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2015. 5. 1. 08:53

 

귀여운 펭귄 해적단의 균형잡기 보드게임, 흔들흔들 해적선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임상게임놀이학회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들이 어린이날 가장 하고 싶은 것으로 마음껏 놀기를 꼽았고, 어린이날 함께 놀고 싶은 대상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50%부모님을 꼽았다고 합니다.

 

어린이날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는 1위가 장난감, 2위가 스마트폰, 3위가 용돈 순이었고, 장난감 가운데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는 보드게임을 꼽았다고 하네요.

 

응답자의 34%가 하루 평균 가족과 함께 노는 시간이 거의 없다고 답변했다는데, 부모님과 아이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흔들흔들 해적선]을 소개합니다.

 

 

 

   구성품

 

 

[흔들흔들 해적선]의 내용물은 조립이 가능한 선체, 돛대 3, 파도 받침대, 해적 펭귄 16마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 준비하기

 

 

파도 받침대를 조립하여 평평한 바닥 위에 놓습니다.

 

 

 

 

가장 긴 돛대를 중심으로 3개의 돛대를 선체에 끼웁니다.

 

 

 

 

조립된 배를 균형에 맞게 파도 받침 위에 살며시 올려 놓습니다.

 

 

 

   진행 방법

 

 

[흔들흔들 해적선]을 즐기는 인원수에 맞게 해적 펭귄을 나눠 가져가고, 가장 어린 사람부터 배의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자신의 해적 펭귄 하나를 배 위에 세워서 올려 놓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한번씩 돌아가며 차례대로 해적 펭귄이 배에서 떨어지지 않게 올려두고 배의 균형을 잡아가며 게임을 진행합니다.

 

 

 

   라운드 승리 조건

 

 

올려둔 펭귄으로 인해 배의 균형이 무너져 펭귄이 배에서 떨어지면 게임이 끝나고, 가장 마지막에 펭귄을 배에 올리는데 성공한 사람이 게임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게임 즐기기

 

 

[흔들흔들 해적선]은 귀여운 펭귄 해적단으로 배의 균형을 잡는 간단한 방법으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해적 펭귄을 돛대 위 망루에 올려 놓거나, 펭귄 두건의 매듭을 이용해 배에 걸어 두는 등 배 위라면 어디든지 자유롭게 올려 놓을 수 있는데, 배에 올라가는 펭귄 수가 많아질수록 균형잡기가 점점 힘들어지고, 조금만 균형이 틀어져도 해적선이 쉽게 흔들리기 때문에 생각 외로 집중력을 요구하는 보드게임이더군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아이들의 건강 발달에 도움이 되는 만큼 [흔들흔들 해적선]과 같이 온 가족이 한자리에서 모여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