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으로2017. 9. 24. 22:31

 

[오픈케이스] 추방선거

 

 

9 14일에 정식 발매된 PS4용 한글판 [추방선거]입니다. 인류가 멸망하고 탈출이 불가능한 극한의 상황 속에서 12명의 생존자 중 2명만이 살아남기 위한 데스게임을 펼친다는 다소 충격적인 스토리를 담고 있는 게임입니다.

 

 

 

 

텍스트 중심의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12명의 생존자 그룹 중 추방할 인물을 직접 선택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생존자들의 추방 순서에 따라 남은 인물들간의 관계가 변화하고 새로운 진실이 밝혀지기도 합니다.

 

 

 

 

아트북 에디션의 예약판매가 진행되었는데, 150페이지 분량의 공식 아트북은 풀컬러로 제작되어 소장 가치가 느껴지더군요. 이 외에도 예약특전으로 스페셜 테마와 캐릭터별 전용 커스텀 테마 코드도 제공되었습니다.

 

 

 

 

주인공 이치죠 카나메는 거짓 발언에 대해서는 붉은색 글씨로 표시되어 거짓말을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감각을 지니고 있어, 이 능력을 활용해 진실과 거짓에 대한 다양한 경우의 수를 생각하게 합니다.

 

 

 

 

생사를 건 추방선거가 3일마다 진행되는데, 이런 긴장감 속에서 들려오는 클래식 BGM이나 놀이기구를 타는 여유가 다소 이질적인 느낌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찬반 의견이 팽팽한 논쟁거리로 한번쯤은 고심해 볼만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어 장시간 텍스트를 읽는 거부감이 덜하다면 스토리에 몰입해서 즐길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