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OG2010. 9. 25. 13:50

온 가족이 즐기는 추석 게임, PlayStation Move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명절 때면 오랜만에 만난 친지들과 함께 삼삼오오 모여 앉아 이야기를 나누다가 취향에 따라 고스톱이나 포커를 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죠. 고스톱은 명절의 대표적인 놀이 문화로 자리잡고 있지만 도박의 일종이기 때문에 추석에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추석 때는 여느 때와는 다르게 온 가족이 쉽게 즐길 수 있는 PlayStation Move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를 즐겨봤습니다. PlayStation Move는 모션 컨트롤러와 카메라를 통해 상하좌우 움직임 외에도 손목의 각도 변화 등 미세한 움직임까지 인식이 가능하고 카메라를 통해서도 사용자의 움직임과 음성까지도 인식할 수 있어 TV를 통한 다양한 증강현실을 표현해 낼 수 있는 PS3 전용 주변기기입니다.

 

 

 

동시 4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탓 더 파티(start the party) 게임으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 게임은 PlayStation Eye 카메라를 통해 가족들의 모습을 지켜보면서 20여 가지의 다양한 미니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파티게임으로 마치 동요의 한 구절처럼 TV 속에 나오는 자신의 모습에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더군요.

 

 

 

PlayStation Eye 카메라로 자신의 얼굴 사진을 찍고 이름을 녹음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더군요. 특히 자막 한글화뿐만 아니라 음성까지 한글화가 되어 있고 게임 방법은 영상을 통해서도 안내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게임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모션 컨트롤러가 라켓, , 검 등 다양한 물체들로 변해 라켓으로 벌레를 잡고 붓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검으로 과일을 자르는 등 상황에 따른 직관적이고도 다양한 파티 게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포츠 챔피언(Sports champions) 게임은 2개의 모션 컨트롤러로 탁구, 궁술, 비치 발리볼, 디스크 골프, 보체 등의 다양한 스포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전용 게임으로 동시에 2명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치 발리볼이나 궁술, 검투사의 결투는 모션 컨트롤러를 2개 사용해 양손으로 보다 생동감 있는 플레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2개의 모션 컨트롤러를 왼손과 오른손에 각각 쥐고 궁술에서 실제와 유사하게 활시위를 당기거나 발리볼에서는 두 손으로 세트 하는 등 보다 직관적인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모션 컨트롤러의 성능을 활용해 손목의 꺾임 정도나 모션 컨트롤러를 휘두르는 강도에 따라 회전하는 스핀 샷이나 강력한 스파이크로 경쟁의 재미를 더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션 컨트롤러의 독특한 조작감을 익혀 즐기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리더군요.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전용 타이틀 외에도 PSN를 통해 다양한 데모들을 다운받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은 아이가 할아버지와 함께 증강현실을 통해 자신의 펫을 기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아이러브펫을 즐기고 있는 모습입니다.

 

 

 

데모를 통해서는 한정적인 부분만 플레이 해볼 수 있었습니다. 펫과 함께 놀다가 지저분해진 펫을 샤워기로 씻기고 샴푸로 거품도 내고 드라이기로 펫을 말리는 등 펫을 돌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고 모션 컨트롤러로 TV를 도화지 삼아 비행기 그림을 그려 장난감으로 만들어 펫과 함께 놀 수 있는 재미난 기능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PlayStation Move를 통해 이번 추석은 가족들과 함께 좀 더 색다른 명절을 맞이할 수 있었네요. 우선 아이들이 TV에 비춰진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모션 컨트롤러를 활용해 다양한 체감형 게임들을 즐기면서 신나하고 어른들도 이런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보면서 함께 즐거워할 수 있었습니다.

 

어른과 아이의 키 차이에도 불구하고 보정을 통해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었지만 일부 게임마다 실행하는 사용자 보정은 다소 번거로워 보이더군요. 그래도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