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19'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4.19 [보드게임] 도전! 골든벨
토이2017. 4. 19. 05:04

 

OX 퀴즈로 골든벨에 도전하는 도전! 골든벨

 

 

 

KBS 1TV에서 매주 일요일 저녁에 방영되는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은 100명의 고등학생들이 50문제에 도전하는 서바이벌 퀴즈 방식으로 50문제를 모두 맞출 경우 골든벨을 울리고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새기는 퀴즈 프로그램입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KBS와 협력해 1천 개의 문제를 OX 퀴즈게임 형식으로 담은 어린이용 전자식 보드게임 [KBS 도전 골든벨 OX 퀴즈게임]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구성품

 

 

[도전골든벨 OX퀴즈 게임]에는 게임을 즐기기 위한 전자식 기기와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고 건전지는 제품 내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게임 준비하기

 

 

AAA크기의 건전지 3개를 별도로 준비해 건전지 슬롯에 넣고, 전원 스위치를 켭니다. 퀴즈게임은 1인부터 최대 5인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파랑, 초록, 주황, 핑크, 보라색으로 구분된 버튼 앞에서 안내에 따라 O버튼을 눌러 참가 신청을 합니다.

 

 

 

   진행 방법

 

 

[도전 골든벨 OX퀴즈게임]에는 20년간 방송에서 출제된 퀴즈 5만여 개 중 난이도와 분야에 따라 엄선한 문제를 [도전 골든벨]김지원아나운서가 직접 OX 퀴즈 형식으로 출제하며, 정답 발표 후 자세한 해설도 추가로 들을 수 있습니다.

 

경쟁자가 없는 1인 모드에서는 5번의 기회를 가지고 게임을 진행하며 문제를 틀릴 때마다 기회를 한번씩 잃게 됩니다. 49번 문제가 끝날 때까지 기회가 남아있다면 골든벨 문제에 도전할 수 있게 됩니다.

 

 

 

   라운드 승리 조건

 

 

2명 이상이 OX퀴즈게임에 참가하는 경쟁 모드는 1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49개의 OX 퀴즈를 풀며 점수 경쟁을 펼쳐 가장 점수가 높은 참가자가 마지막 골든벨 문제에 도전하게 됩니다.

 

1라운드는 퀴즈 1번부터 17번까지로 모든 참가자가 문제를 맞힐 수 있고, 정답을 맞히면 +10, 틀려도 감점은 없습니다. 2라운드는 34번 문제까지 진행되는데 호명된 참가자만 문제를 맞힐 수 있고, 정답을 맞히면 +10, 틀리면 -10점이 감점됩니다.

 

마지막 3라운드는 49번 문제까지로, 가장 먼저 답을 입력한 참가자에게만 기회가 주어지고, 정답을 맞히면 +10, 틀리면 -20점이 감점되어 신중한 답변 선택을 요구합니다.

 

3라운드를 마치고 가장 점수가 높은 참가자만이 골든벨 라운드에 진출하게 되는데, 골든벨 문제는 OX퀴즈가 아닌 5지선다 형식의 객관식 문제로 출제되어 정답이라고 생각되는 번호의 O버튼을 눌러 골든벨을 울리면 최종 우승자가 가려지게 됩니다.

 

 

 

   게임 즐기기

 

 

[도전골든벨 OX 퀴즈게임]은 방송 퀴즈 프로그램을 어린이용 보드게임 형태로 만들어 우리말, 과학, 사회, 역사와 지리, 수학과 영어까지 다양한 분야의 문제를 OX퀴즈 게임으로 재현한 보드게임입니다.

 

상식들이 골고루 배분된 문제들로 선별되었다고는 하지만 게임을 즐길만한 연령 폭이 초등학생으로 한정될 수 밖에 없는 부분과 문제 출제 중에 참가자 중에 1명이라도 정답을 선택하면 문제 출제가 멈춰버리는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네요.

 

그래도 참가자 지정 출제 방식, 스피드 게임 방식 등 각 라운드마다 게임방식에도 변화를 주어 다채로운 게임 방식을 선보이고 있고, 원작 프로그램의 설정이 충실하게 구현되어 있어 정답에 대한 해설도 들을 수 있어 OX 퀴즈게임을 풀며 다양한 분야의 상식을 넓혀 갈 수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 이 포스팅은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