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2017. 9. 29. 01:12

 

 

“Project CARS 2(한국어판)” 발매기념 전국대회 개최

 

-      총 상금 1,800,000원과 호화 경품이 지급되는 전국대회

-      고급 레이싱방 PSR의 전국 지점을 방문하면 간단히 참가 가능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와 협력하여 PlayStation®4, PC용 레이싱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카스 2”의 발매를 기념하여 총 상금 1,800,000원 규모의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카스 2”는 세계적인 레이서들과 e-Sports 프로 선수들의 검증을 거쳐 완성된 사실적인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180여종의 레이싱 차량과 140개 이상의 트랙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카스 2는 플레이어에게 여타 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레이싱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한편, 서울, 천안, 대전, 부산, 제주 등 전국 13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고급 레이싱방 프랜차이즈 ‘PSR’의 장소 협찬 아래 진행되고 있는 전국대회에서는 랩 타임을 경쟁하는 1차 예선과 실시간 토너먼트로 본선 진출자를 가리는 2차 예선을 통해 최종 3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1차 예선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플레이어는 108일까지 가까운 PSR 지점을 방문하여 지정된 트랙에서 랩타임을 기록하면 된다. 여기서 랭킹 30위 내에 진입한 플레이어는 2차 예선전에 참가할 자격을 획득하고, 또 다시 지점별로 개최되는 토너먼트에 진출하여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하게 된다. 덧붙여서 2차 예선전은 트위치 스트리머 가로드의 방송 채널(http://www.twitch.tv/garod53)을 통해 생생하게 중계할 예정이다.

 

본선 경기는 1021,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의 이벤트 존에서 진행되며,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고급 게이밍 헤드셋과 프로젝트 카스 2의 기념 후드티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최종 결승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3명의 선수는 총 1,800,000원의 상금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전국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의 안내 페이지(http://blog.naver.com/intralinks/22110570854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선전 결과에 따른 상세 정보 등은 추후 공식 블로그에서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프로젝트 카스 2”는 전국 온/오프라인 게임전문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희망소비자가격은 각각 64,800(PlayStation®4), 49,800(PC)이다.

 

인트라게임즈 공식채널 안내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채널별로 제공합니다. 원하시는 채널에서 인트라게임즈의 최신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www.intragames.co.kr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intralinks

플러스 채널: 카카오톡에서 인트라게임즈로 검색

 

제품정보

발매 예정일: 2017922

플랫폼 : PlayStation®4, PC

심의등급: 전체 이용가

플레이어 수: 오프라인 1, 온라인 16

퍼블리셔: BANDAI NAMCO Entertainment Korea Ltd.

국내 배급: BANDAI NAMCO Entertainment Korea, Intragames

장르: 레이싱 시뮬레이션

 

권리표기:

2017 Slightly Mad Studios Limited. Published and distributed by the BANDAI NAMCO Entertainment Group. Slightly Mad Studios, Project CARS, the SMS logo, and the Project CARS logo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Slightly Mad Studios Limited in the United Kingdom and/or other countries. The names, designs, and logos of all product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and used with permission.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7. 9. 28. 23:40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한글)’, 금일 발매

 

-      장르적 편견을 무너뜨린 대중적인 던전RPGPS4!

-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에 초회특전과 예약특전도 함께 제공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니폰이치 소프트웨어(대표 니이카와 소헤이)와 협력하여 PlayStation®4RPG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한글)928, 금일부터 정식 판매를 개시한다.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은 선뜻 접근하기 어려운 장르라는 편견을 가진 던전RPG의 진입 장벽을 낮추어 처음 접해보는 입문자도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친절한 튜토리얼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길을 따라 이동하는 일자진행 방식의 기존의 던전RPG와는 달리 지하미궁의 벽을 파괴하여 새로운 루트를 개척하거나 구멍을 통해 다음 층으로 낙하하는 등 필드를 입체적으로 바라보고 활용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도처에 배치된 복선과 충격적인 반전이 펼쳐지는 스토리로 많은 유저들을 매료시켰으며, 게임 내에서 가장 호평을 받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한편, 개정판으로 부활한컴플리트 가이드북(개정판)’과 사토 텐페이의오리지널 사운드 트랙(2)’가 동봉된 가이드북 에디션은 예약판매를 시작한 당일에 조기 품절되었고, 이어서 시작된일반예약판의 판매도 호조를 보이는 등 팬들의 관심과 게임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금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게임전문매장에서 판매를 실시하는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의 희망소비자가격은 59,800원이며, PS®Store를 통해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역시 금일 중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초회특전과 예약특전이 포함된다. 동시에 PlayStation®4 전용 커스텀 테마와 14종의 아바타 상품도 금일 중으로 개별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인트라게임즈 공식채널 안내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채널별로 제공합니다. 원하시는 채널에서 인트라게임즈의 최신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www.intragames.co.kr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intralinks

플러스 채널: 카카오톡에서 인트라게임즈로 검색

 

제품정보

발매 예정일: 2017928

플랫폼 : PlayStation®4

심의등급: 15세 이상 이용가

플레이어 수: 1(오프라인 전용)

해외 퍼블리셔 : Nippon Ichi Software

국내 퍼블리셔 : Intragames

장르: RPG

 

저작권: ©2016-2017 Nippon Ichi Software, Inc.

©2016-2017 Intragames Co., Ltd.

 

 

 

 

Posted by 드림캐스트
Game reView2017. 9. 27. 23:23

 

[리뷰] 스틱스: 샤드 오브 다크니스

 

 

고블린을 주인공으로 한 잠입액션게임 [스틱스: 샤드 오브 다크니스]가 해외에서 지난 3월에 출시된 이후 한글화를 거쳐 9월에 PS4, PC용으로 국내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이번 작은 전작 이후의 시점을 배경으로 암살 임무를 수행하며 특정 세력에 합류해 스토리를 펼쳐나가고, 짚라인 액션이 도입되어 빠른 템포로 이동하는 등 더욱 다양한 잠입과 전투 방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게임특징

 

 

2014년 출시된 [스틱스: 마스터 오브 섀도우]는 동화에서 주로 지하나 굴에 살며, 녹색 피부에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탐욕스러운 존재로 그려지는 고블린을 주인공으로 잠입 액션 게임의 장르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던 작품입니다.

 

[스틱스]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인 [스틱스: 샤드 오브 다크니스]는 게임 엔진이 언리얼 엔진3’에서 언리얼 엔진4’로 업그레이드 되어, 환경 및 인물에 대한 표현력이 보다 세밀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틱스] 시리즈의 제작사는 프랑스에 위치한 시아나이드 스튜디오(CYANIDE studio)’입니다. 이 개발사는 2005, 드워프, 오크, 엘프, 고블린 등 다양한 몬스터들을 팀원으로 구성하여 미식 축구를 펼치는 스포츠게임인 [블러드 보울]을 출시해 게이머들에게 독특한 인상을 남긴 제작사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사이클 팀을 운영하고 대회에 출전해 커리어를 쌓는 [프로 사이클링 매니저] 시리즈, 유럽, 그리스, 이집트, 아즈텍 신화를 소재로 삼고 있는 [로키] 등 참신한 소재의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는 제작사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협력 플레이를 통해 다른 유저가 세션에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으며, 싱글 플레이로는 불가능했던 유인과 암살 등의 역할 분담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잠입과 다채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인공이 나약한 고블린에 불과하기 때문에 적들에게 발각되는 것만으로도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플레이어로 하여금 언제 잠입하고 암살을 시도할지 등의 결정을 내리는 타이밍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게임시스템

 

 

[스틱스: 샤드 오브 다크니스]는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한 기술 점수로 은신부터 전투기술, 연금술, 클론 기술, 인지력까지 5가지 분류의 기술을 배울 수 있고, 각 기술은 8종류의 세부 항목으로 나뉘어 있어 플레이어가 원하는 분야에 투자해 해당 기술들을 습득해 나갈 수 있습니다.

 

해당 기술에는 은밀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투명화 능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은신, 제압 및 전투 능력이 향상되어 침투가 쉬워지는 전투기술, 소모품 장비를 제작하는 법을 배우는 연금술, 정찰이나 시선 분산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클론을 만들어 조종하는 클론 기술, 감각을 향상시키는 인지력 분야가 존재합니다.

 

 

 

 

게임의 무대가 되는 도시에서는 철광석, 미정제 앰버, 벌레 알, 불안정한 포자, 독성 포자 등 다양한 재료들을 수집할 수 있는데, 이렇게 획득한 재료들은 제작대나 외딴 구석에 숨겨진 스틱스의 은신처에서 아이템 제작 시에 사용됩니다.

 

제작을 통해 생명력을 회복시켜 주는 물약, 샹들리에를 떨어뜨리거나 갑옷을 안 입은 적을 제거하는데 사용하는 화살 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금술 분야에 투자하면 특수 단검이나 치명적인 산성 함정 등 전문 장비를 강화해 나갈 수 있습니다.

 

 

 

 

스틱스의 은신처에 있는 찬장에서는 장비나 옷 등의 물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물품은 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 플레이어의 게임 스타일에 적합한 물품을 장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암살자의 단검은 적의 공격을 쳐내거나 은밀하게 살해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데, 산성으로 막이 씌워져 있는 아케나쉬 단검은 처치한 적이 녹아버려 시체를 남기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날이 무뎌서 소음 없이 암살할 수 없는 단점도 지니고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늪지 중앙에 형성된 빈민가 토벤에 숨어 사는 스틱스는 유일하게 말을 할 줄 아는 고블린으로 뛰어난 재능으로 악당들 사이에서 명성을 얻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제국은 몇 십 년 동안 녹색 역병이라 불리는 고블린 무리의 침략에 맞서오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 고블린 섬멸에 특화된 부대를 조직하게 됩니다.

 

부랑자들의 도시에서 도둑으로 살아가고 있던 스틱스 C.A.R.N.A.G.E 부대의 기습을 받게 되는데, 부대의 대장은 스틱스를 잡는 대신 그에게 제안을 하게 되면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스틱스: 샤드 오브 다크니스]는 좁은 공간을 통과할 수 있고 소음을 줄여주는 숙이기, 난감을 잡고 이동하는 매달리기, 상호작용 가능한 요소를 강조 표시해 주는 앰버 시야 활성화, 벽에 기대서 은폐하기 등의 액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능력 버튼을 누르면 각 버튼에 할당된 클론 생성, 투명화, 환생 등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데, 클론을 조작해 시선을 분산시키거나 투명화로 주변의 시선을 끌지 않고 은밀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경비병들은 일정 범위를 순찰 하고, 의심 상태가 되면 아이콘의 색상이 변화하는데, 드워프들은 고블린 냄새를 추적하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는 미리 순찰 경로를 파악하여 적절한 함정을 설치하거나 소모품 메뉴를 열어 주머니 모래로 원거리에서 횃불을 꺼 주변을 어둡게 만들 수 있고, 산성 용액으로 암살한 시체를 녹여서 흔적을 없앨 수도 있습니다.

 

경비병에게 발각되지 않고 조용히 뒤에서 다가가 소리 없이 암살을 시도할 수 있는데, 그냥 처치하면 근처 경비병들이 경계 상태가 되고, 발각 시에는 경보를 울려 적들을 제압하기 힘들어 지기 때문에 최대한 소음을 내지 않고 은밀하게 암살하고 이동해야 합니다.

 

 

 

마치며

 

 

 

[스틱스: 샤드 오브 다크니스]는 앰버의 힘에 의해 특수한 능력을 지닌 고블린 스틱스를 주인공으로 엘프와 드워프를 상대로 펼치는 스텔스 액션 게임입니다.

 

건들면 소음이 발생하는 사물들이 존재하고, 적들에 비해 주인공은 상대적으로 약한 공격 능력을 지니고 있어, 발각되면 치명적인 상황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잠입 게임에 익숙한 플레이어한테도 어렵게 느껴질 정도로 높은 난이도의 게임입니다.

 

그래도 아이템을 제작해 위기 상황을 모면하고, 투명화 기술로 적들의 시선을 피하거나 클론을 만들어 적들을 유인하는가 하면, 경비가 먹는 음식에 독을 타는 등 잠입 가능한 다양한 루트를 선보이고 있어 잠입 게임의 면모를 계승하고 있는 타이틀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7. 9. 26. 21:57

 

[오픈케이스] 스틱스: 샤드 오브 다크니스

 

 

9 5일 자막 한국어화를 통해 정식 발매된 [스틱스: 샤드 오브 다크니스]입니다. 드림웍스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슈렉]이 못생긴 오우거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주인공은 멋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흥행에 성공했었는데, 이 게임 역시 기존의 틀을 벗어나 못생긴 고블린을 주인공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온라인 협력 플레이가 가능해 한 명은 적을 유인하고 다른 한 명은 암살을 감행하는 등 역할을 나누어 보다 전략적인 게임 접근이 가능해졌습니다.

 

 

 

 

예약판매를 통해 특전으로 아키나쉬 복장과 아키나쉬 대거가 포함된 세트 코드를 증정하였습니다. PC버전 타이틀은 3만원 대, PS4 버전은 4만원 대에 각각 발매되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술 점수를 사용해 은신, 전투기술, 연금술, 클론 기술, 인지력 등 5가지 분류의 기술 역량을 강화시켜 나갈 수 있어 장비를 제작하는 법을 배우거나 은밀하게 이동하기, 클론으로 유인하기, 전투 능력 향상 등의 기술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스틱스: 샤드 오브 다크니스]는 스텔스 액션 게임 장르에 걸맞게 생각보다 어려운 난이도를 선보이고 있더군요. 적들에 비해 캐릭터의 전투 능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져 발각되면 어려운 상황으로 치닫게 되어 진입 장벽이 느껴지는 타이틀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7. 9. 26. 21:05

 

 

개성과 개성이 격돌하는 격투액션 게임

PS4전용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

다채로운 라이더들의 캐릭터 공개!!

 

- 라이더 게임 최초 온라인 4 대전, 백뷰 격투 액션으로 본격적인 승부를 체험!!

- 다채로운 매력의 가면라이더 주요 캐릭터 소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 PS4 전용으로 발매 예정인 격투 액션 게임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 캐릭터 최신 정보를 발표했다.

 

올해 12 7일에 발매가 확정 PS4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한국어판) 라이더들의 개성과 개성이 격돌하는 새로운 격투 액션 게임이다. 가면라이더가 가지는 개성이 싸움의 승부를 결정하며, 이번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에서는 가면라이더 쿠우가에서 가면라이더 빌드까지 헤이세이 라이더들이 집결한다. 최대 4 대전이 가능하며, 백뷰로 진행되는 격투 액션은 지금까지 없었던 본격적인 배틀을 즐길 있다.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 키아트>

 

더불어 이번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가면라이더의 주요 캐릭터가 공개되었다.

 

 

가면라이더 빌드 

래빗 점프로 스테이지를 종횡 무진!

가면라이더 빌드는 개성(기술) ‘래빗 점프 사용해서 번에 장거리를 이동할 있다. 상대와의 거리를 단숨에 좁히거나, 동료 엄호를 하는 , 스테이지를 종횡무진 뛰어다닌다. 또한, R3 버튼을 길게 누르면 2단계 에너지를 담아둘 수가 있어서 점프 비약거리가 늘어난다. 스킬을 발동하기까지의 시간이 짧고, 회전율도 좋기 때문에 계속 사용하면서 필드를 종횡무진 뛰어 다닐 있다.

 

 

 

 

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 

랜덤으로 입수할 있는 2종류의 에너지 아이템을 능숙하게 사용해라!

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의 개성(기술) 에너지 아이템 의한 파워 업이다. 공격력이 올라가는 머슬화’, 스피드가 올라가는 고속화’, 2가지 어느 쪽을 얻을 없는 부분이 약간 운이 필요한 부분이지만, 입수한 에너지 아이템에 맞춘 전투를 있다면 2가지 능력을 갖춘 것과 동등한 효력이 발생하게 된다.

 

 

 

 

가면라이더 파이즈 

액셀 폼의 고속이동으로 이차원의 속도로 전환!

가면라이더 파이즈의 개성(기술) 액셀 폼으로의 전환이 가능하다. 자신의 이동속도를 상승시켜, 스피드를 활용한 전술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있다. 게다가 이번 작품에서는 액셀 폼으로 변신할 가슴의 파트가 열리는 부분도 재현되었다.

 

 

 

 

가면라이더 쿠우가 

천둥에 의해 탄생되는 라이징 !’ 

가면라이더 쿠우가의 개성(기술) 라이징 폼이다. 게이지가 차는 것이 조건이지만, 체력이 0 되었을 , 쿠우가에게 전류가 흐르며 가면라이더 쿠우가 라이징 마이티폼으로 변신하면서 부활한다. 폼도 라이징 폼으로 강화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bandainamcoent.or.kr/) 공식 블로그(http://www.bneblog.co.kr/)에서 확인 있다.

 

 

제품 정보

발매일: 2017 12 7

퍼블리셔: BANDAI NAMCO Entertainment Korea Ltd,.

국내 배급: BANDAI NAMCO Entertainment Korea, Intragame0073

기종: PS4 전용

장르: 격투 액션

권리표기:

©ISHIMORI PRODUCTION INC., and TOEI COMPANY, LTD. All Rights Reserved.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Posted by 드림캐스트
Game reView2017. 9. 25. 23:59

 

[리뷰] 추방선거

 

 

 

9월 한국어판 발매가 예정되었던 [뉴 단간론파 V3]가 게임물관리위원회 심의에서 살인 범죄에 대한 부분이 문제 의식 없이 묘사되어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기 어렵다는 판단 하에 심의 등급 거부로 인해 국내 발매가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했었습니다.

 

이후 세기말적 분위기, 데스게임이라는 설정, 모노쿠마가 연상되는 앨리스 등 [단간론파] 시리즈를 벤치마킹한 작품으로 알려진 [추방선거]가 오히려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 지난 9 14, PS4용으로 한글화를 거쳐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추방선거]는 고대 아테네 도시의 민주정 시대에 독재자를 방지하기 위해 실시한 정치 제도인 도편추방제(학명: Ostrakismos)’를 모티브로 한 작품입니다.

 

도편추방제는 국가에 해를 끼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의 이름을 조개껍질이나 도자기 파편에 적어 총 6천 표가 넘으면 국외로 10년간 추방하던 제도로 나중에는 정치적으로 이념을 달리하는 정적을 제거하는 목적으로 변질되어 제도가 소멸하였죠.

 

[추방선거]는 기원전 487년경에 처음으로 실시된 직접 민주 정치 제도인 선거 추방제를 게임의 소재로 활용해 선보이고 있는 타이틀입니다.

 

 

 

 

 

이 작품은 탈출이 불가능한 유원지에서 각기 다른 과거를 가지고 있는 개성 넘치는 12명의 생존자 중 2명만이 살아남을 때까지 반복되는 데스게임의 스토리를 그린 텍스트 중심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가 직접 추방할 인물을 선정하여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추방되는 순서에 따라 남은 인물들의 성격과 관계 등이 변하기도 하고, 이로 인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따라서 추방 순서를 바꾸어 가며 다양한 방식으로 스토리를 파악해 나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게임의 일러스트는 하드코어계 러브 코미디 장르의 라이트 노벨로 국내에서 정식 출간된 [사이코메]의 삽화가 나마니에입니다. [사이코메]는 미성년 범죄자들을 수용한 갱생 학교를 무대로 독특한 캐릭터성을 선보이고 있는 작품입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나마니에는 각선미 미녀에 러블리 스타일의 살인범 소녀들의 모습으로 상식을 벗어난 일러스트를 선보여 왔는데, [추방선거]에서도 부드러운 선과 색채로 작가 특유의 미소녀들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선거의 참가자들은 입후보자, 대립후보자, 지지자 중 하나의 입장에서 추방선거에 참가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입후보자가 대립후보자를 지명하여 토론의 테마에 대해 찬성 또는 반대 입장을 대변해 토론을 진행하게 됩니다.

 

지지자들은 토론이 끝난 이후에 입후보자와 대립후보자 중 한 쪽을 선택해 투표하게 되는데, 패배한 후보자는 괴물들이 득실거리는 바깥 세상으로 추방 당하게 되고, 이러한 선거 과정은 2명이 남을 때까지 반복하게 됩니다.

 

 

 

 

 

주인공 이치죠 카나메는 공감각을 이용한 특수한 능력을 지니고 있어 자신이나 타인의 발언 속에 섞인 거짓말을 붉은색 글씨로 시각화하여 거짓말을 알아낼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본심을 숨긴 겉치레, 장난스러운 농담,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기 위한 거짓말, 아무렇지 않아 보이는 대화에서 조차도 거짓말이 섞일 수 있지만, 의도된 거짓말이 아니라 가정일 경우 목소리에 거짓이 섞이지 않고, 화자가 잘못 인식하고 있는 경우에도 거짓말로 판명되지 않습니다.

 

 

 

 

 

놀이공원을 게임의 무대로 삼고 있는 만큼 관람차, 회전목마, 제트코스터, 티컵 등의 장소를 방문해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데, 럭키 플레이스로 선정된 곳을 방문하면 살인범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스페셜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페셜 카드를 획득하면 자료실의 기계를 통해 살인범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과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획득한 정보는 교환하거나 거래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남이 말한 정보가 진짜인지 진위를 가리기 위해 이미 알고 있는 정보를 물어보고 대조해 보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게임플레이

 

 

 

[추방선거]는 앨리스 랜드라는 놀이공원을 무대로 사람을 잡아먹는 괴물들이 존재해 탈출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생존자 12명 모두가 살아남을 수 없어 인원이 2명이 될 때까지 선거를 통해 살아남아야 하는 자를 선택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이성적이고 냉정한 태도를 취하는 고등학생 이치죠 카나메가 되어 최초로 시행된 추방선거에서 첫 희생자가 되어버린 여동생을 추방한 나머지 9명에게 복수를 결심하고 데스게임을 이용하게 됩니다.

 

 

 

 

 

선거에서는 대화 중 체크 표시가 나타날 때가 있는데, 이때 해당 버튼을 누르면 중요 대화 내용을 기억할 수 있게 됩니다. 기억한 키워드는 대화 흐름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가야 할 때 반론의 키워드로 사용하게 됩니다.

 

선거 중에는 총 3칸의 생명력이 주어지는데, 대립후보자의 특정 발언에 대해 제한시간 내에 획득한 키워드 중 하나를 선택해 반론을 펼치게 됩니다. 반론을 제기할 시간이 짧아 고심할 시간적 여유가 없지만 생명력을 모두 소진해도 반복적으로 재도전이 가능해 어렵지 않게 게임을 진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맵을 통해 각종 놀이기구 외에 호텔의 로비, 라운지, 식당, 회의실, 복도, 호텔방, 자료실, 데이터베이스, 정원, 광장 등을 이동하며 다른 참가자들의 성격과 대인관계, 과거, 약점 등을 찾아내 정보를 수집하고 3일에 한번씩 열리는 선거에 입후보하여 타겟으로 지목한 상대를 추방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인간이란 주변인과의 관계성에 의해 얼마든지 평소와 다른 사고와 행동 양상을 보일 수 있는 존재라는 전재하에 두 가치관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치며

 

 

[추방선거] [단간론파] 시리즈를 벤치마킹한 니폰이치소프트웨어의 텍스트 어드벤처 추리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여동생을 추방한 9명의 인물들에 대한 복수를 위해 사람을 속이거나 이해관계가 일치하는 인물과 정보를 공유하는 등의 행동을 펼치게 됩니다.

 

텍스트 어드벤처 장르의 특성상 대사량이 많은 만큼 게임 전개가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각 캐릭터들의 과거나 트라우마를 중심으로 인물들의 비틀린 욕망을 선거를 통해 폭로하며 탄탄한 스토리의 라이트 노벨 한 권을 읽은 듯한 인상을 남긴 작품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7. 9. 25. 23:04

 

가자, 전설의 스테이지로!

PS4아이돌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 (한국어판)

2017 12 21일 일본 동시 발매 결정!

 

- 961프로덕션의 신인 아이돌이 등장!?

- 호화 구성품의 한정판, 빠르게도 국내 발매 결정!

- 생동감 넘치는 그녀들을 만날 수 있는 아이돌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공식 첫 한국어판 트레일러 공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 PS4전용으로 발매 예정인 아이돌 육성 라이브 게임 아이돌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의 한국어판 발매를 결정되었으며, 일본과 동시인 2017 12 21일에 발매된다고 밝혔다.

 

지난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에 이어 정식 한국어가 결정 된 아이돌마스터의 최신작 아이돌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 765프로덕션의 13명의 아이돌들이 한때 환상으로 끝난 라이브 스텔라 스테이지를 성공시키며, 전설을 향해 달려가는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또한, 소프트를 비롯한 다양하고 풍성한 호화 아이템이 포함 한정판의 한국 정식 발매 또한 빠르게 결정 되었다.

 

 

 

ž   음악잡지 We♪―765프로특집호―) 765프로덕션총특집! 아이돌들의매력에다가가는기획이한가득담긴음악잡지입니다.

ž   드라마CD 「자신을 어필하자! 아이돌 어필 대작전!!) 예능 방송에 출연하게 13명의 아이돌. 방송용 VTR 찍게 되었는데 과연…? (출연:아마미하루카, 키사라기치사토, 하기와라유키호, 타카츠키야요이, 키사라기리츠코, 미우라아즈사, 미나세이오리, 키쿠치마코토, 후타미아미, 후타미마미, 호시이미키, 시죠타카네, 가나하히비키, 타카기사장, 오토나시코토리, ???)

ž   765 프로 캘린더) 아이돌들이 꾸미는 특제 12개월 캘린더

ž   765 프로 심볼 마크) 넥스트랩과 맞춰서 외견도 완벽한 프로듀서로 변신할 있는 아이템

ž   765 프로 넥스트랩) 심볼 마크와 맞춰서 외견도 완벽한 프로듀서로 변신할 있는 아이템

ž   게임 소프트 본체

ž   오리지널 컬러 의상을 입수할 있는프로모션 코드) 게임 내에서 사용할 있는 오리지널 의상 어나더 클로버

ž   특제 PlayStation®4 테마를 손에 넣을 있는 프로모션 코드) 교복 차림의 아이돌들로 이루어진 특제 PlayStation®4 테마

ž   특제 일러스트 BOX) 아이돌 13명의 신규 일러스트 비주얼을 곁들인 특제 BOX

 

한편, 이번 PS4 ‘아이돌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한국어판 발매 결정을 기념하여 첫 공식 한국어판 PV도 공개되었다.

 

<아이돌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 공식 첫 한국어판 트레일러 URL: https://youtu.be/0UOv1FRBVDI >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bandainamcoent.or.kr/) 및 공식 블로그(http://www.bneblog.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제품 정보

발매일: 2017 12 21

퍼블리셔: BANDAI NAMCO Entertainment Korea Ltd,.

국내 배급: BANDAI NAMCO Entertainment Korea, Intragames

기종: PS4

장르: 아이돌 육성 라이브 게임

권리표기: ©窪岡俊之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7. 9. 24. 22:31

 

[오픈케이스] 추방선거

 

 

9 14일에 정식 발매된 PS4용 한글판 [추방선거]입니다. 인류가 멸망하고 탈출이 불가능한 극한의 상황 속에서 12명의 생존자 중 2명만이 살아남기 위한 데스게임을 펼친다는 다소 충격적인 스토리를 담고 있는 게임입니다.

 

 

 

 

텍스트 중심의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12명의 생존자 그룹 중 추방할 인물을 직접 선택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생존자들의 추방 순서에 따라 남은 인물들간의 관계가 변화하고 새로운 진실이 밝혀지기도 합니다.

 

 

 

 

아트북 에디션의 예약판매가 진행되었는데, 150페이지 분량의 공식 아트북은 풀컬러로 제작되어 소장 가치가 느껴지더군요. 이 외에도 예약특전으로 스페셜 테마와 캐릭터별 전용 커스텀 테마 코드도 제공되었습니다.

 

 

 

 

주인공 이치죠 카나메는 거짓 발언에 대해서는 붉은색 글씨로 표시되어 거짓말을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감각을 지니고 있어, 이 능력을 활용해 진실과 거짓에 대한 다양한 경우의 수를 생각하게 합니다.

 

 

 

 

생사를 건 추방선거가 3일마다 진행되는데, 이런 긴장감 속에서 들려오는 클래식 BGM이나 놀이기구를 타는 여유가 다소 이질적인 느낌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찬반 의견이 팽팽한 논쟁거리로 한번쯤은 고심해 볼만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어 장시간 텍스트를 읽는 거부감이 덜하다면 스토리에 몰입해서 즐길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Game reView2017. 9. 24. 21:24

 

[리뷰] 신 요마와리 떠도는 밤: 심연

 

 

밤길탐색 액션게임이라는 장르로 귀여운 그래픽에 대비되는 반전 연출로 인상을 남긴 [요마와리: 떠도는 밤]의 후속작인 [신 요마와리 떠도는 밤: 심연]이 지난 8 PS4로 한국어판이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이번 작품은 2명의 소녀를 번갈아 조작하며 캐릭터가 취한 행동이나 획득한 정보가 다른 캐릭터의 이야기에 영향을 주며 서로를 찾아 밤거리를 헤매게 되는 내용을 그리고 있습니다.

 

 

 

   게임특징

 

 

2016 1, PS Vita용으로 정식 발매된 [요마와리: 떠도는 밤]은 어딘가로 사라져버린 애완견과 언니가 남긴 단서를 찾아 밤거리를 나선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던 타이틀로 공포의 요소가 가미된 탐색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이었습니다.

 

요괴가 다가오면 심장박동 소리가 커지고, 특정 요괴는 기괴한 소리를 내는 등 시각적인 요소보다는 심리적인 요소와 소리를 이용한 공포 감각을 선보인 작품이었는데, 속편인 [떠도는 밤: 심연] PS4로 선보이는 만큼 2배 이상의 탐험 무대를 배경으로 음산한 공포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신 요마와리 떠도는 밤: 심연]에서는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는 텅 빈 영혼부터 기괴한 모습의 검은 덩어리로 위압감이 느껴지는 산 요괴, 흉폭한 개 요괴, 반 액체 형태로 솟아나오는 러프 요괴 등이 등장해 플레이어를 급습합니다.

 

이 외에도 바닥에 칼을 끌고 다니기 때문에 근처에 있으면 기분 나쁜 금속음이 들리는 흉악한 요괴, 날붙이를 들고 있어 물리적인 공포가 느껴지는 단절의 신, 길을 막는 거대한 고래벽 등 개성 강한 요괴들이 등장합니다.

 

 

 

 

이번 작품의 무대는 마을을 둘로 가르는 큰 강이 흐르고 있어 산 위에 댐이 있고, 산을 깎아 만든 주택 단지를 무대로 하고 있어 언덕이나 절벽이 많고, 작은 집들이 빽빽이 들어선 느낌을 전해줍니다.

 

전작과의 차별성을 위해 산은 바위가 그대로 드러나 있어 으스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고, 실내가 추가되면서 양옥집이나 도서관 등 전형적인 호러 게임의 무대를 등장시켜 이런 장소들을 탐색하며 버려지고 잊혀진다는 테마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신 요마와리 떠도는 밤: 심연]에 등장하는 요괴들은 사악한 기운을 풍기며 등장만으로도 위압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요괴와 접촉하지 않기 위해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들을 활용해 요괴를 다른 곳으로 유인하고 이동하는 우회적인 방법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야 합니다.

 

밤거리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손전등을 비추면 요괴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소리에 반응하여 큰 소리를 내면 공격적으로 변하거나 빛에 반응하는 등 요괴마다의 특징이 존재해 부딪히지 않게 조심하게 걷거나, 요괴가 내는 기분 나쁜 소리로 요괴의 등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스태미너는 달릴 때 소모되고, 걸어 다니는 동안에는 회복이 되는데, 요괴가 주변에 있는 경우에는 소녀가 겁을 먹고 심장이 빨리 뛰기 시작해 스태미너가 빠르게 소진되게 됩니다.

 

스태미너가 모두 소진되어 요괴로부터 도망치기 힘든 상황에 직면하면 거리에 있는 덤블이나 마을의 간판 뒤에 숨어서 요괴를 피할 수도 있는데, 숨어 있는 동안에는 심장박동에 따라 요괴의 위치를 시각적으로 묘사해 주고 있어 긴장감을 더해줍니다.

 

 

 

 

길을 걷다 주울 수 있는 물건이 시야에 들어오면 캐릭터의 머리 위에 물음표가 표시되는데, 아이템에 가까이 다가가면 물음표가 별 모양 아이콘으로 변하게 됩니다. 별 모양 아이콘이 떠 있는 동안에는 버튼을 눌러 해당 아이템을 주울 수 있고, 아이템 사용 버튼으로 소지하고 있는 아이템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밀 수 있는 물체에는 손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되어 밀고 싶은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조작 가능한 물체 앞에서는 느낌표 아이콘이 표시되어 버튼을 눌러 대상을 조작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신 요마와리 떠도는 밤: 심연]은 겁이 많고 내성적인 성격의 파란 리본을 맨 소녀 하루와 기가 센 성격에 빨간 리본을 맨 소녀 유이를 주인공으로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서로가 단짝인 두 소녀는 불꽃놀이를 구경하기 위해 뒷산에 올랐다가 집으로 가는 길을 찾지 못하고 헤매다 결국 헤어지게 되고, 평소와는 다른 음산한 모습의 거리에서 서로를 찾기 위해 용기를 내어 밤거리로 나서게 됩니다.

 

 

 

 

게임의 무대는 마을을 중심으로 거리, , 공터, 철탑, 무덤, 양옥집, 도서관, 쓰레기장 등 과거에는 번화가였지만 지금은 쇠퇴하고 버려져, 전에는 사람이 많았을 공간이 지금은 사용되지 않아 텅 비어버린 장소들을 방문하며 친구의 행방에 대한 단서들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사용해 막힌 문을 열어 탐색 장소의 범위를 넓히고, 부적을 획득하면 조약돌을 더 많이 들고 다니거나 동전이 생기는 등 사용 아이템의 수량을 늘려주기도 합니다.

 

 

 

 

 

게임 진행을 통해 입수한 아이템 중에는 스토리 진행에 필수적인 키 아이템과 스토리 진행과는 상관없이 방에 장식하거나 트로피 개방을 위한 컬렉션 아이템, 인벤토리를 열지 않고도 사용 가능한 사용 아이템으로 나뉩니다.

 

동전을 사용해 지장보살에게 공양하면 중간저장을 할 수 있고,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일부 아이템들은 숨겨진 요소와 연관이 있는 아이템들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이벤트에 관한 힌트는 다양한 장소에서 발견한 게시판, 낙서, 메모, 잡지 등을 통해 정보를 입수하게 되어 탐색의 요소가 보다 강화되었습니다.

 

 

 

마치며

 

 

 

[신 요마와리 떠도는 밤: 심연]은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 밤거리를 걸으며 오싹함을 느꼈을 경험을 토대로, 길을 잃은 두 소녀가 밤거리를 방황하는 이야기를 다룬 공포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기본적인 게임 방식은 전작의 시스템을 답습하고 있어 신선한 면이 덜하고 요괴의 패턴을 파악하기 전에는 플레이를 반복적으로 해야 하는 답답한 면은 여전하더군요.

 

그래도 위압감이 느껴지는 개성 강한 요괴들의 갑작스런 출현으로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에서 배경의 색감이나 채색 스타일이 인상에 남아 이질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7. 9. 23. 22:35

 

[오픈케이스] 신 요마와리 ~ 떠도는 밤: 심연

 

 

8 24, 일본과 동시 발매된 PS4용 한국어판 [신 요마와리 ~ 떠도는 밤: 심연]의 한정판입니다. 작년에 PS Vita용으로 1편이 정식 발매 되었는데, 후속작은 PS4 버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요마와리]는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으로 귀여운 그래픽에서 느껴지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기괴한 요괴들이 등장해 공포 감각을 선보여 반전 연출로 인상을 남긴 게임이었습니다.

 

 

 

 

한정판은 전용 아웃박스에 풀컬러 아트북, 전일담이 담긴 소설책, 기념 우편엽서로 구성되어 있고, 예약 특전으로 전용 커스텀 테마 다운로드 쿠폰을 제공하였습니다.

 

 

 

 

이번 작품은 하루와 유이라는 두 명의 소녀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만큼 번갈아 가며 게임을 진행하게 되고, 캐릭터가 취한 행동이나 획득한 정보가 다른 캐릭터의 이야기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PS Vita에 이어 PS4로 선보이는 후속작인만큼 탐험의 무대가 전작에 비해 2배 이상 넓어졌고, 실내 장소의 탐색이 추가되어 전형적인 호러 게임의 분위기를 자아내며 심리적인 요소를 이용한 공포 감각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