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OG2009. 9. 16. 17:32

PlayStation® 신제품 런칭 컨퍼런스

 

 

오늘 진행된 PlayStation® 신제품 런칭 컨퍼런스는 기자 및 판매 딜러 등 업계 관계자 여러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플레이스테이션 신제품들의 모든 것들을 공개하는 행사였습니다.

 

 

1.     인사말

 

 

이날 컨퍼런스는 SCE아시아 사장이신 Yasuda Tetsuhiko씨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SCE아시아 사장을 비롯 JNK사장 등 몇몇 관계자 분들도 함께 참석을 하셨습니다.

 

 

2.     신제품 공개

 

 

PlayStation® 신제품인 슬림PS3와 PSP GO를 SCEK의 대표이신 이성욱 사장님께서 공개해 주셨습니다. 예상했던 내용이라 신선하지는 않았지만 나름 멋지게 등장하더군요.

 

 

3.     축하메시지

 

 

플레이스테이션과 인연이 깊은 ‘클래지콰이’와 아브라카다브라로 인기 몰이중인 ‘브라운 아이드 걸스’, 엉덩이 춤으로 화재를 모으고 있는 그룹 ‘카라’의 축하메시지가 이어졌습니다.

 

 

4.    토크쇼

 

 

비중 있게 다뤄진 Q&A 형식의 토크쇼가 진행되었습니다. Rock 그룹인 ‘크라잉넛’, 영화 편집 감독, 플사모 회원, 개콘의 분장실팀, 모델 등 다양한 분야의 유저들이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에 대한 질문을 하고 SCEK의 이성욱 대표이사, 이재웅 차장, 이성훈 과장님이 그에 대한 답변을 해주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신형 PlayStation®3인 슬림PS3는 앞으로 일주일 후인 9월 23일에 소비자가 428,000원에 정식발매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기존 PS3의 소비자가는 488,000원)

예약 판매는 9월 16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예약구매 특전으로는 PSN Card 2만원 권이 증정된다고 하네요. 9월 17일에는 CJ오쇼핑을 통한 홈쇼핑 판매(AM 01:40 방송 예정)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슬림PS3는 기존의 PS3 보다 32% 작아지고 36% 정도 가벼워진 데다가 기존의 80GB 보다 넉넉해진 120GB의 HDD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45나노 공정의 Cell칩을 사용해서 기존 제품보다 파워 용량을 낮추고 쿨링팬 동작을 최소화하여 전기세도 줄이고 소음도 줄일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인 PSP®go는 10월 1일에 소비자가 328,000원으로 전세계 동시 발매된다고 합니다. (기존 PSP는 228,000원으로 가격인하)

예약 판매는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예약구매 특전으로는 파우치, 스크랩, 액정보호필름이 증정된다고 하네요. 9월 29일에는 CJ오쇼핑을 통한 홈쇼핑 판매(AM 00:40 방송 예정) 역시 진행된다고 합니다.

 

 


신형 PSP®go는 슬라이드 방식을 채택하여 기존의 PSP보다 30g 이상 가벼워졌고 16GB의 내장 메모리를 갖추고 있어서 게임 일시 중지 기능으로 게임 중에도 영화나 음악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기능으로 PS3용 무선 헤드셋이나 듀얼쇼크3 무선 컨트롤러를 PSP®go에 활용할 수도 있어 플레이스테이션 간에 네트워크 연계가 강화됐다고 하네요.

 

 

 

PSN 비즈니스 현황을 통해 아시아 지역에서 60만 명이 PSN 계정에 가입되어 있으며 PSN에서 제공되고 있는 컨텐츠도 300여 개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PC와 PSP를 연계할 수 있는 Media Go와 곧 서비스 예정인 중소 게임 개발 업체들이 퍼블리싱한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minis에 대한 소개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5.     플레이스테이션® 소프트웨어 라인업

 

 

SCEK의 장용혁 과장님이 직접 게임 시연과 함께 새롭게 출시될 플레이스테이션® 소프트웨어 라인업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그란튜리스모, 모토스톰, 리틀빅 플래닛 등 PS3용 대작 게임들이 한글화 되어 PSP용으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특히 카메라가 동봉되는 [인비지몬]이란 타이틀은 PSP 전용 카메라를 활용해 몬스터를 찾고 흔들거나 그림자 등을 활용한 직관적인 플레이가 인상적인 타이틀이었습니다.

 

 

  

PS3로는 언차티드2, 철권6, 닌자가이덴 시그마2 등 대작 타이틀 외에 갓 오브 워의 1, 2편이 함께 수록된 갓 오브 워 콜렉션이 PS3 하드웨어 성능에 걸맞게 720P로 새롭게 발매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위닝일레븐 2010, 갓 오브 워 콜렉션은 한글화 되지 못했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어쌔신 크리드2, 갓 오브 워3, 그란 튜리스모 5 등 킬러타이틀들이 한글화 되어 발매될 예정입니다. 특히 PS3전용 카메라가 동봉된 [아이펫]은 카메라를 이용해 게임 캐릭터와 함께 플레이하는 새로운 개념의 타이틀로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타이틀이었습니다.

 

 

 

오늘 열렸던 PlayStation® 신제품 런칭 컨퍼런스의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궁금했던 신형 슬림 PS3와 PSP go의 발매일과 가격은 알게 되었지만, 일본이나 북미시장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출시되지 못한 국내 실정에 벌써부터 안타까워하는 게이머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오프라인에서는 좀 더 저렴하게 신형 플레이스테이션을 구입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PlayStation 신제품 런칭 컨퍼런스 영상


플레이스테이션의 역사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