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14. 5. 9. 19:45

 

인퍼머스 세컨드 선

 

 

 

 

 

PS3용으로 선보였던 인퍼머스시리즈는, 특정 목표가 없어도 플레이어가 하고 싶은 대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자유도를 기반으로 한 오픈 월드 장르에 초능력자를 주인공으로 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접목하여 시리즈 누계 4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작품이다.

 

비록 탈것이 존재하지 않고 맵이 넓진 않았지만, 전선을 이용한 라운딩으로 빠르게 질주하거나 전기를 이용한 공격은 플레이어가 마치 슈퍼히어로간 된 듯한 느낌을 선사하기에 충분했었다.

 

PlayStation Meeting 2013에서 인퍼머스의 새로운 신작이 차세대 콘솔인 PS4로 개발 중인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었는데, 지난 3 21 PS4로 한글화를 통해 신작 인퍼머스 세컨드 선이 정식 발매되었다.

 

 

 

 

 

2011년에 인퍼머스 2’가 출시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인퍼머스 세컨드 선은 전작의 엔딩으로부터 7년 후, 세계정부는 초능력을 가진 매개체들의 힘을 두려워하여 그들을 사회를 위협하는 존재로 매도하고, 통합보안부라는 조직을 창설하여 매개체들을 감시하고 억압하는 시대를 배경으로 삼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주인공 델신 로우는 우연히 초능력자의 능력을 흡수해 매개체로 각성하게 되면서, 통합보안부로부터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또 다른 매개체들을 찾기 위한 여정을 펼치게 된다.

 

 

 

 

 

인퍼머스 세컨드 선의 새로운 히어로인 델신 로우는 일반적인 바디 모션 캡쳐 방식 외에 얼굴 이모션 캡쳐 방식이 더해져 이마와 눈 등 사람의 감정 변화에 따른 얼굴의 미세한 근육 움직임까지 묘사해 보다 섬세하고 사실적으로 캐릭터를 재창조 하였다.

 

특히,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의 조엘, ‘바이오쇼크 인피니트의 부커, ‘배트맨 아캄 시티의 투페이스, ‘배트맨 아캄 오리진의 조커 등 미국 게임계의 유명 성우인 트로이 베이커가 직접 델신 로우를 연기해 전문 배우와 최신 기술의 융합으로 상황에 따른 다양한 표정 변화로 유쾌한 캐릭터의 성격과 배우의 감정까지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전작에서는 가상의 공간에서 게임이 진행된 반면, 이번 작에서는 미국 북서부 최대의 도시인 시애틀을 무대로 사실성을 더해주고 있어 도시 경관을 감상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해양성 기후로 비가 자주 내리는 비의 도시답게 게임 내에서도 비가 내리는 모습을 종종 경험할 수 있는데, 건물을 타고 흐르는 빗줄기와 비가 그친 후에 해안가에 퍼진 안개, 도시 곳곳에 생겨난 물엉덩이 등 시간의 흐름에 따른 날씨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주인공 델신 로우는 초능력을 지닌 매개체와의 접촉으로 매개체의 능력을 복사해 사용하는 게 가능해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매개체의 능력을 하나씩 얻게 된다.

 

연기로 변해 짧은 거리를 대쉬하거나 환기구를 통해 순식간에 건물 옥상까지 올라 갈 수 있는 스모크 능력부터, 간판 등에서 능력을 충전하여 원거리 공격을 펼치거나 벽을 타고 달릴 수 있는 네온 능력, 안테나에서 능력을 충전해 스텔스 상태로 변하거나 높이 점프하는 것이 가능한 비디오 능력 등 각 능력에 따라 원거리, 근거리 공격과 이동 모션이 바뀌어 게임 진행에 따라 다채로운 액션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제작 시에 새로운 조작 체계를 선사할 듀얼 쇼크4’도 개발 단계에 있었기 때문에, 개발 초기에 컨트롤러와 게임 간의 관계를 염두해 두고, 실제 게임 속에서의 움직임을 매칭시켜 터치 패드 등의 직관적인 조작 방식과 보다 정교한 듀얼스틱의 정확도와 빠른 조작 반응으로 보다 리얼한 전투 감각을 선사해 준다.

 

게다가 벽에 그라피티를 할 때 컨트롤러의 내장 스피커를 통해 락카를 흔드는 소리나 분말 가루가 뿌려지는 소리까지 생생히 재현해 상호작용의 실제감을 더해주고 있다.

 

 

 

 

 

플레이어는 선과 악으로 대표되는 분기점에서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스토리가 형성되고 카르마에도 영향을 끼쳐 구사할 수 있는 스킬이 달라지며 게임 엔딩에까지 영향을 주게 된다.

 

선과 악 중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성향의 캐릭터를 완성해 나가게 되는데, 2회차 플레이에서는 처음과는 다른 선택으로 상반되는 캐릭터를 만들어 나갈 수도 있다.

 

 

 

 

 

인퍼머스 세컨드 선 PS4의 성능이 뒷받침되어 전작들보다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준다. 지역을 옮겨 다녀도 카메라를 부수거나 적의 이동 지휘소를 파괴해 적 장악률을 30% 미만으로 낮춘 다음 메인 미션을 수행하는 평면적인 진행 방식이 다소 아쉬움으로 남지만, 다양한 초능력을 구사하면서 화려하게 적을 제압하고 카르마 폭탄과 같이 극대화한 파워로 통쾌한 쾌감을 만끽할 수 있는 작품이었다.

 

PS4의 출시 이후 이렇다 할 독점 작이 없었는데 인퍼머스 세컨드 선은 이러한 갈증을 해소시켜 주기에 충분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아이돌 마스터 원포올  (0) 2014.06.20
[리뷰] 다크 소울 2  (0) 2014.05.20
[리뷰] 시프(Thief)  (0) 2014.04.21
나도 이제 PS4 유저  (0) 2014.04.19
[스마트폰 게임] 창천결의  (0) 2014.04.11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5. 9. 10:49

 

판타지 액션 RPG ‘BOUND BY FLAME’, 정식 한글판 출시 확정

 

-      판타지 세계관의 자유도 높은 액션RPG를 한글로 만난다

-      플레이어의 선택이 스토리 전개, 동료와 관계, 플레이 스타일에 영향을 미친다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포커스 홈 인터랙티브(Cédric Lagarrigue, CEO)와 협력하여 액션 RPG “BOUND BY FLAME(이하 바운드 바이 플레임’)”의 정식 한글판을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바운드 바이 플레임은 화염의 악마에게 사로잡힌 한 용병의 일대기를 그린 판타지 액션RPG이다. 주인공은 악마의 유혹에 빠져 그 힘에 의존할 것인지, 혹은 매혹적인 악마의 제안을 뿌리치고 내면에 잠재된 진정한 영웅의 자질을 발전시킬 것인지를 선택해야 한다. 게임을 진행하며 점점 포악하게 변해가는 적들과 견딜 수 없는 위험은 영웅의 정신을 좌절시키고 악마의 유혹에 빠지게 만들지도 모른다. 또한, 악마의 힘에 의존하게 되면 점차 흉측한 모습으로 변해간다.

 

바운드 바이 플레임에는 메인 퀘스트 외에도 다양한 모험이 존재하며, 플레이어에게 놀라운 수준의 자유도를 제공한다. 플레이어의 선택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그 선택과 악마의 영향력에 따라 다른 스토리와 상황이 전개되기 때문에 반복 플레이의 가치는 더욱 높아진다. 게다가 함께 할 동료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서 그들과 연인 관계로 발전하거나 경쟁 관계를 형성할 수도 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육성할 수 있다. 적절한 탤런트를 개발하면 중무장한 전사로 혹은 은밀 행동에 능통한 암살자로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악마가 부여하는 강력한 화염 마법의 힘은 끊임 없이 플레이어를 유혹하려 들 것이다. 또한, 도구 및 소모성 아이템, 그리고 장비를 제작하고 강화하는 제련 시스템이 존재하여 자신만의 장비를 갖춤으로써 강력한 적들에게 대항할 수 있다. 전투 스타일에 따라서 다양한 조합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등 전략적인 요소도 다분하다.

 

인트라게임즈는 판타지 RPG는 한글로 발매되는 경우가 드물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하여 완성도 있는 타이틀을 한국 게이머 여러분께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 이외에도 발매 예정인 한글 타이틀이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고 했다.

 

한편, 한글판 발매를 확정하는 런치 트레일러(http://tvpot.daum.net/v/v4cb0qMMxJqBfr1r1I00if1)가 금일 공개되었으며, 제품의 상세한 출시 및 예약판매 일정과 패키지 구성 등의 상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게임즈 홈페이지 (www.intragames.co.kr) 또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의 주요특징

 

Ø  플레이어의 선택은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 수많은 인물들과 적대 관계 혹은 협력 관계가 형성될 것이며, 잘못된 선택은 게임의 후반에 상상을 뛰어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Ø  양손 무기를 휘두르는 마셜 테크닉, 데몬의 화염을 소환하는 파이어 매직, 어둠 속에 숨어 급소를 노리는 웨이 오브 섀도우. 스킬 포인트를 적절히 투자하여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로 육성한다.

 

Ø  바운드 바이 플레임의 세계에는 초자연적인 생물들이 득실거린다. 플레이어는 지금까지 만나보지 못했던 충격적이고 강력한 존재들과 대적하게 될 것이다.

 


 

제품정보

발매 예정일:  2014

해외 퍼블리셔 : Focus Home Interactive

국내 퍼블리셔 : Intragames

장르: 액션 RPG

 

저작권:

About Focus Home Interactive

Founded in 1996, Focus Home Interactive is an independent French publisher based near Paris, France. Known for the quality, diversity and originality of its catalogue, Focus has published and distributed original titles that have become benchmark titles worldwide - such as Blood Bowl, the strategy games Wargame, Sherlock Holmes, TrackMania, Runaway, Cities XL and also Cycling Manager and Farming Simulator.

 

© 2013 Spiders Studios and Focus Home Interactive. Bound By Flame is developed by Spiders Studios and published by Focus Home Interactive. Bound By Flame and its logo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Spiders Studios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