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OG2010. 9. 14. 04:06

PlayStation Move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를 만나다.

 

 

작년 E3에서 처음 공개된 PS3용 모션 컨트롤러 PlayStation Move(플레이스테이션 무브)가 드디어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PlayStation MovePS2를 통해 처음 선을 보였던 [아이토이]의 체감형 게임이 보다 진화되어 자이로스코프와 가속도계를 내장하여 모션 컨트롤러의 각도를 정밀하게 검출하는 동시에 카메라와 스피어를 통해 3차원으로 위치 데이터를 트래킹 할 수 있으며 아날로그 트리거가 장착되어 있어 사물을 붙잡는 등의 동작을 취할 수 있고 진동 기능도 탑재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를 즐기기 위해서는 PS3 본체 외에 PlayStation Move 모션 컨트롤러(정가: 52,000) PlayStation Eye 카메라(정가: 39,000)가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PlayStation Move 모션 컨트롤러는 상하좌우 움직임 감지 외에도 손목의 각도 변화와 같은 미세한 움직임까지 인식이 가능해 게임 상에 정확하고 신속한 움직임을 표현해 주고, PlayStation Eye는 모션 컨트롤러를 인식하는 역할 외에도 사용자의 음성, 얼굴, 몸의 움직임을 인식할 수 있어 카메라를 통해 TV화면에 나오는 자신의 모습을 보며 다양한 증강현실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전용 타이틀이 필요합니다. PlayStation Move 출시와 함께 3개의 타이틀이 함께 출시 되었습니다.

스포츠 챔피언(Sports Champions)은 동시 4인까지 다양한 스포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이고 스탓 더 파티!(Start the Party!)는 동시 4인까지 다양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파티 게임으로 음성까지 한국어로 되어 있는 타이틀입니다. 쿵푸 라이더(Kung Fu Rider)는 동시 2인까지 즐길 수 있는 레이스 액션 게임으로 음성은 중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발매된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전용 타이틀은 모두 한글화가 되어 있어 아이들이 즐기기에 무리가 없고 가격도 일반 타이틀보다 저렴한 39,800원에 출시되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를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서는 별도로 판매하고 있는 추가 모션 컨트롤러가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아날로그 스틱이 장착되어 있어 듀얼쇼크 패드를 대신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컨트롤러와 PS3와 연결하지 않고도 동시에 2개의 컨트롤러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 거치대 등의 주변기기들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모션 컨트롤러, 카메라, 타이틀 등을 따로 각각 구입하는 것보다 게임과 함께 동봉된 PlayStation Move 번들팩(정가: 115,000)을 구입하는 것이 좀 더 저렴이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를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번들팩에는 PlayStation Move 모션 컨트롤러, 손목 스트랩, PlayStation Eye 카메라, 매뉴얼, 스포츠 챔피언(무브 전용 타이틀), PlayStation Move Starter Disc (Beat & Draw, echochrome ii, Eye Pet Move Edition, Kung Fu Rider, Sports Champions, Start the Party!, Tumble, TV Superstars, Tiger Woods PGA TOUR 11, TIME CRISIS : RAZING STORM 까지 총 10개의 데모게임 수록)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를 이용해 스포츠 챔피언에 수록된 탁구 게임을 가족들과 함께 직접 즐겨봤어요. Wii의 모션 컨트롤러 보다는 조작감이 향상된 느낌이지만 약간의 딜레이도 느껴지더군요. 그래도 손목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반영되어 공의 스핀이나 휘두르는 강도에 따라 속도가 달라져 보다 현실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만 게임을 할 때마다 모션 컨트롤러를 보정해 줘야 하고 게임을 하기 위한 충분한 공간과 적절한 카메라 위치를 설정해 줘야 하는 것은 좀 번거로워 보이더군요.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를 통해 PS3를 새로운 감각으로 즐길 수 있는 만큼 앞으로 체감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기를 기대해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