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16. 3. 2. 01:04

 

[리뷰] 파 크라이 프라이멀

 

 

2015 10월 유비소프트는 [파크라이] 시리즈의 차기작 [파 크라이 프라이멀]을 유튜브 생방송 채널을 통해 소개했었죠. 이날 소개된 영상에서는 선사시대를 배경으로 원시 부족의 삶을 게임으로 담아내 유저들의 관심을 자아냈었습니다.

 

원시 시대를 반영해 독특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작품은 정식 넘버링에 포함되지 않는 외전에 속한 작품으로 지난 2 23, PS4, Xbox One 버전이 자막 한글화를 통해 정식 발매되었고, PC버전은 3 1일 정식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파 크라이 프라이멀]은 현대를 배경으로 삼았던 기존 작품들과는 다르게 기원전 10,000년 전으로 돌아간 석기 시대를 시간적 배경으로 삼고 있습니다.

 

석기 시대는 인류 문명의 역사에서 도구를 만든 재료를 기준으로 구분할 때 가장 앞선 시기로 송곳니 길이가 20cm에 이르고 지금의 사자보다 큰 검치호랑이, 어깨까지의 높이가 4m에 달해 지금의 코끼리보다 큰 매머드 등이 생존했던 시대입니다.

 

지금은 멸종한 동물들과 소멸된 원시 인도유럽어 등 학자들의 역사적 고증 자료들을 토대로 사실적인 석기 시대를 게임으로 구현해 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아름다운 경관 속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오로스라는 고대 대륙을 무대로 다른 부족의 기습으로 터전을 잃고 흩어진 부족민들을 모아 웬자족의 안식처인 마을을 재건하게 됩니다.

 

오로스의 땅에서 다른 부족에게 끌려간 웬자족을 찾아 구출해 마을의 인구를 늘리고, 오두막 재료를 찾아 마을을 강화해 나가며 새로운 무기, 제작법, 기술 등을 배워 나가게 됩니다.

 

 

 

 

야생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고 사냥을 도와줄 조력자가 필요하다면 맹수를 길들여 동료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 우선 미끼를 만들어 맹수 근처에 던져 유인한 후 경계심을 풀어줍니다.

 

그리고 맹수가 미끼를 먹는 동안 천천히 다가가 길들이기에 성공해 동료로 삼게 되면, 목표물을 공격하거나 선택 장소로 이동하도록 맹수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게 되고, 부상을 당한 맹수를 고기로 치료해 줄 수도 있게 됩니다.

 

 

 

   게임시스템

 

 

 

[파 크라이 프라이멀]에서 미션 진행 등을 통해 획득한 XP가 일정치 이상 누적되면 기술포인트가 생성되고, 이 포인트를 소비해 다양한 생존 기술들을 습득해 나갈 수 있습니다.

 

기술에는 활엽수를 사용해 모닥불에 불 붙이기, 원시적 치료, 체력 증가, 감소한 체력의 자동 회복 속도 증가, 달리는 속도가 줄지 않는 무한 질주, 달릴 때 소리 줄이기 등이 존재하는데, 기술포인트 사용과 동굴 강화를 통해 야생에서의 생존율을 높여나갈 수 있습니다.

 

 

 

 

특별한 기술을 가진 실종된 웬자족을 돕거나 마지막으로 발견된 지역을 수색해 마을로 데려와 오두막을 지어주면 그들이 지닌 특수한 기술들을 배워나갈 수 있게 됩니다.

 

채집가인 세일라는 식물, 물건 채집력을 향상시키는 수집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무당인 텐세이는 조련 가능한 동물들을 늘려주는 야수의 지배자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냥꾼인 제이마는 사냥 기술과 도구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고, 발명가 워가는 제작기술을 지니고 있는 등 여러 분야의 기술 전문가들이 등장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생존에 필요한 도구들을 직접 제작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장거리 무기인 활과 화살통, 내구도가 높은 근거리 무기인 몽둥이, 방어용 무기인 창, 벌침 폭탄, 미끼나 고기 등을 소지할 수 있는 가방 등은 미션 진행을 통해 제작하고 강화해 나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위에서 언급한 기술 전문가들의 미션을 통해 몽둥이 허리띠, 돌을 빠르고 멀리 던질 수 있게 해주는 투척띠, 장거리 정확도고 개선된 장궁 등도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파 크라이 프라이멀] 게임의 무대가 되는 중앙 유럽의 오로스 대륙에는 자연을 숭상하며 자연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웬자족이 정착하여 번성하고 있었는데, 식인풍습이 남아있는 야만적인 우담족, 불을 숭배하며 농업과 종교를 중심으로 문명을 발전시킨 이질라족에 의해 학살되거나 그들의 노예로 전락하고 맙니다.

 

플레이어는 야수의 지배자인 타카르가 되어 흩어진 부족민들을 통합하고 적대 부족들을 물리치며 오로스를 누비던 영광을 되찾기 위한 여정을 펼쳐나가게 됩니다.

 

 

 

 

오로스 대륙에는 사나운 맹수들과 야만적인 부족들이 생활하고 있어 적대적 부족이 지배하는 주둔지인 전초지를 점령해 웬자족을 해방하고 필요한 자원으로 마을을 강화해 새로운 기술과 제작 가능한 장비들을 확보해야 합니다.

 

특히 야수의 지배자를 사냥하기 위해서는 먼저 싸워서 이겨야 하는 맹수들이 존재하고, 획득한 자원으로 함정을 만들고 설치해 부상을 입히거나 잠시 움직일 수 없도록 만들어 사냥할 수 있습니다.

 

 

 

 

대륙 곳곳에는 유물들이 흩어져 있어 부족의 팔장식을 회수하고, 조상이 남긴 빛나는 손 표식을 발견하거나 영혼 토템을 놓아 힘을 얻고, 이질라족 가면을 제거해 영토를 점령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잊혀진 동굴은 자연 발생된 미로로 동굴 안을 탐험하여 특별한 벽화나 기타 아이템을 발견하는 등 수집 요소도 존재합니다.

 

 

 

마치며

 

 

 

[파 크라이 프라이멀]은 이색적으로 석기 시대를 무대로 과거 번성했던 부족의 영광을 되찾기 위한 여정을 그린 오픈월드 FPS 게임입니다.

 

대륙을 탐험하며 도전과제들을 수행하고 거점을 점령하며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사냥을 통해 장비를 제작하는 등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이 전작과 유사해 신선한 맛은 덜하지만, 학자들이 연구한 여러 가지 복원 자료를 기반으로 석기 시대를 생생히 재현해 내고 있습니다.

 

인간과 검치호랑이, 매머드 등의 거대 맹수들과의 목숨을 건 치열한 대결이 펼쳐졌던 시대에 부족의 사활을 건 전쟁에 직접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