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14. 6. 26. 20:55

 

[리뷰] 기동전사 건담 사이드 스토리즈

 

 

 

[기동전사 건담 외전] 시리즈는 본편인 [기동전사 건담]의 세계관을 게임으로 확장시킨 작품들로 1년 전쟁 시기를 무대로 본편에서 묘사되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토대로 새로운 캐릭터와 신규 모빌슈츠의 등장으로 새로운 스토리를 선사한 작품들입니다.

 

지난 5월 말 PS3용으로 정식 발매된 [기동전사 건담 사이드 스토리즈]는 신작 [기동전사 건담 외전 미싱 링크]를 비롯하여, 과거 여러 기종으로 발매 되었던 6개의 건담 외전 시리즈의 리메이크 작품이 함께 수록되어 총 7개의 건담 외전 시리즈를 하나의 타이틀에 집대성한 게임입니다.

 

 

 

게임특징

 

 

 

[기동전사 건담 사이드 스토리즈]에는 신작 [기동전사 건담 외전 미싱 링크] 외에 1995년 슈퍼패미컴 용으로 출시되어 퍼스트 건담의 스토리와 오리지널 스토리를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장르로 선보였던 [기동전사 건담 크로스 디멘션 0079], 1996년 세가새턴 용으로 출시되어 1년 전쟁 말기 EXAM이라는 시스템을 탑재한 푸른 모빌슈츠에 관한 스토리로 1인칭 풀3D 액션 장르로 선보였던 [기동전사 건담 외전 블루 데스티니], 1999년 드림캐스트 용으로 제작되어 지온군에 대한 반격 작전을 펼치는 MS 소대의 활약상을 다룬 [기동전사 건담 외전 콜로니가 떨어진 땅에서] 뿐만 아니라 [지오닉 프론트 기동전사 건담 0079], [기동전사 건담 전기 로스트 워 크로니클], [기동전사 건담 외전 우주, 섬광의 끝에]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였던 여러 장르의 건담 외전시리즈의 과거 6작품이 신작 미싱 링크 스타일로 일부 스토리가 리메이크 되어 수록되어 있습니다.

 

 

 

 

2003년 출시된 [기동전사 건담 외전 우주, 섬광의 끝으로] 이후 11년만에 등장한 신작 [기동전사 건담 외전 미싱 링크]1년 전쟁의 뒤편에서 벌어졌던 알려지지 않은 역사의 한 페이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연방군 주인공은 20 독립기계화 혼성부대소속으로 연방과 지온을 가리지 않고 제거하는 징벌부대 슬레이브 레이스로 활약하며, 한편 지온군 주인공은 제8소대로부터 구성된 특별경합부대 마르코시아스에 소속 되어 플레이어는 연방군과 지온군 중 한쪽을 택하여 1년 전쟁에 등장한 다양한 기체들과 지상, 수중, 우주를 무대로 전투를 경험하게 됩니다.

 

 

 

 

1년 전쟁의 외전 시나리오는 게임과 애니메이션 각본을 전문으로 제작해 오고 있는 스토리 라이더즈가 담당하였고, [기동전사 건담 SEED]의 메카작화를 맡았고 애니메이션 [놀러 갈게!]에서 감독을 맡았던 우에다 요이치가 캐릭터 디자인에 참가하였으며, ‘B.B. 스튜디오가 개발을 담당하였습니다.

 

1990년 반다이의 자회사로 설립된 ‘B.B. 스튜디오는 반다이의 캐릭터 게임들을 위주로 개발을 해온 제작사로 [기동전사 건담 외전], [기렌의 야망],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등의 게임들을 제작하였으며, 2011[슈퍼로봇대전] 시리즈를 제작하는 반프레소프트와 합쳐지기 전까지 다양한 건담 시리즈의 게임들을 제작해 왔습니다.

 

 

 

게임시스템

 

 

 

스토리 모드에서 [미싱 링크]의 연방군과 지온군 스토리를 클리어 하면 과거 작품에 등장했던 시리즈의 일부 스토리들을 토대로 플레이를 원하는 시리즈와 세력을 선택하고, 순차적으로 미션을 클리어해 나갈 수 있습니다.

 

플레이 할 기체 외에 추가로 2기의 동료 기체와 함께 부대를 편성하게 되는데, 기체에 따라 내구력, 실드 내구력, 격투 공격력, 사격 공격력, 실탄병기에 대한 방어력, 빔 병기에 대한 방어력, 기체의 이동속도, 부스트 게이지의 연비효율 등 기체의 성능에 차이를 보입니다.

 

 

 

 

VR 미션에서는 원하는 기체로 소대를 편성하고 미션을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소대 편성 화면에서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기체를 강화해 나갈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개발 포인트를 지불하여 기체를 구입하고, 소대 슬롯을 선택해 기체를 배치하며, 개발 포인트를 사용하여 기체 레벨을 올려 기체의 전체적인 성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체를 구입하거나 편성, 강화에는 기체마다 필요한 코스트가 존재하며, 기체의 코스트 합계가 부대 코스트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커스터마이즈가 이루어지는데, 기체의 특정 성능만을 강화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성능만을 강화할 수 있어 커스터마이즈의 범위가 다소 한정적입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파일럿이 소지하고 있는 파일럿 스킬 효과가 추가되는데, 캐릭터마다 3개의 파일럿 스킬을 소지할 수 있습니다.

 

파일럿 스킬에는 부스트 소비량 감소, 실드 증가, 데미지 컨트롤 시간 감소, 행동 캔슬, 데미지 무효화, 사격무기 재장전 시간 감소, 탄환 증가, 빔 계열의 데미지 증가, 폭발 계열의 데미지 증가, 사격 데미지 증가, 방어 증가, 사격 사거리 증가, 차지시간 감소, 격투 데미지 증가, 격투공격 방어력 증가, 돌진 사정거리 증가 등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는 만큼 전투 스타일에 따른 파일럿 스킬 선택으로 전투 능력을 보완하거나 강화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기체는 스틱을 기울인 각도에 따라 천천히 걷는 보행과 빠르게 달리는 주행으로 이동 속도가 달라지며, 부스트 게이지를 소비하여 고속으로 이동하거나 빠르게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점프나 강하로 위치를 바꿔 사격 비거리를 달리할 수 있고, 특정 무장을 사용하는 기체는 멀티 록온이 가능해 여러 기체를 동시에 사격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 중앙에 적기를 록온하거나 가까운 적으로 록온 대상을 바꿔 적기를 포착할 수 있는데, 인접한 적기로 록온이 빠르게 전환되지 않아 플레이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하더군요.

 

 

 

 

적기 공격 시에는 사정거리에 따라 사격 무기로 공격을 하거나 격투무기로 콤보 공격을 펼칠 수 있는데, 적을 공격하거나 적에게 공격을 받아 축적된 AP 게이지를 소비해 보다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게 됩니다.

 

방향키로 동료에게 지원공격을 요청하거나 조작 중인 기체를 변경할 수 있고, 일부 기체는 방향키로 기체의 특수능력을 발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부대 구성원의 로테이션이 가능한 만큼 미션 전개에 따라 특징이 다른 모빌슈츠를 상황 별로 활용하여 전투를 보다 전략적으로 진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갤러리 항목에서는 기체와 캐릭터, BGM, 부대장을 구입하여 감상할 수 있는데, VR 미션에서 기체를 구입했어도 갤러리에서 감상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유닛에서 감상을 원하는 기체를 구입해 유닛을 확대, 축소하거나 상세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고, 부대, 캐릭터, BGM 등도 구입 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적을 통해 통산 격파 숫자와 획득 포인트, 기체 수집율, 갤러리의 수집율 등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기동전사 건담 사이드 스토리즈]1995년부터 슈퍼패미컴, 세가새턴, 드림캐스트 등 여러 플랫폼을 통해 전개되어 온 [기동전사 건담 외전] 시리즈의 작품들과 올해 첫 선을 보인 신작 [미싱 링크]를 하나의 타이틀에 담은 게임입니다.

 

스토리 모드와는 별개로 VR미션을 통해 다양한 미션에 도전하고 원하는 기체의 구입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플레이어의 전략에 맞는 부대를 구성해 나갈 수 있으며, 새로운 스토리에 신규 모빌슈츠와 캐릭터의 등장을 엿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글화가 안된 만큼 외전의 새로운 스토리가 장점으로 부각되지 않으며 그래픽, 조작감, 시스템 등 전반적으로 게임의 완성도가 떨어져 과거 외전 작품을 즐겁게 즐긴 유저라면 어설픈 리메이크에 기대감이 실망감으로 다가올 것 같네요.

 

그래도 고전 작품들은 타 콘솔로 이식된 적이 없어 플레이를 하려면 해당 콘솔과 타이틀을 어렵게 구해야만 플레이 해볼 수 있었는데, 그간 발매된 외전 시리즈들을 PS3로 집대성한 것에 의미를 두고 싶네요.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6. 26. 12:18

 

시카고를 지배하라, Watch_Dogs™ 오늘 발매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Xbox360용 번들 패키지 출시

-       100시간 이상의 플레이 타임을 제공하는 방대한 볼륨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하여 PS4, PS3, Xbox360, PC용 오픈월드 액션게임 “Watch_Dogs™(이하 와치독’)” 6 26, 오늘 발매한다.

 

와치독 ctOS 시스템으로 모든 것이 통제되는 가상의 도시 시카고를 무대로 하는 오픈월드 액션게임이다. 싱글 플레이에는 메인 및 서브 미션 외에 수집요소와 이벤트, 미니게임 등의 풍부한 콘텐츠가 탑재되어 100시간 이상의 플레이 타임을 자랑한다.

 

싱글 플레이와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멀티 플레이는 1:1 대결, 팀 대결이 가능한 모드들을 지원하며 쫓고 쫓기는 스릴 넘치는 추격전을 펼칠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및 iOS로 출시된 ctOS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에 침입하여 경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한편, Xbox360와치독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하기와 같은 상품으로 구성된 특별한 번들 패키지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번들 패키지 1(74,800)

와치독 게임 타이틀 + Xbox LIVE 3개월 골드 멤버십 + Xbox LIVE Free gift(5,500)

 

번들 패키지 2(99,600)

번들 2. 와치독 게임 타이틀 + Xbox LIVE 12개월 골드 멤버십 + Xbox LIVE Free gift(11,000)

 

 자막 한글로 출시하는 와치독게임 타이틀은 전국 온오프라인 게임전문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희망소비자가격은 PS4 – 62,000 / PS3, Xbox360 – 59,800 / PC – 45,000원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와치독 한국 공식 홈페이지(http://www.intragames.co.kr/watchdogs_kr)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의 주요특징

 

n  도시를 해킹하라

플레이어는 스마트폰 하나로 생동감 넘치는 시카고의 기반 시설을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다. 원한다면 교통 신호를 조작하여 차량 사이에 적을 가둘 수 있고, 운영 중인 전철을 세워 추격을 벗어나거나, 도개교를 올려서 적의 탈출을 저지할 수 있다. ctOS에 연결된 모든 것은 곧 무기가 된다.

 

n  거리의 정의

에이든 피어스는 법보다 주먹이 가까운 도시, 시카고의 거리에서 싸우는 방법을 알고 있다. 진압봉을 이용한 근접전 혹은 여타 게임과 비교를 불허하는 놀라운 총격전을 경험해보자. 게임에는 30가지 이상의 다양한 무기가 등장한다.

 

n  놀라운 드라이빙

Ubisoft Montreal은 폭발적인 마력을 가진 차량을 제공하기 위하여 드라이버 시리즈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Ubisoft Reflections와 협력하였다. 플레이어는 예술적인 물리 효과와 조작감을 갖춘 65종 이상의 차량에 탑승하여 시카고의 드넓은 도로를 주행하게 될 것이다.

 

n  경계를 뛰어넘은 멀티 플레이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 모드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게임 시스템 안에서 새로운 레벨의 상호 작용, 플레이어 간의 협동과 대결을 체험하라. 메뉴를 불러올 필요도 없고, 로딩 화면도 없는 오픈월드형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n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컴패니언 앱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컴패니언 게임을 병행함으로써 단순한 콘솔 게임을 뛰어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외출 중에도 혁신적인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하여 친구와 경쟁할 수 있다. 와치독의 컴패니언 게임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듀얼 스크린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제품정보

발매 예정일: 2014626

해외 배급 : Ubisoft

국내 배급: Intragames

기종: PS4, PS3, Xbox360, PC

장르: 오픈월드 액션

 

저작권:

About Ubisoft

Ubisoft is a leading creator, publisher and distributor of interactive entertainment and services, with a rich portfolio of world-renowned brands, including Assassin’s Creed, Just Dance, Tom Clancy’s video game series, Rayman and Far Cry. The teams throughout Ubisoft’s worldwide network of studios and business offices are committed to delivering original and memorable gaming experiences across all popular platforms, including consoles, mobile phones, tablets and PCs. For the 2013-14 fiscal year Ubisoft generated sales of €1,007 million. To learn more, please visit www.ubisoftgroup.com.

 

©2014 Ubisoft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Watch Dogs, Ubisoft and the Ubisoft logo are trademarks of Ubisoft Entertainment in the U.S. and/or other countries.

 

 

 

 

 

 

 

Posted by 드림캐스트
Game reView2014. 6. 20. 11:51

 

[리뷰] 아이돌 마스터 원 포 올

 

 

 

 

아이돌 육성 게임인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는 신입 프로듀서가 되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아이돌과의 관계를 다지고, 레슨을 통해 개개인의 능력을 향상시키며, 팬을 확보하고 이벤트를 개최하는 업무 활동과 무대를 연출하는 등 주요 콘텐츠를 활용해 최고의 아이돌로 육성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신작 [아이돌 마스터 One For All]에는 프로듀스 기간의 개념을 없애고, 아이돌의 능력을 개발하는 스킬보드 시스템과 신곡, 의상 등이 새롭게 추가되어 지난 5 PS3용으로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아이돌 마스터]는 반다이 남코 게임즈에서 2005년 개발하여 일본의 게임센터에서 선보인 아케이드용 게임이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신입 프로듀서가 되어 팬에게 지지를 받는 아이돌들을 프로듀스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이었는데, 터치패드를 활용한 조작과 마그네틱 카드 저장 기능, 네트워크 기능 등으로 전국 규모의 랭킹을 겨루는 시스템으로 여성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2005년 최고 인기 아케이드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07 Xbox360용으로 이식된 이후 PSP버전인 [아이돌 마스터 SP], NDS버전인 [아이돌 마스터 Dearly Star], 모바일 버전인 [아이돌 마스터 MOBILE] 등을 발매하며 콘솔과 휴대용 게임으로도 그 영역을 넓혀왔습니다.

 

 

 

 

 

아케이드 게임으로 시작한 [아이돌 마스터]가 가정용 게임기인 Xbox360으로 이식되고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이 결정되는 계기로 인해, 2006 9월부터 [아이돌 마스터]의 컨텐츠를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관련 CD, 애니메이션, 만화, 소설, 라디오 등 다방면에 이르는 미디어 프로젝트인 ‘PROJECT IM@S’가 전개되었습니다.

 

2009 5월부터는 ‘PROJECT IM@S 2nd Vision’이라는 새로운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데, 게임 [아이돌 마스터 2]의 설정을 기반으로 2011년에 방송된 애니메이션 [THE iDOLM@STER] 2013년 캐릭터들을 소형화하여 그들의 일상을 다룬 개그 소재의 애니메이션 [푸치마스]애니플러스에서 판권을 취득하여 국내에서도 방영된 만큼 애니마스의 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작에서는 프로듀스 할 수 있는 아이돌 인원이 제한되어 있었던 반면 이번 [아이돌 마스터 원포올]에서는 프로듀서의 레벨이 오를수록 프로듀스 가능한 아이돌들이 계속 늘어가고, 한정된 기간 내에 프로듀스를 해야만 했던 전작과는 달리 무기한으로 프로듀스 할 수 있게 되어 프로덕션에 소속된 아이돌 13명 모두를 기간에 구애 받지 않고 프로듀스를 진행해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여름과 겨울 시즌 말미에는 프로덕션 소속 아이돌이 모두 참가하는 올스타 라이브가 개최되는데, 진행 중인 프로듀스 상황에 관계 없이 13명의 아이돌이 총출동하여 라이브 공연을 펼치고, 앵콜 요청을 받으면 13명의 모든 아이돌들이 한 자리에 모인 멋진 공연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플레이어는 신입 프로듀서가 되어 765 프로덕션에 소속된 13명의 아이돌 지망생들을 육성하여, ‘아이돌 익스트림을 제패해 최정상의 아이돌로 키워 나가는 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프로듀서의 업무는 1주일 단위로 진행되는데, 사무실에 출근하면서부터 한 주가 시작되며 사무실에서 업무를 선택하거나 레슨을 받을 수 있고, 프로모션이나 스테이지 출연 등의 업무를 완료해 아이돌의 팬을 늘리거나 능력을 향상시켜 나가게 되는데, 한주간의 업무가 종료되면, 활동 결과 등을 확인하고 다음 주간 업무를 시작하게 됩니다.

 

 

 

 

 

아이돌은 업무를 완료하면서 경험을 쌓아 일정 EXP가 축적되면 아이돌 레벨이 상승해 능력이 향상됩니다. 아이돌의 능력에는 댄스, 비주얼, 보컬의 3가지 능력이 존재하며, 아이돌에 따라 특정 능력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능력이 높을수록 오디션, 라이브 스테이지 퍼포먼스에서 획득 가능한 점수가 높아지고,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랭크 업 페스티벌에 도전할 수 있게 되는데, 이 도전에서 승리하면 E부터 A랭크까지 단계별로 랭크가 상승하게 되며, 랭크가 높아질수록 강력한 스킬을 습득하게 됩니다.

 

아이돌 랭크가 A3 이상이 된 아이돌은 정상급 아이돌만 참가할 수 있는 아이돌 익스트림에 도전할 수 있는데, 이 페스티벌을 제패하는 것이 프로듀스의 최종목표입니다.

 

 

 

 

 

아이돌은 레벨 업과 랭크 업으로 획득한 SP를 소비하여 스킬 보드에서 원하는 스킬을 선택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각 스킬에는 습득 조건에 해당하는 아이돌 랭크가 설정되어 있고, 댄스, 비주얼, 보컬, 추억 어필, 아이돌 고유의 스킬 등이 존재합니다.

 

또한 사장이 하달한 시즌 목표를 달성하면 플레이어의 프로듀서 랭크가 높아지는데, 해당 랭크가 높을수록 사용 가능한 노래와 상점의 상품, 프로듀스 가능한 아이돌의 숫자가 많아지며, 보수가 많은 업무에 도전할 수 있게 되는 등 아이돌뿐만 아니라 프로듀서의 육성도 함께 진행해 나가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프로듀스의 사무실 업무에는 자금을 벌고 팬을 확보하거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모션, TV방송의 오디션 도전, 라이벌과 경쟁하는 페스티벌 참가, 765 프로덕션에 소속된 아이돌이 전부 등장하여 여름과 겨울에 1회씩 개최할 수 있는 올스타 라이브 등 아이돌 별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팬과 자금에 따라 보수를 받게 됩니다.

 

한편 사무실 파트의 레슨에서는 리듬에 맞춰 방향키를 입력해 스텝을 밟는 댄스 레슨부터, 카메라 지시에 따라 지정된 버튼을 눌러 카메라를 보며 표정을 지어 보이는 비주얼 레슨, 타이밍에 맞춰 호흡을 가다듬고 음표가 원형 마크와 겹치는 순간에 버튼을 누르는 보컬 레슨까지 3종류의 레슨을 통해 아이돌의 능력을 성장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오디션을 통해 TV 출연권을 놓고 디렉터 앞에서 스테이지 퍼포먼스를 수행하여 어필 점수를 획득해 점수 순위가 합격률보다 높으면 TV에 출연할 수 있게 됩니다.

 

스테이지에서는 방청객의 코멘트와 흥미도를 참고하여 노래의 리듬에 맞춰 댄스, 비주얼, 보컬에 해당하는 버튼을 안쪽 원과 바깥쪽 원이 겹치는 순간 눌러 어필을 사용해 점수를 획득하게 됩니다.

 

버튼을 누르는 타이밍에 따라 어필은 4단계로 평가 받게 되고, 디렉터나 방청객의 흥미 수치가 높은 능력일수록 한 번의 어필로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지만, 동일한 능력을 계속 어필하면 해당 능력에 대한 흥미도가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프로듀스 화면에서 만남을 선택하면 프로듀스 중인 아이돌과 대화를 통해 선택지를 고르거나 커서를 사용해 아이돌을 터치하는 등 여러 가지 교류를 통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상점에서 아이돌이 착용할 의상과 액세서리, 특별 아이템 등을 구입할 수 있고, 코디네이트 메뉴를 통해 아이돌의 의상를 변경하거나 원하는 신체 부위에 액세서리를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 주의 업무가 끝나면 활동보고를 통해 업무 결과를 보고 받는 것 외에 팬레터나 사장에게 받은 메일을 확인할 수 있고, 퇴근길에 아이돌을 만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야간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마치며

 

 

 

 

캐릭터의 풍부한 표정과 풀보이스로 진행되는 커뮤니케이션, 설정을 살린 다수의 음악이나 의상, 네트워크 시스템 등이 호평을 얻으며, 애니메이션, 음악, 드라마CD, 모바일 소셜 게임 쪽에만 제작을 집중하던 반다이남코에서 오랜만에 콘솔판 게임으로 출시한 타이틀이 [아이돌 마스터 원포올]입니다.

 

아이돌 지망생들을 팬들로부터 지지를 받는 아이돌로 프로듀스 해 나가며 아이돌을 성장시키기 위한 최적의 일을 선택하고 각 영업의 특성을 파악한 뒤 스킬의 조합을 고려하여 육성하고 아이돌 각각의 버스트 어필이나 추억 어필, 코디네이트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프로듀서의 중요한 역할로 작용하는데, 일본어를 모르면 그 의미를 모르고 진행하는 만큼 언어의 문제가 게임 구매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이 될 것 같네요.

 

비록 정식넘버링 된 후속작은 아니지만 [아이돌 마스터 원포올]은 전작의 단점들을 개선하고 시리즈의 개성을 살려 아이돌의 일면을 엿보며 각자가 가진 고민과 꿈을 향한 이야기를 듣고 프로듀서로써 서로의 관계를 신경 쓰며 한 사람 한 사람을 지지해 나가며 꿈을 하나로 키워나가는 스토리가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를 해보고  (0) 2014.07.07
기동전사 건담 사이드 스토리즈 리뷰  (0) 2014.06.26
[리뷰] 다크 소울 2  (0) 2014.05.20
인퍼머스 세컨드 선을 해보고  (0) 2014.05.09
[리뷰] 시프(Thief)  (0) 2014.04.21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6. 19. 15:11

 

원피스 언리미티드 월드 레드 발매

 

- 친구와 협력 플레이가 가능한 원피스 세계의 어드벤처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반다이남코 게임즈 코리아(지사장 박희원)와 협력하여PlayStation®3, PlayStation®Vita용 액션 어드벤처 게임 '원피스 언리미티드'시리즈의 최신작 '원피스 언리미티드 월드 레드(영문판)' 6 27일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원피스 언리미티드 월드 레드는 밀짚모자 일당을 조작하여 'ONE PIECE'다운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액션 어드벤쳐 게임으로, 원피스를 찾아 신세계의 바다를 나아가는 밀짚모자 일당이 나뭇잎에 적힌 것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지닌 너구리 '패트'와 만나게 되면서 잊혀진 섬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게임의 무대는 잊혀진 섬에 존재하는 유일한 마을 트랜스타운으로 베리(게임화폐)와 소재를 투자하여 발전시킬 수 있다. 또한, 게임의 보스 캐릭터로 루치, 흰수염, 시저, 크로커다일 등의 강적들이 등장하기도 한다. 본 작품에는 캐릭터들의 명언을 장비로 실체화하여 공격력과 체력 등의 능력 상승 효과를 부여하는 스트롱워드 시스템이 탑재되었다. 이것은 스토리 진행과 퀘스트 수행을 통해서 입수 가능하다.

 

멀티 플레이를 통해서 동료와 힘을 합쳐 강적과 맞서 싸우거나 필드를 탐험하여 아이템과 보물을 찾거나 각종 소재를 채집하는 등의 협력 플레이를 지원하며 기종에 따라 2명 혹은 4명이 함께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모드 배틀 콜로세움는 강적과 일대일로 싸우는 듀얼’, 대량의 적들과 싸우는 대난전’, 2명 이상이 함께 싸우는 배틀로얄’, 차례로 등장하는 보스를 격파하는 보스러시와 같은 파고들 요소가 가득한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이다.

 

선주문 판매는 619일부터 6 25일까지 진행하며, 초회특전으로 원피스 필름 스트롱월드에 등장했던 루피의 모험 코스튬과 에이스를 조작할 수 있는 마린포드의 추가 퀘스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덕트 코드가 제공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게임즈 홈페이지(http://www.intragames.co.kr) 및 인트라게임즈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 그리고 반다이남코 게임즈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namcobandaigames.co.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게임의 주요 특징

 

친구들과 즐기는 자유로운 해적 라이프

게임 내에서 만나는 강적을 친구와 협력하여 쓰러뜨리거나, 펑크해저드와 애니에스 로비 등 다양한 모험 필드를 탐색하여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낚시나 곤충 채집 등 자유로운 해적 라이프도 함께 즐길 수 있다.

PS3는 최대 2인 동시 플레이 / PSV는 최대 4인 애드혹 파티 가능

 

배틀 콜로세움

스토리 모드와는 별개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끼리의 배틀을 즐길 수 있는 '배틀 콜로세움' 모두 존재!

본 모드에서는 보스로 '돈키호테·도플라밍고'가 새로 등장하며, '트라팔가 로우'가 플레어블 캐릭터로써 참전한다.

 

파고들기 요소 발군의 퀘스트 만재

퀘스트는 아이템을 수집하거나 맹수 퇴치 등 다양한 종류가 마련되어있다.

풍부한 퀘스트를 통해 초강력 보스 캐릭터들을 물리쳐 호화로운 보수를 손에 넣고, 해적 레벨을 UP 시켜, 최강의 바다의 전사가 되어보자!

 

 

제품정보

발매 예정일: 20146 27

퍼블리셔: BANDAI NAMCO Games Korea Ltd,.

국내 배급: BANDAI NAMCO Games Korea, Intragames

기종: PS3, PSV

장르: 액션 어드벤처

권리표기: © EIICHIRO ODA/SHUEISHA, TOEI ANIMATION © BANDAI NAMCO Games Inc.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6. 3. 18:48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The Witcher 3: Wild hunt) 한글판 발매 결정

 

-       폴란드의 인기 소설 ‘The Witcher’를 베이스로 한 CD Projekt RED의 장대한 RPG의 서사시

-       한글로 즐기는 최고의 기대작

 

반다이남코 게임즈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인트라게임즈와 협력하여 PS4, Xbox one, PC 판으로 발매 예정인 오픈 월드 RPG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The Witcher 3: Wild hunt, 이하 더 위쳐 3)’를 자막 한글화로 발매한다.

 

더 위쳐 3’는 선택지 하나하나가 전개에 크게 영향을 주는 스토리 중심의 차세대 오픈 월드 RPG 게임으로, 유저는 뛰어난 그래픽의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사라져가는 몬스터 퇴치 전문가인 리비아의 게롤트가 되어, 전쟁으로 파괴된 세계 속에서 지금까지의 적들보다 사악한 와일드 헌트를 상대로 피할 수 없는 거대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닐프가드 제국에 의해 북방 왕국들의 중앙부가 침공당하며 세계는 전화에 휩싸였고, 리비아의 게롤트는 단 하룻밤 만에 모든 것을 파괴하는 섬뜩한 기수, 죽음과 파괴의 전령이자 무자비한 적인 와일드 헌트를 뒤쫓는다. 게롤트는 어떠한 목적을 위해 고대 예언 속에 묘사된 어떤 자를 찾아서 보호해야만 한다. 불쾌하고 무자비함으로 가득 찬 세계 속 탐험은 이제까지 겪지 못한 거대한 규모의 복잡한 생태계로 가득 차 있으며, 낮과 밤의 변화,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날씨 변화를 통해 실제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신비한 위쳐의 지식을 활용하여 다양한 자연 환경을 정복 할 수 있다.

 

또한 진화된 독특한 위쳐 스킬을 통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사인을 개발하거나 강력한 전투 마법을 사용하여 피에 굶주린 몬스터들을 사냥할 수 있다. 걷고, 헤엄치고, 달리고, 배를 타며 방대한 오픈 월드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나아가 전설적인 퀘스트를 클리어하거나 막대한 현상금을 모으는 등, 어디든지 갈 수 있고, 무엇이든지 할 수도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The Witcher 3 공식 홈페이지(http://thewitcher.com/witcher3/) 및 반다이남코 게임즈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namcobandaigames.co.kr/), 인트라게임즈 홈페이지(http://www.intragames.co.kr)와 인트라게임즈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게임의 특징

- 거대하고 광대한 오픈 월드와 수많은 몬스터들

- 전대미문의 소설과 같은 스토리, 100시간 이상의 게임 플레이

- 전략적이고, 다층의 빠른 전투

- 차세대의 고품질 음성, 영상

- 영화 수준의 대사와 컷신

 

 

제품정보

발매일: 2015년 봄

퍼블리셔: BANDAI NAMCO Games Korea Ltd,.

국내 배급: BANDAI NAMCO Games Korea, Intragames

기종: PS4, Xbox one, PC

장르: RPG

권리표기: The Witcher® is a trademark of CD Projekt S. A. The Witcher game © CD Projekt S. A.  All rights reserved. The Witcher game is based on a novel of Andrzej Sapkowski. All other copyrights and trademark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6. 2. 15:29

 

Watch_Dogs™ 한글판, 사전 시연회 개최!

 

-      가장 먼저 정식 한글 버전을 시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 특별한 시연회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하여 오픈월드 액션게임 “Watch_Dogs™(이하 와치독’)”의 사전 시연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와치독은 해킹을 소재로 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창조적인 게임 플레이로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본 작품은 지난 5 27일 해외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유비소프트 역사상 발매당일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였다. 아시아 지역의 발매일자는 6 26일로 확정되었다.

 

 인트라게임즈는 와치독을 기대하는 팬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전 시연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연 기종은 PS4 PC이며, 이 날 이벤트 참가자들은 한국 최초로 정식 한글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본 행사에 관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

 

[VIP 사전 시연회]

행사일시 : 6 21()

행사장소 : 청담 비하이브

응모기간 : 6 2() ~ 6 15()

응모조건 : 개인 블로그 운영자

응모장소 : 인트라게임즈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

응모방법 : 이벤트 참여에 필요한 정보를 비밀 댓글로 입력

 

[일반 사전 시연회]

행사일시 : 6 21()

행사장소 : 청담 비하이브

응모기간 : 6 2() ~ 6 15()

응모장소 : 인트라게임즈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

응모방법 : 이벤트 참여에 필요한 정보를 비밀 댓글로 입력

 

 이벤트 현장에서는 기념품 증정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하여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념품 및 경품에는 와치독 공식 티셔츠, 와치독 DedSec 에디션, 와치독 스페셜 에디션, 터틀비치 고급 헤드셋, CASELOGY 블루투스 스피커 등이 준비되어 있다.

 

 당첨자에게는 별도의 초대권이 발송되며, 현장을 방문할 때는 초대권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사전 시연회에 관한 보다 상세한 안내는 인트라게임즈의 이벤트 페이지(일반 참가 - http://blog.naver.com/intralinks/220018014691 / VIP 참가 - http://blog.naver.com/intralinks/220018011401) 를 참고하길 바란다.

 

한편, 한정판 ‘DedSec 에디션과 터틀비치 헤드셋 번들 패키지 와치독 스페셜 에디션’,그리고 일반 예약판을 대상으로 하는 와치독 정식 한글 버전의 예약판매는 오는 6 9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게임즈 홈페이지 (www.intragames.co.kr) 또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의 주요특징

 

n  도시를 해킹하라

플레이어는 스마트폰 하나로 생동감 넘치는 시카고의 기반 시설을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다. 원한다면 교통 신호를 조작하여 차량 사이에 적을 가둘 수 있고, 운영 중인 전철을 세워 추격을 벗어나거나, 도개교를 올려서 적의 탈출을 저지할 수 있다. ctOS에 연결된 모든 것은 곧 무기가 된다.

 

n  거리의 정의

에이든 피어스는 법보다 주먹이 가까운 도시, 시카고의 거리에서 싸우는 방법을 알고 있다. 진압봉을 이용한 근접전 혹은 여타 게임과 비교를 불허하는 놀라운 총격전을 경험해보자. 게임에는 30가지 이상의 다양한 무기가 등장한다.

 

n  놀라운 드라이빙

Ubisoft Montreal은 폭발적인 마력을 가진 차량을 제공하기 위하여 드라이버 시리즈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Ubisoft Reflections와 협력하였다. 플레이어는 예술적인 물리 효과와 조작감을 갖춘 65종 이상의 차량에 탑승하여 시카고의 드넓은 도로를 주행하게 될 것이다.

 

n  경계를 뛰어넘은 멀티 플레이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 모드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게임 시스템 안에서 새로운 레벨의 상호 작용, 플레이어 간의 협동과 대결을 체험하라. 메뉴를 불러올 필요도 없고, 로딩 화면도 없는 오픈월드형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n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컴패니언 앱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컴패니언 게임을 병행함으로써 단순한 콘솔 게임을 뛰어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외출 중에도 혁신적인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하여 친구와 경쟁할 수 있다. 와치독의 컴패니언 게임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듀얼 스크린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제품정보

발매 예정일: 2014626

해외 배급 : Ubisoft

국내 배급: Intragames

기종: PS4, PS3, Xbox360, PC

장르: 오픈월드 액션

 

저작권:

About Ubisoft

Ubisoft is a leading creator, publisher and distributor of interactive entertainment and services, with a rich portfolio of world-renowned brands, including Assassin’s Creed, Just Dance, Tom Clancy’s video game series, Rayman and Far Cry. The teams throughout Ubisoft’s worldwide network of studios and business offices are committed to delivering original and memorable gaming experiences across all popular platforms, including consoles, mobile phones, tablets and PCs. For the 2013-14 fiscal year Ubisoft generated sales of €1,007 million. To learn more, please visit www.ubisoftgroup.com.

 

©2014 Ubisoft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Watch Dogs, Ubisoft and the Ubisoft logo are trademarks of Ubisoft Entertainment in the U.S. and/or other countries.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