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2012. 5. 2. 03:16

[로보카폴리] 변신로봇 4 (폴리, 로이, 엠버, 헬리)

 

 

창작 애니메이션 [치로와 친구들]의 제작사로 알려진 로이비쥬얼에서 유아용 교육 애니메이션으로 2011 2월 첫선을 보인 [로보카 폴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변신로봇을 소재로 경찰차, 소방차, 구급차 등을 귀엽게 디자인하여 친구들과 협력해 어려움을 해결해 가는 주제로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애니메이션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캐릭터 상품, 베이커리 상품뿐만 아니라 뮤지컬에까지 진출했고 어른들에게 친숙한 아카데미과학에서 완구로도 제작되어 어린이 장난감으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로보카폴리] 변신로봇 제품들은 구조대 차고가 연상되는 박스 안에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더군요. 캐릭터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중국산 짝퉁 상품들도 유통되고 있는 만큼 ST03 또는 STAR 공식인증 라벨이 부착되어 있고 홀로그램에 폴리로이라는 글자가 번갈아 나타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캐릭터마다 이미지를 보고 변신 단계를 따라해 볼 수 있는 매뉴얼이 함께 동봉되어 있더군요.

 

 

 

브룸즈 마을 구조대의 리더인 폴리는 정의감이 강한 경찰차로 마을의 도로 안전을 책임지고 있고 어려움이 닥쳐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 정신력을 갖고 있죠.

 

 

 

구조대에서 가장 힘이 센 로이는 화재 진압 및 구조작업 등을 수행하는 소방차로 다양한 장비와 자동차 크레인 기능도 갖추고 있으며 친구와의 의리를 소중하게 여기고 있죠.

 

 

 

사고 발생시 다친 차를 치료해주고 구조작업 지원 임무를 맡고 있는 구급차 엠버는 상냥하고 남을 잘 배려해주는 성격을 지니고 있죠.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메신저 역할을 하는 헬리콥터 헬리는 활발하고 유머러스한 성격으로 구조대의 분위기 메이커죠.

 

 

 

로봇모드의 키 높이는 캐릭터마다 약 10~13cm 정도로 애니메이션과 동일한 변신이 가능하더군요.

 

 

 

팔과 다리의 관절은 자유롭게 움직이고 결합 부위가 떨어져도 손쉽게 다시 조립이 가능하더군요. 안전성 검사를 거친 제품인 만큼 아이들이 장난감을 입에 물거나 빨아도 유해하지 않다고 하네요.

 

 

 

로보카폴리 캐릭터당 1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아이들 장난감 제품인 것 같네요.

 

현대자동차, 콘텐츠진흥원 등과 함께 공동 마케팅을 펼치며 뽀통령의 인기를 이어가는 폴총리로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는 캐릭터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