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16. 12. 30. 21:41

 

[리뷰] 신하야리가미2

 

 

 

2015 4, 한글화를 통해 PS Vita용으로 정식 발매된 [신 하야리가미]는 도시 괴담을 소재로 사건들의 단서를 수집하고 추리를 해나가는 공포 어드벤처 게임으로 시리즈 사상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유저들에게 인상을 남긴 작품이었습니다.

 

신작 [신하야리가미2]는 일관적인 세계관과 캐릭터성을 유지하며 분기방식과 시리즈의 오리지널 시스템을 개선해 더욱 심도 있는 추리 요소를 선보이며 지난 12 7 PS Vita 버전뿐만 아니라 PS4 버전도 한글화를 거쳐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04년 발매된 [하야리가미 경시청 괴이 사건 파일]이란 타이틀로 시작된 [하야리가미] 시리즈는 특정할 수 없는 인물로부터 전해 들었다고 하는 기분 나쁜 체험담인 도시괴담이 현실에 반영된 듯한 사건들을 소재로 한 호러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신 하야리가미]는 기존의 [하야리가미] 시리즈에서 캐릭터와 배경을 리부트하여 발매된 게임으로 손발이 잘리고 자살한 여인, 귀를 잘못 뚫으면 장님이 된다는 괴담 등 넓게 유포되어 있는 도시괴담에 얽힌 스토리를 선보여 서늘한 공포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하야리가미] 시리즈의 특징적인 시스템이었던 옴니버스 형식, 과학과 오컬트로 구분되는 루트 분기, 셀프 퀘스천 시스템 등 기존 시리즈를 통해 호평을 받았던 시스템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기작의 시나리오 및 프로듀서를 담당했던 니이카와 소헤이대표가 시나리오의 원안 및 감수를 담당했습니다. 그래서 니폰이치 소프트웨어 본사가 소재하고 있는 일본의 기후현을 모티브로 한 실제 장소를 기반으로 게임의 배경이 제작되었는데, ‘니이카와 소헤이대표의 자택이 게임에 등장하기도 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난 7월에는 인트라게임즈에서 하반기 한글화를 통해 정식 발매 예정인 신작을 공개하는 니폰이치 소프트웨어 유저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었죠. 당시 간담회에 니폰이치 소프트웨어의 니이카와 소헤이대표가 참여해 신작 [신하야리가미2]에 대해 국내 유저들에게 직접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간담회를 통한 게임 소개, 게임의 궁금증을 풀어보는 토크 타임 등을 통해 일본의 중견 개발사 니폰이치 소프트웨어를 이끌고 있는 니이카와 대표가 이번 작품에 특별히 심혈을 기울이고 있음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게임시스템

 

 

 

[신하야리가미2]에서 플레이어는 호죠 사키가 되어 스토리를 진행하게 되는데, 각 시나리오의 전반부는 공통으로 진행되지만, 후반부 전개는 사건을 일으킨 건 인간이라는 전재로 과학적으로 수사를 진행하는 과학 루트와 상식을 초월한 괴이한 존재를 부정하지 않는 오컬트 루트의 2가지 분기로 나눠지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사건을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과학 루트와 오컬트 루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스토리를 진행하게 되는데, 어떤 루트로 진행하더라도 진실을 알아내는 것이 가능하고, 동일한 시나리오라도 다시 플레이를 해서 다른 선택지를 고르거나 다른 루트의 스토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스토리 진행 중에 선택지가 나오면 방향키로 커서를 이동하여 의사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때 선택에 따라 스토리의 분기가 나눠지고 새로운 전개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특히 용기 있는 발언을 하거나 중요한 결단을 내리는 경우에는 시나리오를 시작할 때 할당된 커리지 포인트라고 하는 포인트를 소비해야만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도 존재합니다.

 

커리지 포인트는 상대를 도발하는 발언을 할 때, 상하관계를 중시하는 경찰조직에서 상사에게 반항할 용기가 필요한 경우 등 주로 용기를 시험하는 선택지에서 사용하게 됩니다. 포인트가 없으면 커리지 포인트를 소비하는 선택지를 고를 수 없게 되는 만큼 계획적으로 포인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시나리오 진행 중에 상대방과 11 대화 형식인 라이어즈 아트 시스템에 돌입하게 됩니다. 이 시스템은 대화를 주고받는 걸 반복하며 거짓말과 연기를 이용해 상대의 감정을 흔들고 필요한 정보를 실토하게 만들거나 진실을 알아낼 수 있게 합니다.

 

라이어즈 아트에 돌입하면 플레이어는 제한시간 내에 상대방에게 대화의 키가 되는 단어가 포함된 대사를 선택하게 됩니다. 동요를 일으킬 발언이나 질문을 추측하여 대화를 진행하면 화면 좌측에 라이어즈 미터가 증감하게 되는데, 최종적인 미터 증감에 따라 스토리 전개가 달라지고 커리지 포인트의 회복량도 변하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신하야리가미2]는 전작의 블라인드맨 사건 직후 특수경라과는 해산되고 2년이 흐른 시점으로 주인공 호죠 사키는 전근명령을 받아 G현경 본부 형사부 수사 1과 강력계에 배속 받게 됩니다.

 

거짓말을 던져서 상대방을 동요시키는 걸로 진실을 파헤치는 심리 테크닉이 주특기인 주인공은 블라인드맨 사건에서 자신의 부족함을 통감하고 심리학과 범죄사의 지식을 넓히고 그 기술을 연마해 G현에서 일어나고 있는 괴이한 사건들을 수사하면서 사건을 해결해 나가게 됩니다.

 

 

 

 

수사를 통해 모은 정보를 정리하고 이후의 수사방침을 결정하거나 발생한 일의 사실관계를 확인, 범인의 동기나 정체를 추리할 때 자문자답 형식의 셀프 퀘스천 모드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후 최종적인 결론에 다다르게 되는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른 결론이 도출될 수 있으며 스토리 진행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시나리오 종료 시 플레이어의 선택지, 라이어즈 아트, 추리 로직, 셀프 퀘스천의 결과에 따라 5단계의 랭크 평가를 받게 됩니다. 시나리오가 완료된 이후에도 시스템 메뉴의 분기 트리를 통해 선택한 적 없는 선택지를 확인해 해당 장면부터 플레이를 재개해 또다른 결론을 도출해 볼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일정 부분 이상 진행하면 타이틀 메뉴에서 엑스트라 항목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엑스트라 메뉴에는 본편에서 나오지 않았던 뒷이야기를 파헤치기 위한 후일담을 볼 수 있어 각각 다른 인물의 시점에서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도달한 엔딩 리스트 확인, 도시괴담이나 전문용어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베이스, 게임에 등장한 이벤트 일러스트 감상, 게임에 등장한 음악 감상, 오프닝 무비 등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신하야리가미2]는 형사의 시점에서 다양한 도시괴담과 관련된 사건들을 수사하는 옴니버스 형식의 호러 어드벤처 게임으로 전작을 플레이 해보지 않았더라도 즐길 수 있는 스토리 구성과 [하야리가미] 시리즈가 가진 독특한 공포감을 텍스트 어드벤처 방식으로 풀어내고 있는 작품입니다.

 

전작의 고어한 분위기의 시각적 효과를 기대한 유저에게는 초자연적 현상으로 해석되는 오컬트 위주의 이번 작품이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겠지만, 당황하거나 모순되는 발언을 하는 상대의 반응을 관찰하면서 거짓말을 간파하고, 거짓을 역으로 이용해 상대의 감정과 사고를 뒤흔드는 심리 테크닉으로 진실을 파헤치는 묘미를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6. 12. 28. 17:29

 

 

Far Cry® 4Far Cry® Primal번들팩 선주문 실시

-      신비함을 간직한 히말라야의 키라트에서 펼쳐지는 처절한 항쟁

-      인류의 생존을 걸고 고군분투하는 석기 시대의 사냥꾼 이야기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하여PlayStation®4FPS “Far Cay® 4”(이하 파 크라이4’)와오픈월드 샌드박스 게임“Far Cry® Primal”(이하 파 크라이 프라이멀’)의 번들팩을 13일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또한, 1228일부터 선주문 판매를 실시한다.

 

파 크라이4”는 폭군의 억압에 시달리는 히말라야의 숨겨진 도시 키라트에서 벌어지고 있는 저항군의 항쟁에 휘말린 주인공 에이제이 가일의 험난한 여정을 그린 게임.높은 자유도와 호쾌한 게임 플레이로 수많은 언론과 유저들의 호평을 받은 수작 FPS이다.

 

파 크라이 프라이멀은 인류가 먹이사슬의 밑바닥에 위치하고 있던 석기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오픈월드 샌드박스 게임이다.플레이어는 사냥꾼 무리의 마지막 생존자 타카르가 되어 장엄한 자연환경과 야생동물,야만족과의 조우 등 인류의 생존을 건 치열한 싸움에 뛰어들게 된다.

 

 인트라게임즈는 게임 추천 이벤트의 결과를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220895046832)에서 발표했으며,당첨자는 메일 확인을 통해 13일 발매되는 2종의 번들팩 중 하나를 받게 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게임즈 홈페이지(www.intragames.co.kr)또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 모바일 앱(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tragam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품정보

발매예정일: 201613

해외 배급 : Ubisoft

국내배급: Intragames

기종: PlayStation®4

장르:FPS, 오픈월드 샌드박스 게임

 

저작권:

About Ubisoft

Ubisoft is a leading creator, publisher and distributor of interactive entertainment and services, with a rich portfolio of world-renowned brands, including Assassin’s Creed, Just Dance, Watch_Dogs, Tom Clancy’s video game series, Rayman and Far Cry. The teams throughout Ubisoft’s worldwide network of studios and business offices are committed to delivering original and memorable gaming experiences across all popular platforms, including consoles, mobile phones, tablets and PCs. For the 2015-16 fiscal year, Ubisoft generated sales of €1.394 billion. To learn more, please visit www.ubisoftgroup.com.

 

© 2016 Ubisoft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Far Cry, Ubisoft and the Ubisoft logo are trademarks of Ubisoft Entertainment in the US and/or other countries. Based on Crytek’s original Far Cry directed by Cevat Yerli. Powered by Crytek’s technology “CryEngine”.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6. 12. 27. 23:22

 

[오픈케이스] 신 하야리가미2

 

 

 

12 7, PS4, PS Vita용으로 자막한글화를 통해

정식 발매된 [신 하야리가미2] 입니다.

 

도시괴담이 현실에 반영된 듯한 사건들을 소재로

단서를 수집하고 추리를 해나가는

공포 어드벤처 장르의 타이틀입니다.

 

 

 

 

제작사 니폰이치 소프트웨어의 대표이자

초기작의 시나리오와 프로듀서를 담당했던

 

니이카와 소헤이대표가

다시 한번 시나리오를 맡아 화제가 되었었죠.

 

 

 

 

초회특전으로는

테마 다운로드 코드가 동봉되어 있고,

 

예약특전으로

게임의 BGM을 수록한 2CD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하야리가미 시리즈의 아트워크를 수록한

스페셜 아트북을 증정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기존 작품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과학적인 수사를 진행하는 과학 루트와

 

괴이한 존재를 부정하지 않는 오컬트 루트의

분기가 존재합니다.

 

 

 

 

[신 하야리가미2]는 상대방이

동요를 일으킬 발언이나

질문을 추측하여 대화를 진행하고

 

상대의 감정을 흔들어

필요한 정보를 얻고

진실에 다가서는

 

독특한 공포감을 선사하는

호러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Game reView2016. 12. 27. 21:24

 

[리뷰] 드래곤볼 제노버스2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지난 7, 여의도 자사에서 하반기 신작을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었는데, 기존에 한국어화 출시가 확정된 타이틀들 외에 추가로 3종의 한글화 신작 타이틀을 공개했었죠.

 

이날 [드래곤볼] 시리즈의 최신작인 [드래곤볼 제노버스2]가 새로운 극장판의 스토리를 담아 한글화를 통해 연내 출시될 거란 발표가 있었죠. 그리고 지난 12 1, PS4 [드래곤볼 제노버스2]가 자막 한글화를 통해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15 PS4로 선보인 [드래곤볼 제노버스]는 드래곤볼의 역사를 지키기 위해 활동하는 타임 패트롤이라는 오리지널 캐릭터를 생성하여 시간축을 넘나들며 원작 캐릭터들과의 대전을 통해 200종 이상의 기술을 습득하고 새로운 장비를 입수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해 나가는 작품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보다 넓어진 무대를 배경으로 플레이어만의 배틀 스타일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고, 최대 6명의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전작보다 더욱 스케일이 커진 모험을 선사합니다.

 

 

 

 

[드래곤볼 제노버스2]의 제작은 전작과 같이 딤프스(Dimps)’에서 맡았습니다. 2000년에 설립된 딤프스는 SNK의 소프트웨어 개발부로부터 시작하여 사미, 반다이, 세가의 투자를 받아 독립한 게임회사입니다.

 

딤프스는 게임 보이 어드밴스용 [소닉] 시리즈를 하청 제작하며 인지도를 쌓았고, 캡콤의 대표 대전격투게임인 [스트리트 파이터4], [스트리트 파이터5]를 공동 개발하는 등 대전격투게임에 대한 노하우가 뛰어난 제작사로 [드래곤볼] 게임 시리즈에서도 원작의 배틀 감각을 게임으로 잘 녹여내고 있습니다.

 

 

 

 

전작 [드래곤볼 제노버스]를 플레이 한 유저는 세이브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일부 데이터를 이번 작품에서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전작에서 생성한 타임 패트롤러를 이번 작품에서 역사를 구한 영웅으로 만들 수 있고,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장비하고 있던 의상, 기술들을 일부 이어받아 데이터를 계승해 나갈 수 있습니다.

 

전작의 타임 패트롤러가 장비하고 있던 상의, 하의, , , 필살기 4, 궁극기 2, 회피 액션 1개를 이어받을 수 있는데, 외모, 이름, 목소리, 특정 기술은 이어받을 수 없습니다. 이어받을 수 없는 기술이 장비된 경우에는 이번 작에서 사용 가능한 제니와 메달로 환금됩니다.

 

 

 

   게임시스템

 

 

 

[드래곤볼 제노버스2]는 커스터마이즈 메뉴의 능력 강화에서 레벨업을 통해 획득한 파라미터 포인트를 사용해 체력, 기력, 지구력, 공격력 등 6가지 파라미터 중 플레이어가 원하는 파라미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능력 강화에는 체력 증가, 필살기나 궁극기 사용에 소비되는 기력 증가, 부스트 대시 사용에 소비되는 지구력 증가, 통상 공격력 상승, 타격계 필살기의 공격력 상승, 기탄계 필살기의 공격력 상승 등 기본적인 능력 외에도 궁극기, 각성기, 회피 액션의 위력도 강화해 나갈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한 장비나 구입한 의상, 액세서리는 커스터마이즈의 장비 변경을 통해 상의, 하의, , , 액세서리, 밴드, 슈퍼 소울 부분으로 나눠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장비는 착용이 불가능한 종족이 존재하고 외형뿐만 아니라 체력, 기력, 지구력, 공격력, 필살기 등의 능력에도 변화를 줍니다.

 

특히 슈퍼 소울은 배틀 중 발동 조건을 만족시키면 효과를 발휘하는 장비 아이템으로, 위력과 속도가 높아 튕겨낼 수 없는 파워 기탄, 발사 간격이 빠르고 대량으로 발사하는 러시 기탄, 추격이 가능한 호밍 기탄, 상대를 마비시키는 패럴라이즈 기탄, 발사 후 폭발이 가능한 봄 기탄 등 기탄의 타입을 변경하는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온라인 대전 접수처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국가의 유저와 대전을 펼칠 수 있습니다. 대전 방식에는 승패에 따른 보수나 패널티가 없는 플레이어 매치, 랭킹에 영향을 주는 포인트가 증감하는 랭크 매치의 대전형식이 존재합니다.

 

또한 팀 접수처에서 리더 1명과 멤버 2명으로 최대 3명이서 팀을 맺어 리더가 받은 퀘스트에 멤버들과 함께 참가해 협력 플레이를 펼칠 수도 있습니다. 멀티 로비에는 타임 패트롤러 랭크가 존재해 상위 랭킹에 입상하면 보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드래곤볼 제노버스2]는 밸런스가 좋고 기력이 자동으로 회복되는 지구인, 공격에 특화되어 빈사 상태가 되면 공격력이 상승하는 전투민족인 사이어인, 방어에 우수한 특징을 가진 마인, 회복 아이템의 효과가 높은 나메크 성인, 이동 속도가 빠르고 공격 중에도 기력이 회복하는 특징을 지닌 프리저 일족 중에서 종족을 선택하고 캐릭터를 생성해 타임 패트롤러의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게임의 무대가 되는 혼돈 도시에서는 스토리가 진행되는 이벤트 외에도 배틀의 기본을 배우는 챌린지 퀘스트, 소속 클래스를 높여 새로운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진급 시험 퀘스트, 입문 테스트를 통해 여러 기술들을 습득할 수 있는 퀘스트 등을 수행하고 수련에 매진해 실력을 쌓아갈 수 있습니다.

 

 

 

 

배틀 시에는 일반적으로 약 공격과 강 공격을 펼칠 수 있는데, 각 공격으로 대미지를 입히거나 받으면 기력이 보충되어 가고, 공격 버튼을 길게 눌러 발동하는 차지 공격을 명중시키면 상대를 브레이크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캐릭터 별로 버튼 연타를 통해 다양한 루트의 콤보를 구사할 수 있으며, 콤보 중에 필살기나 날리기 공격을 가격 후 지구력을 소비해 Z배니시를 발동하면 날려버린 상대의 뒤로 파고들어 콤보를 연결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도시 상공에 떠 있는 시간의 미니어처를 통해 사탄 하우스, 캡슐 코퍼레이션, 최고 장로의 집, 마인 부우의 집, 프리저의 우주선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각 장소마다 다양한 퀘스트 등을 수행할 수 있는데, 플레이어의 종족에 따라 발생하는 퀘스트 수가 증가하기도 합니다.

 

사탄 하우스에서는 미스터 사탄의 보디가드가 되어 과제를 수행하게 되고, 캡슐 코퍼레이션에서는 베지터와 연습 시합을 펼칠 수 있으며, 최고 장로의 집에서는 치안을 유지하게 되고, 마인 부우의 집에서는 가족 늘리기를 도우며, 프리저의 우주선에서는 군단에 입대하는 등 다양한 퀘스트 진행을 통해 아이템과 제니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드래곤볼 제노버스2]는 만화 [드래곤볼]을 소재로 원작의 매력적인 스토리라인을 바탕으로 플레이어만의 캐릭터를 육성해 나가며 대전을 펼치는 액션게임입니다.

 

스피드 한 전투를 펼치는 작품인 만큼 콤보 타이밍을 맞추기가 쉽지 않고 로딩이 다소 긴 단점이 있더군요. 그래도 종족, 용모, 의상, 기술 등의 커스터마이즈 요소뿐만 아니라 변신이나 거대화 등의 각성 기술이 추가되었고, 양성 스쿨에서 지도를 받는 등 플레이어만의 초전사를 탄생시켜 드래곤볼의 역사를 지켜나가는 체험을 선사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6. 12. 27. 20:12

 

 

TOM CLANCY’S THE DIVISION™

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번들팩 선주문 판매 실시

-      Year 2 Pass를 통하여 추가된 한국지역 MAP & OPERATOR를 경험하자

-      레인보우 식스 시즈 아시아 토너먼트를 시작으로 국, 내외에서 다양한 이벤트 예정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하여 PlayStation®4용 온라인 오픈월드 액션RPG, “TOM CLANCY’S THE DIVISION™”(이하 더 디비전’) 과 팀 기반의 전략 FPS “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이하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번들팩을 13일에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1228일부터 11일까지 선주문 판매를 실시한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5:5 팀 대전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멀티플레이 중심의 게임이며, 치열한 근접전투와 빠른 템포의 게임 진행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FPS 장르의 최강자이다. 발매 1년 후에도 여전히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하고 있으며, 최근 Year 2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고, 특히 한국 특수부대의 참전이 공식 발표됨에 따라 다시 한 번 주목을 끌고 있다.

 

 더 디비전은 혼자서 또는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팀을 이루어 바이러스의 강타로 인해 괴멸 직전의 상태까지 내몰린 도시 뉴욕에서 무너진 질서를 회복하고, 시민들을 보호하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조직된 Division 요원의 활약상을 다룬 게임이다. 한편, 지난 12 20일부터 PlayStation®4에서도 배포를 개시한 두 번째 확장팩 ‘Survival’ DLC는 장비도 없는 상태에서 혹독한 추위와 질병을 견뎌내고, 자원을 찾아 장비와 아이템을 제작,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Dark Zone을 탈출해야 하는 새로운 게임 모드이다. PC판은 이미 배포 중이며,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트라게임즈와 유비소프트는 레인보우 식스 시즈 아시아 토너먼트를 시작으로 국, 내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예정하고 있으며, 번들팩 발매와 동시에 순차적으로 상세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게임즈 홈페이지 (www.intragames.co.kr) 또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 모바일 앱(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tragam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품정보

발매 예정일: 201613

해외 배급 : Ubisoft

국내 배급: Intragames

기종: PlayStation®4

 

저작권:

About Ubisoft

Ubisoft is a leading creator, publisher and distributor of interactive entertainment and services, with a rich portfolio of world-renowned brands, including Assassin’s Creed, Just Dance, Watch_Dogs, Tom Clancy’s video game series, Rayman and Far Cry. The teams throughout Ubisoft’s worldwide network of studios and business offices are committed to delivering original and memorable gaming experiences across all popular platforms, including consoles, mobile phones, tablets and PCs. For the 2015-16 fiscal year, Ubisoft generated sales of €1.394 billion. To learn more, please visit www.ubisoftgroup.com.

 

© 2016 Ubisoft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Tom Clancy’s, Rainbow Six, the Soldier Icon, Ubisoft, and the Ubisoft logo are trademarks of Ubisoft Entertainment in the US and/or other countries.

 

© 2016 Ubisoft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Tom Clancy’s, The Division logo, the Soldier Icon, Ubisoft, and the Ubisoft logo are

trademarks of Ubisoft Entertainment in the US and/or other countries.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6. 12. 26. 22:40

 

[오픈케이스] 드래곤볼 제노버스2

 

 

 

12 1일 한글화를 통해 정식 발매된

PS4 [드래곤볼 제노버스2] 입니다.

 

타임 패트롤이라는 오리지널 캐릭터를 생성해

드래곤볼의 역사를 지키기 위한 전투를 펼치는 작품입니다.

 

 

 

 

전작의 세이브 데이터 계승이 가능해

[드래곤볼 제노버스]의 캐릭터가 장비했던

상의, 하의, , , 필살기, 궁극기 등을 이어받을 수 있고

이어받을 수 없는 기술은 제니로 환금되더군요.

 

 

 

 

초회동봉특전으로

오공블랙 캐릭터, 메달 100,

타오파이파이의 기둥 모양 플로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코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 시즌패스가 동봉된 디럭스 에디션,

손오공 피규어 및 가이드 아트북이 포함된

콜렉터즈 에디션도 발매되었습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외모뿐만 아니라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체력, 기력, 지구력, 공격력 등을 강화해 나갈 수 있습니다.

 

게다가 획득한 장비나 구입한 의상, 액세서리 장착을 통해서도

체력, 기력, 지구력, 공격력, 필살기의 능력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토리 전개를 통한 대전 외에도

배틀의 기본을 배울 수 있는 챌린지 퀘스트,

입문 테스트를 통한 특정 캐릭터의 기술 습득도 가능해

원작에서 접했던 매력적인 기술들을

습득해 나가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Game reView2016. 12. 26. 21:20

 

[리뷰]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제네시스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는 일본의 인기 로봇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SRPG 게임으로, 여러 시리즈의 모빌슈트들이 모여 오리지널 스토리를 선보이는 크로스오버계 작품과 원작의 주요 전투를 게임으로 옮긴 원작 체험계 작품으로 나뉩니다.

 

이번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제네시스]는 게임화 30주년을 기념하여 [기동전사 건담]부터 [기동전사 건담UC]까지 우주세기 100년의 역사를 정리한 작품으로 지난 11 22, PS Vita 버전뿐만 아니라 PS4 버전도 한글화를 거쳐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1998년 플레이스테이션용으로 발매한 [SD건담 G제네레이션] 96년에 슈퍼패미콤용으로 출시된 [SD건담 제네레이션]의 게임 방식을 기반으로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오리지널 부대를 편성하여 주요 원작 스토리의 전투에 개입하는 독특한 게임방식을 선보인 작품이었습니다.

 

이번 작품에는 우주세기 스토리를 기반으로 38개 이상의 건담 작품과 총 650대 이상의 기체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업그레이드된 해상도와 스트림 렌더링 애니메이션기법을 사용하여 다이나믹한 연출과 세밀한 부분까지 질감을 표현하고 있어 보다 입체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제네시스]에서는 스테이지의 승리 조건을 달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어느 유닛을 활약시키고 어떤 보수를 손에 넣을지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적을 격파하고 획득한 경험치는 전투에 참가한 유닛이나 캐릭터에게 분배되는데, 소속 그룹의 전함에 탑승한 게스트의 매력에 따라 보너스가 추가됩니다.

 

또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에이스 포인트도 획득할 수 있는데, 이 포인트 랭킹에서 상위 3위에 든 캐릭터에게는 추가 에이스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캐릭터 레벨이 상승하면 조숙이나 만성 등의 개성이 있거나 새로운 스킬, 어빌리티도 얻을 수도 있어 유닛과 캐릭터를 육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전투 중 적을 공격하거나 격파, 반격 시 회피 커맨드로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행동이나 일부 스킬로 캐릭터의 MP가 오르고 텐션이 변화하게 됩니다. 텐션은 혼란, 약기, 보통, 강기, 초강기의 5단계로 나타나는데, 단계에 따라 무장의 위력이나 크리티컬 확률이 변화하는 텐션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초강기 상태가 되면 공격이 항상 크리티컬 히트가 되는데, 이 상태로 적을 격파하면 텐션이 초일격으로 변해 일반적인 크리티컬 히트보다 더 많은 대미지를 가할 수 있게 됩니다. 반면, 초일격 상태에서 대미지를 받거나 공격을 회피 당하면 캐릭터의 MP 50% 감소하며 텐션이 혼란 상태가 되면, 공격이나 반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텐션에는 초강기 이상이 되면 강력한 텐션무장을 사용할 수 있는 유닛도 존재하고 텐션 상승에 따라 위력과 사정거리가 증가하는 무장 효과가 존재하는 등 텐션을 활용한 무장도 존재합니다.

 

 

 

   게임시스템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제네시스]에 배치되는 부대는 원작의 오리지널 캐릭터와 유닛으로 전함, 마스터 유닛, 팀으로 이루어진 그룹으로 구성됩니다. 아군 그룹은 4개까지 편성 가능하지만 스테이지에 출격할 수 있는 것은 최대 2 그룹까지로 장기간 전투를 지속할 수 있는 마스터 유닛, 원호 공격이나 방어 등의 지원 행동에 영향을 주는 팀 리더 등을 그룹으로 편성하게 됩니다.

 

특히 전함의 스테이터스 전반에 영향을 주는 함장, 전함의 명중률에 영향을 주는 통신, 전함 회피율에 영향을 주는 조타, 유닛의 회복력에 영향을 주는 정비, 매력이 획득 경험치에 영향을 주는 게스트 등 그룹의 직함과 능력에 따라 파라미터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편성의 유닛 관리를 통해 소유한 유닛을 생산, 개발, 설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에서는 생산 리스트에 등록된 유닛을 캐피탈을 소비해 입수할 수 있는 생산, 레벨 업 시킨 유닛을 새로운 유닛으로 만들 수 있는 개발, 2종류의 유닛끼리 조합해 새로운 유닛을 등록할 수 있는 설계, 캐피탈을 소비해 다른 유닛과의 교환도 가능합니다.

 

스테이지 플레이 중 GET 게이지를 가진 게스트 유닛으로 적을 격파하여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생산 리스트에 그 유닛이 등록되고, 게스트 부대에 배치된 전함의 GET 게이지를 모으는 것으로 전함을 생산 리스트에 등록시킬 수도 있어 게스트 부대에 배치된 유닛을 먼저 손에 넣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스터 유닛, 리더 유닛, 전함 유닛은 지휘 에어리어의 사정범위 내에서 편성 시에 세팅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닛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다른데, 마스터는 그룹 멤버가 소유한 스킬, 리더는 팀 멤버가 소유한 스킬, 전함은 크루가 소유한 스킬을 각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에는 아군 유닛의 HP를 회복, 명중률 향상, 이동력 상승 등의 효과가 존재하고 사용한 순간 효과가 발동되는 즉시, 특정 상황 시 발동되는 1회 한정, 턴 동안 계속해서 효과가 발동되는 1턴의 종류가 있으며 대상 유닛에 따라 이펙트가 달라집니다.

 

 

 

   게임플레이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제네시스]에서 플레이어는 우주세기에 등장하는 다양한 건담 작품에서 활약했던 건담 유닛과 캐릭터로 원작 상황에 따르는 아군 부대를 편성하거나 자신만의 새로운 부대를 편성해 여러 작품의 주요 스테이지를 플레이 하게 됩니다.

 

우주세기의 상징적인 에피소드를 따라가며 다양한 전쟁에 아군 부대를 출격시켜 전투에 개입하고 스테이지마다 다른 승리 조건을 충족시켜 자금이 되는 캐피탈이나 기체, 에이스 포인트, 전함 생산 등록, 옵션 파츠 등의 보수를 획득해 아군을 성장시켜 나가게 됩니다.

 

 

 

 

스테이지 맵은 우주, 공중, 지상, 수상, 수중으로 나뉘는데, 맵 상의 유닛은 이동력과 지형 속성에 따라 이동 거리가 결정되고, 사정 범위 안에 있는 적 유닛의 무기 명중률 정보를 확인해 공격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교전 시 유닛의 대미지 양이나 명중률은 다양한 요소로 인해 변합니다. 따라서 유닛의 성능이나 캐릭터의 능력이 낮아도 아군 지원의 원호 공격, 전함 유닛을 중심으로 그룹 에어리어 범위 내에서 아군 유닛과 연계해 적 유닛에게 일제사격을 가하는 그룹 공격 등 팀 지원, 무장 속성, 지형 적성의 상성 등의 효과를 이끌어내면 불리한 전황을 유리한 상황으로 전개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부대의 유닛에는 레벨, 사이즈, 소지하고 있는 무장 목록, 효과를 받고 있는 스킬, 지형 적성, 공격력, 방어력, 기동력, 이동력, 경험치 등의 데이터가 존재합니다. 특히 무장 상세 데이터를 통해 무장의 속성, 사정범위, 위력, 명중률, 무장효과, 사용 적성, 유닛 어빌리티, 장비하고 있는 옵션 파츠 등의 스테이터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 스테이터스에서는 캐릭터가 가진 어빌리티, 레벨, 에이스 포인트, 경험치, 지휘, 사격, 격투, 수비, 반응, 각성 수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레벨이 일정 수준에 이르면 새로운 스킬이나 어빌리티를 습득하게 되는데, 레벨 업과는 별개로 스테이지 공략을 통해 획득한 에이스 포인트를 사용해 능력을 강화해 나갈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제네시스] 1979년작 [기동전사 건담]부터 2010년작 [기동전사 건담UC]까지의 주요 모빌슈트 기체들을 총망라해 원작의 스토리를 체험하는 타이틀로 우주세기 100년을 조명하고 있는 건담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전투 연출이나 세부적인 스토리 전개에 있어 원작 재현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했고 몇몇 버그들로 인해 완성도에 있어서는 다소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개발, 설계, 교환 등의 방법으로 다양한 기체들을 획득하여 강력한 적들을 상대로 다채로운 전략을 펼칠 수 있더군요. 또한, 3D로 구현된 기체들과 조종석까지도 세밀하게 묘사하고 있어 보다 역동적인 전투 감각을 선사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 하야리가미2 리뷰  (0) 2016.12.30
드래곤볼 제노버스2 리뷰  (0) 2016.12.27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 리뷰  (0) 2016.12.08
와치독2 리뷰  (0) 2016.12.05
셜록 홈즈 : 악마의 딸 리뷰  (0) 2016.11.11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6. 12. 25. 22:49

 

[오픈케이스] SD건담 G제네레이션 제네시스

 

 

 

11 22 PS4, PS Vita용으로 한글화를 통해 정식 발매된

[SD건담 G제네레이션 제네시스]입니다.

 

2012년에 PSP용으로 발매된 [SD건담 G제네레이션 오버월드]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인데 한글화로 그 의미가 더 특별히 다가오네요.

 

 

 

 

건담의 게임화 30주년을 기념하여 [기동전사 건담]부터

[기동전사 건담UC]까지 우주세기 100년의 역사를 총망라한 작품으로

38개 이상의 건담 작품과 총 650대 이상의 기체들이 참전하고 있습니다.

 

 

 

 

초회특전으로 [피닉스 제로원] 추가 유닛,

[기동전사 건담 선더볼트] 유닛팩,

[기동전사 건담 MSV-R 죠니 라이덴의 귀환] 유닛팩

다운로드 콘텐츠 코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예약특전으로는

DLC 3종 코드 외에 콜렉터즈 카드,

한국어판 스페셜 북클릿이 제공되었습니다.

 

 

 

 

유닛 편성을 통해 소유한 유닛의 생산,

새로운 유닛을 만들 수 있는 개발,

유닛을 조합해 새로운 유닛을 등록할 수 있는 설계,

캐피탈을 소비해 다른 유닛과 교환하는 등

다양한 기체들로 플레이어만의 그룹을 편성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기체의 기본적인 공격력, 방어력, 기동력, 이동력 외에

소지한 무장, 효과를 주는 스킬, 지형 적성, 무장 속성, 위력,

명중률, 무장효과, 사용적성, 옵션 파츠 등

다양한 능력들을 강화해 나가는

건담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6. 12. 25. 09:13

 

강철의 거인들은 새로운 항해로 ━”

PS4/PS Vita슈퍼로봇대전 V’

한글판 2017223일 발매 결정 및 한글판 스크린샷 공개

 

- 다양한 시스템 모드 및 참전 작품 리스트 공개

- ‘슈퍼로봇대전 V’ 첫 한글판 공식 PV 영상 공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PS4, PS Vita용 시뮬레이션 RPG게임  슈퍼로봇대전 V’(한글판)의 국내 정식 발매일이 2017223일로 결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는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자랑하는 작품으로, 25주년을 맞아 아시아

에서 연속으로 작품이 현지화가 발표되어 유저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모은 있다.

슈퍼로봇대전 25주년 기념작품 2탄인 이번 작품은 26개의 로봇 애니메이션이 등장한다. ‘슈퍼로봇대전 V’에서는 작품에서 모인 로봇들이 꿈의 경연을 펼치며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새로운 세계관에서 편으로 완결되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그려내게 된다.

 

특히 이번 작품의 경우, 게임 개시 시에 시스템 모드는 3가지 모드로 플레이어가 비기너즈 모드, 스탠다드 모드, 가이던스 모드 중에서 선택 있다. ‘비기너즈 모드 선택할 경우, SR포인트의 획득 조건이 없어 초보자도 쉽게 시나리오를 즐길 있으며, ‘가이던스 모드 게임의 기본 조작 기초 내용을 배울 있도록 짧은 시나리오를 탑재하여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초심자도 게임을 쉽게 이해할 있도록 구성되었다.

 

참전 작품 리스트

-       무적초인 점보트 3

-       무적강인 다이탄 3

-       기동전사 Z건담

-       기동전사 건담ZZ

-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       기동전사 건담 섬광의 하사웨이

-       기동전사 크로스본 건담

-       기동전사 크로스본 건담 스컬 하트

-       기동전사 크로스본 건담 강철의 7

-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

-       극장판 기동전사 건담 OO Awakening of the Trailblazer

-       기동전사 건담 UC

-       용자특급 마이트가인

-       극장판 기동전함 나데시코 -The prince of darkness-

-       (체인지!!) 겟타 로보 세계 최후의

-       마징가 충격! Z편

-       마징가 ZERO VS 암흑대장군

-       매탁 패닉!

-       메탈 패닉? 후못후

-       메탈 패닉! The Second Raid

-       메탈 패닉! (원작 소설판)

-       에반게리온:

-       에반게리온:

-       에반게리온:

-       STAR BLAZERS 2199

-       크로스 앙쥬 천사와 용의 윤무

 

이와 관련하여, 1 한글판 공식 PV 영상 그리고 스크린샷이 공개되었다.

 

URL : https://youtu.be/nmNXmcvm0yw

 

<스크린샷>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bandainamcoent.or.kr/) 및 공식 블로그(http://www.bneblog.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제품 정보

발매일: 2017223

퍼블리셔: BANDAI NAMCO Entertainment Korea Ltd.

국내 배급: BANDAI NAMCO Entertainment Korea, Intragames

기종: PS4, PS Vita

장르: 시뮬레이션 RPG

권리표기:

©Shouji GatouShikidouji/MITHRIL
©Gato Shoji
Shikidoji/Jindai High School Student Committee
©Shouji Gatou
Shikidouji / Full Metal Panic! Film Partners
©khara
©Go Nagai
Yoshiaki TabataYuuki Yogo/Dynamic Planning
©SUNRISE
©SUNRISE/PROJECT ANGE
©XEBEC/1998 NADESICO PRODUCTION COMMITTEE
©SOTSU
SUNRISE
©Go Nagai
Dynamic Planning
©1998 Shouji Gatou
Shikidouji/KADOKAWA
©1998 GO NAGAI-KEN ISHIKAWA/DYNAMIC-BANDAI VISUAL-MARUBENI-AYERS
©2009 Go Nagai
Dynamic PlanningKuroganeya
©S.NISHIZAKI/VE/STAR BLAZERS 2199 Production Committee

 

 

 

Posted by 드림캐스트
eXhiBiTion2016. 12. 24. 14:12

 

[후기] 뮤지컬 레전드히어로 삼국전

 

 

 

EBS에서 올 3월부터 8월까지 총 50부작으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레전드히어로 삼국전]이 뮤지컬로 화려하게 재탄생 했습니다. [레전드히어로 삼국전]은 삼국지를 모티브로 한국과 중국의 합작 특촬물 드라마로 평소 아이들이 즐겨보던 프로그램인데 뮤지컬로 어떠한 변신을 했는지 직접 보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다녀왔어요.

 

 

 

 

뮤지컬은 어린이대공원 와팝홀에서 2017 1 30일까지 진행됩니다. 어린이대공원 정문 능동문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공연 관람객이라도 무료주차 지원은 안되더군요. 주차비는 10분 기준으로 소형 300, 중형 600원인데 경차,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 요일제 참여 차량은 주차요금을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주차를 하고 공연장으로 향했는데, 가로등 배너와 공연장 외벽에는 대형 현수막이 걸려있어 와팝홀을 쉽게 찾을 수 있었네요.

 

 

 

 

티켓팅을 하고 와팝홀에 들어섰는데 레전드킹, 영웅패, 야광봉, 서적, 시계, 딱지, 피규어 등 다양한 장난감들을 할인 판매하고 있더군요. 자칫 공연 시작 전부터 아이들 기분이 상할 수 있겠다 싶었는데, 크리스마스 시즌인 만큼 기분 좋게 많이들 구매하시더군요.

 

 

 

 

[레전드히어로 삼국전] 뮤지컬이 펼쳐질 와팝홀 내부입니다. 2000석이 넘는 규모로 홀의 내부가 상당히 크고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뮤지컬인 만큼 눈높이방석도 충분히 마련되어 있더군요.

 

 

 

 

이번 작품은 옥새의 힘이 필요한 드림월드를 무대로 도원관의 유비와 제갈량, 강동관의 손책과 주유, 전직 경찰의 조조와 사마의 간의 드림배틀로 옥새의 새로운 주인인 레전드히어로 탄생의 스토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레전드히어로 삼국전] TV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특수촬영 물인지라 컴퓨터그래픽 장면을 무대 위에서 어떻게 구현할지 궁금했는데, 양쪽 벽까지 스크린으로 활용한 3D 증강현실과 홀로그램을 사용해 캐릭터의 변신과 전투 장면, 로봇 레전드킹의 그래픽 구현으로 생생한 무대가 펼쳐지더군요.

 

 

 

 

뮤지컬 공연이 끝나고 레전드 히어로들과의 포토타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안내데스크에서 레전드히어로 관우의 종이마스크를 무료로 나눠줘 아쉬움을 대신했네요.

 

 

 

 

최근 국내에 발생한 고병원성 AI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서울어린이대공원의 동물원 관람이 중지되어 주변을 둘러보던 중 열린무대에서 겨울철 활동형 체험행사가 진행되고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 봤어요.

 

 

 

 

80년대의 대표적인 골목놀이였던 제기차기, 딱지치기, 링던지기, 캐치볼, 지우개 레슬링, 고기잡기, 두더지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었고, 특히 예전 문방구 앞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미니 오락기도 마련되어 있어 잠시 예전 향수에 빠져 아이들과 놀았네요.

 

 

 

 

광장에는 타요버스가 주차되어 있어 아이들의 시선을 끌더군요. 파란 타요버스에는 티켓 비용 3000원에 타요 스페셜 영상을 상영 중에 있었고, 노란 라니버스에는 버스운전석 체험 및 애니메이션이 상영되는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었습니다.

 

빨간 가니버스 안에서는 타요 장난감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부모님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서문쪽에 위치한 키즈오토파크를 찾았습니다. 이곳은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시설로 필기, 보행, 주행 분야로 어린이 교통안전면허 시험도 치러지는 곳이더군요.

 

초등학교 저학년과 6, 7세의 취학 전 어린이 만이 요일 별로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체험교육이 실시되고 있어 아쉽게도 직접 체험을 해보진 못했네요.

 

 

 

 

키즈오토파크 옆에 위치한 수돗물 체험관인 아리수나라에 들러봤어요. 수돗물의 생산과정, 볼풀장, 댐놀이 등의 체험놀이시설이 마련된 곳으로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가 어떻게 집까지 오는지 알게 해주고 주제영상관과 놀이를 통해 물과 환경의 중요성을 배워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어린이대공원 정문 주차장 옆에 위치한 서울상상나라에도 방문해 봤습니다. 4000원의 입장요금이 있는 이곳은 아이들의 창의적인 놀이체험 공간을 제공하는 곳으로 감성놀이, 자연놀이, 예술놀이, 공간놀이, 신체놀이, 상상놀이, 문화놀이, 과학놀이뿐만 아니라 아이의 연령, 주제별로 특색 있게 운영되는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들로 놀이를 통해 체험하고 배워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올해 EBS에서 최고 타깃 시청률을 기록한 [레전드히어로 삼국전] 뮤지컬을 보며 아이에게 레전드히어로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서울어린이대공원의 서울상상나라, 아리수나라 등의 다채로운 체험시설들을 이용하며 간만에 아이들과 함께 땀나게 뛰어 놀았네요.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