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12. 7. 23. 04:16

[리뷰] 닷핵 하이브리드 팩

 

 

[닷핵(.hack)] 시리즈는 ‘The World’라는 가상의 네트워크 게임을 둘러싼 스토리로 세세한 조작과 설정으로 보다 현실감 있는 판타지 액션을 선사해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전세계 누계 3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인기 RPG 게임입니다.

 

극장판 애니메이션 [닷핵 세계의 저편으로] PS3 독점으로 RPG 장르가 아닌 대전격투 장르에 새롭게 도전하고 있는 [닷햇 버서스]를 하나의 디스크에 수록한 [닷핵 하이브리드 팩] 2012 6월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      게임특징

 

 

2002 PS2용으로 출시된 [닷핵] 시리즈는 [.hack//G.U], [.hack//Link] PS2, PSP용으로 다양한 시리즈를 출시했고 국내에도 감염확대’, ‘악성변이’, ‘침식오염’, ‘절대포위시리즈가 출시되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타이틀입니다.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시리즈의 일환으로 애니메이션 [.hack//SIGN]도 제작되었는데 [신세기 에반게리온]으로 유명한 사다모토 요시유키씨가 캐릭터 원안을 담당하고 [기동경찰 패트레이버]이토 카즈노리씨가 각본을 담당해 이슈가 되기도 했었죠.

 

게임, 애니메이션 외에도 만화나 라이트 노벨도 출판되어 독자적인 스토리 전개를 펼쳐나가고 있는 작품으로 이번에는 대전격투 장르를 통해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닷핵 하이브리드 팩]에는 PS3 [닷핵 버서스] 게임과 함께 극장판 3D 애니메이션인 [닷핵 세계의 저편으로]가 블루레이 디스크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극장판 3D 애니메이션 [닷핵 세계의 저편으로]의 감독은 [닷핵] 시리즈의 게임 소프트 개발을 담당한 사이버 커넥트 2’의 대표인 마츠야마 히로시씨로 2008년 개봉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hack//G.U. TRILOGY]에 이어 이번 애니메이션에서도 감독을 맡으며 그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습니다.

 

[닷핵 세계의 저편으로]의 각본은 [공각기동대], [기동경찰 패트레이버]를 통해 이름을 알린 이토 카즈노리씨가 [.hack//SIGN]에 이어 다시 한번 각본을 담당하였고 사쿠라바 나나미’, ‘마츠자카 토리’, ‘다나카 케이등의 성우진이 캐릭터 연기를 담당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과 함께 특별영상, 예고편, CM 등의 영상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소장 가치를 더하고 있지만 자막 한글화가 되어 있지 않아 아쉬움이 크더군요.

 

 

 

[닷핵 하이브리드 팩]의 제작사는 [닷핵] 시리즈와 [나루토] 시리즈의 제작사인 사이버 커넥트 2(CC2)’입니다. [나루토] 시리즈를 통해 필살기나 이벤트 씬의 화려한 영상 연출로 애니메이션을 직접 조작한다는 느낌을 선사했었는데 이번 작품에서도 제작사의 고집을 엿볼 수 있습니다.

 

[닷핵 버서스] 역시 단순한 조작으로도 화려한 필살기를 구사할 수 있고 캐릭터들이 가진 각자의 특성과 스킬로 [닷핵]만의 전투 감각을 선사하고 있으며 3D 입체영상 지원으로 보다 실감나는 전투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게임시스템

 

 

[닷핵 버서스(.hack//Versus)] 격투게임에는 ‘Versus : The World’의 모니터링에 당첨되어 게임 내에서 No.1 랭킹을 목표로 가공의 온라인 대전게임을 즐기는 스토리 모드를 담고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캐릭터 선택, 서포트 아이템 설정, 색상을 설정하고 캐릭터 별로 준비된 전투를 진행하며 전투 종료 후 대전의 내용과 성적에 따라 플레이어의 성적과 코멘트를 확인할 수 있고, 데스크탑 화면에서 플레이어의 랭크 스코어와 게시판을 통해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를 완료하면 2024년을 무대로 한 [닷핵 세계의 저편으로] 2025년을 무대로 한 [닷핵 버서스]를 포함한 시리즈의 테마인 네트워크 크라이시스의 진실이 밝혀지는 타나토스 레포트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대전모드는 자유롭게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드로 오프라인, 온라인, 연습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어 친구나 다른 유저들과 함께 실력을 겨루거나 연습모드를 통해 CPU 캐릭터의 행동을 설정하여 연습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를 선택하면 변환무기, 서포트 아이템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 아이템들은 스토리 모드를 진행하여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획득할 수 있고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플레이어의 취향대로 캐릭터에게 다양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게 됩니다.

 

 

 

온라인 모드는 플레이어의 랭킹 변동 없이 대전할 수 있는 플레이어 매치와 대전 결과에 따라 랭킹이 변동하는 랭크 매치로 나뉘어져 있고, 대전 조건에 맞는 커스텀 매치나 매치를 직접 생성하여 플레이어를 초대하여 대전을 즐길 수 있는데 랭크 매치에서는 특정 플레이어를 초대하거나 동일한 플레이어와 연속으로 대전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대전상대가 확인하는 플레이어의 VS-PASS는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한 아이콘, 칭호, 메시지 템플렛으로 자유롭게 편집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게임플레이

 

 

시리즈 최초로 대전격투 액션게임을 선보이고 있는 [닷핵 버서스]에는 쌍검사로 [닷핵 세계의 저편으로]에 등장하는 소라’, 연장사로 여러 무기를 사용하고 [.hack//G.U]에 등장하는 하세요’, 시리즈 초대 주인공이며 팔찌의 힘으로 데이터를 수정하는 카이토’, 강력한 힘으로 가드 브레이크를 발생시키는 블랙로즈’, 익시드로 시간을 정지시키는 특별한 능력을 구사하는 토키오’, 재빠른 움직임으로 공격을 회피하고 반격하는 사쿠야’, 다채로운 원거리 공격을 구사하는 츠카사’, 익시드를 발동하여 전투능력을 도약시키는 오반등 닷핵 시리즈의 대표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각자의 개성을 살린 전투를 펼쳐 나갑니다.

 

 

 

전투 시스템에는 버튼 연타와 아날로그 스틱 입력방향에 따른 콤보,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스트라이크 어택, 대전상대를 향하여 빠르게 접근하는 슬라이드 대시, 무적상태가 되어 가까이 있는 적을 날려버리는 크랙 버스트, 일시적으로 캐릭터의 성능을 강화하는 익시드, 캐릭터 최대의 필살기를 사용하는 얼티밋 스킬 등이 있는데 단순히 버튼 입력만으로도 이러한 기술들을 쉽게 구사할 수 있어 호쾌한 액션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정 기술을 구사하면 텐션 게이지가 소비되는데 격투를 통해 게이지를 회복되거나 스테이지의 배치물을 파괴하면 나타나는 팀구슬을 획득하여 회복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스트라이크 어택을 최대치까지 축적하면 방어하는 상대도 날려버릴 수 있는 브레이크 어택을 구사할 수 있고 상대를 날려버리면 화면 중앙에 버튼 아이콘이 표시되어 추격을 펼치거나, 상대가 근접공격을 구사하는 순간 방어하면 공격을 무효화시키고 순간적으로 상대의 뒤로 돌아가는 저스트 이스케이프를 구사해 상대방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서포트 아이템을 사용해 다양한 효과로 전투를 보다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닷핵 하이브리드 팩]은 극장판 애니메이션 [닷핵 세계의 저편으로]와 대전격투게임 [닷핵 버서스]가 함께 수록되어 있어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

 

등장하는 캐릭터의 수가 적다 보니 상대적으로 다른 대전격투 게임에 비해 볼륨감이 적고 애니메이션이 자막 한글화가 되지 못한 점이 아쉽긴 하지만 역대 시리즈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RPG 장르가 아닌 대전격투 게임 장르의 캐릭터로 새롭게 만나볼 수 있고, 애니메이션과 게임 모두 3D 입체영상을 지원해 보다 생동감 있게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더군요.

 

특히 CC3 sai가 제작한 수납상자 안에는 극장 팜플렛을 축소한 미니 사이즈의 팜플렛에 애니메이션에 대한 설명과 스태프들의 인터뷰 등도 게재되어 있어 [닷핵] 시리즈의 팬에게는 소장가치가 충분한 타이틀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