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09. 6. 4. 17:55

 

[PSN] 랙돌쿵푸 Rag Doll Kung Fu

SCEK는 60년대 홍콩 무협 영화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신선한 파티 격투 게임 ‘Rag Doll Kung Fu : Fists of Plastic’을 2009년 4월 9일 PlayStation®Network(다운로드 전용 게임)으로 한글화 하여 발매하였습니다.

 

 

-        PSN 다운로드 전용 게임

 

 

랙돌쿵푸는 PS3의 PlayStation®Store에서 유료 콘텐츠 구매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PlayStation®Store는 PS3의 PlayStation®Network 기능 중 하나로, 다운로드용 게임 및 추가 데이터나 체험판, 아이템, 동영상 콘텐츠 등을 판매/제공하는 PS3 전용 온라인 상점입니다.

 

 

 

PlayStation®Store에 접속하여 ‘Rag Doll Kung Fu : Fists of Plastic’ 한글 제품판을 19,800원 결제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게임 특징

 

이 게임은 쿵푸라는 소재에 게임의 상상력을 더해 해학적으로 재현한 파티 격투 게임입니다. 플라스틱 느낌의 캐릭터의 팔다리가 컨트롤러의 동작 인식 조작을 통해 직관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이 게임의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 기술

 

패드의 버튼을 통해 기본적으로 점프, 펀치, 킥을 구사할 수 있고, 상대방을 잡아 던지거나 아이템을 잡고 휘두르는 기본 기술들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특수 기술

 

기본 기술 외에 특수 기술들이 존재하는데, 이 특수 기술들은 컨트롤러의 SIXAXIX(동작 인식) 조작을 통해 구사하게 됩니다. 무선 컨트롤러를 위로 올리거나 흔들기, 뒤집기 등을 통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녹화 기능

 

이 게임의 또 다른 특징 중의 하나는, 게임 내용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특별히 유용하거나 필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게임의 특징으로 내세울 만한 것이 이것뿐이네요)

시간이 허락된다면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 했던 내용을 다시 한번 감상해 보세요.

 

 

-        게임 모드

 

 

래그 돌 쿵푸에는 오프라인 멀티플레이, 챌린지, 래그 돌 쿵푸 입문, 캐릭터 편집, 옵션 모드가 존재합니다.

 

 

챌린지

 

챌린지 모드에는 다양한 도전 모드들이 존재하고 주어진 모드를 클리어 하면 캐릭터 복장, 장신구 등의 보상을 얻게 됩니다.

 

 

쿵푸 수업

 

래그 돌 쿵푸 입문 모드에서는 기본적인 조작 방법에 대해서 연습해 볼 수 있습니다. 한글화와 이미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연습을 통해 기술 습득이 가능합니다.

 

 

캐릭터 편집기

 

캐릭터 편집 모드에서는 얼굴, 복장, 손과 팔의 모양, 액세서리, 헤어스타일 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 모드 등에서 획득한 보상으로 보다 다양한 소품을 모을 수도 있습니다.

 

 

-        게임 플레이

 

오프라인 멀티플레이 모드를 통해 최대 4인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라인 모드가 지원되지 않는 점이 아쉽네요.

 

 

멀티플레이 모드에서는 데스매치, 킹 오브 더 힐, 물고기 농구, 쿵푸 피구 등의 모드를 선택해 대전을 펼칠 수 있습니다.

 

 

팀 배들

 

몸짱 쿵푸 고수, 닌자 아가씨 등 여덟 명의 번들거리는 플라스틱 캐릭터 중에 플레이 할 캐릭터를 선택하고 AI의 난이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팀 배틀이 가능한 게임 모드에서는 빨간 헬멧과 파란 헬멧 팀으로 나눠 2:2 팀 배틀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플라스틱 인형들의 독특한 움직임과 동작 감지 컨트롤을 기반으로 개성 있는 대전을 펼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리틀빅 플래닛의 개발팀인 멀티미디어 몰리큘의 창립자이자 핵심 개발자인 마크 헐리씨가 만들었다는 랙돌 쿵푸. 그런데 왠지 제작자의 명성에 낚였다는 느낌을 지우기 힘든 게임이었습니다.


동작 감지 컨트롤을 이용한 직관적인 조작 방식은 신선하지만, 인식 자체에 문제가 있어 조작이 쉽지 않고, 동양의 쿵푸를 서양의 시각에서 새롭게 해석하고 코믹하게 재현했다고 하나 그들의 웃음 코드와 우리의 웃음 코드가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온라인 대전이 되지 않는 점은 격투 게임에서 큰 단점으로 작용하리라 생각되네요. 접대용 게임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게임입니다. 게임을 구매하기 전에 체험판을 먼저 플레이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Xbox360] 파이트 나이트 라운드 4  (0) 2009.07.14
[PS3] 몬스터 VS 에이리언  (0) 2009.06.10
UFC 2009 : 언디스퓨티드  (0) 2009.05.29
리딕 연대기 : 어썰트 온 다크 아테나  (0) 2009.05.29
바이오 하자드 5  (0) 2009.05.29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