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2014. 4. 17. 23:37

 

[U+ Box] U+ Share LIVE로 채팅하며 컨텐츠 공유하기

 

 

 

U+ Share LIVE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U+ BOX 어플을 다운받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로 저장된 사진, 동영상, 실시간 프로야구 중계, 무료 VOD 등을 보면서 채팅도 즐길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U+ Box 클라우드

 

 

 

U+ Box는 클라우드 저장공간에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 등의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자동백업 설정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미디어 파일을 보관하고, 별도의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 없이 PC,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자유롭게 파일을 이용하여 영상을 감상하거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만으로도 무료 10GB의 용량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데, U+ 고객회원일 경우에는 15GB의 용량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U+ Share LIVE로 실시간 프로야구 중계를 보면서 채팅하기

 

 

 

U+ Box 모바일 홈에서 U+ Share를 선택하면, 스포츠 생중계, 스타 독점 영상, 영화 메이킹 필름, 무료 영화 VOD 등을 보면서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생중계에서는 에이클라 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 케이블 TV spotv 4개 채널을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어, 2014 한국 프로야구, K리그 클래식 프로축구, 프로농구 등 국내 프로 스포츠 외에 UEFA 챔피언스리그, MLB, NBA 등 다양한 프로 리그 중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Share 기능을 살려 공유방을 만들어 친구를 초대하면 관심 있는 경기의 라이브 영상을 보면서 친구와 함께 대화를 하고 팀을 응원할 수 있어 보다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더군요.

 

DMB 보다 고화질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고 단순하면서도 편리한 UI를 제공해 프로그램 편성표를 확인하거나 카톡으로도 공유 및 대화가 가능합니다.

 

 

 

 

 

U+ Share LIVE 스타 독점 메뉴에서는 유이, 비스트, 에이핑크, 크레용팝, 현아, 오렌지캬라멜 등 인기 스타들의 단독 촬영 영상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영화나 최근에 개봉한 영화나 개봉 예정인 영화들의 메이킹 필름 영상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독점 컨텐츠들로 다른 영상 서비스 어플들과는 차별성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까진 컨텐츠 양이 부족한 점은 아쉬움으로 남네요.

 

 

 

   뮤직스토어에서 음악 공유하기

 

 

 

U+ Box의 뮤직스토어 메뉴에서는 TOP100, 최신음악, 장르, CBS 음악FM 별로 음악을 청취할 수 있는데, 1분 미리듣기, 음원 구매, 가수 및 앨범 정보, 가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음원이 다소 제한적이긴 하지만 무료음악에서는 제공되는 무료음원을 들으며 카톡으로 공유하고 채팅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별도의 음악파일이 없어도 뮤직스토어에 있는 플레이리스트의 음악들을 개인 핸드폰의 알람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무료 이용자일 경우 각 곡마다 1분 미리듣기로 알람이 설정됩니다.

 

 

 

   하루를 추억하고 공유하기

 

 

 

U+ Share 하루 메뉴에서는 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일정과 일기를 타임라인으로 볼 수 있는데, 일정이나 일기를 작성하고 사진이나 영상을 첨부해 추억이 담긴 일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장소, 스티커, 첨부파일 등을 활용해 작성한 일기나 일정은 친구와 공유할 수 있고, 친구가 공유한 일기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하거나 댓글을 남길 수 있어 함께 일기를 꾸미며 추억을 나눌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포토북 만들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백업하여 PC, 태블렛 등 원하는 디바이스에서 사진을 저장하고 관리하며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사진으로 포토북을 만들거나, 카톡 채팅플러스를 통해 친구들과 사진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한장씩 최대 10장까지만 공유가 가능한 반면 U+ Box에서는 최대 300장까지 모아서 링크를 통해 한번에 모아 보낼 수 있어 편합니다.

 

 

 

   영상 공유 이벤트

 

 

 

친구와의 영상 공유 이벤트를 통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거나 2014 프로야구 생중계를 친구와 함께 보고 이대호 타자와 오승환 투수의 맞대결을 경기를 일본 현지에서 볼 수 있는 이벤트 등도 진행 중에 있는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은 도전해 보세요.

 

 

 

U+ Share를 살펴보며

 

 

 

U+ Box는 영상, 사진, 음악 등 미디어 컨텐츠들을 저장하고 스마트폰, PC, 태블렛 등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개인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특히 U+ Share를 통해 친구들과 대화를 하면서 영상, 사진, 실시간 스포츠 중계, 영화 등을 공유하여 함께 볼 수 있고, 동영상은 개수 제한 없이 한번에 1GB까지, 사진은 용량 제한 없이 한번에 300장까지 공유가 가능해 다른 채팅 어플들에 비해 사진 및 동영상 공유가 편리하더군요.

 

즐길 컨텐츠가 풍부하지 않고 실시간 방송도 스포츠 중계 프로만 가능한 점이 아쉽지만, 추가로 도구들을 설치하면 U+Box의 미디어 파일들을 TV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감상할 수 있고, 동영상 인코딩도 가능해 드라마나 영화 파일을 미리 U+Box에 업로드 해놓고 출, 퇴근 시간의 무료함을 달래줄 수도 있더군요.

 

개인적으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UEFA 챔피언스리그를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를 통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