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25. 1. 12. 23:36

 

포스팅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리뷰]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저 닌텐도 스위치 버전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1편과 [비포 더 스톰]에서 등장했던 맥스가 성장한 모습으로 평행세계로 이동하는 초자연적인 능력을 활용해 친구의 살인 사건의 진상을 파헤쳐 가는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저]는 지난 10, PS5용으로 정식 발매 되였었습니다.

 

PS5 버전의 출시 이후 241219,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저]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자막 한국어화를 통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게임특징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저]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 주인공 맥스는 대학교에서 가장 친한 친구인 사피가 눈 속에서 죽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충격적인 사건으로 맥스는 친구 사피를 구하기 위해 몇 년 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그녀가 가지고 있는 시간을 되감으려는 특별한 능력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시간을 역전시키는 대신 초자연적인 능력으로 평행 타임라인으로 가는 길을 열게 됩니다. 주인공 맥스는 특정 지점에서 사피가 사망한 사망 시간선과 사피가 생존해 있는 생존 시간선이라는 두 개의 타임라인을 오가며 살인 사건을 조사하고, 진상을 파악할 수 있는 독특한 위치에 서게 됩니다.

 

 

 

이번 작에는 천체물리학자 대학원생으로 친구의 시신을 함께 발견하게 되는 모지스’, 술집 바텐더로 라이브 음악의 팬인 아만다’, 문학 학과장으로 베스트셀러 저자이기도 한 교수 루카스’, 대학교총장의 행정 비서이자 아브락사스의 대표인 ’, 범죄 리얼리티 팟캐스트 진행자인 로레타등 여러 학생과 교수진이 등장하며, 이들을 잠재적 용의자로 판단하고 대화를 통해 진상을 파악해 나가게 됩니다.

 

 

 

EA 산하의 스튜디오로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를 제작한 크라이테리언 게임즈유비소프트직원들이 모여 2008년 공동 설립한 돈노드 엔터테인먼트[텔 미 와이], [트윈 미러] 등의 작품에서 게임 디자인이나 기술력보다는 아트윅과 설정, 감수성에 중점을 둔 작품들을 선보여 왔습니다.

 

2015PS3, Xbox360 등으로 선보인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는 여러 상황에서 대화나 선택을 통해 스토리를 이어가는 시스템을 선보였는데, 시간을 돌릴 수 있는 능력을 활용해 선택지를 바꿀 수 있는 독특한 요소를 선보인 작품이었습니다. 특히 에피소드 방식의 뛰어난 스토리로 2015년 게임 어워드에서 베스트 스토리 부분을 수상하기도 한 작품입니다.

 

 

 

   게임시스템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저]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 주인공 맥스는 초자연적인 감각을 확장한 파동을 방출하여 현재 타임라인에 머물면서 다른 타임라인에 있는 사람과 사물을 엿볼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활용해 그녀는 다른 사람들의 대화를 엿듣고, 용의자를 추적하는 등의 조사를 사람들이 모르게 평행 타임라인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선택지에서 플레이어가 내리는 결정이 게임 진행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게임의 중심 스토리를 고정되어 있지만, 플레이어가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스토리 전개가 달라질 수 있고,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결정조차도 장기적으로 극적인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는 버몬트 대학을 무대로 원래 예배당이었지만 미술 부서로 용도가 변경된 파인 아트 빌딩, 과학 장비와 고성능 망원경을 갖춘 천문대, 대학의 야외 공간인 더 노스 쿼드, 담소를 나누고 휴식을 취하는 터틀 바 등의 지점을 방문해 사건의 단서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저]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는 친구의 죽음이라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눈 속에서 발자국도 없고, 목격자도 없으며, 살인 동기도 없는 살인 사건에서 플레이어는 비극적인 죽음 뒤에 숨겨진 미스터리를 풀어 나가게 됩니다.

 

 

 

주인공 맥스는 대화를 통해 주변의 환경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평행 타임라인 속 장소 들에서 단서를 찾고, 여러 인물들과 대화를 통해 상호작용하며, 새로운 사실을 알아가게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단서를 추적하고, 용의자를 식별하며, 복잡한 사건의 실타래를 하나씩 풀어 나갑니다.

 

 

 

설정을 통해 플레이어가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 제한 시간의 길이 증가, 중요한 선택을 하기 전에 안내 메시지 표시, 여러 입력을 한번에 제어하는 복잡한 상호 작용 등 어려운 콘텐츠 건너뛰기, 지역의 모든 상호작용 포인트 공개, 시간선을 전환할 수 있는 장소에 능력 표시, 유혈이 표시되기 전에 경고 표시 활성화, 약물 사용에 관한 묘사 언급 전에 표시 활성화 등의 접근성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저]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친구의 죽음을 계기로 평행세계로 이동하는 능력을 각성하게 되어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하드웨어 성능의 한계로 인해 로딩이 길고, 닌텐도 스위치 버전만의 특징이 없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에서 단서를 얻고, 평행 타임라인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활용해 두 세계를 하나로 이어가며 살인 사건의 미스터리를 풀어나가는 작품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