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2014. 3. 3. 22:48

 

[Windows 태블릿] 삼성 아티브 탭 3 (ATIV Tab 3)의 첫인상

 

 

 

 

2013 6 20일에 삼성 프리미어 2013 갤럭시 & 아티브에서 공개한 윈도우 8 컨버터블형 태블릿 컴퓨터 라인업 중 하나인 [아티브 탭 3 (ATIV Tab 3)]는 기존의 아티브 탭과 아티브 스마트 PC 라인업 제품이 통합된 보급형 제품입니다.

 

 

 

 

 

아티브 탭3에는 시중에서 10만원 가량하는 MS Office Home & Student 2013 버전의 정품 인증이 가능한 카드 번호가 동봉되어 있어 제품 구입과 동시에 MS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구성품에는 아티브 탭3 본체 외에 충전 어댑터, 전원 케이블, 간편 안내서 및 MS Office 2013 정품 인증 키, S펜의 추가 펜심과 교체 시 사용하는 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 USB 커넥터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필수 액세서리인데 판매처에 따라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경우도 있으니 구매 시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세서는 Intel ATOM Processor Z2760 (1.8GHz)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티브 탭3의 사양 중 가장 아쉬운 부분으로 대용량 파일을 처리하는 대는 인내심을 요구하더군요.

 

2GB의 메모리 사양도 다소 아쉬워, 보급형 사양에 맞춰져 있다 보니 제품의 사용주기가 짧아지지 않을까 염려도 되네요.

 

 

 

 

 

25.7cm (10.1인치)의 디스플레이는 터치스크린을 기본으로 400nit의 밝기와 1366*768의 해상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비록 풀HD급의 해상도는 아니지만 액정크기가 크지 않아서 나름 만족스러운 화질을 보여주더군요.

 

 

 

 

 

전면부 상단에는 주변의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조도 센서와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9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시작 화면과 사용 중인 앱이나 소프트웨어로 전환되거나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가 없으면 바탕화면으로 전환되는 Home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사진을 찍을 때 사용하는 카메라 플래쉬와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200만 화소의 카메라도 있는데, 전면부나 후면부 모두 스마트폰의 카메라 화소수 보다도 떨어져 활용할 일은 별로 없을 것 같네요.

 

 

 

 

 

오른쪽 측면에는 소리를 출력하는 스피커와 마이크로 USB 장치를 연결하는 USB 포트, VGA 어댑터를 연결하거나 TV와 연결해서 영상 및 음성을 즐길 수 있는 마이크로 HDMI 포트가 존재합니다.

 

 

 

 

 

왼쪽 측면에는 이어셋이나 헤드셋 연결 잭, AC 어댑터를 연결하는 전원 입력 잭, 그리고 스피커 장치가 존재합니다.

 

 

 

 

 

윗면에는 전원 버튼, 음량 조절 버튼, 내장 마이크가 존재하고,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존재해 128GB 내장 SSD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에는 손쉽게 메모리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1,024 단계의 필압을 자랑하는 S으로 터치의 오류를 보완해 주고, 정교한 스케치를 하거나 MS 오피스 2013의 다양한 자료를 쉽게 편집하거나 S펜을 활용해 바로 메모도 가능합니다.

 

 

 

 

 

보급형 모델인 삼성 아티브 탭3는 스펙에서 다소 아쉬운 면이 보이지만, Windows 8의 터치컨트롤을 기반으로 8.2mm의 슬림한 두께와 543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 시의 부담을 줄여주더군요.

 

앞으로 아티브 탭3를 통해 ATIV PC의 매력과 Windows 8.1, Windows 어플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