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으로2013. 9. 8. 00:23

 

Xbox360 PS3, 상이한 코드 정책

 

-      프로모션 코드

 

 

한국MS 유통의 Xbox360용 키넥트 타이틀을 구매하니 프로모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160 포인트 코드가 동봉되어 있더군요. 그런데 이상하게도 코드 입력 시 계속 오류가 발생해 이와 관련해 XBOX 고객지원부에 문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XBOX 고객지원부의 회신 내용

 

XBOX 고객지원부에서는 코드를 통해 코드의 내용, 사용 계정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확인 결과 문의한 코드는 사용 등록되지 않은 160포인트 코드로 코드의 등록 유효기간이 지나 오류가 발생하는 코드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유효기간이 지났지만 사용하지 않은 코드임이 확인되어 XBOX 고객지원부에서는 등록 가능한 다른 유효한 코드로 변경해 주기로 했는데, 160포인트 코드가 없는 관계로 200포인트 코드로 보상해 주더군요.

 

 

 

일전에 SCEK 유통의 PS3용 타이틀 예약구매를 통해 PSN 충전 카드를 함께 제공받았었는데, 역시 코드 입력이 되지 않아 SCEK 인포메이션센터에 문의를 했던 적이 있었죠.

 

 

SCEK 인포메이션센터 회신 내용

 

SCEK에서는 사용하지 않은 코드라고 해도 프로모션 코드의 경우 유효기간이 경과한 이후에는 등록이 불가능하며 별도의 도움을 줄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렇듯, Xbox360 타이틀에 동봉된 포인트 코드의 경우 등록 유효기간이 지나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반면 PS3 타이틀에 동봉된 포인트 코드는 별도의 보상을 받을 수 없어 포인트 코드 등록에 대해 한국MS SCEK간의 상이한 정책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      포인트 사용 유효기간

 

 

최근 실시한 Xbox360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지역 화폐 제도가 도입이 되었죠. 지역 화폐 제도가 도입이 되면서 MS 포인트 외에도 유저의 국가 계정에 맞는 화폐 지불 수단과 신용카드 결제 등이 추가되어 포인트의 충전이나 잔액 걱정 없이 마켓플레이스의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역 통화로 Microsoft 계정 전환에 대한 공지 내용: http://support.xbox.com/ko-KR/billing-and-subscriptions/account-management/microsoft-points-retire-faq

 

 

Xbox360 계정 잔액 확인

 

정책이 바뀌면서 MS 포인트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아 기존에 충전된 MS 포인트는 지역 화폐로 전환되게 되었는데, 프로모션용 MS 포인트 코드는 등록한 날로부터 1년의 유효기간이 존재하더군요.

 

계정 잔액 및 유효기간 확인: https://commerce.microsoft.com/PaymentHub/PaymentInstrument

 

 

 

반면 SCEK PSN 카드를 구입해서 유저 계정의 지갑에 충전하는 방식이 유지되고 있는데, 비록 프로모션용으로 지급된 카드라도 정상적으로 지갑에 충전된 이후에는 별도의 유효기간 없이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살펴본 바와 같이 한국 MS SCEK는 프로모션 코드의 등록 유효기간과 사용 유효기간에 대해 서로 상이한 정책을 펼치고 있고 정책이라는 것이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만큼 피해가 없도록 프로모션 코드들은 유효기간 내에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