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2018. 7. 7. 21:48

 

제한시간 안에 폭탄을 해제하는 스파이 코드 폭탄 해제 보드게임

 

 

주어진 시간 내에 지정된 미션을 수행하고, 방에서 탈출을 위한 게임을 즐기는 방탈출카페는 신개념 놀이공간으로 주목을 받고 있죠. 이러한 탈출을 콘셉트로 한 스파이 코드의 새로운 보드게임인 [폭탄 해제] [수갑 탈출]이 새롭게 출시 되었습니다.

 

스파이 코드 시리즈는 악당들이 설치한 함정에서 탈출하기 위해 힘을 합쳐야 하는 실시간 탈출 게임들을 선보여 왔는데, 그 중에 제한시간 안에 폭탄을 해제해야 하는 [스파이 코드 폭탄 해제] 보드게임을 소개합니다.

 

 

 

   구성품

 

 

[폭탄 해제] 보드게임 박스 안에는 모형 시한폭탄, 열쇠 감옥(바닥, , 지붕, 화살표로 구성), 2개의 막대기, 퀴즈마스터 해독기, 카드 45, 회전판(2개의 판과 뚜껑으로 구성), 3개의 열쇠, 규칙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 준비하기

 

 

모형 시한폭탄 뒷면의 커버를 열고 AAA건전지 2개를 넣습니다. 건전지는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열쇠 감옥은 빨간색 바닥, 회색 창살 벽, 검정색 지붕 순으로 조립하고 지붕 위에 돌아가는 화살을 꼽아 줍니다. 그리고 완성된 열쇠 감옥 안에 아무 열쇠 하나를 넣어 둡니다.

 

 

 

 

퀴즈마스터 해독기의 뒷면에 있는 검정 버튼을 누르고 열쇠함을 당겨 빼낸 후 열쇠함에 아무 열쇠 하나를 넣고, 반대편 부분에 있는 검정 스위치로 열쇠함을 다시 닫습니다.

 

 

 

 

수수께끼 회전판은 납작한 밑판 위에 톱니 모양의 판을 올려 놓고, 마지막 열쇠를 판의 열쇠 홈에 맞춰 끼운 후 뚜껑을 덮어 조립합니다.

 

 

 

 

퀴즈마스터 카드는 초록색, 노란색, 빨간색 별로 각각 15장씩 3개의 더미를 만들어 뒷면으로 쌓아둡니다. 그리고 열쇠 감옥, 퀴즈마스터 해독기, 수수께끼 회전판을 집안 곳곳에 숨겨둡니다.

 

 

 

   진행 방법

 

 

[스파이 코드 폭탄 해제] 보드게임의 모든 비밀장치들의 조립이 완료되었다면, 모형 시한폭탄 아래쪽의 검은색 덮개를 닫고, 숫자 부분을 돌려 제한시간을 설정합니다. 모형 시한폭탄 오른쪽에 위치한 지문 모양이 있는 버튼을 누르면 설정했던 제한시간이 흐르기 시작하고, 게임의 참여자들은 열쇠 감옥, 퀴즈마스터 해독기, 수수께끼 회전판 순으로 비밀장치들을 풀고, 열쇠를 찾아 시한폭탄을 해제해야 합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열쇠 감옥 안에 있는 열쇠를 꺼내야 합니다. 감옥 윗면의 화살표를 돌려 멈춘 방향이 가리키는 면으로 2개의 막대기만을 사용해 안에 있는 열쇠를 꺼내야 합니다. 감옥은 벽면 간격이 모두 달라 공간이 다소 여유로운 면이 존재합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퀴즈마스터 해독기를 풀어야 합니다. 열쇠 감옥에서 꺼낸 열쇠를 퀴즈마스터 해독기에 꽂고 퀴즈마스터 카드 1장을 뽑습니다. 카드의 문제 번호를 해독기 번호란에 입력하고 카드의 문제를 풀어 A, B, C, D 중 정답을 입력합니다.

 

입력을 마쳤으면 해독기 왼쪽 지문 모양의 버튼을 누릅니다. 정답을 맞추면 열쇠함의 1/3 정도가 튀어나오지만, 만약 정답이 틀리면 열쇠함은 다시 처음 위치로 들어가 버립니다. 따라서 3번 연속으로 카드의 정답을 맞춰야만 해독기의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에서는 수수께기 회전판에서 열쇠를 찾아야 합니다. 퀴즈마스터 해독기에서 획득한 열쇠를 회전판 가운데에 꽂고 시계 방향으로 살짝 돌립니다. 수수께기 회전판의 문은 세 번까지 열 수 있는데, 문을 연 곳보다 오른쪽, 왼쪽 등의 단서를 바탕으로 열쇠가 있는 위치를 찾으면 됩니다.

 

 

 

 

마지막 단계는 시한폭탄을 해제하는 단계입니다. 수수께끼 회전판에서 찾은 열쇠를 시한폭탄의 열쇠 구멍에 꽂고 시계 방향으로 90도 돌려 검은색 덮개를 열고, 안쪽의 버튼을 누르면 시한폭탄이 멈춰 해제에 성공하게 됩니다.

 

 

 

   게임 즐기기

 

 

[스파이 코드 폭탄 해제]는 열쇠 감옥에서 열쇠를 꺼내고, 퀴즈마스터의 문제를 풀어 해독하며, 회전판에서 열쇠를 찾는 3단계의 미션을 주어진 시간 내에 수행해 시한 폭탄을 해제하는 보드게임입니다.

 

플라스틱 소재 장치들의 마감이나 디테일은 다소 아쉬움이 남고, 폭탄의 제한 시간이 다 되어도 폭탄이 터지는 효과음 등이 없어 심심한 느낌이 들더군요.

 

그래도 열쇠 감옥 면의 틈 간격이 다르고, 퀴즈 카드도 색상 별로 문제의 난이도가 달라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두루 즐길 수 있더군요. 폭탄 해제 비밀장치들의 실물을 직접 만져보고, 제한시간이라는 긴장감 속에서 집중하며 퍼즐을 푸는 재미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본 리뷰는 코리아보드게임즈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