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09. 5. 29. 16:39

 

리딕 연대기 : 어썰트 온 다크 아테나

 


PS3용 리딕 연대기: 어썰트 온 다크 아테나 패키지

 

액션스타 빈 디젤이 주연한 영화로도 유명한 리딕 연대기가 PS3용 FPS 게임 [리딕 연대기: 어썰트 온 다크 아테나]로 새롭게 발매 되었습니다.

 

 

 

리딕 연대기: 어썰트 온 다크 아테나에서 플레이어는 주인공 리딕이 되어 냉혹한 승무원들로부터 숨거나 공격하며 우주선이 다크 아테나에 도착할 때까지 살아남아야 합니다.

 

 

-        게임 특징

 

1+1 게임

 

이번 [리딕 연대기: 어썰트 온 다크 아테나]에는 2004년 최고의 게임으로 평가 받은 구XBOX용으로 발매되었던 [리딕 연대기: 부처 베이 탈출]이 고해상도 버전으로 리메이크 되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딕 연대기: 부처 베이 탈출]은 우주 최고의 범죄자들을 모아 놓은 부처 베이 교도소에서 경비병과 싸우고 다른 수감자를 없애며, 환기구와 어두운 터널을 이용해 교도관의 추격을 따돌리면서 감옥에서 탈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XBOX로 발매 당시 최고의 게임으로 평가 받았지만 국내에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아서 해보고 싶어도 구하기가 쉽지 않은 타이틀이었는데, 이번 작에 리메이크 버전이 포함되어 있어서 드디어 해볼 수 있게 되었네요.

 

 

멀티플레이 모드

 

리딕 연대기 시리즈 최초로 피치 블랙, 부처 베이 폭동, 데스매치, 팀 데스매치, 깃발 탈취, 투기장의 총 6종류의 멀티플레이 모드가 존재합니다.

 

경비팀, 수감자팀, 용병팀으로 나눠 건전지를 탈취하기 위한 전투를 진행하는 부처 베이 폭동 모드나 6명의 플레이어가 모여 게임을 시작하면 5명은 용병의 역할을 맡아 어둠 속의 리딕을 찾아 사냥해야 하는 피치 블랙 모드는 다른 FPS 게임에서 찾아 볼 수 없는 독창적인 모드입니다.

 

 

-        게임 시스템

 

스텔스 모드

 

ㅁ 버튼을 누르면 리딕이 웅크리면서 스텔스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스텔스 모드에서는 화면이 푸른색으로 변하고 시체를 은밀한 곳에 감추거나 적의 등 뒤로 조용히 다가가서 스텔스 킬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무기 선택

 

게임 도중에 R1 버튼을 누르면 무기 선택 화면이 나타나고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을 이용해서 장비할 무기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 중에 얻을 수 있는 근접 무기로는 울락스, 머리핀, 쇠꼬챙이, 몽둥이 등이 있고 사격무기로는 권총, 서브머신건, 샷건, 마비총, 저격 라이플 등이 있습니다.

 

 

드론 컨트롤

 

드론 컨트롤 스테이션에서는 리딕이 고스트 드론을 조종해서 다른 고스트 드론들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탄창이 무한대 이고 죽더라도 다른 고스트 드론을 소생해서 새롭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플레이

 

 

 

난간에 매달려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거나, 핸드 레일에 매달려서 누군가의 머리 위를 지나갈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상자 등에 오르거나 경비병에게 틀키지 않기 위해서 환기구를 이용해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다양한 이동 방법 때문에 간혹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서 헤매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대화하기

 

다른 죄수들과 대화할 때, 상황에 맞게 대화 주제를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에 따라 리딕은 주변 환경에 맞춰 행동하게 됩니다.

 

 

 

나노메드 헬스 유닛

 

플레이 도중 획득하게 되는 나노메드 카트리지를 이용해 나노메드 헬스 유닛에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다크 아테나 메크

 

다크 아테나 메크는 갑옷을 두르고 로켓 발사가 가능한 유닛으로 플레이 중에 리딕이 탑승하기도 합니다.

 

 

 

L1 버튼으로 엄폐하여 엄폐물 너머를 보거나 사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엄폐 시에도 1인칭 시점이라 엄폐의 느낌이 덜한 게 아쉽네요.

 

 

 

 

게임 시작 시 주어지는 무기가 없어서 조용히 잠입하면서 적과 맨주먹으로 싸워야 하지만 잠입 요소에 의한 긴장감도 좀 떨어집니다.

스텔스 모드를 이용한 잠입 FPS 게임이지만 잠입 요소의 미흡함과 FPS의 액션성이 상대적으로 덜하다 보니 두 요소가 잘 융합되지 못한 느낌이네요.

 

 

 

Extra Content

 

게임 중에 등장하는 담배나 현상금 카드를 찾으면 숨겨진 요소의 잠금을 풀 수 있고, Extra Content에서 일러스트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2000년에 개봉한 [에이리언 2020]의 안티히어로인 리딕을 주인공으로 2004년 [리딕: 헬리온 최후의 빛]이 개봉하였죠. 영화를 기반으로 한 게임 대부분이 흥행에 실패를 해서 영화 기반의 성공 사례로 꼽히는 [리딕 연대기]

하지만 그 후속 작은 차세대기 하드웨어의 능력을 상실한 것 같은 게임 그래픽과 시스템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 같네요. 그래도 2004년 화제의 게임이었던 [리딕 연대기: 부처 베이 탈출]을 고해상도 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과 리딕 연대기 최초로 네트워크 대전이 가능하다는 점을 위안으로 삼아야 할 것 같네요.

비록 한글화가 되지 않았지만 유통사인 인트라링스 홈페이지에서 공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내용이 궁금하신 분께서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리딕 공략 사이트 : http://www.intralinks.co.kr/riddick.htm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Xbox360] 파이트 나이트 라운드 4  (0) 2009.07.14
[PS3] 몬스터 VS 에이리언  (0) 2009.06.10
랙돌쿵푸 Rag Doll Kung Fu  (2) 2009.06.04
UFC 2009 : 언디스퓨티드  (0) 2009.05.29
바이오 하자드 5  (0) 2009.05.29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