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2013. 7. 2. 20:17

 

[도서] 알기 쉬운 포켓몬 전국도감

 

 

2012 10, 학산문화사를 통해 출간된 [알기 쉬운 포켓몬 전국도감]은 공식 일러스트를 보면서 646마리의 포켓몬의 기술, 능력 등 주요 데이터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사전과 같은 책입니다.

 

 

 

2013 7 1일까지 포켓몬 글로벌 링크(PGL)에 접속해 멤버십 가입 후 포켓몬 전국도감 발매기념 이벤트 페이지에 도감에 적힌 비밀암호를 입력하면 NDS [포켓몬스터 블랙 & 화이트]에서 특별한 야생 포켓몬인 솜솜코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암호를 입력하고 다운받는 간단한 방법으로 솜솜코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게임 플레이를 통해 특정 조건을 성립 후 포켓몬을 직접 잡아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스스로 솜솜코를 획득하기는 힘들어 보이네요.

 

 

 

[알기쉬운 포켓몬 전국도감]에는 NDS용으로 출시된 [포켓몬스터 DP 디아루가]부터 [포켓몬스터 DP 펄기아], [포켓몬스터 Pt 기라티나], [포켓몬스터 하트골드], [포켓몬스터 소울실버], [포켓몬스터 블랙], [포켓몬스터 화이트]까지 이벤트로 받을 수 있었던 12종류의 포켓몬을 제외한 634 종류의 포켓몬의 이미지와 함께 진화 모습, 잡을 수 있는 위치, 타입, 특성, 능력, 레벨업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기술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시리즈 별로 출현하는 포켓몬들과 통신 교환이나 포켓시프터로 손에 넣을 수 있는 포켓몬들을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고 알을 발견하거나 진화시키는 돌, 다양한 방법으로 출현하는 포켓몬을 잡는 방법에 대한 안내도 기술되어 있습니다.

 

 

 

포켓몬 데이터리스트를 통해 타입별 포켓몬의 기술, 기술머신, 비전머신, 포켓몬의 특성, 성격, 개성 외에 포켓몬으로부터 다양한 효과를 내는 도구와 설명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정가의 2/3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알기쉬운 포켓몬전국도감] NDS용으로 출시된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포켓몬의 주요 데이터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가이드북 성격의 책입니다.

 

600여종의 포켓몬의 이미지와 데이터 정보가 수록되다 보니 책이 두껍고 글씨가 작아 아이들이 읽기에는 다소 불편해 보이지만, 출간된 서적 중에는 가장 많은 포켓몬의 소개와 함께 특징과 기술 등이 잘 정리되어 있어 [포켓몬스터 화이트]를 플레이 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더군요.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