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2013. 3. 9. 21:36

[후기] 기어스 오브 워: 저지먼트, 마초들의 밤

 

 

3 7 CGV 청담씨네시티의 Mcube에서 3 19 Xbox360으로 출시 예정인 [기어스 오브 워: 저지먼트(Gears of War: Judgment)]의 시연회와 개발자 사인회가 있어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 참가신청을 하고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행사장 입구에는 2006년부터 정식 발매된 기존 시리즈와 한정판, 주인공 파커스 피닉스의 스태츄, 아트북 등으로 구성된 에픽 에디션이 진열되어 있더군요.

 

 

 

Xbox360 진영을 대표하는 TPS 타이틀인 만큼 행사 참가자들이 [기어스 오브 워: 저지먼트]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시연대가 마련되어 있었고, 행사가 저녁시간에 진행되는 만큼 음료, , 스낵 등 출출함을 달래 줄 수 있는 다과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의 송진호이사님의 환영 인사를 통해 유저 간담회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에픽게임스의 수석 레벨 디자이너인 짐 브라운(Jim Brown)’씨가 행사에 직접 참석해 기존 시리즈의 14년 전 스토리로 조연으로 등장했던 베어드를 주인공으로 한 [기어스 오브 워: 저지먼트]의 개발 배경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개발자의 게임 시연을 통해 신규 멀티플레이 모드인 오버런 모드로 병과에 따른 캐릭터의 특징, 무기 등 새롭게 선보이는 게임 요소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의 임승호차장님을 통해 [기어스 오브 워]의 기존 시리즈의 역사를 알아보고, 새롭게 출시될 [기어스 오브 워: 저지먼트]의 특징을 살펴보며 예약판매에 관한 안내도 이어졌습니다.

 

[기어스 오브 워: 저지먼트]의 사전 예약판매는 3 12일 오후 3시부터 신세계몰, 소프라노 사이트를 통해 권장 소비자가 69,800원에 특별 한정판 판매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특별 한정판에는 게임 타이틀과 함께 [기어스 오브 워 1] 다운로드 쿠폰, 그래픽 노블, Xbox 라이브 3개월 골드 카드, 특전 스킨이 동봉되어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구성을 보여주더군요.

 

 

 

Q&A 시간을 통해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멀티 서버의 경우 기존의 호주 서버가 아닌 싱가포르에 서버를 둘 계획이라 아시아 유저들을 위한 별도 서버를 운영할 계획인 것 같더군요.

 

또한 정품 유저들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기어스 오브 워: 저지먼트] 발매 후 첫 주에 플레이 한 유저들 중에 추첨을 통해 MS 포인트를 증정하는 대규모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시간 관계상 Q&A를 마무리 짓고 개발자 팬 사인회를 진행했습니다. 기존 시리즈의 타이틀, 한정판, 아트북, 기념 티셔츠 외에 Xbox360 본체를 직접 들고 와 사인을 받는 열혈 게이머 분도 계시더군요. 무리한 홍보 일정으로 피곤하실 텐데 유저들 한분 한분과 웃으며 악수를 나누는 모습이 보기 좋더군요.

 

 

 

퀴즈 대회도 펼쳐졌는데, 리모컨을 이용해 출제되는 문제의 정답을 맞추고 점수를 집계하여 1등부터 30등까지 [기어스 오브 워 3 에픽 에디션], Xbox360 타이틀, 키넥트 전용 타이틀, MS 포인트 등을 증정하였습니다.

 

 

 

LG전자에서 새롭게 출시한 21:9 비율의 파노라마 모니터로 [기어스 오브 워: 저지먼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오버런 모드로 5:5 게임대회를 펼쳐 우승 팀에게는 [기어스 오브 워 3] 한정판을, 준우승 팀에게는 Xbox360 무선 컨트롤러를 상품으로 증정하였습니다.

 

 

 

게임대회를 마지막으로 [기어스 오브 워: 저지먼트] 마초들의 밤 유저 간담회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의 유저들과 여성 유저들도 관심을 갖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가 세계적으로 1,9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Xbox360을 대표하는 블록버스터 타이틀이라는 것이 괜한 말이 아니라는 걸 실감할 수 있었네요.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