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으로2019. 11. 16. 23:49

 

[오픈케이스] 저스트댄스 2020

 

11 5일 정식 발매된 닌텐도 스위치용 [저스트댄스 2020] 한국어판입니다. PS4용은 별도 주변기기인 전용 카메라와 무브 모션 컨트롤러가 있어야 제대로 즐길 수 있는데, 별도 주변기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더 선호하게 되네요.

 

 

 

이번 작에서는 아리아나 그란데의 ‘7 rings’, 릴 나스 엑스의 ‘Old Town Road’, 빌리 아일리쉬의 ‘bad guy’ 등 빌보드 히트곡들을 비롯해 트와이스의 ‘FANCY’부터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2NE1내가 제일 잘 나가까지 K-POP 3곡이나 수록되어 있습니다.

 

 

 

[저스트댄스 2020]은 선주문 판매를 진행했지만 별도의 특전은 제공하지 않았고, 전작과 같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언리미티드 1개월 패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비소프트 계정을 생성해 클럽에 로그인하면 기존 시리즈에 수록되었던 500곡 이상의 노래들을 다시 즐길 수 있습니다.

 

 

 

200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이하고 있어 이를 기념하기 위해 과거의 명곡들을 플레이 해볼 수 있는 ALL STAR 모드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게다가 친구와 함께 팀을 이루어 플레이어 점수를 합산하는 협동 모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저스트댄스 2020]에는 다양한 장르의 히트곡들을 수록하고 있지만, 최근 K-POP의 화두는 BTS(방탄소년단)인데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수록될 거라는 루머만 돌뿐 공식 발표가 없어 아쉽네요.

 

그래도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우승팀 워싱턴 내셔널스의 대표 응원가로 선정되어 화제가 된 핑크퐁의 베이비 샤크가 수록되는 등 온 가족이 함께 춤을 추며 즐길 수 있는 댄스 게임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