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2013. 8. 31. 17:53

 

[후기] Xbox360 월드 오브 탱크, 디아블로 3 유저시연회

 

 

8 28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주최로 삼성동에 위치한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 호텔에서 Xbox360용으로 출시될 [디아블로 3], [월드 오브 탱크]의 유저시연회가 있어 다녀왔습니다.

 

 

 

시연회장에는 디아블로 세계의 비밀 이야기를 담은 책인 케인의 기록’, 스틸시리즈의 QcK 게이밍패드, 탱크 프라모델 등 오늘 소개될 게임들의 관련 상품들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룸 한편에는 좌석과 함께 총 10석의 시연대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 게임 조작 방법이 안내되어 있어 자유롭게 출시될 게임을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평일 저녁에 진행된 시연회인 만큼 샌드위치, 음료 및 다과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성인 유저를 위한 맥주도 함께 마련되어 있더군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리테일 사업부의 신동하 과장님의 환영 인사에 이어 [월드 오브 탱크 Xbox360 에디션]에 대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임승호 차장님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월드 오브 탱크 Xbox360 에디션]워게이밍 웨스트소속의 시카고 오피스에서 콘솔 버전에 걸맞게 새로이 작업한 작품으로 매치 메이킹, 고전과제 수록, 게임 패드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인터페이스로 아케이드 성을 강조한 15 vs 15 온라인 전투를 선보이고 있더군요.

 

Xbox Live 실버계정으로는 기간이 제한된 평가판 게임만 즐길 수 있는 반면, Xbox Live 골드계정으로는 무제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며, 한글화를 거쳐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월드 오브 탱크 Xbox360 에디션]의 소개에 이어 워게이밍 코리아의 김병현 매니저의 게임 시연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경전차, 중형전차, 중전차, 구축전차, 자주포 등 다양한 유형의 탱크로 정찰, 원거리 사격, 장거리 포격 등의 전투방식으로 팀 동료와 함께 작전을 수행해 나가고 획득한 경험치로 탱크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 나갈 수 있더군요.

 

 

 

[월드 오브 탱크 Xbox360 에디션]의 시연에 이어 [디아블로 3]에 대해 다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임승호 차장님의 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9 3일 정식 출시되는 [디아블로 3] 역시 Xbox360 콘솔에 걸맞게 Xbox Live를 통해 친구를 게임에 초대하거나 음성 채팅이 가능하고 최대 4명까지 한 화면으로 로컬 협력 모드 플레이가 가능하더군요.

 

현재 각종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판매를 진행 중인데 공식티셔츠, 지옥불 투구 아이템 외에 Xbox Live 3개월 코드를 함께 증정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참석한 유저들의 게임 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월드 오브 탱크 Xbox360 에디션] 게임 대회는 현재 진행 중인 베타테스트 버전으로 2번의 경기에 자유롭게 참가하여 킬수와 경험치를 토대로 1~3위까지의 등수를 책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PC버전에 비해 참전국가나 전차의 종류가 많이 부족하고 세세한 부분들이 과감히 삭제되어 밀리터리 매니아들에게는 다소 실망스럽겠지만 조작체계를 바꾸고 콘솔에 걸맞게 인터페이스를 반영한 만큼 시뮬레이션 적인 요소보다는 아케이드 성이 보다 강조된 느낌이더군요.

 

 

 

[디아블로 3] 게임대회는 야만용사, 마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 사냥꾼 중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해 제한시간 10분 동안 골드를 가장 많이 획득한 순서대로 1~3위까지 등수를 책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PC버전이 전세계적으로 1,2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한 타이틀인 만큼 한글화 출시를 기대했는데, 아쉽게도 영문판이 그대로 발매되더군요. 콘솔 패드의 진동 지원으로 타격감은 확실히 향상되겠지만 온라인과 PC 게임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블리자드가 국내의 콘솔 시장을 낙관하지 않는 점은 왠지 씁쓸하더군요.

 

 

 

게임 대회 시상식 전에 간단한 퀴즈를 통해 정답자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였고, [월드 오브 탱크 Xbox360 에디션] 게임 대회 우승자에게는 헤일로4 특별 한정 컨트롤러를, [디아블로 3] 게임 대회 우승자에게는 트리톤 헤드셋을 증정하고 각 대회의 2, 3위에게는 각각 게임 타이틀을 증정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시연회에 참가한 모든 유저들에게 [헤일로 4], [기어스 오브 워 저지먼트],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 [페이블 더 저니] 중 원하는 타이틀 1개와 PC [월드 오브 탱크]에서 사용 가능한 1,000골드, Xbox360 [월드 오브 탱크]의 멀티베타코드도 함께 증정하였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이색적으로 전망 좋은 26층의 호텔 룸에서 시원한 맥주와 함께 곧 출시될 신작 게임들도 즐기고 운 좋게 게임 대회에서 상품까지 받으니 힐링 되는 기분이더군요.

 

앞으로 보다 다양한 유저 시연회 자리가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