 파트너가 되지 않았던 캐릭터도 자유롭게 태그를 맺어 CPU 대전을 펼치거나 PS Vita의 애드혹 기능을 이용해 다른 플레이어와 통신대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애드혹 대전에서는 네트워크 접속을 통해 대기 상태인 대전 상대를 찾아 대전을 요청하는 게스트 대전과 매칭 대기 상태가 되어 다른 플레이어의 대전 요청을 기다리는 호스트 대전 중 선택이 가능하고 배틀 세팅을 통해 캐릭터의 의상, 스테이지, BGM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육성 시뮬레이션 파트에서는 현재 날짜와 시간대, 이벤트 카운트다운, 체력, 소지금, 일주일간의 스케줄, 스테이터스의 파라미터, 숙련 레벨, 파트너 후보의 친밀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컨디션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배틀 결과나 행동에 변화를 주게 됩니다.
특히 어드벤처 파트의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스킬에는 훈련의 상승치나 성공률 높이기, 알바의 보수 늘리기, 커맨드로 소비되는 체력 줄이기 등의 효과가 있어 육성을 통한 스킬 장착을 통해 추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배틀 파트에서는 이동, 록온, 점프, 공격, 특수 공격, 가드, 대시 등 각 버튼에 할당된 기본적인 액션 외에도 장비한 무장의 숙련 레벨과 성진력 게이지가 충족되면 버튼 조합을 통해 각 캐릭터가 지닌 필살기인 유성투기나 합체공격과 같은 보다 임팩트 강한 공격을 구사할 수도 있습니다.
배틀 중에는 상황에 따라 파트너의 감정이 최고에서 최악까지 5단계로 변화하는데, 감정 상태에 따라 배틀 종료 시 친밀도의 변화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또한 특정 조건이 충족되면 파트너와 대화 가능 아이콘이 표시되는데, 이때 일정 거리 이상 접근하면 링크 드라이브가 발동해 대화 내용에 따른 보너스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육성 파트의 연구실에서는 황식무장의 성진력 소비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조정, 소지금과 마나다이트를 소비해 공격력을 추가할 수 있는 개조, 소지금을 소비해 황식무장의 컬러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연구실에서 소비되는 비용은 알바에 해당하는 미션에 도전하여 조건을 달성하고 보수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렇게 획득한 소지금으로 황식무장을 취급하는 중고품상점, 체력이나 건강 상태를 회복할 수 있는 약을 취급하는 약국, 선물용 아이템을 취급하는 잡화점에서 각종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페스타 봉화현란]은 동명의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학원생활을 통해 다양한 만남을 즐기며 자신의 파트너와 함께 세계 최대의 배틀 엔터테인먼트인 성무제에 도전하는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배틀의 난이도가 낮아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게임이지만, 전반적으로 게임의 시스템이 단조로운 것이 흠이네요. 그래도 시뮬레이션 파트와 배틀 파트가 혼재되어 있고 어드벤처 파트에서는 파트너의 호감도에 따라 데이트의 행동 반응이 변화하며, 학생의 신분이기에 중간고사를 치르는 등 원작 팬들에게는 의미 있는 작품이 될 것 같네요.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사죽다 리뷰 (0) | 2016.07.24 |
---|---|
죠죠의 기묘한 모험: 아이즈 오브 헤븐을 해보고 (0) | 2016.06.28 |
다크 소울3를 해보고 (0) | 2016.06.11 |
원피스 버닝 블러드를 해보고 (0) | 2016.05.16 |
크리미널 걸즈2를 해보고 (0) | 2016.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