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으로2018. 4. 14. 21:01

 

[오픈케이스] 슈퍼로봇대전X

 

 

3 29일 자막 한글화를 거쳐 정식 발매된 PS4 [슈퍼로봇대전X]입니다. 작년에 시리즈 최초로 판권작의 한글화 발매로 이슈가 되었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판권작품이 정식 발매 되었네요.

 

 

 

 

이번 작품에는 용자특급 마이트가인, 진 마징가, 천원돌파 그렌라간, 마징카이저, 크로스 앙쥬 천사와 용의 윤무, 무적강인 다이탄3, 성전사 단바인, 기동전사 Z건담, 크로스본 건담, 신기동전기 건담W 등의 작품들이 등장합니다.

 

특히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 마신영웅전 와타루, 건담 G의 레콘기스타, 버디 콤플렉스가 시리즈 최초로 슈퍼로봇대전에 참전하고 있습니다.

 

 

 

 

예약판매를 통해 특전 코드와 키 비주얼이 인쇄된 콜렉터즈 카드, 특제 스틸 케이스를 증정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운로드판 구입 특전으로는 패키지판과 다른 다운로드 판 한정 특전을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

 

 

 

 

주인공이 사용할 수 있는 도그마라는 커맨드는 아군 유닛의 정신포인트나 기체 에너지의 일정량을 회복시켜 주는 특수 커맨드로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도그마의 종류를 늘려 나갈 수 있습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일본 로봇 애니메이션들의 기체들이 대거 등장하여 공동의 적을 상대로 여러 세계관이 융합하는 시리즈 전통의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 작품인 만큼 원작 애니메이션의 팬들에게는 의미가 남다른 작품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