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10. 3. 9. 20:45

[리뷰] 단테스 인페르노

 

 

이탈리아의 시인 단테가 쓴 신곡은 [지옥편], [연옥편], [천국편]의 3부로 이루어진 서사시로, 사후의 세계를 중심으로 한 단테의 여행담을 담고 있어 서구 세계의 지옥과 연옥에 대한 당시 개념을 정의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게임 [단테스 인페르노]는 [데드 스페이스] 개발사로 유명한 비서럴 게임에서 단테의 신곡 중 [지옥편]을 배경으로 지옥에 떨어진 연인 베아트리체의 영혼을 구하기 위한 여정을 담고 있는 3인칭 액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        게임 특징

 

게임상에 등장하는 루시퍼의 모습

 

게임에서는 단테의 신곡 중 지옥편에 등장하는 변옥, 육욕, 탐식, 탐욕, 분노, 이단, 폭력, 사기, 배반을 배경으로 이루어진 9층의 지옥을 차례로 내려가며 독특한 적들과 싸우며 다양한 사연을 듣게 됩니다.

 

로마의 가장 위대한 시인 중 하나라 불렸던 [버질]은 단테의 안내자가 되어 지옥 여행을 돕는 인물로 등장하고, 산 자의 영혼을 거두기 위해 낫을 가지고 다니는 [사신], 육신에서 남은 곳은 뱃머리에 달린 머리뿐인 저주받은 뱃사공 [카론], 촉수로 영혼들의 기억에서 죄를 읽어낸 후 심판을 내리는 [미노스 왕], 성스러운 천사였으나 신을 향해 전쟁을 벌였다가 천상에서 추방되어 지옥으로 떨어진 [루시퍼]까지 길 잃은 영혼들을 게임상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옥을 지키고 있는 거대한 야수나 보스들과 전투를 펼치게 되고 등장하는 야수들 중에 몇몇은 야수에 올라타 단테가 직접 조종할 수도 있습니다. 야수 위에 탄 기수를 처치하고 마무리 동작을 통해 야수에 올라타면 단테는 그 야수의 새로운 기수가 되어 야수를 직접 조작할 수 있게 됩니다. 야수마다 다른 공격액션을 펼칠 수 있어 보다 다채로운 전투가 가능해집니다.

 

 

데스에디션 출시

 

국내에는 EA코리아에서 팬들을 위해 특별판으로 제작한 [단테스 인페르노 : 데스 에디션]이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이 특별판에는 게임 디스크 외에 다양한 영상이 담긴 DVD와 데드 스페이스에 등장하는 아이작 클라크 스킨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데드 스페이스 단테] 쿠폰이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데스에디션에는 게임 메이킹 다큐멘터리, 단테스 인페르노 OST, 제작 아트북, 단테스 인페르노 애니메이션 서사시, 역사 속의 단테 등에 관한 영상이 담겨 있어 게임 제작 배경과 스토리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한글 자막은 없더군요.

 

 

-        게임 시스템

 

업그레이드

 

시스템 메뉴를 통해 단테의 능력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마법 능력을 변경하고 성유물을 장비할 수 있으며, 수집품과 일지를 볼 수도 있습니다.

전투를 통해 모은 영혼을 사용해 새로운 능력을 얻거나 단테의 기술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데 업그레이드는 신성함과 불경함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단테가 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의 숫자는 그의 신성함과 불경함 레벨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패턴에 따라 원하는 쪽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법

 

단테는 사신의 낫을 이용한 물리적인 공격 외에도 플레이 하면서 얻게 되는 마법 능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성한 마법으로는 순교를 통해 마법력을 희생해 주위의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거나 신성한 갑옷으로 생명력이 재생되어 피해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으며, 불경한 마법으로는 폭풍을 이용해 적을 공격하거나 마법 펜던트를 활용한 공격, 자살 나무의 열매를 땅에 내던져 근처 적들을 기절시키는 공격이 가능합니다.

 

 

성유물

 

수집품 목록에서는 지옥을 여행하면서 모은 은화와 베아트리체의 보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상에서 수집할 수 있는 은화는 총 30개로 5개를 모을 때마다 영혼 보너스를 얻을 수 있고, 베아트리체의 보석은 총 3개로 모두 모으면 죄를 사면하는 능력을 해제할 수 있어 수집의 욕구를 자극하기도 합니다.

 

또한, 성유물은 지옥에서 찾아내거나 특정 영혼을 통해 수집할 수 있는데 성유물은 최대 4개까지 선택해 장비할 수 있고 성유물마다 각기 독특한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경험치에 따라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        게임 플레이

 

 

사신의 낫을 이용해 기본적으로 약한 공격과 강한 공격이 가능하며 공격 조합과 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콤보 구사가 가능합니다. 또한 베아트리체의 성스러운 십자가를 이용해 원거리 공격을 하거나 날아다니는 적들을 상대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반격 능력을 업그레이드 하면 적의 공격이 들어오는 순간 정확하게 방어하면 적에게 강력한 반격기술을 구사할 수도 있고 오른쪽 스틱을 움직여 빠르게 회피할 수도 있습니다.

 

 

 

마법의 능력을 활용해 보다 화려한 전투가 가능하고 마법마다 강점과 약점을 지니고 있어 다이나믹한 기술 전개가 가능합니다. 또한 구원 미터가 차오르면, 구원을 통해 힘을 해방하여 단테의 공격력을 잠시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적이 약해져 무방비 상태가 되면 마무리 동작을 통해 버튼 액션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적을 심판할 수 있는데, 불경한 선택을 해 적을 징벌하거나 신성한 선택을 해 적을 용서할 수 있습니다.

단테한테는 망자들의 영혼을 심판하는 능력도 있어서 그들의 죄를 징벌할 것인지, 아니면 용서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혼을 징벌하면 불경함의 수치를 얻게 되고, 용서하게 되면 신성함의 수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성향에 따라 망자들을 심판하면 됩니다.

 

 

 

절벽을 줄을 타고 내려가거나 줄 흔들기를 통해 줄타기를 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하고 더 높은 지역으로 뛰어오르기, 주변의 도구들을 옮기기, 레버를 조작해 이동하는 등 퍼즐적인 요소도 가미되어 있습니다.

 

 

 

주 메뉴에서는 단테스 인페르노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들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콘텐츠를 바로 플레이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게임 중 해제된 컨셉 아트 등 특별 요소들을 확인하여 게임의 기반이 된 신곡에 대해 더 많은 것들을 알 수 있습니다.

 

 

성 루시아의 모습

 

다운로드를 통해 새로운 스킨, 새로운 적, 퍼즐, 유물 등을 담은 팩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4월에는 협동 멀티플레이 모드가 지원되고, 새로운 캐릭터로 [성 루시아]가 추가된다고 하니 기대되네요.

 

 

마치며

 

 

제작진의 모습

 

단테스 인페르노를 통해 중세 시대의 서사시에서 묘사된 지옥의 모습을 재탄생 시켜 지옥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이미지를 게임 내에서 잘 살려내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쇼크의 음악을 맡아 각종 상을 수상한 작곡가 [개리 슈만]이 음악에 참여해 9층 지옥의 풍경을 각기 다른 음색으로 구성하여 긴장감을 더해 주고 있고 지옥으로 떨어진 영혼들의 울부짓는 효과음으로 을씨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비록 한글화 되어 발매되진 못했지만 한글 대사집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체적인 플레이 스타일이 PS(플레이스테이션) 진영의 [갓 오브 워] 시리즈와 흡사해 아류 작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갓 오브 워 3]와 [단테스 인페르노] 둘 중에 선택하라면 주저 없이 [갓 오브 워 3]를 선택하겠지만, [갓 오브 워]는 플스 진영의 독점 타이틀인 만큼 Xbox360 유저들에게는 스타일이 비슷한 [단테스 인페르노]를 통해 위안을 삼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프로야구스피리츠 2010  (1) 2010.04.12
[리뷰] 베요네타 (BAYONETTA)  (0) 2010.03.23
어쌔신 크리드 2 리뷰  (0) 2010.02.10
[PS3] 갓 오브 워 콜렉션  (0) 2009.12.18
[PS3] 라쳇 & 클랭크 : 퓨처2  (0) 2009.11.30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