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2016. 2. 20. 17:21

 

[리뷰]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4

 

 

 

사이버커넥트2가 개발을 맡고 있는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시리즈는 인술 액션을 구사해 박력 넘치는 배틀을 플레이어가 직접 애니메이션을 조작하는 듯한 연출로 인기를 얻고 있는 시리즈입니다.

 

2016 2, PS4로 새롭게 선보인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4]는 하드웨어의 성능을 살려 화려한 연출과 캐릭터의 섬세한 표정 묘사로 기존 시리즈를 능가하는 현장감 있는 전투를 선사하고 있는데,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가 진행된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게임특징

 

 

 

1999년부터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된 키시모토 마사시의 만화 [나루토]는 닌자와 인술이라는 특유의 소재를 토대로 2000년을 대표하는 주요 작품으로 [원피스]에 맞먹는 인기를 누리며 TV 애니메이션, 극장판, 비디오 게임 등으로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게임으로는 사이버커넥트2(CyberConnect2)’에서 제작한 [나루티밋 히어로], [나루티밋 엑셀], [나루티밋 스톰] 시리즈 등의 작품들이 출시 되었는데, 2008년 첫 선을 보인 [나루티밋 스톰] 시리즈는 나루토를 소재로 한 대전 액션 게임으로 원작자도 뛰어난 완성도에 감사하다고 말했을 정도로 높은 인지도를 이어가고 있는 게임 시리즈입니다.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4]에는 육도의 선술을 개화한 우즈마키 나루토’, 윤회안을 개안한 우치하 사스케’, 십미의 화신인 오오츠츠키 카구야등 원작의 주요 캐릭터들 외에 작년 2월 국내 극장가에도 개봉된 극장판 애니메이션 [더 라스트 나루토 더 무비]에 등장했던 성숙한 우즈마키 나루토우치하 사스케도 등장합니다.

 

특히 초회동봉특전으로 나루토의 아들인 우즈마키 보루토와 사스케의 딸인 우치하 사라다의 다운로드 코드를 제공해 신극장판 캐릭터들도 등장하는 등 시리즈의 완결편답게 총 110명 이상 사상 최대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기본적인 배틀 외에도 무기 파괴, 장비 파괴, 리더 체인지의 새로운 배틀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상대에게 일정 대미지를 입히거나 특정 커맨드를 성공하면 상대의 무기를 파괴할 수 있거나, 배틀 도중에 일정 이상의 대미지를 받으면 무장이 파괴되고 대미지가 늘어나는 대신 공격력이 약간 상승하는 장비 파괴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서포트 게이지를 소비해 서포트 캐릭터를 리더와 교대하여 조작할 수 있는데, 콤보 도중에 리더 체인지를 사용하면 동료와 교대하면서 공격을 지속해 나갈 수도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스토리 모드는 나루토와 사스케를 주축으로 제4차 인계대전의 주요 에피소드와 배틀을 즐기며 [나루토 질풍전-]의 원작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모드입니다.

 

에피소드는 각 장으로 나뉘고 배틀 조건을 만족시키면 클리어를 통해 다음 에피소드가 해방되는데, 실제 애니메이션의 컷 신을 이용한 드라마를 시청하거나 다수의 상대와 싸우는 군집 배틀, 배틀 중 영상에 맞춰 버튼을 입력하는 인터랙티브 액션이 펼쳐지는 보스 배틀, 외전 에피소드로 등장하는 사이드 스토리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드벤처 모드는 제4차 인계대전이 끝난 평화로운 시대를 배경으로 나루토와 친구들이 닌자세계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나루토 질풍전-]의 세계를 모험하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주요 캐릭터나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통한 메인 이벤트의 진행 외에 닌자 세계에서 가장 강한 닌자가 누군지 가리기 위한 닌계무투제, 과거에 경험한 여러 닌자와의 싸움을 다시 체험할 수 있는 추억의 단편, 의뢰를 받아 진행하는 서브 퀘스트 등 오픈월드 방식으로 나루토의 세계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술이나 일부 아이템에는 불, 번개, 물의 속성효과가 존재해 특정 조건에서 인술의 추가 대미지나 파워 업 등의 효과가 발생합니다.

 

불의 술 계열 공격을 받으면 캐릭터 의상에 불이 붙어 대미지를 입게 되고, 번개의 술 계열 공격을 받으면 가드가 불가능한 방전이 발생하며, 물의 술 계열 공격을 물 위에서 발동하면 인술의 위력이 증가하게 되는 등 주변 환경과 속성을 활용한 전술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배틀에서 플레이어는 각 버튼에 할당된 타격, 점프, 수리검, 차크라와 방향 버튼과의 조합, 버튼 연속 입력에 따른 콤보, 타이밍에 따른 바꿔치기 술법, 반격, 낙법, 방향키에 할당된 닌자 도구 사용, 서포트 캐릭터의 인술 등을 활용하게 됩니다.

 

특히 차크라를 소비해 캐릭터 고유의 오의를 구사하거나 스톰 게이지를 모두 소비해 동료와 함께 펼치는 연계오의, 체력이 일정량 이하일 때 각종 능력이 파워 업 되는 각성 등의 강력한 공격으로 배틀을 보다 유리하게 전개해 나갈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배틀을 통해 랭크 매치, 리그전, 토너먼트, 엔들리스 등의 대전 모드로 랭킹을 결정하는 온라인 대전을 펼칠 수 있는데, 스탬프를 모으는 로그인 보너스나 특정 기간에 개최되는 기간한정 이벤트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캐릭터마다 바꿔치기 아이템, 오의의 피니시 컷 인 화상을 편집하거나 프리셋을 통해 싱글이나 팀으로 리더 캐릭터와 서포트 캐릭터를 마음에 드는 캐릭터로 선택해 사전에 팀을 편성해 둘 수도 있습니다.

 

 

 

 

컬렉션 메뉴를 통해 닌자 보물, 대전 시작 시에 나오는 매칭 보이스, 닌자 등록서 화상, 통칭, 스킨, 바꿔치기 아이템, 피니시 컷 인 화상 등 다양한 입수 아이템들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만물상 반다이 상점을 통해 아이템의 구입, 매각, 닌자 보물 교환이 가능하고, 닌자 등록서에 세트 가능한 닌자 등록서 화상, 스킨, 통칭을 확인하거나 피니시 컷 인 화상을 통해 대상 오의의 피니시 연출을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4]는 인술 액션을 구사해 박력 넘치는 배틀로 애니메이션을 직접 조작하는 듯한 조작감과 아름다운 그래픽 표현, 애니메이션을 초월한 연출로 시리즈 최초로 PS4로 선보이는 대전 격투 액션 게임입니다.

 

게임 진행 중 멈추는 버그나 캐릭터 간의 밸런스 조절 문제로 멀티에서 특정 캐릭터들 간의 대전으로 편중되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버튼 기반의 대전 액션 게임인 만큼 간단한 조작으로도 캐릭터들의 개성을 살린 화려한 연출의 액션을 즐길 수 있더군요.

 

장비 파괴나 리더 체인지, 속성 효과 등의 새로운 시스템과 최신 극장판 애니메이션에 등장했던 캐릭터들도 추가되었고, 특히 원작을 충실히 재현하며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를 통해 선보이고 있는 만큼 그 의미가 남다른 작품입니다.

 

 

 

 

Posted by 드림캐스트