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14. 12. 15. 21:27

 

[리뷰] 파 크라이 4

 

 

 

게임스컴 2014를 통해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된 이후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은 [파크라이 4]는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스튜디오를 주축으로 토론토, 상하이, 키예프 스튜디오, 레드스톰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FPS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주로 정글 지역을 배경으로 삼았던 전작들과는 달리 이번 [파크라이 4]에서는 눈 덮인 히말라야 산맥을 무대로 자막 한글화를 통해 지난 11, PS4, PS3, Xbox One, PC용이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파 크라이 3]에서 섬을 점령하고 납치와 인신매매를 일삼으며 미치광이다운 대사와 행동으로 살인을 즐기는 해적들의 우두머리인 바스 몬테네그로는 섬의 공포이자 광기라는 게임 주제를 제대로 보여주며 악역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이번 작품의 표지를 장식하고 있는 페이건 민은 홍콩 마피아 출신의 키라트 독재자로 살인, 약탈, 마약거래, 인신매매, 밀렵, 고문 등을 일삼던 인물로 등장부터 바스에 버금가는 광기를 보여줍니다. 주인공과도 특별한 인연을 맺고 있는 페이건 민이 최고의 악역 후보로 새롭게 올라설 수 있을지 게임을 통해 직접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라트를 지배하고 있는 독재자 페이건 민을 타도하기 위해 무기를 들고 반역을 강요하며 스스로 테러리스트들이 된 골든 패스 세력에는, 키라트의 종교적이고 전통적인 모습을 이어가겠다는 국수주의자 세이벌과 전통에 반감을 가지고 키라트를 해방한 뒤 현대적인 모습을 만들고자 하는 아미타라는 두 리더가 존재합니다.

 

플레이어는 두 리더를 통해 진행되는 힘의 균형 미션에서 세이벌아미타중 누구를 돕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미션을 진행하게 됩니다. 돕는 쪽의 리더에게 골든 패스의 주도권에 대한 힘이 실리게 되는데, 한쪽의 퀘스트만 진행하게 되면 결국 힘의 균형이 깨지고 다른 리더를 처단하라는 퀘스트를 부여 받아 권력을 잡기 위해 변해가는 리더의 모습을 경험하게 됩니다.

 

 

 

 

[파 크라이 4]에는 실시간 개입이 가능한 온라인 협동 플레이가 도입되어 드롭 인, 드롭 아웃 방식으로 게임 내 어떤 지점에서건 자유롭게 친구를 초대하거나 메인 메뉴에서 키라트 키를 친구에게 보내 함께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협동 플레이를 원하는 시점에 휠을 열고 친구 초대하기를 선택한 후 도움 주기를 선택하면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에 참여하고, 도움 받기를 선택하면 다른 플레이어가 진행 중인 게임에 참여하게 됩니다.

 

 

 

   게임시스템

 

 

 

플레이어는 종탑과 전초기지를 해방시켜 새로운 퀘스트를 해제하고 전체 맵을 완성해 나가게 됩니다. 종탑 꼭대기에 올라가 선전 방송 신호를 가로채 탑을 해방하면 맵의 안개가 사라져 무료 무기를 입수하고 새 퀘스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들의 전초기지에서 모든 적들을 쓰러트리고 전초기지를 해방시키면 퀘스트와 아지트를 해제할 수 있게 됩니다. 아지트는 빠른 이동 도착지 및 탄약을 보충하고 무기를 구매하거나 주문 제작할 수 있으며, 약탈한 물건을 팔 수도 있는 교역소 역할도 합니다.

 

 

 

 

전초기지를 탈환하고 아이템을 수집하는 등의 다양한 행동을 통해 XP를 획득하게 되는데, 일정 XP 이상 모으면 스킬 메뉴에 있는 호랑이 스킬과 코끼리 스킬 중 원하는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스킬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호랑이 스킬은 테이크다운, 달리기 중 재장전, 방탄복으로 피해 흡수, 조준 속도 향상, 무기 정확도 향상 등 신체적 행동을 개발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고, 코끼리 스킬은 체력 향상, 체력 상태바의 재생 시간 단축, 수리 도구 성능 향상, 폭발에 의한 피해 감소 등 체력 및 치료 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플레이어가 원하는 능력이나 효능을 증가시키기 위한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키라트의 전투를 통해 락샤사와 골든 패스 진영으로 나뉘어 5 5 멀티플레이 온라인 매치에 참여하거나 맵 에디터를 통해 플레이어가 직접 생성한 맵으로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락샤사는 깃대 주변에서 전초기지를 점령해야 하고, 골든 패스는 폭탄을 설치해서 선전 기지를 파괴하는 등의 임무가 주어집니다. 시합을 완료하면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데, 획득한 코인을 사용해 락샤사와 골든 패스 진영의 무기와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으며, 각기 고유의 스킬 세트가 존재해 여러 스킬을 적절히 혼합하여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로 육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키라트 전역에서는 수많은 전투가 벌어지고 있는데, 플레이어는 육상, 수중, 공중 등 원하는 각도에서 전투에 참전할 수 있습니다. 전면 공격부터 소음기를 부착한 총기를 사용하는 잠행 공격, 스나이퍼 라이플이나 유탄 발사기를 쓰는 원거리 전투까지 다양한 형태의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또한, 돌을 던져 적의 주의를 돌리거나 카메라로 적에게 태그를 붙일 수 있고 테이크다운 스킬로 전투를 제압하거나 폭발물을 터뜨려 혼란을 일으키는 등 플레이어의 판단에 따른 전투가 가능합니다.

 

 

 

 

맵을 통해 야생 동물들의 대략적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 칼이나 활로 야생동물을 사냥할 경우 가죽에 상처가 나지 않지만, 화기를 사용하면 동물의 시체가 훼손되어 가죽을 조금 밖에 얻을 수 없고, 폭발물을 사용하면 동물 사체가 모두 파괴되기 때문에 가죽도 얻을 수 없게 됩니다.

 

수집한 가죽은 제조 메뉴을 통해 무기 권총집, 지갑, 약탈가방, 주사기 세트, 미끼 가방, 탄약 가방, 투척 병기 가방, 폭발물 가방, 화살통 등의 제조 및 업그레이드 시에 사용해 아이템의 소지 량을 늘려갈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 전용인 키라트의 전투 모드에는 전초기지, 데몬 마스크, 선전 기지 폭파, 조건 매치 모드가 존재하는데 각각 골든 패스와 락샤사의 대립되는 입장에서 아군과 적군을 번갈아 가며 2라운드 대전을 펼치게 됩니다.

 

전초기지 모드에서 골든 패스는 전초기지를 사수해야 하는 반면, 락샤사는 전초기지를 점령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데몬 마스크 모드에서의 골든 패스는 락샤사가 미신을 몰아내기 전에 마스크를 복구해야 하며, 선전 기지 폭파 모드에서는 페이건의 실체를 드러내기 위한 전투를 펼치는 등 골든 패스와 락샤사 간의 대립되는 입장에서 키라트를 차지하기 위한 전투를 펼칩니다.

 

 

 

마치며

 

 

 

[파 크라이 4]는 히말라야 산맥의 눈 덮인 설원과 수풀이 무성한 숲, 야생의 동물들이 등장하는 미지의 땅 키라트를 배경으로 수많은 장비와 무기를 활용해 자유도 높은 게임 플레이 방식으로 다양한 미션을 진행하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야생 동물에는 호랑이, , 독수리, 표범 외에 코끼리가 새롭게 추가되었는데, 플레이어가 직접 코끼리에 올라타 적을 던져 버리거나 돌진하는 등의 공격도 펼칠 수 있게 되어 한층 다채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작의 호평 받은 시스템을 대부분 그대로 계승하고 있어 신선한 맛은 덜하지만 스토리 전개에 따른 분기점이 발생하고, 수작으로 평가 받은 전작의 시스템을 계승하고 있는 만큼 FPS 팬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한 작품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