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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4.06.26 기동전사 건담 사이드 스토리즈 리뷰
  2. 2014.06.26 [멀티] 와치독, 6월 26일 발매
Game reView2014. 6. 26. 20:55

 

[리뷰] 기동전사 건담 사이드 스토리즈

 

 

 

[기동전사 건담 외전] 시리즈는 본편인 [기동전사 건담]의 세계관을 게임으로 확장시킨 작품들로 1년 전쟁 시기를 무대로 본편에서 묘사되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토대로 새로운 캐릭터와 신규 모빌슈츠의 등장으로 새로운 스토리를 선사한 작품들입니다.

 

지난 5월 말 PS3용으로 정식 발매된 [기동전사 건담 사이드 스토리즈]는 신작 [기동전사 건담 외전 미싱 링크]를 비롯하여, 과거 여러 기종으로 발매 되었던 6개의 건담 외전 시리즈의 리메이크 작품이 함께 수록되어 총 7개의 건담 외전 시리즈를 하나의 타이틀에 집대성한 게임입니다.

 

 

 

게임특징

 

 

 

[기동전사 건담 사이드 스토리즈]에는 신작 [기동전사 건담 외전 미싱 링크] 외에 1995년 슈퍼패미컴 용으로 출시되어 퍼스트 건담의 스토리와 오리지널 스토리를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장르로 선보였던 [기동전사 건담 크로스 디멘션 0079], 1996년 세가새턴 용으로 출시되어 1년 전쟁 말기 EXAM이라는 시스템을 탑재한 푸른 모빌슈츠에 관한 스토리로 1인칭 풀3D 액션 장르로 선보였던 [기동전사 건담 외전 블루 데스티니], 1999년 드림캐스트 용으로 제작되어 지온군에 대한 반격 작전을 펼치는 MS 소대의 활약상을 다룬 [기동전사 건담 외전 콜로니가 떨어진 땅에서] 뿐만 아니라 [지오닉 프론트 기동전사 건담 0079], [기동전사 건담 전기 로스트 워 크로니클], [기동전사 건담 외전 우주, 섬광의 끝에]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였던 여러 장르의 건담 외전시리즈의 과거 6작품이 신작 미싱 링크 스타일로 일부 스토리가 리메이크 되어 수록되어 있습니다.

 

 

 

 

2003년 출시된 [기동전사 건담 외전 우주, 섬광의 끝으로] 이후 11년만에 등장한 신작 [기동전사 건담 외전 미싱 링크]1년 전쟁의 뒤편에서 벌어졌던 알려지지 않은 역사의 한 페이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연방군 주인공은 20 독립기계화 혼성부대소속으로 연방과 지온을 가리지 않고 제거하는 징벌부대 슬레이브 레이스로 활약하며, 한편 지온군 주인공은 제8소대로부터 구성된 특별경합부대 마르코시아스에 소속 되어 플레이어는 연방군과 지온군 중 한쪽을 택하여 1년 전쟁에 등장한 다양한 기체들과 지상, 수중, 우주를 무대로 전투를 경험하게 됩니다.

 

 

 

 

1년 전쟁의 외전 시나리오는 게임과 애니메이션 각본을 전문으로 제작해 오고 있는 스토리 라이더즈가 담당하였고, [기동전사 건담 SEED]의 메카작화를 맡았고 애니메이션 [놀러 갈게!]에서 감독을 맡았던 우에다 요이치가 캐릭터 디자인에 참가하였으며, ‘B.B. 스튜디오가 개발을 담당하였습니다.

 

1990년 반다이의 자회사로 설립된 ‘B.B. 스튜디오는 반다이의 캐릭터 게임들을 위주로 개발을 해온 제작사로 [기동전사 건담 외전], [기렌의 야망],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등의 게임들을 제작하였으며, 2011[슈퍼로봇대전] 시리즈를 제작하는 반프레소프트와 합쳐지기 전까지 다양한 건담 시리즈의 게임들을 제작해 왔습니다.

 

 

 

게임시스템

 

 

 

스토리 모드에서 [미싱 링크]의 연방군과 지온군 스토리를 클리어 하면 과거 작품에 등장했던 시리즈의 일부 스토리들을 토대로 플레이를 원하는 시리즈와 세력을 선택하고, 순차적으로 미션을 클리어해 나갈 수 있습니다.

 

플레이 할 기체 외에 추가로 2기의 동료 기체와 함께 부대를 편성하게 되는데, 기체에 따라 내구력, 실드 내구력, 격투 공격력, 사격 공격력, 실탄병기에 대한 방어력, 빔 병기에 대한 방어력, 기체의 이동속도, 부스트 게이지의 연비효율 등 기체의 성능에 차이를 보입니다.

 

 

 

 

VR 미션에서는 원하는 기체로 소대를 편성하고 미션을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소대 편성 화면에서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기체를 강화해 나갈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개발 포인트를 지불하여 기체를 구입하고, 소대 슬롯을 선택해 기체를 배치하며, 개발 포인트를 사용하여 기체 레벨을 올려 기체의 전체적인 성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체를 구입하거나 편성, 강화에는 기체마다 필요한 코스트가 존재하며, 기체의 코스트 합계가 부대 코스트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커스터마이즈가 이루어지는데, 기체의 특정 성능만을 강화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성능만을 강화할 수 있어 커스터마이즈의 범위가 다소 한정적입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파일럿이 소지하고 있는 파일럿 스킬 효과가 추가되는데, 캐릭터마다 3개의 파일럿 스킬을 소지할 수 있습니다.

 

파일럿 스킬에는 부스트 소비량 감소, 실드 증가, 데미지 컨트롤 시간 감소, 행동 캔슬, 데미지 무효화, 사격무기 재장전 시간 감소, 탄환 증가, 빔 계열의 데미지 증가, 폭발 계열의 데미지 증가, 사격 데미지 증가, 방어 증가, 사격 사거리 증가, 차지시간 감소, 격투 데미지 증가, 격투공격 방어력 증가, 돌진 사정거리 증가 등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는 만큼 전투 스타일에 따른 파일럿 스킬 선택으로 전투 능력을 보완하거나 강화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기체는 스틱을 기울인 각도에 따라 천천히 걷는 보행과 빠르게 달리는 주행으로 이동 속도가 달라지며, 부스트 게이지를 소비하여 고속으로 이동하거나 빠르게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점프나 강하로 위치를 바꿔 사격 비거리를 달리할 수 있고, 특정 무장을 사용하는 기체는 멀티 록온이 가능해 여러 기체를 동시에 사격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 중앙에 적기를 록온하거나 가까운 적으로 록온 대상을 바꿔 적기를 포착할 수 있는데, 인접한 적기로 록온이 빠르게 전환되지 않아 플레이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하더군요.

 

 

 

 

적기 공격 시에는 사정거리에 따라 사격 무기로 공격을 하거나 격투무기로 콤보 공격을 펼칠 수 있는데, 적을 공격하거나 적에게 공격을 받아 축적된 AP 게이지를 소비해 보다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게 됩니다.

 

방향키로 동료에게 지원공격을 요청하거나 조작 중인 기체를 변경할 수 있고, 일부 기체는 방향키로 기체의 특수능력을 발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부대 구성원의 로테이션이 가능한 만큼 미션 전개에 따라 특징이 다른 모빌슈츠를 상황 별로 활용하여 전투를 보다 전략적으로 진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갤러리 항목에서는 기체와 캐릭터, BGM, 부대장을 구입하여 감상할 수 있는데, VR 미션에서 기체를 구입했어도 갤러리에서 감상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유닛에서 감상을 원하는 기체를 구입해 유닛을 확대, 축소하거나 상세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고, 부대, 캐릭터, BGM 등도 구입 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적을 통해 통산 격파 숫자와 획득 포인트, 기체 수집율, 갤러리의 수집율 등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기동전사 건담 사이드 스토리즈]1995년부터 슈퍼패미컴, 세가새턴, 드림캐스트 등 여러 플랫폼을 통해 전개되어 온 [기동전사 건담 외전] 시리즈의 작품들과 올해 첫 선을 보인 신작 [미싱 링크]를 하나의 타이틀에 담은 게임입니다.

 

스토리 모드와는 별개로 VR미션을 통해 다양한 미션에 도전하고 원하는 기체의 구입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플레이어의 전략에 맞는 부대를 구성해 나갈 수 있으며, 새로운 스토리에 신규 모빌슈츠와 캐릭터의 등장을 엿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글화가 안된 만큼 외전의 새로운 스토리가 장점으로 부각되지 않으며 그래픽, 조작감, 시스템 등 전반적으로 게임의 완성도가 떨어져 과거 외전 작품을 즐겁게 즐긴 유저라면 어설픈 리메이크에 기대감이 실망감으로 다가올 것 같네요.

 

그래도 고전 작품들은 타 콘솔로 이식된 적이 없어 플레이를 하려면 해당 콘솔과 타이틀을 어렵게 구해야만 플레이 해볼 수 있었는데, 그간 발매된 외전 시리즈들을 PS3로 집대성한 것에 의미를 두고 싶네요.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6. 26. 12:18

 

시카고를 지배하라, Watch_Dogs™ 오늘 발매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Xbox360용 번들 패키지 출시

-       100시간 이상의 플레이 타임을 제공하는 방대한 볼륨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하여 PS4, PS3, Xbox360, PC용 오픈월드 액션게임 “Watch_Dogs™(이하 와치독’)” 6 26, 오늘 발매한다.

 

와치독 ctOS 시스템으로 모든 것이 통제되는 가상의 도시 시카고를 무대로 하는 오픈월드 액션게임이다. 싱글 플레이에는 메인 및 서브 미션 외에 수집요소와 이벤트, 미니게임 등의 풍부한 콘텐츠가 탑재되어 100시간 이상의 플레이 타임을 자랑한다.

 

싱글 플레이와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멀티 플레이는 1:1 대결, 팀 대결이 가능한 모드들을 지원하며 쫓고 쫓기는 스릴 넘치는 추격전을 펼칠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및 iOS로 출시된 ctOS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에 침입하여 경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한편, Xbox360와치독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하기와 같은 상품으로 구성된 특별한 번들 패키지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번들 패키지 1(74,800)

와치독 게임 타이틀 + Xbox LIVE 3개월 골드 멤버십 + Xbox LIVE Free gift(5,500)

 

번들 패키지 2(99,600)

번들 2. 와치독 게임 타이틀 + Xbox LIVE 12개월 골드 멤버십 + Xbox LIVE Free gift(11,000)

 

 자막 한글로 출시하는 와치독게임 타이틀은 전국 온오프라인 게임전문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희망소비자가격은 PS4 – 62,000 / PS3, Xbox360 – 59,800 / PC – 45,000원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와치독 한국 공식 홈페이지(http://www.intragames.co.kr/watchdogs_kr)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의 주요특징

 

n  도시를 해킹하라

플레이어는 스마트폰 하나로 생동감 넘치는 시카고의 기반 시설을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다. 원한다면 교통 신호를 조작하여 차량 사이에 적을 가둘 수 있고, 운영 중인 전철을 세워 추격을 벗어나거나, 도개교를 올려서 적의 탈출을 저지할 수 있다. ctOS에 연결된 모든 것은 곧 무기가 된다.

 

n  거리의 정의

에이든 피어스는 법보다 주먹이 가까운 도시, 시카고의 거리에서 싸우는 방법을 알고 있다. 진압봉을 이용한 근접전 혹은 여타 게임과 비교를 불허하는 놀라운 총격전을 경험해보자. 게임에는 30가지 이상의 다양한 무기가 등장한다.

 

n  놀라운 드라이빙

Ubisoft Montreal은 폭발적인 마력을 가진 차량을 제공하기 위하여 드라이버 시리즈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Ubisoft Reflections와 협력하였다. 플레이어는 예술적인 물리 효과와 조작감을 갖춘 65종 이상의 차량에 탑승하여 시카고의 드넓은 도로를 주행하게 될 것이다.

 

n  경계를 뛰어넘은 멀티 플레이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 모드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게임 시스템 안에서 새로운 레벨의 상호 작용, 플레이어 간의 협동과 대결을 체험하라. 메뉴를 불러올 필요도 없고, 로딩 화면도 없는 오픈월드형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n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컴패니언 앱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컴패니언 게임을 병행함으로써 단순한 콘솔 게임을 뛰어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외출 중에도 혁신적인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하여 친구와 경쟁할 수 있다. 와치독의 컴패니언 게임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듀얼 스크린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제품정보

발매 예정일: 2014626

해외 배급 : Ubisoft

국내 배급: Intragames

기종: PS4, PS3, Xbox360, PC

장르: 오픈월드 액션

 

저작권:

About Ubisoft

Ubisoft is a leading creator, publisher and distributor of interactive entertainment and services, with a rich portfolio of world-renowned brands, including Assassin’s Creed, Just Dance, Tom Clancy’s video game series, Rayman and Far Cry. The teams throughout Ubisoft’s worldwide network of studios and business offices are committed to delivering original and memorable gaming experiences across all popular platforms, including consoles, mobile phones, tablets and PCs. For the 2013-14 fiscal year Ubisoft generated sales of €1,007 million. To learn more, please visit www.ubisoftgrou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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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