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16. 6. 28. 00:10

 

[리뷰] 죠죠의 기묘한 모험: 아이즈 오브 헤븐

 

 

 

반다이남코 게임즈가 2013년에 만화 [죠죠의 기묘한 모험]을 소재로 한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스타 배틀]이라는 대전격투 게임을 발매했었는데, 무한콤보로 인한 밸런스 문제로 악평을 받은바 있습니다.

 

후속작인 [죠죠의 기묘한 모험: 아이즈 오브 헤븐]은 전작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자유롭게 이동 가능한 입체적인 공간에서 캐릭터 고유의 스킬과 능력으로 태그 배틀을 펼치는 작품으로 2015 12, PS4 버전만이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1986년부터 일본 만화잡지에 연재 중인 아라키 히로히코작가의 액션 만화인 [죠죠의 기묘한 모험]은 동료들과의 정, 강적과의 사투를 개성적인 표현법과 작화 스타일로 독특한 세계관을 구축하며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2012년에는 25주년을 기념해 TV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으며 작가들이 소설을 매개로 죠죠에 도전한다는 컨셉의 노벨라이즈 작품과 화집 및 설정집, 드라마 CD, 극장판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의 소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 아이즈 오브 헤븐]의 제작사는 전작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스타 배틀]을 제작했던 일본의 가정용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사이버 커넥트 2(Cyber Connect 2)’ 입니다.

 

1996년 설립된 이 개발사는 PS2용으로 출시한 4부작 [닷핵] 시리즈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시리즈에서 원작의 2D 애니메이션을 3D 게임으로 충실히 재현해 개발사의 뛰어난 연출력을 인정받아 오고 있는데, 이번 작품에서도 원작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필살기들을 게임으로 구현해 내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원작의 팬들에게 친숙한 3부의 주인공으로 죠스타가의 혈통을 이어가고 있는 쿠죠 죠타로외에 7부의 등장인물로 귀족 집안에 입양되어 탁월한 기마 실력을 지닌 디에고 브란도’, 2부의 등장인물로 나치스의 간부인 루돌 폰 슈트로하임’, 3부의 등장인물로 여성에게 친절하나 냉철한 성격의 카쿄인 노리아키’, 2부의 주인공으로 죠죠의 싸움 방식을 정립한 죠셉 죠스타’, 2부의 등장인물로 친절한 바람둥이 기질을 보이는 시저 안토니오 체펠리’, 4부의 등장인물로 리젠트 헤어를 고수하는 히가시카타 죠스케등 원작의 주요 인물들이 플레이블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게임시스템

 

 

 

[죠죠의 기묘한 모험: 아이즈 오브 헤븐]의 스토리 모드는 원작자 아라키 히로히코가 직접 감수한 오리지널 스토리를 토대로 1988년 이집트, 2001년 이탈리아, 1999년 일본, 19세기 말 영국 등 여러 시대를 배경으로 각 부 죠죠들이 만나 천국으로 간 디오를 막기 위해 힘을 모은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외전격 설정으로 파트너들의 희생과 주인공의 성장 모습을 새롭게 게임으로 그려내고 있지만 한글화가 진행되지 못해 일본어를 모르면 이번 작품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이해할 수 없는 점이 가장 큰 아쉬움으로 남네요.

 

 

 

 

원작에 등장하는 죠스타 가문의 저택, 에어 서플레이나 섬, 네아폴리스 기차역, 콜로세움, 그린돌핀 스트리트 형무소, 케이프 커내버럴, 히가시카타 가족이 사는 정원 등 원작에 등장했던 배경이 배틀 스테이지로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 스테이지는 단순한 재현뿐만 아니라 함정 설치, 석상 던지기, 등불 공격, 건물에서의 추락, 연기에 의한 느려짐, 적을 작게 만들기, 공룡의 공격 등 다양한 기믹이 준비되어 있는데, 특정 계열의 캐릭터는 여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 등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네트워크 모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친구나 다른 유저들과 함께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모드에는 플레이어 매치와 랭킹 매치가 존재하는데, 커스텀 매치를 통해 대결 상대의 수준을 선택하거나 플레이어가 호스트가 되어 팀, 지역, 시간제한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리에이트 매치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초대할 수 있고, 랭킹보기를 통해 자신의 랭킹과 친구의 랭킹을 확인할 수도 있는데, 만화의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져서 그런지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유저들이 많지 않더군요.

 

 

 

   게임플레이

 

 

 

캐릭터 간의 배틀은 이동, 점프, 통상공격, 날리기나 부수기 등의 강공격, 재빠르게 짧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스텝, 고속으로 움직이는 호밍 대시, 적의 공격 가드, 타겟 록온, 캐릭터 고유의 특징 액션을 구사하는 스타일 액션 등 각 버튼에 할당된 기술들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스킬 보드에 대응하는 EX 스킬, 무적이 되어 주위 적을 날려버리는 발끈 버스트, 파트너와 함께 필살기를 펼치는 듀얼 히트 어택까지 원작을 재현한 화려한 연출의 강력한 필살기들을 발동해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습니다.

 

 

 

 

적에게 공격을 가하거나 데미지를 받으면 듀얼 히트 게이지가 차오르는데, 일정 단계 이상 게이지를 모으면 듀얼 콤보나 듀얼 히트 어택을 발동할 수 있어 파트너와 연계하여 게이지를 빠르게 모아 원작의 화려한 연계 필살기 콤비 액션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듀얼 콤보 중에는 스킬 동작을 캔슬하고 다른 스킬을 발동하는 등 자유로운 콤보 구사가 가능하고, 듀얼 콤보 게이지가 가득 차면 듀얼 콤보 피니시가 자동으로 발동하여 체력까지 회복되는 만큼 강력한 필살기 구사가 승패를 좌우하게 됩니다.

 

 

 

 

배틀 중 파트너가 쓰러지면 남은 캐릭터가 일정시간 파워 업 하는 계승되는 의지가 발동되는가 하면 듀얼 히트 어택의 스톡이 있고 특정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피니시를 발동하면 승부를 건 버튼 액션 배틀이 구현되기도 합니다.

 

특히 배틀 결과 항목에 스타일 액션 성공, 특정 공격 히트 수 달성, 흡혈 파워 업 상태지속 등 얼마나 그 캐릭터답게 싸웠냐를 평가하는 죠죠리티라는 항목이 있어 게임 플레이 중 달성 여부에 따라 점수와 평가에 영향을 주는 요소도 존재합니다.

 

 

 

마치며

 

 

 

[죠죠의 기묘한 모험: 아이즈 오브 헤븐]은 입체적인 3D 필드를 자유롭게 활보하며 제8부까지의 주요 캐릭터들이 등장해 부자 간이나 과거와 미래의 친구가 콤보를 이루어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상상의 태그 배틀을 즐길 수 있는 액션 게임입니다.

 

하지만 캐릭터의 밸런스 문제, 멀티 참여 플레이어의 부족, 시점 버그 등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는 몇가지 단점들이 눈에 띄더군요. 그래도 원작 캐릭터들의 대사와 개성을 충실히 재현해 냈고 배틀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다양한 오브젝트들과 박력 넘치는 듀얼 히트 어택으로 역전의 발판을 마련하는 등 원작의 팬뿐만 아니라 액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도 충분한 재미를 선사해 주고 있는 작품인 만큼 처음으로 정식 발매된 죠죠 게임을 직접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