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14. 7. 30. 18:58

 

[리뷰] 원피스 언리미티드 월드 레드

 

 

 

해적을 주제로 일본 내 만화책 판매부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화 [원피스]를 원작으로 게임의 오리지널 캐릭터와 스토리가 전개되는 신작 [원피스 언리미티드 월드 레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작년 11월 일본에서 3DS용으로 먼저 발매되었는데, 게임성을 인정 받아 지난 6월 새로운 모드와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추가된 리메이크 작품이 PS3, PS Vita, Wii U로 이식되었는데, 국내에는 일어 음성에 영문 자막 버전의 PS3, PS Vita용이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일본에서 단행본이 1억 부 이상 팔린 작가 중 한 명이자 만화 [원피스]의 원작자인 오다 에이이치로가 직접 디자인한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오다 에이이치로는 자신만의 스타일이 확고한 만화가로 평가 받는데, 캐릭터의 입을 상당히 크게 그리고 여성 캐릭터의 경우 허리를 비현실적으로 잘록하게 그리는 특징을 게임에서도 잘 살려내고 있습니다.

 

[원피스 언리미티드 월드 레드]에는 2년 전까지 임펠다운 최하층에 투옥되어 있었으나 정상결전을 계기로 탈주하여 다시금 해적왕의 칭호를 노리는 붉은 백작 레드와 동물계 환수종으로 개개 열매 모델 괴물 너구리를 먹은 붓으로 식물의 잎에 문자를 적어 자유롭게 물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패트가 원작자 오다 에이이치로의 디자인으로 게임 캐릭터로 새롭게 탄생하였습니다.

 

 

 

 

배틀 콜로세움 모드는 다양한 캐릭터들과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드로 강적과 1:1로 싸우는 듀얼 모드부터 난이도에 따라 쓰러뜨려야 하는 적들의 수가 늘어나는 대난전 모드, 2명 이상이 작전을 세워 전투에 참여하는 배틀로얄 모드, 계속해서 등장하는 보스와 대적하는 보스러시 모드까지 4개의 모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배틀 콜로세움 모드를 통해 다양한 원작 캐릭터들을 상대로 대전을 펼칠 수 있는데, 실실 열매의 능력자인 도플라밍고가 등장하고 하트 해적단의 수술수술 열매의 능력자인 트라팔가 로가 밀짚모자 일당과 한 팀이 되어 배틀을 펼치는 점이 이색적입니다.

 

여러 전투 모드를 클리어함에 따라 포인트가 쌓이고 플레이어 랭크가 상승하게 되는데, 랭크 상승에 따라 새로운 캐릭터가 개방되고, 스토리 모드의 퀘스트가 늘어나게 됩니다.

 

 

 

 

2007년 개발사 간바리온에서 Wii용으로 제작한 [원피스 언리미티드 어드벤처]부터 2011 3DS용으로 발매된 [원피스 언리미티드 크루즈 스페셜]까지 [원피스 언리미티드] 시리즈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바탕으로 원작에 등장했던 캐릭터가 보스로 등장하는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으로 시리즈 누계 100만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번 [원피스 언리미티드 월드 레드] 역시 가스가스 열매의 능력자인 시저’, 모래모래 열매의 능력자인 크로커다일’, 동물계 열매인 고양고양 열매를 먹어서 표범인간이 될 수 있는 루치’, 백상아리 어인인 호디를 비롯하여 과거에 밀짚모자 일당과 격렬한 전투를 펼쳤던 역대 캐릭터들이 각 스토리의 보스로 등장하며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흰 수염 해적단의 선장인 에드워드 뉴게이트와의 전투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밀짚모자 일당은 트랜스 타운이라는 마을을 거점으로 여정을 펼치게 되는데, 모험을 통해 입수한 소재를 사용해 마을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돈과 재료로 여관에서 확장하기를 통해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술집, 회복 아이템을 만들거나 구매할 수 있는 약방, 재료를 사용하여 아이템을 개발할 수 있는 공장 등 필요한 시설들을 건설해 마을을 확장해 나갑니다.

 

건설에 필요한 자금과 재료들을 모아야만 시설 확장이 가능하고, 게임 중반에는 시설 확장 퀘스트가 메인 퀘스트로 등장하는 만큼 다양한 퀘스트 진행을 통해 자금과 재료들을 수집해야만 합니다.

 

 

 

 

[원피스 언리미티드 월드 레드]에는 원피스에 등장했던 캐릭터의 명언을 구현한 단어를 모티브로 한 스트롱 워드 게임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트롱 워드는 스킬 워드, 커스텀 워드, 아이템 워드로 구분되는데, 스토리나 퀘스트 전리품 및 보수 등으로 입수 후 장비하는 것으로 공격력 증가, 체력 증가, 이동 속도 상승, 방어력 상승, 필살기 구사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은 알라바스타 왕국, 에니 에스 로비, 드럼 왕국 등 원작을 통해 친숙한 장소를 무대로 몇 개의 지역으로 필드가 나뉘어있는데, 각 필드는 로스트 워드 포인트가 존재하고, 로스트 워드를 수집해야만 포인트가 개방되고 다음 필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로스트 워드는 강제 전투 장소에서 배틀에 이기면 보물 상자가 출현하여 획득하거나 맵의 구석진 곳에 숨겨진 경우도 있어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서는 필드를 꼼꼼히 수색해 봐야 합니다.

 

 

 

   게임플레이

 

 

 

보물 원피스를 찾아 신세계로 떠난 밀짚모자 일당은 항해 도중 나뭇잎에 적은 것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가진 너구리 패트를 만나, 사람을 만나고 싶다는 패트의 바람을 이루어주기 위해 잊혀진 섬으로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모험은 트렌스 타운 마을을 거점으로 스토리 진행과 다양한 퀘스트를 부여 받게 되고, 자금과 재료를 투자해 마을 시설을 확장하여 풍족한 마을로 발전시켜 나가게 됩니다.

 

 

 

 

밀짚모자 일당은 캐릭터에 따라 타격 특성, 화염, 얼음, 번개에 대한 속성이 존재하며, 획득한 캐릭터 중 3명을 선택해 필드로 나서게 되는데, 필드에서는 리더 변경이 가능하고 해적이나 해군과 조우하면 전투가 펼쳐집니다.

 

전투 시에는 약한 공격, 강한 공격의 조합과 점프 및 버튼 조합, 축적된 SP 게이지를 소비해 우솝의 원거리 저격, 프랑키의 대포 공격, 쵸파의 체력 회복 등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필살기와 고유 기술, 동료와의 연계 공격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전투 중 화면 오른쪽 하단에 표시되는 공격 패턴을 모두 성공하면 브레이크 러쉬가 발동해 각 캐릭터의 공격 기술을 익히면서 일시적인 공격력 향상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맵 곳곳에서는 잠자리채로 동물이나 곤충을 채집하거나 낚시로 물고기를 잡는 등 간단한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고, 쵸파의 땅파기, 로빈의 문자해석, 조로의 철문베기 등 특정 캐릭터만 할 수 있는 능력을 활용해 숨겨진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낚시는 제한시간 내에 마크에 버튼 아이콘이 겹치는 순간 해당 버튼을 눌러 성공할 수 있으며, 곤충 채집 시에는 화면에 표시되는 버튼과 방향을 입력하고 역전슬롯의 추가 효과로 잡은 곤충의 크기를 크게 하거나 아이템을 획득하는 등의 보너스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무고무 액션으로 마을 내부를 돌아다니며 마을을 습격하는 적들을 쓰러트리거나 텃밭을 꾸밀 수도 있고, 집요하게 쫓아오는 스모커와 타시기를 따돌리는 등 자잘한 퀘스트들을 수행하고 해적 포인트를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

 

 

 

마치며

 

 

 

Wii 3DS로만 출시되어 오던 [원피스 언리미티드] 시리즈인데, 최신작 [원피스 언리미티드 월드 레드] PS3 PS Vita로 이식되면서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들도 이 시리즈를 접해볼 수 있게 되었네요.

 

휴대용 게임기인 3DS로 제작된 타이틀이 거치형 콘솔로 이식되다 보니 마을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이 한정적이고 스토리 모드가 짧아 볼륨감이 다소 작게 느껴지며 미니 맵이나 목표물의 위치를 제대로 안내하지 않아 길찾기가 불편한 점도 있더군요.

 

그래도 원작자 오다 에이이치로가 직접 디자인한 새로운 캐릭터와 배틀 콜로세움 모드가 추가되어 역대 캐릭터들과의 전투를 즐길 수 있고 매력적인 스토리와 원작 캐릭터들의 개성 강한 액션들이 충실히 재현되어 있어 만화의 액션 감각을 게임으로도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치독스 리뷰  (0) 2014.09.05
세이크리드3 리뷰  (0) 2014.08.14
머더드 소울 서스펙트 리뷰  (0) 2014.07.18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를 해보고  (0) 2014.07.07
기동전사 건담 사이드 스토리즈 리뷰  (0) 2014.06.26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7. 29. 14:07

 

워게임 프랜차이즈,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      100만장 돌파 기념 무료 DLC ‘The Millionth Mile’ 배포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와 포커스 홈 인터랙티브(Cédric Lagarrigue, CEO)가 협력하여 지난 6 6, 자막 한글로 발매한 PC용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WARGAME: RED DRAGON(이하 워게임: 레드 드래곤’)”을 포함한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장을 돌파했다.

 

Eugen Systems가 개발하여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새로운 지표로 자리 잡은 워게임 시리즈는 2012 2월에 첫 번째 타이틀이 발매되었다. 워게임은 시리즈가 지속됨에 따라 발전해온 게임성, 그래픽, 게임 플레이, 전략성으로 인하여 많은 팬들에게 사랑 받아 왔다. 그리고 마침내 2014 7 24일에 시리즈 통산 100만번째 게임이 판매되었다.

 

본 게임의 개발사는 100만번째 제품의 판매를 기념하고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하여 워게임: 레드 드래곤의 플레이어 전원에게 무료 DLC ‘The Millionth Mile’을 제공하기로 결정하였다. DLC는 동부 연합군에 초점을 맞췄으며 폴란드, 체코슬로바키아, 동독 진영에 60여개의 새로운 유닛을 추가하여 주력 국가들과 대등한 위치를 갖게 해준다. 추가되는 유닛의 종류는 보병, 전차, 전투기, 병력수송유닛, 헬기 등이 존재한다. 또한, 대합 미사일 수송 트럭이 신종 유닛으로 등장한다. 이 유닛은 지상에서 먼 거리의 함선을 공격할 수 있는 미사일 야포이다. 각 연합별로 3개씩, 6개의 유닛이 추가되며, 이것은 해상 전투의 전술적 깊이를 더해줄 것이다. DLC는 별도로 구입하지 않더라도 게임을 실행할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워게임: 레드 드래곤은 한국 오리지널 한정판 워페어 에디션이 함께 발매되었으며, 전국 온/오프라인 게임전문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희망소비자가격은 일반판 42,000, 한정판 59,000원이다. 또한, 특설 페이지(http://intragames.co.kr/wargame_kr/)에서 게임의 특징과 다양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게임즈 홈페이지 (www.intragames.co.kr) 또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의 주요특징

 

Ø  세세한 부분까지 고증된 1,450종 이상의 유닛이 미국, 일본을 비롯한 17개국 이상의 교전국을 습격한다.

 

Ø  150 크기의 거대한 지도에 수백만 개에 달하는 오브젝트가 동시에 표현된다.

 

Ø  인공위성의 시점에서 즉각적으로 전장을 확대하여 수백 개의 유닛이 교전 중인 전장의 한복판을 내려다본다.

 

Ø  한국을 둘러싼 전쟁의 최전선을 체험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솔로 캠페인 모드는 플레이어를 초유의 긴장 상태에 빠뜨릴 것이다.

 

Ø  최대 20명의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한시도 방심할 수 없는 대규모 전쟁을 경험할 수 있는 검증된 멀티 플레이 모드가 제공된다.

 


 

제품정보

발매 예정일: 2014 6 6

해외 퍼블리셔 : Focus Home Interactive

국내 퍼블리셔 : Intragames

기종: PC

장르: 전쟁 시뮬레이션

 

저작권:

About Focus Home Interactive

Founded in 1996, Focus Home Interactive is an independent French publisher based near Paris, France. Known for the quality, diversity and originality of its catalogue, Focus has published and distributed original titles that have become benchmark titles worldwide - such as Blood Bowl, the strategy games Wargame, Sherlock Holmes, TrackMania, Runaway, Cities XL and also Cycling Manager and Farming Simulator.

 

©2013 Eugen Systems and Focus Home Interactive. Developed by Eugen Systems and published by Focus Home Interactive. Wargame: Red Dragon, Focus, Focus Home Interactive and their respective logos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Focus Home Interactive. All rights reserved. IRISZOOM is a trademark of Ubisoft Entertainment in the U.S. and/or other countries. All other names,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7. 22. 17:18

 

통쾌한 액션 게임, ‘세이크리드3’ 예약판매 실시

 

-      온라인 협력 플레이를 통해 재미가 배가 되는 화끈한 액션 게임

-       수집용 프로모션 카드와 다양한 DLC를 예약특전 및 초회특전으로 제공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은 반다이남코 게임즈 코리아(지사장 박희원)와 협력하여 8 1일 발매하는 PS3, PC용 액션 RPG 세이크리드3”의 예약판매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세이크리드3”는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있는 영웅들이 협력하여 적들을 격파해 나가는 쿼터뷰 시점의 통쾌한 핵&슬러시 스타일 액션 게임이다.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통한 2~4인 협력 플레이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미션과 온라인 순위표를 통해 경쟁도 즐길 수 있다.

 

게임의 영웅들은 기존 작품에 등장했던 세라핌, 사피리, 안카리안, 쿠쿠루 외에도 말라킴이라는 새로운 캐릭터가 가세한다. 이들은 저마다 특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따라서 무기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게임은 약 100시간에 달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특정 캐릭터만 찾아낼 수 있는 숨겨진 구역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충분한 반복 플레이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예약판매는 7 23일부터 7 29일까지 진행하며, 세이크리드 시리즈의 유명 게이머인 ‘Z4ngr13f’를 모티브로 만든 DLC ‘게이머 무기 영혼(Gamer Weapon Spirit)’과 게임의 메인 비주얼로 디자인된 프로모션 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스토리 DLC ‘The Underworld’, 캐릭터 DLC ‘The Malakhim’이 초회특전으로 제품 내에 동봉되어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게임즈 홈페이지 (www.intragames.co.kr) 및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intralinks) 또는 반다이남코 게임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namcobandaigame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품특징

 

n  고유의 스킬과 무기를 장비한 전설의 영웅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위대한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n  특수 공격을 숙달하면 적군의 무리를 순식간에 학살할 수 있습니다.

 

n  동료와 힘을 합쳐 강력한 보스들에게 화끈한 일격을 선사하십시오.

 

n  영웅을 육성하고 커스터마이즈하여 누구보다 멋진 영웅으로 재탄생 시키십시오.

 

n  다이나믹 웨폰 스피릿을 장비하여 당신의 여정에 힘을 실으십시오.

 

 

 


 

제품정보

발매 예정일: 201481 

퍼블리셔: BANDAI NAMCO Games Korea Ltd,.

국내 배급: BANDAI NAMCO Games Korea, Intragames

기종: PS3, PC

장르: &슬래시 액션

권리표기: Published 2014 by BANDAI NAMCO Games Korea Ltd., 14, Gukhoe-daero 62-gil, Yeongdeungpo-gu, Seoul, Korea. © 2014 Koch Media GmbH, Gewerbegebiet 1, 6604 Höfen, Austria. Deep Silver is a division of Koch Media GmbH. Deep Silver, Sacred 3 and their respective logo are trademarks of Koch Media GmbH. Developed by keen games GmbH & Co. KG. Keen games GmbH & Co. KG and their respective logo are trademarks of keen games GmbH & Co. KG. All other trademarks, logos and copyrights ar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All rights reserved.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7. 21. 18:38

 

11번가 단독 기획전, ‘i-Series’ 론칭 기념 휴가비 쏜다

 

-      애플 제품에 최적화된 고급 헤드셋 ‘i30’ & ‘i60’

-      휴가비 50만원과 3만원 상당의 헤드셋 스탠드 증정

 

인트라게임즈(배상찬, CEO) 11번가와 협력하여 전세계 No.1 헤드셋 브랜드 터틀비치의 최신 라인업인 ‘i-Series’ 헤드셋 “i30”“i60”의 론칭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1번가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올 여름 휴가비를 쏜다!!!’ 기획전(http://www.11st.co.kr/browsing/MallPlanDetail.tmall?method=getMallPlanDetail&planDisplayNumber=1930413)에서는 “i30” 또는 “i60” 제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1명에게 현금 50만원을 휴가비로 지원하고, 구매 고객 전원에게 터틀비치 헤드셋 스탠드 ‘Ear Force® HS1’을 지급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가로 론칭 이벤트를 SNS로 공유하면 11번가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i-Series’는 터틀비치가 애플과 기술 협력을 통하여 개발한 애플 제품에 최적화된 고급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고급스러운 메모리 폼 재질의 이어 쿠션과 부드러운 가죽 소재의 헤드밴드를 갖추고 있어 외부에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느낌을 주며, 백색과 은색의 색상 조합과 깔끔한 디자인이 휴대용 액세서리로서의 역할도 소화해낸다.

 

또한, 50mm 스피커 유닛을 탑재하여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내장된 프리셋을 이용하여 다양한 용도에 맞는 설정을 할 수 있고, iOS 전용으로 제공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프리셋 전환이 가능하다. 한편, ‘i30’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여 주변의 소음에 방해 받지 않고 사운드 경험에 몰입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터틀비치 홈페이지(http://turtlebeach.co.kr) 및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turtle_beach), 제품 공식 홈페이지(http://www.earforceiseri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ut IntraGames

인트라게임즈(http://www.intralinks.co.kr)는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의 콘솔 타이틀과 터틀비치의 제품을 유통하는 유통사이다.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둔 인트라게임즈는 2004년에 설립되었으며, 파트너사로써 터틀비치, 유비소프트, 반다이남코게임스, 베데스다 소프트웍스, 포커스 홈 인터랙티브와 한국 독점 계약을 체결하였다.

 

About Turtle Beach

터틀비치사는 자사 브랜드터틀비치를 통해 차세대 Xbox® One PlayStation® 4 기기의 공식 라이선스 헤드셋을 포함한 콘솔, PC와 모바일 장비의 프리미엄 오디오 주변기기의 디자인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터틀비치는 비디오 게임 오디오 분야의 선두주자로 세계 최대의 e-sprots 리그 Major League Gaming, 비디오 플랫폼과 커뮤니티 세계를 이끌고 있는 Twitch에 공식적으로 오디오 장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터틀비치사는 파라메트릭 사운드 코퍼레이션 소속으로 터틀비치와 하이퍼사운드 브랜드를 통해 혁신적인 오디오 기술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하이퍼 사운드 브랜드는 전통적인 스피커의 소음 없이 특정 청취지역에 빔사운드를 전달하는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하이퍼 사운드는 디지털 신호와 청음, 소비가전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Game reView2014. 7. 18. 01:27

 

[리뷰] 머더드 소울 서스펙트

 

 

 

 

스퀘어에닉스 재팬과 에어타이트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머더드 소울 서스펙트]는 유령이 된 주인공의 시점에서 자신을 살해한 범인의 정체를 밝히는 추리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2014 6 PS4, PS3, PC용으로 정식 발매된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초자연적인 능력을 사용하여 사후 세계를 탐험하며 자신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밝혀 나가게 됩니다.

 

 

 

   게임특징

 

 

 

 

과학은 방법론을 전제로 하고 있는 만큼 초자연적 공간에 존재하는 귀신이나 영혼의 존재 사실을 부정하겠지만, 과거로부터 종교를 통해 사후세계의 공간은 믿음으로 이어져왔습니다.

 

동양에서는 불교의 영향으로 죽은 자가 성불하면 사후세계로 가고, 성불하지 않으면 영혼은 귀신이 되어 구천을 떠돌거나 저승으로 들어가 심판을 통해 천국이나 지옥 간다고 믿어 왔습니다.

 

서양에서도 그리스, 로마 신화 시절부터 사후세계에 대한 인식이 뚜렷한 편이었고, 기독교에서는 사후세계에 대한 인식이 명확한 면을 보이고 있는 만큼 [머더드 소울 서스펙트]는 이러한 사후세계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이승과 저승의 틈새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고자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게임은 미국 오리건 주 북서부에 위치한 항구도시 세일럼을 무대로 하고 있는데, 이 도시는 과거 마녀재판이 행해졌던 곳으로 현재까지도 귀신을 봤다는 목격담이 끊이지 않고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1692세일럼에 새로 부임한 목사의 딸이 병세가 낫지 않자 치료를 하던 의사가 마을에 숨어있는 마녀들 때문이다란 진단을 내려 결국 여자 13, 남자 6명이 참수당하고 140여 명이 체포 당하는 마녀사냥 및 재판이 행해졌던 역사적 사실을 근거로 하고 있는 만큼 게임에서는 고딕양식의 건축물과 어두운 분위기로 긴장감을 고조시켜 줍니다.

 

 

 

 

 

[머더드 소울 서스펙트]스퀘어 에닉스 재팬에어타이트 게임즈(Airtight Games)’가 공동으로 개발한 게임입니다.

 

Xbox용으로 출시해 히트를 친 비행 액션 게임인 [크림슨 스카이]의 메인 개발자들이 2004년에 설립한 에어타이트 게임즈 2010년 비행 액션과 지상에서의 3인칭 액션이 혼합된 [다크보이드]를 출시했었고, 2012년에는 [포탈]의 공동 개발자였던 킴 스위프트(Kim Swift)’의 개발 참여로 화재를 모았던 1인칭 시점의 퍼즐 액션 게임인 [퀀텀 커넌드럼]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2014 3월을 마지막으로 킴 스위프트가 스튜디오를 퇴사하고, 뒤이어 [머더드 소울 서스펙트]의 개발 막바지 기간인 4월에는 14명이나 되는 직원을 해고하더니 게임 출시 후 좋은 평가를 얻지 못하자 출시 한 달여 만에 스튜디오가 폐쇄되면서 E3 2013에서 ‘BEST of E3’ 선정 기대작이라는 타이틀은 무색해지고 말았네요.

 

 

 

   게임시스템

 

 

 

 

플레이어는 사건 현장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단서들을 찾고, 모은 단서들을 통해서 추리를 통해 사건과 관련된 사실들을 조합해가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진실에 접근하게 됩니다.

 

사건 현장의 일정 범위 내에서 찾아야 하는 단서의 숫자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일부 증거들은 단서를 조합하거나 주요 키워드를 조합한 증거들을 바탕으로 당시 상황을 시각화하여 재현할 수 있습니다.

 

 

 

 

 

살인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이자 영능력자인 조이는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능력을 통해 유령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데, 플레이어는 유령이라 사물과 상호작용을 할 수 없기에 직접 하지 못하는 증거물 수집 등의 도움을 조이로부터 받게 됩니다.

 

한편, 현실과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할 수는 없지만, 벽이나 막혀있는 장애물을 뚫고 자유롭게 이동하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빙의되어 마음을 읽고 경찰의 수사노트를 보거나, 동물에 빙의되어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등 초자연적인 능력을 활용해 새로운 단서와 증거에 접근해 나갈 수 있습니다.

 

 

 

 

 

사건의 실마리를 쫓다 보면 영혼을 먹는 악령들이 등장해 플레이어를 위협하며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플레이어는 유령 잔류물에 숨어서 이동하다가 악령의 시야를 피해 돌아가거나 악령의 등 뒤로 다가가 텔레포테이션 능력으로 악령을 퇴치할 수도 있어 잠입 게임의 요소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머더드 소울 서스펙트]는 세일럼 경찰의 형사인 로난 오코너가 복면을 쓴 킬러에게 잔인하게 살해당해 목숨을 잃게 되는 장면으로부터 게임이 시작됩니다.

 

플레이어는 로난 오코너의 유령이 되어 악령들과 전투를 펼치며 살인범의 정체를 밝히고 그의 죽음 사이에 있는 연결 고리를 파헤치기 위해 초자연적인 능력과 형사로서의 능력을 활용해 사건의 진상을 규명해 나갑니다.

 

 

 

 

 

도시 세일럼에는 로난과 마찬가지로 이승에서의 억울함을 풀지 못해 이승과 저승 사이의 영역을 떠돌고 있는 여러 유령들이 등장하는데, 이들과의 대화를 통해 다양한 사이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 유령들의 한 맺힌 사연을 접하고 그들의 사건을 재구성함으로써 더 이상 구천을 떠돌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저승에 갈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살인사건과 연관된 수사와 추리 외에도 푸르스름한 물체들은 과거에 일어났던 끔찍한 사건들의 잔향인 만큼 게임의 무대는 유령 이야기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침한 분위기의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로난의 이승에서의 인생, 아내와 추억이 담긴 장소, 특정 장소에서 전해져 오는 유령 이야기 등 다양한 수집 요소들을 모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머더드 소울 서스펙트]는 킬러에게 살해당한 형사가 유령이 되어 자신의 살인사건을 수사한다는 독특한 시각을 선사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유령의 초자연적인 능력을 활용해 사람이나 동물에 빙의해 사건의 단서를 찾는다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지만, 단서가 추상적이라 상황 전개나 핵심적인 단서를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고, 언어 장벽이 이러한 문제점을 가중시키고 있더군요.

 

잘못된 단서들의 조합에 의한 추리에도 별다른 패널티가 부가되지 않아 게임 진행에 있어 별다른 어려움은 없지만 이러한 허술한 구성 전개가 게임의 완성도를 떨어뜨려 아쉬움을 남기네요.

 

그래도 과거 세일럼에서 벌어졌던 마녀재판 등 역사적 사실을 토대로 구성된 음침한 분위기의 배경은 이 게임의 독특한 세계관을 잘 반영해 주고 있습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7. 14. 18:04

 

마장기신 시리즈 완결!

슈퍼로봇대전OG사가 마장기신F COFFIN OF THE END 발매 결정

 

- 신규 캐릭터와 기체가 다수 등장! 시스템 면에서도 진화한 최신작!

- ‘라 기아스가 멸망의 위기에 처하는 충격적인 시나리오 전개!!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반다이남코 게임즈 코리아(지사장 박희원)와 협력하여PlayStation®3용 시뮬레이션 RPG 슈퍼로봇대전OG사가 마장기신F COFFIN OF THE END” 8 28일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슈퍼로봇대전OG사가 마장기신F COFFIN OF THE END”슈퍼로봇대전시리즈의 팬들에게 사랑 받는 스핀오프 작품 마장기신시리즈의 완결편에 해당하는 타이틀이다. 장르는 마장기신 혹은 마장기라 명명된 로봇을 조작하여 적을 격파하는 시뮬레이션 RPG이다. 주인공인 마사키 안도와 그의 기체, 사이바스타는 여러 슈퍼로봇대전시리즈에 등장하여 많은 인기를 얻기도 하였다.

 

스토리 도입부에서 지저세계 라 기아스는 멸망의 위기에 빠져 있는 것으로 설명된다. 그와 동시에 새로운 캐릭터의 시점에서 마장기신의 세계관을 다시 설명하기 때문에 신규 유저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도트 그래픽을 고해상도로 표현하는 박력 넘치는 전투 애니메이션을 보여준다.

 

전작마장기신 III’에서 호평을 받았던 로봇의 미려한 전투 장면, 게임 시스템을 계승하였을 뿐만 아니라 파일럿이 가진 플래너에 따라 기체의 파라미터가 달라지고, 기체가 가진 수호정령의 상성과 등급이 전투에 영향을 미치는 등 다수의 독자적인 시스템을 탑재하였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게임즈 홈페이지(http://www.intragames.co.kr) 및 인트라게임즈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 그리고 반다이남코 게임즈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namcobandaigames.co.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게임의 주요 특징

 

미려한 로봇의 전투 애니메이션

PlayStation®3의 성능을 활용하여 슈퍼로봇대전시리즈 특유의 도트 그래픽을 고해상도로 표현했다. 그로 인하여 리얼타입 로봇들의 박력 넘치는 전투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다.

 

다수의 독자적인 시스템 탑재

슈퍼로봇대전시리즈의 기본 시스템에 기체의 방향에 따른 명중률과 공격력이 증감’, ‘파일럿의 플래너에 따른 기체의 파라미터 변화’, ‘기체가 가진 수호정령의 상성과 등급에 따른 영향등 독자적인 시스템이 다수 탑재되었다.

 

신규 캐릭터와 기체가 다수 등장

시리즈의 친숙한 마장기신 혹은 마장기, 그리고 파일럿들 외에 신규 캐릭터와 기체가 등장한다. 또한, 스토리 도입부를 신규 캐릭터의 시점에서 묘사하여 게임의 세계관을 재조명해주기 때문에 전작을 플레이하지 않았던 유저들도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제품정보

발매 예정일: 20148 28

퍼블리셔: BANDAI NAMCO Games Korea Ltd,.

국내 배급: BANDAI NAMCO Games Korea, Intragames

기종: PlayStation®3

장르: 시뮬레이션 RPG

권리표기: ©SRWOG PROJECT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7. 10. 17:48

 

&슬래시 액션 세이크리드3’ 발매 결정

 

-      개성 넘치는 5명의 영웅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즈 가능

-       아케이드 핵 앤 슬래시 게임 플레이를 재정립하는 트레일러 공개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반다이남코 게임즈 코리아(지사장 박희원)와 협력하여 PS3, PC용 핵&슬래시 액션 세이크리드3” 8 1일에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세이크리드3”는 안카리아(Ancaria)라는 판타지 왕국을 배경으로 서로 협력하여 사악한 적들을 격파해 나가는 쿼터뷰 시점의 통쾌한 핵&슬래시 스타일 액션 게임이다. 특히 오프라인 최대 2인과 온라인 최대 4인까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협력 멀티 플레이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며, 미션과 온라인 순위표를 통한 경쟁도 가능하다.

 

본 작품에 대해 딥 실버의 브랜드 매니저 Remy van Leeuwen 세이크리드 3의 가장 중요한 개발 목표는 심리스 온라인 오프라인 협력 플레이로 만드는 것이었으며, 협력 플레이를 컨셉으로 게임을 개발했기 때문에 세이크리드 세계관에 대해 풍부한 사전 지식이 없는 새로운 유저들도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기존 작품에 등장하였던 세라핌(Seraphim), 사피리(Safiri), 안카리안(Ancarian), 쿠쿠루(Khukuhru)와 같은 인기 캐릭터는 물론 새로운 캐릭터 말라킴(Malakhim)’이 등장한다. 각 캐릭터 별 직업은 저마다 고유의 특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무기 또한 플레이어의 전투 스타일에 맞추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전투에 능한 경우에는 적들의 무리에 뛰어들어 동료들보다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여 영웅이 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에 공개 된 공식 트레일러는 http://youtu.be/2y72hPHizBI 에서 감상 할 수 있으며,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게임즈 홈페이지 (www.intragames.co.kr) 및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intralinks) 또는 반다이남코 게임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namcobandaigame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품특징

 

n  각자 특별한 기술과 무기를 가진 5명의 전설적인 영웅 중 한 명을 선택하라

n  몰려오는 적들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특별한 공격을 익혀라

n  강력한 보스들을 물리치기 위해 강력한 협동 전투 기술을 터득하라

n  영웅의 레벨을 올리고 커스터마이즈하여 당신을 따르는 전사들보다 더 강력해져라

n  당신의 여행에 도움이 될 무기의 영혼을 장비하라

 

 

 


 

제품정보

발매 예정일: 201481 

퍼블리셔: BANDAI NAMCO Games Korea Ltd,.

국내 배급: BANDAI NAMCO Games Korea, Intragames

기종: PS3, PC

장르: &슬래시 액션

권리표기: Published 2014 by BANDAI NAMCO Games Korea Ltd., 14, Gukhoe-daero 62-gil, Yeongdeungpo-gu, Seoul, Korea. © 2014 Koch Media GmbH, Gewerbegebiet 1, 6604 Höfen, Austria. Deep Silver is a division of Koch Media GmbH. Deep Silver, Sacred 3 and their respective logo are trademarks of Koch Media GmbH. Developed by keen games GmbH & Co. KG. Keen games GmbH & Co. KG and their respective logo are trademarks of keen games GmbH & Co. KG. All other trademarks, logos and copyrights ar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All rights reserved.

 

 

 

 

 

 

 

 

Posted by 드림캐스트
eXhiBiTion2014. 7. 8. 19:46

 

[후기] 와치독스 사전 시연회

 

 

 

 

인트라게임즈 블로그에서 진행한 [와치독] VIP 사전 시연회에 응모했었는데, 운 좋게 선정되어 지난 6 21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비하이브(BE:HIVE)에 다녀왔습니다.

 

 

 

 

 

행사장 입구에서 인트라게임즈에서 사전에 등기로 보내준 초대장을 보여주고 확인을 거쳐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비하이브는 클럽의 느낌이 물씬 풍겼는데, 파티나 워크샵, 공연 등의 행사장 대관 장소로도 알려진 곳이더군요.

 

 

 

 

 

시연회장 한편에는 PS4 플랫폼용 [와치독스] 시연대가 전용 헤드셋과 함께 마련되어 있어 출시 전에 미리 플레이 해볼 수 있었습니다.

 

 

 

 

 

시연대에 타이머가 붙어 있는 게 이색적이더군요. 오랜 시간 플레이 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사소한 것까지 신경 쓴 모습이네요.

 

 

 

 

 

시연회가 토요일 점심 때 진행된 만큼 음료와 과자 등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다과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E3에서 공개된 유비 소프트의 신작 게임들의 트레일러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셰이프 업(Shape Up)]은 키넥트 전용 타이틀로 출시되었던 [유어 쉐이프] 시리즈와 같은 맥락의 게임으로 키넥트 센서로 플레이어의 동작을 인식해 트레이닝을 즐기는 Xbox One 전용 타이틀이더군요.

 

 

 

 

 

이번 E3 컨퍼런스에서 화재를 불러모았던 [더 디비전(The Division)]의 모습입니다. 2015년에 PC, PS4, Xbox One을 통해 발매될 타이틀인 만큼 디테일한 표현이 눈을 즐겁게 하더군요.

 

 

 

 

 

유비소프트에서 개발 중인 [더 크루(The Crew)]의 영상입니다. 6년 전부터 개발이 시작된 오픈월드 레이싱 게임이라고 하는데 유비소프트에서 오랜 시간을 투자해 선보이는 레이싱 게임인 만큼 어떤 완성도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면서도 오랜 제작 기간과 유비소프트에서는 다소 생소한 레이싱 장르의 게임이라는 것이 한편으론 걱정도 되더군요.

 

 

 

 

 

11월에 출시 예정인 [파 크라이 4(Far Cry 4)]로 해외에서는 이미 사전 예약을 받고 있더군요. 이번 작품은 산악 지대를 배경으로 한 만큼 로프를 활용해 이동하거나 절벽을 타고 올라가는 연출 등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19세기 말 프랑스의 시민혁명을 배경으로 한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Assassins Creed Unity)]입니다. 10월 말에 발매될 이번 작품은 차세대기로 발매되는 만큼 기존 작품들보다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 주리라 기대되네요.

 

 

 

 

 

라운지에는 [와치독스]와 관련된 한정판 상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브랜드인 터틀비치 SEVEN 시리즈 헤드셋 패키지와 게임이 함께 동봉된 XP, Z, M의 스페셜 에디션 3종 패키지, 그리고 피규어, 스틸북 케이스, 아트북, 사운드 트랙, 게임 지도, 뱃지, 증강현실 카드 등이 동봉된 [와치독 데드섹 에디션]의 구성물도 함께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복층 구조로 된 시연장에는 PC 버전의 [와치독스]를 전용 헤드셋을 이용해 고음질로 시연해 볼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유비소프트 코리아 홍수정 지사장과 인트라게임즈 이희섭 상무의 환영 인사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유비소프트 코리아는 대외 활동이 없어 존재 자체를 모르는 분들이 많았을 텐데 저도 이날 시연회를 통해 관계자 분들을 뵐 수 있었네요.

 

 

 

 

 

이어 진행된 [와치독스]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게임의 특징과 등장인물 소개, 직접적인 데모 시연으로 게임의 재미 요소들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해킹이란 독특한 소재를 게임화한 작품인 만큼 주인공이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해킹 시스템을 활용해 주변 인물들의 정보를 파악하고 중앙 통제 시스템에 접근하여 CCTV나 교통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이색적인 게임 시스템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유저의 스마트폰에 컴패니언 앱을 설치하면 콘솔과 스마트폰을 연동해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멀티플레이와 싱글플레이를 연동하여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미니 게임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는데, 스파이더 로봇을 이용한 미니게임은 본편과는 다르게 화끈한 액션을 선사해 미니게임임에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줘 파괴 본능을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진 Q&A 시간을 통해 Xbox One 출시에 맞춰 [와치독스] Xbox One 버전도 100% 한글화를 거쳐 런칭 타이틀로 발매될 예정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와치독스]에 대한 소개가 마무리 되고, 주체 측에서 준비해준 도시락을 먹으며 직접 플레이도 해보고 주변 분들과 담소를 나누며 시연회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VIP 사전 시연회였던 만큼 참석자들에게는 [와치독스] 포스터, 티셔츠,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인 BTS-Q1N을 기념품으로 나눠 주더군요.

 

해외 출시 이후 오픈 월드게임이지만 반복적인 플레이 방식과 지난 E3 발표에 비해 다운그레이드 된 그래픽으로 인해 국내 출시 전부터 좋지 못한 평가를 받고 있지만, 그래도 올 여름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고 있는 작품임에는 변함이 없네요.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 [파 크라이 4] 등 올해 발매 예정인 유비소프트의 라인업 타이틀들도 기대가 되는 만큼 앞으로 한글화를 통해 보다 많은 타이틀들이 출시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
Game reView2014. 7. 7. 22:41

 

[리뷰]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

 

 

 

 

2013 6, E3에서 베데스다는 자체 세션을 통해 [울펜슈타인] 시리즈의 새로운 신작인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를 공개해 기대를 모았습니다.

 

이번 신작은 베데스다가 지난 2010년 인수한 스웨덴의 머신게임즈에서 이드 테크 5’ 엔진을 사용해 가상의 제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리부트된 세계관과 스토리를 선보이고 있는데 국내에는 지난 5 PS4, PS3, PC용이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울펜슈타인] 시리즈는 제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독일군을 일망타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981년 첫 선을 보인 뮤즈 소프트웨어 [캐슬 울펜슈타인]은 울펜슈타인 지하감옥에 갇혀 있던 전쟁포로가 적의 시야를 피해 숨고, 시체를 뒤져 아이템을 얻거나 적군의 옷을 입어 위장하는 등 탈주에 초점을 맞춘 잠입 액션 장르로 출발한 작품이었습니다.

 

1992 5, ‘이드 소프트웨어에서는 탑다운 뷰 형식의 잠입액션 게임이었던 전작들과는 다르게 1인칭 슈팅 게임 장르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울펜슈타인 3D]는 경쾌한 총기 타격감과 심플한 액션 중심의 게임구조로 FPS 장르의 기틀을 마련하는 등 [울펜슈타인] 시리즈는 잠입 액션과 FPS 장르의 선구자적인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이 시리즈를 즐기며 자란 게이머들이 이제는 개발자가 되어 새로운 후속 작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의 제작사는 영화를 게임화한 [리딕 연대기]와 코믹스 기반의 [더 다크니스]의 제작사로 이름을 알린 스타브리즈 스튜디오의 개발자들에 의해 2009년 스웨덴에 설립된 신생 게임 제작사인 머신게임즈입니다.

 

신작 기획과 유통사 물색에 어려움을 겪던 머신게임즈 2009베데스다가 개발사 이드소프트웨어를 인수하면서 IP를 확보한 만큼 IP에 기반한 신작을 만들 것을 베데스다측으로부터 제안 받게 되는데, 개발자 다수가 [울펜슈타인 3D]의 팬이었기에 [울펜슈타인]의 신작을 개발에 돌입하여 선을 보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는 게임사에서 FPS 장르의 창시자격으로 인정되는 인물인 존 카멕의 이드소프트웨어가 자체 개발한 차세대 게임 엔진인 이드 테크 5(id Tech 5)’가 사용되었습니다.

 

공식적으로 이드 테크는 [] 엔진부터 시작되었는데, [퀘이크] 시리즈, [ 3] 등의 게임 제작을 위해 새로운 엔진이 개발되었으며, ‘이드 테크 5’ 128000x128000 픽셀 해상도의 텍스처까지 정밀하면서 역동적으로 표현해 낼 수 있는 엔진으로 2011년 출시된 [레이지] 개발에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이드 테크 엔진은 메가텍스처로 인해 텍스처 해상도에 제약이 없지만 미디어 용량에 의해 해상도가 제한되어 [레이지] 게임에서 텍스처 스트리밍 로딩 현상으로 인한 문제가 드러났던 만큼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는 존 카멕이 퇴사하기 전까지 개선한 엔진과 개발사에서 자체적으로 엔진에 변형을 가해 광원에 있어 개량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게임시스템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에서는 잠행, 전술, 돌격, 폭파의 플레이 스타일이 존재하는데, 이러한 게임 스타일에 따른 추가 요소들을 해제하여 게임 경험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은폐와 무음 제거 위주로 플레이 하는 잠행을 통해 투검, 숙인 상태에서의 빠른 이동, 향상된 은폐 무기를 보상으로 획득하고, 소형, 중형 무기 위주로 플레이하는 전술을 통해 체력 회복, 무기 장전 속도 향상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형 무기 위주로 플레이 하는 돌격을 통해 양손 무기 사용 능력, 탄약 수집과 보관, 포탑 움직임 속도 향상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파괴 위주로 플레이 하는 폭파를 통해 수류탄 투척 능력, 로켓 소지 수, 폭발물에 의한 피해 감소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 플레이에 따른 보상으로 스타일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각 챕터마다 중요한 아이템이 숨겨진 비밀 지역이 존재해 반복 플레이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엑스트라 메뉴의 코드 퍼즐을 푸는데 사용되는 코드, 컨셉 아트, 황금, 편지, 캐릭터 프로필 등이 수집할 수 있는 요소들로 등장합니다.

 

이 외에도 위생병 피규어 아이템은 체력을 증가시켜주고, 진압병 피규어는 회복력을 증가시켜 주는데, 아지트 내에서는 작업대를 활용하거나 잠자기, 기타 연주하기 등을 통해서도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의 사운드는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의 작곡가인 믹 고든이 맡아 60년대의 배경에 걸맞게 모든 곡에 기타 사운드를 가미하고, 나치가 점령한 불길하고 나쁜 기운을 표현하기 위해 아날로그 사운드를 많이 사용했다고 합니다.

 

게임에는 60년대에 실제 유명 밴드의 스타일을 참고하여 만들어졌는데, 비틀즈, 비치 보이즈의 곡 등이 나치 세계에 부합하도록 대폭 편곡되었으며, 스웨덴 메탈 밴드인 메슈가의 기타리스트인 프레드리크 토르덴달이 음악에 참여해 사운드에서도 노력을 기울인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1945년 나치 독일이 일으킨 제2차 세계 대전에서 독일의 항복으로 세계대전은 종식되었다는 역사적 사실과는 다르게,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의 스토리에서는 독일 과학자가 창조해낸 가공할 만한 기계들의 등장으로 전세는 극적인 변화를 겪게 됩니다.

 

나치는 미국에 원폭을 투하하여 미국을 항복시킨 뒤 차례로 전세계의 모든 국가를 굴복시켜 새로운 질서를 세워간다는 가상의 역사를 게임 배경으로 삼고 있습니다.

 

 

 

 

 

등장하는 독일군에는 일반 보병 외에 권총을 들고 있는 장교가 등장하는데, 장교가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경보를 울리고 지원 병력을 요청하는 만큼 독일군 장교는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할 대상입니다.

 

정찰 추가 요소를 해제하면, 화면 상단에 도청 UI가 생기고 장교와의 거리와 발견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장교가 플레이어를 발견하기 전에 조용히 사살한다면 지원 병력을 요청할 수 없기에 장교 암살을 위한 잠입 위주의 플레이 방식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나치가 차원이 다른 과학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로봇화된 군견, 공중을 떠다니며 공격하는 드론, 실탄 병기와 에너지 병기를 착용한 이족 보행 로봇, 거대 3족 로봇 등 다양한 메카닉 적들도 대면하게 됩니다.

 

이러한 메카닉을 쓰러뜨리기 위해 기계를 일시적으로 마비시킬 수 있는 EMP 탄을 내장한 수류탄, 강력한 레이저 점사 방식의 포로토타입 무기인 레이저크래프트 등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무기들이 등장하며, 소지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무기를 획득하면 양손에 같은 무기를 들고 화력에 집중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과거 [울펜슈타인] 시리즈에서 즐길 수 있었던 잠입 액션과 FPS 장르를 이번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에서도 전통적으로 이어오고 있는 이러한 게임성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FPS 장르의 게임들이 멀티플레이 모드를 제공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만큼 FPS 장르에서 멀티플레이 모드는 옵션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되었지만,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에서는 이러한 멀티플레이 모드가 존재하지 않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네요.

 

그래도 잠행, 전술, 돌격, 폭파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추가 요소들을 해제할 수 있고 번거로운 시스템을 배제하고 심플한 게임구조와 실감나는 총기 타격감으로 FPS 장르가 지닌 액션 감각을 잘 살려내고 있는 작품입니다.

 

신생 제작사의 개발로 인해 원작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섰는데, 화려한 연출이나 액션보다는 FPS 장르가 지닌 본연의 재미를 담아내 걱정이 기우였음을 알 수 있게 한 작품인 만큼 머신 게임즈의 다음 행보가 기대되네요.

 

 

 

 

Posted by 드림캐스트
게임 속으로2014. 7. 2. 13:28

 

갓 이터 2 빅히트 발매

 

-       속도감 넘치는 헌팅을 즐겨라! 드라마틱 토벌 액션의 진수!

-       무료 업데이트 패치를 통해 인프라스트럭처 기능 (온라인 멀티플레이) 지원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반다이남코 게임스 코리아(지사장 박희원)와 협력하여 PS Vita용 드라마틱 토벌 액션 게임 갓 이터 2”710일에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갓 이터2”는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흉악한 생물체 아라가미와 그에 대항하기 위하여 생화학 기업 펜릴이 개발한 생체병기 신기를 다루는 특수부대 갓 이터의 활약을 그린 드라마틱 토벌 액션게임이다.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신기는 근접무기형태, 총기형태, 포식형태로 변형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전술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싱글 플레이는 든든한 동료 NPC가 협력해주기 때문에 마치 멀티 플레이를 하는 것과 유사한 감각으로 즐길 수 있다. 멀티 플레이는 근거리 통신망 애드혹을 이용하여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미션에 도전할 수 있다.

 

한편, 지난 5월에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Ver. 1.40)를 통해 새로운 모드 서바이벌 미션과 동료 NPC의 성장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인프라스트럭처를 이용한 온라인 멀티 플레이도 지원한다.

 

 본 제품의 선주문 판매는 73일부터 7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희망소비자가격은 39,800원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게임즈 홈페이지 (www.intragames.co.kr) 및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intralinks) 또는 반다이남코 게임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namcobandaigame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n  게임의 주요특징

 

진화하는 필살기, 새로운 무기로 화려한 배틀!!

다양한 공격 액션이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따라 필살기(블러드 아츠)”로 진화한다. 수록된 블러드 아츠는 300종류 이상! 나만의 필살기로 신들을 토벌하라!

 

새롭게 추가된 무기들

히트&어웨이 스타일에 적합한 차지 스피어’, 부스터를 이용한 빠르고 호쾌한 인파이트 스타일의 부스트 해머’, 총 형태이며 지근거리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샷건’. 새로운 무기뿐만 아니라 기존 무기에도 새로운 액션이 추가되었다.

 

플레이어 중심의 장대한 스토리!

자유도 높은 캐릭터 메이크로 플레이어의 분신을 만들어 장대한 메인 시나리오와 동료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서브 스토리 캐릭터 에피소드도 즐길 수 있다. 전작에서 등장한 캐릭터도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온다.

 

혼자서 여럿이서 즐긴다

개성적인 동료 NPC들과 협력하여 혼자서 멀티 플레이처럼 즐길 수 있다. 또한, 멀티 플레이에서는 PS Vita판과 PSP판이 크로스 플레이로 함께 할 수 있다.

※ 인프라스트럭쳐 모드는 PlayStation®Vita만 대응

 


 

제품정보

발매 예정일: 20147 10 

퍼블리셔: BANDAI NAMCO Games Korea Ltd,.

국내 배급: BANDAI NAMCO Games Korea, Intragames

기종: PS Vita

장르: 헌팅액션

권리표기: 2013 BANDAI NAMCO Games Inc.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