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24. 4. 21. 20:20

 

[리뷰] 드래곤즈 도그마 2

 

 

판타지 세계관을 무대로 자유로운 모험과 3명의 AI 동료와 함께 독자적인 플레이 방식을 선사해 캡콤의 대표적인 액션 RPG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드래곤즈 도그마]10주년 기념 방송을 통해 신작을 개발 중이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플레이어 곁에서 스스로 행동하는 폰 동료들과 함께 파티를 구성해 검사, 궁수, 마법사, 워리어, 소서리, 마검사, 환술사, 소생자 등 직업에 따른 다채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드래곤즈 도그마 2] 한국어판이 지난 3 22일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12 5 PS3, Xbox360 용으로 출시된 [드래곤즈 도그마] [데빌 메이 크라이 4], [바이오하자드 4]코바야시 히로유키프로듀서와 [사립 저스티스 학원], [CAPCOM VS SNK] 등의 제작을 맡았던 이츠노 히데아키디렉터 등 캡콤을 대표하는 개발진들이 4년간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작품입니다.

 

[드래곤즈 도그마]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플레이어는 폰이라는 3명의 동료를 고용하여 최대 4인의 파티를 만들어 직업과 전직을 통해 다양한 조합을 형성할 수 있고, 몬스터 위에 올라타 공중에서 전투를 펼치는 등 리얼타임으로 다채로운 몬스터 공략법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오픈 월드 액션 게임이었습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에는 플레이어와 모험을 함께하는 동료인 폰이 등장합니다. 각성자에게는 한 명의 전속 폰이 곁을 따르며, 여정에서 얻는 경험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게 됩니다. 폰은 스스로 판단하여 전투나 채집을 실행하며, 아이템을 전달해 두면 필요할 때 스스로 아이템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폰은 다른 세계로 여정을 떠나, 전투 경험과 지식을 획득한 뒤 각자의 주인에게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옵니다. 이렇게 지식을 얻은 폰은 퀘스트의 목적지로 이끌어 주거나 숨겨진 보물 상자, 던전 등으로 안내해 줍니다. 게다가 방랑 폰에게 말을 걸어 멤버로 영입하면 서포트 폰으로 고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서포트 폰은 여정을 함께해도 레벨이 오르지 않아 상황에 맞춰 새로운 서포트 폰을 고용하게 됩니다.

 

 

 

플레이어와 전속 폰, 서퍼트 폰은 직업이 존재하고, 각 직업에 따라 서로의 장점을 강화하거나 단점을 보완할 수 있게 파티를 편성할 수 있습니다. 직업에는 검과 방패를 다루며 근접전이 특기인 파이터, 화살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이 특기인 아처, 양손에 든 단검으로 연속 공격을 가하며 기동력을 살려 전투하는 시프, 공격 마법을 비롯해 무기에 다양한 속성을 부여하는 메이지, 육탄전에 특화된 견고한 체구의 워리어 등이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공격에 특화된 마법사 소서러, 마법 화살을 쏘는 매직 아처, 검술과 마법을 겸비한 마검사, 향로라 불리는 특수한 도구로 연기를 피워 다양한 환술을 구사하는 환술사, 모든 무기를 다루며 각 직업의 다채로운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소생자 등 상황에 따라 무기의 장점을 끌어내고 후방에서 지략을 발휘하는 등 각 직업에 따라 독특한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드래곤즈 도그마 2]에서는 플레이어가 대미지를 입으면 체력과 함께 회복할 수 있는 상한치가 줄어들게 됩니다. 이러한 일시적인 회복 불능 부분을 소실 게이지라고 하는데, 치료 마법과 일반 아이템 사용으로는 회복할 수 없는 게이지로, 파티 원의 전멸 이후에는 이러한 소실 게이지의 누적으로 체력이 줄어들게 됩니다.

 

전투를 반복하다 보면 소실 게이지가 쉽게 쌓이게 되고, 최대 회복량이 감소한 채로 전투에 임하게 되기 때문에 전투 난이도가 상승하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소실 게이지는 여관이나 캠프에서 휴식하면 축적되었던 소실 게이지가 해소되므로, 필드에서는 캠프를 활용해 자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폰에게는 4가지 성격이 존재하며 각성자는 메인 폰과 계약할 때 성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폰은 각성자를 따르며 사명을 다한다는 자세는 동일하지만, 성격에 따라 화법과 행동 방침에 차이가 생겨 균형, 전략적 사고, 발견 등으로 각성자의 모험을 도와줍니다.

 

성격에는 동료의 위기를 빠르게 감지해 적을 제압하거나 인챈트 등의 지원 행동을 중시하는 헌신, 전투 시 방어와 회피를 우선시하며 효율적인 행동으로 소지품 등의 처분을 판단 하에 실행해 생존을 중시하는 재략, 호기심이 많아 탐색과 채집 활동을 우선시하는 순진, 적을 탐지하는 능력이 뛰어나 결단을 내려 전투를 중시하는 분방 등이 존재합니다.

 

 

 

게임의 시간은 계속 흐르고 있기 때문에 하루의 변화에 맞춰 인물들의 행동과 활동 내용까지도 바뀌게 됩니다. 시간은 아침, , 밤으로 구분하는데 각각의 시간대에만 만날 수 있는 인물도 존재해, 숙박 시설이나 건물 밖에 있는 특정 의자에서 시간대의 경과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채집으로 입수한 아이템 중에는 시간 경과에 따라 상태가 변하는 것도 존재합니다. 음식이 적당하게 숙성되면 풍미가 깊어지거나 조합물로써 쓰이는 용도가 늘어나지만 너무 많이 숙성된 경우 상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채집이 끝난 과일은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자라 채집이 가능해지고, 일부 설치물과 건물 등 파괴된 시설물이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복원되기도 합니다.

 

 

 

   게임플레이

 

[드래곤즈 도그마 2]에서는 경직되거나 넘어져서 무방비한 상태가 된 적을 대상으로 잡아서 들어올리기나 점프 후 잡아서 제압도 가능합니다. 잡아서 들어올린 적은 다른 적에게 던져 버리거나 높은 곳에서 던져 대미지를 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대형 적을 상대로 공중에서 잡기 행동으로 매달리기를 시도할 수 있게 됩니다.

 

한편 일부 적은 물기나 잡기 등 플레이어를 구속하는 공격을 펼치기도 합니다. 이러한 구속 상태에서는 스태미나를 소비해 몸부림을 치거나 적의 주의를 끌어 동료에게 구출되는 등 구속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직업 길드에서는 직업에 관한 여러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적을 토벌하거나 퀘스트를 완료하면 직업 포인트가 축적되는데, 이 포인트를 사용해 새로운 직업을 해방할 수 있고, 직업 길드에서 해방된 직업으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특히 직업에는 고유한 액션으로 스킬이 존재합니다. 직업 랭크가 상승할수록 습득 가능한 스킬이 늘어나는데, 습득에는 직업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어빌리티는 직업에 의존하지 않고 장비할 수 있는 특수 기능입니다. 장비하기만 해도 어빌리티 효과가 발휘되고, 직업 랭크가 상승할수록 습득 가능한 어빌리티도 늘어나게 됩니다.

 

 

 

마을을 왕래하는 행상인과 거래를 반복해 나가면 취급 상품이 늘어나기도 하고, 상인들과 친목을 다져 단골손님이 되면, 더 가치 높은 물건이나 다른 곳에서는 입수할 수 없는 진귀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게 됩니다. 매매 가격은 조건에 따라 변동하거나, 특정 상품의 매각 금액이 지역에 따라 다르기도 하는데, 파는 인물에 대한 호감도가 높으면 할인을 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단련 기능이 있는 특정 가게에서는 소재와 비용을 지불해 무구 강화가 가능합니다. 무구 강화는 단련하는 곳에 따라 단련 양식이 달라지는데, 전반적인 강화, 위력 중시, 마법 공격력 강화 등 양식에 따라 강화 결과 또한 변화해 플레이어의 전투 방식을 감안해 어떤 양식으로 단련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마치며

 

[드래곤즈 도그마 2]는 사명을 깨달은 각성자가 되어 용을 쓰러뜨리고 왕좌에 오르게 되는 스토리의 오픈 월드 액션 장르 게임입니다.

 

아이템이나 치료 마법으로는 회복할 수 없는 소실 게이지로 인해 플레이어의 사망 시 소실 게이지가 그대로 축적되어, 최대 체력이 저하된 상태로 직전 상황에서 다시 시작되어 게임의 진입 장벽이 높고, 세이브 파일이 하나뿐이라 편의성도 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그래도 정밀하게 구현된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동료 폰들이 자유롭게 행동하며, 플레이어를 이끌어 함께 여정을 펼쳐 마치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감각을 선사하고 있으며, 직업뿐만 아니라 시간의 변화에 따라 전투 양상에도 변화가 생겨 다채로운 전투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게임피아로부터 제품 협찬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으며, 내용은 주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24. 4. 21. 16:51

 

 

 

 

Nintendo Switch™,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Steam®

PAC-MAN Mega Tunnel Battle: CHOMP CHAMPS’(한국어판)

다운로드 전용 59() 발매 결정!

 

- 다운로드 버전 예약 판매 시작

- 사전 예약 구매자에게와구와구 도전자 PAC (인게임 꾸미기 아이템)’을 특전으로 제공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장태근) Nintendo Switch™,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Steam®용 다운로드 전용 ‘PAC-MAN Mega Tunnel Battle: CHOMP CHAMPS(한국어판)59()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PAC-MAN Mega Tunnel Battle: CHOMP CHAMPS(한국어판)은 팩맨 멀티 플레이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든 게임이다. 최초로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며, 64인 배틀 로열, 여러 개로 연결된 미로,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민 팩맨, 다른 플레이어나 고스트를 상대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파워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 'PAC-MAN Mega Tunnel Battle: Chomp Champs' - 예약 판매 트레일러 (공격 버전) :

https://youtu.be/5TQkrYOhh1I >

 

■다운로드 버전 사전 예약 구매 시작

현재 Nintendo Switch™,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Steam®용 다운로드 버전의 일반판과 디럭스 에디션을 예약 구매할 수 있다.

 

 

 

 

 

[내용]

- PAC-MAN Mega Tunnel Battle: Chomp Champs (게임 본편)

- 12간지 PAC (인게임 꾸미기 아이템):

·12개의 몸체: , , 호랑이, 토끼, , , , , 원숭이, , , 돼지

·1개의 미로:

- 남코 친구들 PAC (인게임 꾸미기 아이템):

·2개의 몸체: Fygar, 왕자

·2개의 얼굴: Pooka의 고글, Pooka의 고글희귀

·2개의 머리: 크로노아, Dig Dug 헬멧

·3개의 미로: Dig Dug, 미스터 드릴러, Galaga

·6개의 아이콘: 3D 팩맨, 3D 잉키, 3D 블링키, 3D 핑키, 3D 클라이드, 3D 겁먹은 고스트

- 예약 특전:

·와구와구 도전자 PAC (인게임 꾸미기 아이템)

·선행 이용권(7)

※선행 이용권은 디럭스 에디션을 예약하신 분에 한해 제공됩니다. 선행 이용권은 5/2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거주하시는 지역에 따라 시간대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게임과 선행 이용권은 모든 지역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모든 사전 예약 구매자는와구와구 도전자 PAC (인게임 꾸미기 아이템)’을 예약 특전으로 받을 수 있다.

 

 

 

 

 

- 와구와구 도전자 PAC (인게임 꾸미기 아이템)

·1개의 몸체: 유니콘희귀

·3개의 머리: 왕관, 퐁파두르, 펑크

·2개의 얼굴: 띠용 안경, 복고풍 안경

·1개의 아이콘: 체리 먹기

 

‘PAC-MAN MEGA TUNNEL BATTLE: CHOMP CHAMPS’

‘PAC-MAN MEGA TUNNEL BATTLE: CHOMP CHAMPS’에서는 미로 안의 모든 것을 먹을 수 있다. 플레이어는 64명의 배틀 로열에서 최후의 팩맨 Chomp Champ의 칭호를 얻기 위해, 여러 개로 연결된 미로를 통과해야 한다. 팩맨 실드, 속도 향상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파워 아이템을 활용하면 다른 플레이어나 고스트를 상대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또한 고스트를 돕는 파워 아이템을 사용하여 경기를 방해할 수도 있다. 팩맨의 일반적인 식사인 쿠키와 과일뿐만 아니라, 다른 플레이어들이 조작하는 팩맨 캐릭터도 먹을 수 있다.

 

다양한 수준의 플레이어를 환영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게임 모드에는 '제거 게임 모드' '랭크 게임 모드'가 있다. '제거 게임 모드'는 꾸미기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토큰을 얻기 위해 플레이어들을 상대하는 아케이드 스타일 액션 모드이며, 랭크 게임 모드는 리더보드에서 순위를 올리기 위해 랭크 경험치를 모으고 비슷한 랭킹의 플레이어들을 상대해야 하는 진지한 경쟁 모드다.

 

63명의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하는 경기에서 눈에 띄기 위해, 플레이어는 몸체, 머리 및 얼굴 부위에 다양한 꾸미기 효과를 사용하여 팩맨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다. 또한, 친구 시스템을 통해 친구와 같은 경기에서 플레이하거나 친구의 진행도를 살펴볼 수 있으며, 친구 또는 친구가 상대하는 플레이어들을 관전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https://www.bandainamcoent.asia/ko-kr)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bnentkorea)에서 확인할 있다.

 

 

제품 정보

발매일: 202459(다운로드 전용)

국내 배급: Bandai Namco Entertainment Korea Ltd.

기종: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Xbox One, Nintendo Switch™, Steam®

장르: 아케이드

권리표기: PAC-MAN™ Mega Tunnel Battle™ Chomp Champs &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Posted by 드림캐스트
Game reView2024. 4. 11. 23:40

 

[리뷰]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E3 2019에서 고전 명작들의 리메이크 정보가 대거 공개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영화 같은 게임을 표방하며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했던 [파이널 판타지 7]의 리메이크 소식은 팬들을 열광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3부작으로 진행되어 2020년에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에 이어 원작의 잊혀진 도시까지의 스토리를 다루고 있는 제2[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가 지난 2 29PS5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1997년 플레이스테이션용으로 발매된 [파이널 판타지 7]은 기존 시리즈와 다르게 현대적 도시를 배경으로 최초의 3D화에 성공한 작품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7]은 시네마틱 영상과 인게임 플레이 간의 경계를 허물기 위해 영화 [스타워즈], [쥬라기 공원], [터미네이터] 등의 CG 아티스트들을 스카우트하는 등 거금을 투입해 제작되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7]3D 폴리곤 기술을 활용한 부드러운 카메라 워크, 화려한 영상, 훌륭한 연출뿐만 아니라 등장인물들이 상처를 극복해 나가는 스토리를 섬세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내 극찬을 받으며 밀리언 셀러를 기록했으며, 타임지 선정 최고의 비디오 게임으로 선정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에서는 스토리 진행 여부나 배틀 상황에 따라 클라우드외에 동료 중에 조작 캐릭터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세피로스는 공격 버튼으로 마사무네로 근접 공격을 펼치고, 일정 횟수의 공격에 성공하면 파생 공격이 해방됩니다. 파생 공격은 다양한 공격 뒤에 발동되며 적에게 명중하면 리미트 게이지가 증가합니다.

 

이 외에도 에어리스는 마법으로 복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데, 템페스트는 모은 마력의 양에 따라 위력이 달라지고, 마법진 위로 워프 이동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티파는 빠른 격투술을 구사하는데, 아군과의 연계 액션으로 콤보를 연결하거나 강한 위력의 기술을 구사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작에서는 마황 에너지가 구축한 광대하게 펼쳐진 초원지대인 그래스랜드, 견고한 석벽으로 둘러싸인 마을 캄, 과거 미스릴을 채굴하며 번영했지만 서서히 쇠퇴하여 폐광된 미스릴 광산, 공화국의 수도였던 해상도시 주논, 해안가 관광지인 코스타 델 솔, 인공적인 오락시설인 골드 소서, 황량한 적토의 대지에 협곡이 펼쳐진 코스모 캐니언을 무대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특히 관광지인 코스타 델 솔과 골드 소서에서는 상대와 펀치 대결을 펼치는 3D 배틀러, 다양한 기술을 사용해 초코보 탑승 실력을 겨루는 초코보 레이스, 솔저들을 상대로 맹렬한 레이스가 펼쳐지는 G바이크, 악곡을 리듬게임 형식으로 플레이 하는 피아노 연주, 전략사고형 카드게임인 퀸즈 블러드 등 다채로운 미니게임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에서는 마도서점에서 스킬 북을 해독하면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스킬 북을 펼치면 각 캐릭터의 스킬 트리가 기록되어 있고, 스킬 포인트를 할당해 강화하고 싶은 능력을 해방할 수 있습니다. 스킬 포인트는 전투 외에도 검술 지도서와 같은 스킬 북 아이템을 입수하면 획득할 수 있고, 해방한 스킬 코어는 언제든지 초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 스킬에는 연계 액션, 연계 어빌리티, 연계 어택 강화, 풍속성 마법 공격, 빙속성 마법 공격, 염속성 마법 공격, 뇌속성 마법 공격, 강공격 강화, 반격 액션, 가드 태세, 집중력 향상, 고유 어빌리티 대미지 증가, 점프 공격, 콤보 대미지 증가, 체인지 가드, 가드 반격기 위력 증가, 가드 돌진 등 다채로운 스킬이 존재해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캐릭터를 육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무기와 방어구에는 마테리아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상단이 무기, 하단이 방어구의 마테리아 슬롯인데, 마테리아 리스트에서 회복 마법, 염속성 마법, 빙속성 마법 등 장착할 마테리아를 선택해 장착하면, 새로운 마법과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마테리아는 스테이터스가 향상되는 등의 효과도 발생합니다.

 

무기나 방어구에 장착한 마테리아는 전투를 통해 어빌리티 포인트를 획득해 성장하게 됩니다. 성장한 마테리아는 성능이 오르며 능력 강화 수치가 상승하거나 보다 강력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기와 방어구에 다양한 마테리아를 장착해 보고 플레이어의 전투 스타일에 적합한 조합을 찾아야 합니다.

 

 

 

무기를 장비하면 해당 무기의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기 어빌리티는 반복해서 사용하여 숙련도가 최대치가 되면 플레이어의 능력이 되어 무기를 변경해도 해당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어빌리티에 따라 숙련도 보너스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기를 계속 사용할수록 캐릭터의 무기 레벨이 오르며, 무기의 각종 파라미터가 상승합니다. 무기에 내재된 무기 스킬을 해방해 공격 중시나 방어 중시 등 전략에 따른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무기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무기 스킬을 습득하며 장착할 수 있는 슬롯도 늘어나게 되고, 공격 강화, 방어 강화, 밸런스 중시 등 타입에 따라 무기를 강화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에서는 적에게 다가가면 경계 상태가 되어 타깃 경계 게이지가 표시됩니다. 적과 멀어지면 경계 게이지가 줄어들지만, 게이지가 가득 차면 적에게 발각되어 배틀에 돌입하게 됩니다. 적에게 발각되기 전에 선제공격에 성공하면 전투 시작 시 ATB 게이지가 조금 증가하게 됩니다.

 

배틀에서 플레이어는 무기를 사용한 액션을 취하게 되는데, 공격 버튼을 길게 누르면 범위 공격을 구사할 수 있고, 회피 후 공격 액션으로 원거리 공격, 회피 후 공격을 길게 누르면 공중 돌진을 펼치는 등 버튼을 누르는 방법이나 적의 위치 등 상황에 따라 공격 범위나 액션이 자동으로 바뀝니다.

 

 

 

적의 체력 게이지 하단에 버스트 게이지가 표시됩니다. 버스트 게이지를 히트 시켜 최대치까지 채우면 적이 쓰러지며 버스트 상태가 되어 공격의 기회가 생깁니다. 버스트 게이지는 적의 약점 속성으로 공격하거나 간파 어빌리티로 알아낸 적의 다양한 공략 조건을 충족하면 버스트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적의 버스트 게이지가 최대치까지 차면 일정 시간 동안 행동 불능이 되는 버스트 상태가 발생합니다. 버스트 상태가 된 적은 무방비 상태가 되며 받는 대미지가 크게 증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버스트 상태일 때 캐릭터의 고유 어빌리티로 공격하면 ATB 게이지를 많이 모을 수 있습니다.

 

 

 

동료들은 저마다 플레이어에 대한 호감도를 갖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행동과 대화 시의 선택에 따라 동료들의 호감도도 변화하게 됩니다. 그리고 호감도가 상승하면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호감도는 자유 행동 중에 동료들의 머리 위에 표시되는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료들과의 유대감이 강해지면 파티 레벨도 상승하게 됩니다. 동료들과 함께 역경을 이겨내거나 곤경에 처한 사람의 의뢰를 해결해 신뢰 관계를 쌓아 나갈 수 있습니다. 파티 레벨이 오르면 서로에 대한 이해가 깊어져 스킬 북에 새로운 능력이 해방되기도 하는데, 스킬 코어가 해방되면 인접한 스킬 코어도 해방할 수 있게 됩니다.

 

 

 

마치며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는 리메이크 프로젝트 3부작의 2번째 작품으로 원작을 바탕으로 오리지널 요소를 가미했으며, 오픈필드를 배경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RPG 장르의 타이틀입니다.

 

4K 해상도로 구현되는 그래픽 모드에서 초당 30프레임을 유지하지 못하거나, 초당 60프레임으로 구현되는 퍼포먼스 모드에서는 텍스처 처리가 안되는 등 최적화가 부족한 느낌입니다.

 

그래도 전작의 전투 시스템을 바탕으로 캐릭터들간의 연계액션과 연계 어빌리티가 더해져 보다 화려한 액션 감각을 선사하고 있으며, 각 캐릭터의 조합에 따라 다채로운 전략성이 가미되어 몰입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오픈필드를 무대로 몬스터 토벌, 지역 조사, 소환수 분석, 미니게임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한 작품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로부터 제품 협찬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으며, 내용은 주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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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